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민족이 부흥하려면 반드시 향촌이 진흥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12.30일 12:10
--습근평, 중앙농촌사업회의에서 중요한 연설 발표

중앙농촌사업회의가 12월 28일부터 29일까지 북경에서 열렸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회의에 참석하여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연설에서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매진하는 력사적 관두에 빈곤해탈 공략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며 향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농업농촌 현대화를 다그치는 것은 전당이 고도로 중시해야 하는, 전반 국면에 관계되는 중대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8월 12일,길림성 진뢰현 흑어포진 차대촌에서 촌민 왕목요가 게사니에게 사료를 던져주고 있다.

습근평 총서기의 연설을 아래 몇개 키워드로 종합해본다.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큰 국면으로부터 볼 때 민족이 부흥하려면 반드시 향촌을 진흥시켜야 한다.

―세계 백년불우의 대변혁으로부터 볼 때 농업의 기본면을 안정시키고 ‘3농'의 토대를 잘 닦는 것은 변혁에 대응하고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 주추돌이다.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고 전략적 기점을 내수확대에 둔다면 농촌은 거대한 발전예비를 갖게 되고 풍성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력사와 현실이 보여주듯이 농업은 국가의 근본이기에 근본이 안정되여야만이 국가의 안정이 있다.

―큰 력사관으로부터 볼 때 우리가‘3농’문제를 심각하게 리해해야 만이 우리 당, 우리 국가. 우리 민족을 더 잘 리해할 수 있다.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과정에 가장 간고하고 가장 막중한 과업은 여전히 농촌에 있고 가장 광범위하고 가장 두터운 토대도 여전히 농촌에 있다.

―빈곤해탈 공략에서 승리한 후 향촌진흥을 전면 추진해야 한다. 이는 ‘3농’사업 중심의 력사적 이전이다.

―빈곤해탈 공략 성과를 단호히 수호하고 빈곤해탈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는 것과 향촌진흥의 효과적인 접목을 잘해야 한다.

―사업은 공간을 남기지 말고 정책은 공백을 남기지 말아야 한다.

―빈곤복귀를 방지하는 동태적 관측과 지원기제를 건전히 하고 쉽게 빈곤에 복귀할 수 있는 인구에 대하여 일상화 관측을 실시하며 소득 수준 변화와‘두가지를 걱정하지 않고 세가지를 보장하는’성과 공고 상황을 중점적으로 관측하는 한편 계속하여 정밀하게 정책을 실시해야 한다.

―빈곤해탈지역 산업 지원을 계속 견지해야 한다. 기술과 시설, 마케팅 등 허점을 보완하고 산업승격을 추진해야 한다.

―격지 이주 후속 지원을 강화하고 다경로로 취업을 추진하며 부대 기초시설과 공중봉사를 강화하며 사회관리를 잘하고 이주 군중들이 안정을 찾을 수 있고 취직할 수 있으며 점차 부를 창조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당중앙은 빈곤해탈 공략목표 과업을 완성한 후 빈곤에서 해탈된 현에 대하여 빈곤에서 해탈된 그날부터 5년간의 과도기를 설립하게 된다. 과도기내에는 주요 지원정책의 총체적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기존의 지원정책에 대하여 분류하여 최적화 조절을 하고 조절 절주와 강도, 기한을 합리하게 파악하며 자원을 집중하여 빈곤해탈 공략을 지지하던 데로부터 향촌진흥의 안정한 과도를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데로의 변화를 점차 실현해야 한다.

―량식안전의 주동권을 확보하고 해마다 량식생산을 중시해야 한다. 18억무의 경작지 레드선을 확보하고 확고한 조치로서 경작지 보호제도를 관철해야 한다.

―높은 표준의 농전을 건설하고 가뭄과 홍수상황에서도 안정한 생산량을 진정으로 실현해야 한다.

―흙토보호사업을 대사로 간주하고 흙토의 비옥도를 확보해야 한다.

―농업과학기술의 자립자강을 견지하고 관건적 농업기술에 대한 공략을 다그쳐 추진해야 한다. 농민들의 알곡재배적극성을 불러일으키고 알곡생산 보조를 안정시키고 강화하며 비축조정능력을 격상시키고 최저수매가격 저액을 보완하고 원가와 수입에 대한 보험범위를 확대해야 한다.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는 식량안전이라는 정치적 책임을 짊어지고 성장과 서기가 알곡생산을 함께 책임져야 한다.

