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장경위, "전염병 예방통제, 경제사회 발전 성과 공고히 하자"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1.08일 10:14
  지난 7일 오전, 장경위 성위서기 겸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이 시(지구급), 현(시, 구) 전염병예방통제화상회의를 주재하고 전염병 예방통제 관련 업무를 연구 및 배치했다. 그는 전염병 예방통제에 관한 당중앙의 결책배치를 깊이있게 락착하고 국무원련합예방통제메커니즘의 전문 감독조사를 계기로 '4개 부서' 책임을 확실히 하며 위험은페를 전면적으로 조사하는 한편, 전염병 돌발사태에 대한 비상대응조치를 강화하고 전염병 예방통제의 상시화를 잘 틀어쥐며 전염병 예방통제와 경제사회 발전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함으로써 광범한 인민대중들이 건강하고 화목하고 즐거운 음력설을 보낼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을 강조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면 외국의 전염병 사태가 여전히 만연되는 추세이고 국내에서는 산발적, 국부적 밀집성 전염병이 발생하는 등 국내외로 전염병 발병이 겹치고 있는 만큼 흑룡강성이 직면한 '역외 류입 방지, 국내 반등 예방' 압력도 상당하다. 특히 겨울철 기온이 낮은데다 음력설이 곧 다가오고 있어 인원류동이 늘어나는 등 요소의 영향으로 전염병 예방통제형세가 여전히 준엄하다. 국무원련합예방통제메커니즘이 흑룡강성에서 음력설기간 전염병 예방통제 전문 감독조사를 진행하면서 우리 성 업무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각급 당정 주요 책임자들은 1선에서 위험요소 감독조사를 전개해 박약한 고리와 문제점을 보완하고 전염병 예방통제 조치를 더욱 구체적으로 리행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염병 예방통제에서 '4개 부서'책임을 명확히 하고 각급 당위정부의 소속지 책임, 업종부서 주관책임, 각 단위 주체책임, 가정 개개인의 자아 방호 책임을 엄격히 리행하도록 한다. 사상이 마비되고 예방통제가 느슨해지는 것을 단호히 방지하고 전염병 예방통제의 상시화 요구를 엄히 리행한다. 성위판공실, 성정부 판공실에서 하달한 긴급통지를 참답게 리행하고 원칙적으로는 대형회의를 소집하지 않으며 기관, 사업단위의 단배회의, 년회, 대형 위문과 련환모임 등 행사를 모두 취소하는 한편 시민들이 현지에서 음력설을 보내도록 선도한다. 특히 당정기관 간부들이 앞장서서 성내에서 음력설을 보내도록 격려하고 음력설기간 각지 당정 주요 령도들은 현지에서 일자리를 지켜야 한다. 경조사와 모임, 회식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 인원 밀집과 류동을 최대한 줄인다. 전 성과 각지 '량회'기간 전염병 예방통제 업무를 잘 해나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해야 한다. 할빈시전염병예방통제를 가장 중요한 업무로 간주하고 중앙성직속 단위에서는 소속지관리에 복종하며 전염병 에방통제 업무를 엄히, 실질적으로 틀어쥐여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염병 예방통제 업무를 과학적이고도 정확하게 전개해야 한다. 사회, 기업, 사업단위는 전염병 다경로 감측과 지능화 조기경보 메커니즘을 구축 및 건전히 하고 각 류형의 보초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양로원, 개인진료소 등 중점장소 예방통제를 강화하고 가장 빠른 시간내에 발견, 보고, 격리, 치료조치를 취해야 한다. 쾌속 호응 메커니즘을 보완하여 전염병 돌발사태가 발생할 경우 가장 빠른 시간에 핵산검측 양성 사례 정보를 보고하고 류행병 조사를 전개하는 한편, 밀접접촉자와 밀접접촉자의 접촉자에 대해 집중격리 의학관찰을 진행한다. 또 가장 빠른 시간내에 타지역에 협조조사 정보를 발송하고 중점인원 활동구역을 봉쇄통제하며 핵산검측을 조직하고 근원을 추적하는 외에도 바이러스 유전자서열을 검측하고 지역사회(촌툰)와 관련 공공장소를 관리통제하는 한편, 최대한 빨리 구조를 펼쳐 가장 짧은 시간내에 전염병을 억제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역외 류입에서는 '인원과 물품을 동시적으로 예방'해야 한다. 세관은 입경검역 '첫번째 관문'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14+7'격리 정책을 실행하며 국경 당직 순시검사를 강화하고 대중들이 불법 입국자를 신고하도록 격려한다. 해외 물품 류입 위험을 엄히 방지하고 수입 콜드체인 식품 근원추적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운행되고 역할을 발휘할 수 있도록 추진하며 소각해야 할 화물은 과단성있게 소각해야 한다. 전염병 전파 위험을 단절해 손실이 더 커지지 않도록 방지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염병 중고위험 지역으로부터 흑룡강성에 온 인원에 대한 조사와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핵산검측, 건강감측과 격리관리통제 등 조치를 엄히 리행해 전염병이 전파될 수 있는 모든 루트를 막아야 한다. 국무원련합예방통제메커니즘과의 교류와 조율을 강화하고 기타 성(시, 구)사의 협동, 협조를 강화해 류입 위험을 효과적으로 막아야 한다. 성내 인원은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중고위험 지역으로 가지 말아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의료구조와 중점인원에 대한 백신 접종 업무를 잘 해나가야 한다. 인민의 생명안전을 첫 자리에 놓고 '4가지 집중'요구를 리행하며 경증환자를 제때에 접수 및 치료해주고 중증환자 치료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의료기구의 예방통제 관리를 강화해 집중 의학격리 관찰장소의 격리방호 업무를 잘 해나가야 한다. 성급 의료구조 전문가팀은 바로 환자 치료에 뛰여들고 지도할 수 있도록 수시로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 백신접종 속도를 다그치고 고위험인원의 긴급 접종업무를 우선적으로 전개한다. 그 다음 조건에 부합되는 대중들을 상대로 될수록 접종하도록 이끌어 효과적인 면역보호장벽을 구축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지는 전염병 예방통제 업무를 최우선으로 배치하고 성전염병대응업무령도소조 지휘부의 각항 배치 요구를 엄히 리행해야 한다. 예방통제 조치를 제때에, 확실하게 리행하지 못할 경우 통보하고 사회에 공개한다. 형식주의 문제는 발견 즉시 처리하고 전염병 예방통제에 영향을 미칠 경우 법률법규에 따라 책임을 추궁한다.

  이날 회의는 화상회의 형식으로 소집되였다. 성직속 관련 부서 책임자들이 주회장에서 회의에 참석하고 각 시(지구급), 현(시, 구)에 분회장을 설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