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성부급 지도간부 당 제19기 5차전원회의 정신 학습관철 전문연구토론반 개강식에서 중요연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1.13일 15:08
  성, 부급 주요 지도간부 당 19기 5차전원회의 정신 학습관철 전문 연구토론반이 11일 오전 중앙당학교에서 개강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개강식에서 중요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새로운 발전단계에 진입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것은 우리나라 경제사회 발전의 리론론리, 력사론리, 현실론리가 결정한 것이라고 말하면서 새로운 발전단계 진입은 우리나라 발전의 력사적 방향을 명확히 하였고 새로운 발전리념 관철은 우리나라 현대화 건설의 지도원칙을 명확히 하였으며 새 발전구도 구축은 우리나라 경제 현대화의 도로 선택을 명확히 하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 19기 5차전원회의 정신을 깊이 학습하고 단호히 관철하며 새 발전단계를 정확하게 파악하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깊이 관철하고 새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함으로써 “제14차5개년 전망계획”기간의 질적발전을 추진하고 사회주의 현대화국가 전면건설이 순조롭게 출발하도록 보장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인 리극강이 개강식을 주재하였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률전서,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과 왕기산 국가 부주석이 개강식에 참석하였다.

  습근평 총서기는 당과 인민사업이 처한 력사적 위치와 발전단계를 정확히 인식하는 것은 우리 당이 단계적 중심과업을 명확히 하고 로선, 방침 정책을 제정하는 근본적인 의거이자 우리 당이 혁명과 건설, 개혁을 령도하여 끊임없이 승리를 거둘수 있는 중요한 경험이라고 표했다. 당 제19기 5차전원회의에서는 초요사회를 전면건설하고 첫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한 후 우리는 계속 여세를 몰아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건설의 새로운 행정을 열어나가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진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우리나라가 새로운 발전단계에 진입하였음을 의미하고 이러한 전략적 판단을 내린데는 깊은 근거가 있다. 새로운 발전단계는 사회주의 초급단계 중의 한 단계이며 또한 수십년 간의 축적을 거쳐 새로운 기점에 들어서는 한 단계이기도 하다. 새 발전단계는 우리 당이 인민을 인솔해 일떠서던데로부터 부유해지고 다시 강해지는데로의 력사적 도약을 실현하는 새로운 단계로 새중국 창건이래 특히는 개혁개방 40여년간의 끊임없는 분투를 거쳐 우리는 새로운 행정을 펼쳤고 보다 높은 새 목표를 실현할수 있는 튼튼한 물질적 토대를 갖추었다. 새중국이 창건된지 얼마 안되여 우리 당은 사회주의 현대화국가 건설의 목표를 제출하였는데 앞으로 30년은 우리가 이 력사적 념원을 실현하는 새 발전단계로 될 것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새로운 발전단계는 우리나라 사회주의 발전 행정에서 하나의 중요한 단계라고 강조했다. 사회주의 초급단계는 고정불변한, 침체적 단계가 아니고 또 피동적이고 노력을 경주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넘어갈수 있는 단계도 아니라 활동적이고 적극적이며 시종 왕성한 생기와 활력이 넘쳐 흐르는 과정이고 점진적으로 부단히 발전하는 단계이자 질적인 비약에 가까워지는 량적인 축적과 발전변화의 과정이다.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건설하고 사회주의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하는 것은 사회주의 초급단계인 우리나라 발전의 요구이자 우리나라 사회주의가 초급단계에서 고급단계로 매진하는 요구이기도 하다.

  습근평 총서기는 당면 세계는 백년불우의 큰 변국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시기와 정세는 모두 우리에게 유리하고 이러한 정세는 우리의 정력과 저력, 결심과 신심을 굳혀주었다고 강조하였다. 이와 동시에 당면과 금후 한시기 비록 우리나라 발전이 중요한 전략적 기회기에 놓여 있지만 기회와 도전에는 모두 새로운 발전변화가 일어났고 기회와 도전이 전례없이 큰 가운데 전반적으로 볼때 기회가 도전보다 크다는 점을 똑똑히 인식해야 한다. 전당은 반드시 계속 겸손하고 신중하며 간고하게 분투해야 하며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적극적인 요인과 단결할 수 있는 모든 힘을 합치고 자신의 일을 잘 하고 끝까지 우리의 기정목표를 실현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우리 당이 인민을 령도하여 나라를 다스림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점은 바로 어떠한 발전을 실현하고 어떻게 발전을 실현하는가 하는 이 중대한 문제를 잘 대답하는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리념은 행동의 선도로서 일정한 발전실천은 모두 일정한 발전리념에 의해 선도된다. 발전리념의 정당성 여부는 근본적으로 발전의 성과 나아가 성패를 결정한다. 당 제18차대표대회 이래 우리 당은 경제정세를 과학적으로 판단하고 경제사회 발전에 대해 많은 중대한 리론과 리념을 제출하였으며 발전리념과 사고방식을 제때에 조정하고 그중 새로운 발전리념은 가장 중요한바 우리나라 경제 발전이 력사적 성과를 거두도록 이끌었고 력사적 변혁을 실현하였다. 새로운 발전리념은 하나의 체계적인 리론체계로서 발전의 목적과 동력, 방식, 경로 등 일련의 리론과 실천 문제에 답을 주고 발전에 관한 우리 당의 정치적 립장과 가치 방향, 발전 모델, 발전 도로 등 중대한 정치문제를 천명하였다.



