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청도신라호성실업회사 최성 사장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1.28일 11:00
  청도신라호성실업회사 최성 사장

공무원으로부터 왕훙(网红)을 활용하는 기업인으로 변신



공무원에서 콰징기업인으로 변신한 최성 사장이 아리랑그룹의 창시자인 아난씨와 함께 생방송프로에서 인증샷을 남기고 있다.  

  1월 25일 저녁 7시부터 청도시 서해안신구에 위치한 모 문화예술전파사무실에서 팝그룹 ‘아리랑’의 창시자이자 팀장인 김택남(金泽男 예명 아난)이 평생 처음으로 하는 생방송 프로가 개최되였다. 아난(79년생 양띠)씨의 활력적인 표현으로 2시간 남짓이 진행된 생방송에 10여만명의 팬이 몰려들었으며 틱톡을 통해서 현장에서 판매하는 한국화장품이 동이 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었다.

  스타연예인 아난씨를 초청하여 왕훙(网红)으로의 스타드업을 제기로 틱톡 생방송프로를 기획하고 조직한 사람이 청도 신라호성실업(新罗毫成实业)회사 최성 사장(75년 토끼띠)이다.

  고향이 연길시인 최성씨는 유명한 가정에서 태여났다. 아버지 최광륜 주임이 연변체육위원회 주임으로 있으면서 연변팀이 갑급리그에서 활약할 때까지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였었다.



  최성씨는 연길텔레비죤방송국에서 근무하다가 2001년 4월 청도시경제기술개발구 대외경제무역국에서 투자유치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 전근해왔다. 당해로 그는 개발구 파견으로 한국대표처 주임으로 나가 4년간 근무했다. 귀국 후 황도개발구에서 계속 근무하다가 2015년 청도시상무국으로 조동되어 청도시정부 한국대표처 격인 청도한국공상중심의 대표직을 담당했다. 그러던 중 퇴직하여 병환에 계시던 아버지 최광륜 주임이 2019년 12월 20일 72세의 연세로 별세하자 공무원직을 그만두었다.



  최성씨가 공무원이 된 것은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 어찌보면 공무원 직장은 아버지가 아들에게 원하는 것이였다. 그러나 그에게는 실제 하고픈 일이 따로 있었다. 그것이 바로 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하는 문화산업이다.

  2019년 12월 28일 공무원 사직서를 낸 그는 곧바로 한국으로 들어갔다.

  2014년부터 기획하고 준비했던 콰징전자상거래(跨境电商) 관련 사업을 계속 이어간 것이다.

  2017년 청도에서 린이종합보세구 투자유치국 국장으로 전근하여 그는 앞으로 미래산업으로 떠오르는 콰징전자상거래에 대해 더욱 깊은 요해를 가지게 되었다. 국가 간 거래되는 일반무역과는 다르게 콰징전자상거래는 증치세, 관세, 종합세률면에서 쟁쟁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국가와 지방정부의 콰징무역에 대한 지지와 배려정책에 힘을 입었기 때문이다.



  또한 다년간 한국에서 근무하면서 최성씨는 한국 내 인터넷전자상거래 업체, 연예기획사 등과 돈독한 관계를 맺어왔다.

  린이 종합보세구 공무원으로 근무기간 콰징플랫폼 발전을 위하여 한국 차코몰파트너스 주식회사와 손잡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회를 거쳐 한국에서 88왕홍박람회를 주최하였던 경험이 있는 최성씨는 이번 아난씨의 틱톡 플랫폼 생방송프로도 반년전부터 준비, 기획되었다. 무엇보다 중국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한국 토니모리, 유니크미, 케이에이치 등 회사의 고급 화장품제품을 선택하고 관련 업체와 협의를 하는 일이 우선이었다. 다음으로는 칭다오세관에 계좌번호 설정, 물건 입고, 국제물류, 지불방식 선택 등 절차를 하나하나 밟아갔다. 이번 생방송을 위해 연계한 업체만 저그만친 23개에 달한다고 한다. 핀둬둬(拼多多), 틱톡(抖音), 위챗(微信), 콰이서우(快手) 등 여러 교류플랫폼을 모두 활용하였다.



  이날 생방송을 통해 팬들은 매력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아난씨의 노래를 현장에서 들으며 즐겼으며 아난씨가 추천하는 한국화장품 관련 제품을 거의 모두 싹쓸이했다.



  최성 사장은 처음으로 진행한 인터넷 생방송프로가 아난씨의 활력과 관련 회사들과의 긴밀한 협력하에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최 사장은 향후 청도서해안자유무역구 일한소비전문구역 내에 2만제곱미터에 달하는 전시장을 차려 한국과 일본의 브랜드제품을 전시하는 동시에 아시아음악학원도 꾸려 연예인들을 배양하고 중한일 3국간의 문화수출입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흑룡강신문 박영만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33%
50대 33%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친이 치매를 앓았었던 방송인 '이상민'이 경도 인지장애를 진단받아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 에서는 김승수와 이상민이 병원을 찾아 치매검사를 받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상민은 '치매'를 걱정하는 김승수를 따라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흑룡강성 1분기 대외무역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대외무역 사상 최고치 기록!

할빈세관의 통계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흑룡강성 화물무역 수출입총액은 797억원으로 분기별 규모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고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으며 수출입 증가속도는 전국 10위이다. 세관일군이 수입 농기계를 검사하고 있다. 일반무역 비중이 높아졌다. 1

"혼인취소 소송+성추행 고소" 선우은숙, 유영재 "사실혼 숨겼다"

"혼인취소 소송+성추행 고소" 선우은숙, 유영재 "사실혼 숨겼다"

선우은숙 측 "유영재, 사실혼 숨기고 결혼…혼인취소 소송"[연합뉴스] 배우 선우은숙(65)이 최근 이혼한 아나운서 유영재(61)가 사실혼 관계를 숨긴 채 자신과 결혼했던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며 혼인 취소 소송을 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법무법인 존재의 윤지

"7년간 열애 중" 에이핑크 윤보미♥작곡가 라도, 교제 인정

"7년간 열애 중" 에이핑크 윤보미♥작곡가 라도, 교제 인정

에이핑크 윤보미-작곡가 라도 7년간 열애 중[연합뉴스] 걸그룹 에이핑크의 윤보미와 작곡가 라도가 2017년 이래 7년간 열애 중이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양측의 소속사는 23일 "상대측과 좋은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며 "다만 아티스트의 사생활이기에 이외에는 확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