―농업의 공급측 구조성 개혁을 깊이 있게 추진하고 량질 품종과 브랜드의 육성, 품질 제고, 표준화 생산을 추진해야 한다.

―돈육생산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산업의 안정한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기업의 대외진출을 지지하고 음식랑비 현상을 견결히 제지시켜야 한다.



아이들이 광서 흥업현 빈곤부축 격지 이주 아빠트단지 ‘고향사람가원'에서 뛰놀고 있다.

―농촌진흥전략의 깊이, 넓이, 난이도는 결코 빈곤해탈 공략전에 뒤지지 않다. 반드시 상부구조시스템을 강화하고 힘 있는 조치와 보다 강대한 힘으로 추진해야 한다.

첫째, 농촌산업의 발전을 다그치고 산업발전법칙을 따르며 현지의 특색자원에 모를 박고 농촌산업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그리고 산업구도를 최적화하고 리익 련계 기제를 보완함으로써 농민들로 하여금 산업 절상 수익을 공유하도록 해야 한다.

둘째, 사회주의 정신문명건설과 농촌 사상도덕건설을 강화하며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발양하고 실천하고 과학지식을 보급해야 한다. 그리고 농촌지역의 미풍량속 건설을 추진함으로써 문명한 풍속과 량호한 가풍, 순박한 민풍을 형성해야 한다.

셋째, 농촌 생태문명건설을 강화하고 전략적 정력을 유지하고 ‘못박기 정신'으로 농업분야의 오염퇴치사업을 추진해야 한다. 그리고 토양오염, 지하수 과다 채취, 수토 류실 등 면의 정돈과 복원사업을 강화해야 한다.

넷째, 농촌개혁을 심화하고 중점 령역과 관건적 고리에 대한 개혁을 다그치며 농촌자원을 활성화하고 농업에 대한 지원과 보호제도를 보완해야 한다. 그리고 기층과 군중의 창조활동을 존중하고 개혁사업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추진해야 한다.

다섯째, 농촌건설행동을 실시하고 공공 기본봉사의 균등화 사업을 추진하는 면에서 계속 공을 들여야 한다. 일반적이고 기초적 민생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농촌지역의 거주환경 정돈승격행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화장실과 페수, 쓰레기 처리사업에 모를 박아야 한다. 농촌지역의 마을 분포를 합리하게 확정하고 전통마을과 농촌특색의 풍모를 보호해야 한다.

여섯째, 도시와 농촌의 융합적 발전을 도모함에 있어서 효과성을 강조하고 융합발전의 체제와 기제를 건전히 하며 농업 이전 인구의 시민화를 추진해야 한다. 현역을 융합발전의 착안점으로 삼고 현급 정부에 자원통합 자주권을 보다 많이 부여하고 현성 종합봉사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일곱째, 농촌관리 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하며 당조직이 령도하는 농촌관리 체계를 다그쳐 건설하고 평안농촌 건설을 추진하고 농촌운영방식을 혁신하고 농촌관리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3농’사업에 대한 당의 전면적 령도를 강화해야 한다. 각급 당위원회는 정치책임을 짊어지고 농업과 농촌의 선차적 발전방침을 관철함으로써 향촌진흥을 힘있게 추진해야 한다.

―현당위원회 서기는 ‘3농’사업에 정력을 몰붓고 향촌진흥의 ‘최전선 총지휘'가 되여야 한다.

―향진 지도층과 마을의 지도부 성원 특히는 촌 당지부서기직에 우수한 인원을 배치해야 한다.

―기층과 기초, 기본을 다지는 사업방향에 따라 각류형의 자원을 기층에 돌리고 기층의 사업과 창업, 창조를 위해 조건을 마련해야 한다.

―정치적으로 확고하고 기능과 작풍이 뛰여난 농촌진흥 간부대오를 건설해야 한다. 그리고 우수한 간부를 농촌진흥의 최전선에 파견함으로써 농촌진흥 사업으로 하여금 간부를 단련하는 광활한 무대로 삼아야 한다.

―각 류형의 인재를 흡인해 농촌진흥에서 업적을 쌓도록 하고 광범한 농민군중들의 적극성과 주동성, 창조성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