  습근평 총서기는 전당은 반드시 완정하고 정밀하며 전면적으로 새 발전리념을 관철해야 한다고 말했다.

  첫째, 근본 취지에서부터 새 발전리념을 파악해야 한다. 인민은 우리당이 집권하는 가장 두터운 토대이고 가장 큰 힘이다. 인민을 위하여 행복을 모색하고 민족을 위하여 부흥을 모색해야 한다. 이는 우리당이 현대화 건설을 령도하는 출발점과 착안점일 뿐만 아니라 새 발전리념의 ‘뿌리’와 ‘령혼’이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견지하고 발전은 인민을 위하고 발전은 인민에 의존하며 발전성과는 인민이 공유하는 리념을 견지해야만이 정확한 발전관과 현대화관이 있을 수 있다. 공동부유를 실현하는 것은 경제문제일 뿐만 아니라 당의 집권토대에 관계되는 중대한 정치문제이다. 수요와 가능성을 총괄적으로 고려하고 경제사회 발전의 법칙에 따라 점진적으로 추진하며 지역 격차, 구역 격차, 소득 격차 등 문제를 자각적이고 주동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인민군중의 취득감과 행복감, 안전감을 부단히 증강해야 한다.

  둘째, 문제를 인도방향으로 하는 데로부터 새 발전리념을 파악해야 한다. 우리나라 발전은 이미 새로운 력사적 기점에 서 있는바 새 발전단계의 새 요구에 근거하여 문제를 인도방향으로 하는 리념을 견지하고 더욱 정밀하게 새 발전리념을 관철하고 더욱 정밀하고 실무적으로 조치를 취하여 발전 불균형 불충분 문제를 실속있게 잘 해결하여 질 높은 발전을 진정 실현해야 한다.

  셋째, 우환의식으로부터 새 발전리념을 파악해야 한다. 우리나라 사회 주요 모순이 변화하고 국제력량 대비가 심각하게 조절됨에 따라 반드시 우환의식을 증강하고 최저선사유를 견지하며 더욱 복잡하고 곤난한 국면에 수시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정치안전과 인민안전, 국가리익지상의 리념을 유기적으로 통일하는 것을 견지하고 과감히 투쟁해야 할 뿐만 아니라 투쟁에 능하고 자신의 능력을 전면 강화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국내 대순환을 주체로 하고 국내국제 이중순환이 서로 추진하는 새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는 것은 ‘14차 5개년 전망’계획 건의에서 제출한 우리나라 발전대국에 관계되는 중대 전략과업이기에 대국의 높이에서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신에 립각하여 국내 대순환을 원활히 해야만 국제풍운이 어떻게 변화든지를 막론하고 시종일관 생기로 충만되고 발전을 거듭할 수 있다. 예측 가능하거나 예측하기 어려운 각종 시련 속에서 우리의 생존력과 경쟁력, 발전력, 지속력을 증강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관건은 경제순환의 원활성을 보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반드시 공급측구조개혁 심화라는 주선을 반드시 견지하고 ‘세가지를 해소하고 한가지를 낮추며 한가지를 보완하는’ 중요한 과업을 계속 완성하고 산업구조를 전면 최적화하고 승격하며 혁신능력과 경쟁력, 종합실력을 제고해야 한다. 공급 시스템의 근성을 증강하고 더 높은 효률과 더 높은 질의 투입산출관계를 형성하고 경제의 수준 높은 동태적 평형을 실현해야 한다.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가장 본직적인 특징은 높은 수준의 자립자강을 실현하는 것으로 반드시 자주혁신을 한층 더 강조하고 과학기술 혁신에 대한 포치를 전면 강화하며 우세자원을 집합하여 혁신 공략의 ‘과학기수술 현상제’체제기제를 유력하고 질서 있게 추진하는 한편 혁신사슬과 산업사슬 접목을 강화해야 한다. 내수확대의 효과적 제도를 건립하고 내적 수요의 발전예비를 방출하며 완정한 내수 시스템을 다그쳐 육성하고 수요측 관리를 강화하며 주민소비를 확대하고 소비차원을 제고함으로써 초 대규모의 국내시장 건설로 하여금 하나의 지속적인 력사진척으로 되도록 해야 한다.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고 수준 높은 대외개방을 실시하려면 반드시 강대한 국내경제 순환 시스템과 안정한 기본면을 구비해야 한다. 우리나라가 국제협력과 경쟁에 참여하는 새 우세를 조성하고 국제순환으로 국내대순환의 효률과 수준을 제고하며 우리나라 생산요소 질과 배치 수준을 개선하여 우리나라 산업 전환승격을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에 대한 당의 전면 령도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당의 19기 5차 전원회의 정신 관철실시와 당 19기 4차 전원회의 정신 관철실시를 밀접히 결부하고 국가관리시스템과 관리능력 현대화를 부단히 추진하며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가 직능배치에서 한층 더 과학적이고 합리하며 체제기제면에서 한층 더 완비화되며 운행관리면에서 한층 더 효률적이 되도록 보장해야 한다. 당의 19기 5차 전원회의에서 채택한 ‘14차 5개년 전망’계획에 대하여 각급 지도간부, 특히 고위간부는 처음부터 끝까지 학습하고 조목조목 터득하며 전반적으로 파악하는 전제하에서 중점과 혁신점을 돌출하게 터득해야 한다. 리론과 실제를 련계시키는 우량한 학풍을 발양하고 당면에 립각하고 장원한 견지에서 착안하여 사업 열성과 주동성, 창조성을 증강해야 한다. 각급 지도간부, 특히 고위간부는 반드시 중화민족 위해한 부흥의 전략적 대국과 세계 백년불우의 대변혁에 립각하여 ‘당과 국가 전도운명에 관계되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에 관계되며 인민의 행복과 안녕에 관계되고 항구한 사회안정에 관계되는 대사’를 가슴에 품고 정치 판단력과 정치 터득력, 정치 집행력을 부단히 제고하고 새 발전단계를 부단히 파악하고 새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정치능력, 전략안목, 전업수준, 책임리행, 성과취득을 부단히 제고함으로써 당중앙의 결책포치가 잘 관철실시되도록 보장해야 한다.



