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교통운수부사이트에서 발표한 소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교통운수부는 좌담회를 열고 교통운수부 운수봉사사에서 음력설전에 ‘원터치콜택시(一键叫车)’ 개통해 로인들의 출행에 편리를 줄 것을 포치했다.
교통운수부 운수봉사사는 3가지면의 봉사를 최적화할 것을 요구했다.
첫째, 인터넷 승용차예약 예약기능을 최적화해 로인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터치콜택시’ 기능을 확대한다. 가능한 음력설전에 개통하기로 했다. 둘째, 95128 자동차예약 봉사번호를 리용해 순행택시 예약봉사를 유지하는 동시에 승용차예약 플래트홈의 콜택시봉사를 다그쳐 개통한다. 셋째, 기술수단을 리용해 주요 플래트홈회사에서 로인들을 위한 우선 주문 봉사를 제공하도록 한다.
조조출행(曹操出行), 띠띠출행(滴滴出行), 수기차예약(首汽约车), T3출행(T3出行), 고덕지도(高德地图), 메이퇀콜택시(美团打车), 신정출행(申程出行), 띠따출행(嘀嗒出行) 등 8개 플래트홈회사의 관련 책임자들이 좌당회에 참석했다.
교통운수부는 로인들의 스마트기술 리용 어려움을 해결할 데 관한 일상 교통출행 배치를 통보하고 각 플래트홈회사에서 인력, 물력과 기술 투입을 강화해 로인들의 택시 탑승에 편리를 제공하도록 했다.
/ 중국경제넷 / 편역: 홍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