  리극강 총리는 개강식에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은 리론과 실제, 력사와 현실, 국내와 국제를 서로 결부하는 높이에서 새 발전단계에 진입한 리론의거와 력사의거, 현실의거를 분석하였고 새 발전리념을 깊이 관철할 데 대한 새 요구를 론술하였으며 새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는 주공방향을 명확히 하였다고 말했다. 이는 전당 특히 고위간부들이 사상을 한층 더 통일하고 안목을 높이고 시야를 넓히는 한편 19차 당대회와 19기 2차, 3차, 4차, 5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사회주의 현대화국가 전면 건설의 량호한 서막과 시작을 개척하는 데서 중요하고도 심원한 지도적 의의가 있다. 습근평의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과 당중앙의 정신 학습을 결부하는 것을 깊이 학습 터득하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부심’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잘하고 배운 것을 실제에 활용하고 인식과 실천을 통일함으로써 ‘14차 5개년 전망’계획 시기 발전의 중대 결책포치가 실속있게 관철실시되도록 추진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 중앙서기처 서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국무위원, 최고인민법원 원장, 최고인민검찰원 검찰장, 전국정협 당원 부주석, 중앙군사원회 위원들이 개강식에 참석했다.

  각성과 자치구, 직할시, 신강생산건설병퇀, 중앙과 국가기관 관계부문, 관련 인민단체 주요 책임자동지, 군대 각 큰 단위, 중앙군사위원회 기관 각 부문 주요 책임자동지들이 개강식에 참가하고 각 민주당파 중앙, 전국공상업련합회, 관계부문 책임자 동지들이 개강식에 렬석했다.

  /중국조선어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겸 배우 남규리(39) 3인조 걸그룹 씨야 출신의 가수겸 배우 남규리(39)가 여배우들 사이에서 왕따를 당했었다고 고백하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심지어 어떤 여배우는 운전이 필요할 때만 자신을 불렀다고 폭로했다. 남규리는 지난 4월 16일(화) 방송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혹시 이때부터?" 이미주♥송범근, 럽스타그램 과거 '이상형' 발언 화제

"혹시 이때부터?" 이미주♥송범근, 럽스타그램 과거 '이상형' 발언 화제

사진=나남뉴스 그룹 러블리즈 이미주가 축구선수 송범근과의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이날 18일 이미주 소속사 안테나는 "서로 호감을 갖고 조심스럽게 알아가는 사이"라며 "따뜻한 시선으로 두 사람을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입장문을 전했다. 이미주, 송범근은 3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