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6만톤 중앙비축 돼지고기, 음력설전 시장에 투입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2.03일 13:34
[‘국내외소식 '오늘의 볼거리]

1월달 중국물류업종 경기지수 54.4%

중국물류와 구매련합회가 오늘 발표한데 따르면 1월달 중국 물류업종 경기지수가 54.4%로 그 전달에 비해 2.5% 하락하긴 했지만 의연히 비교적 높은 경기구간을 유지하고있으며 2021년도의 물류운행 시작이 량호하다. 음력설이 가까워 오면서 명절상품, 스마트설비, 농부식품 등 전자상거래 물류업무량이 현저하게 늘어났다.



‘2021전국온라인 명절상품구매절' 판매액 이미 3000억원 돌파

상무부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1월 20일부터 1월 29일까지의‘2021전국온라인 명절상품구매절'기간에 전국온라인 판매액이 3441.1억원에 달했는데 섣달그믐날 음식(年夜饭)의 인터넷예약, 배달 등 봉사가 인기였으며 온라인 음식 매출이 동시기 대비 49.6% 늘어났다.



감심(赣深)고속철 광동구간 궤도부설 시작

일전 감심고속철 광동구간의 궤도부설이 시작되였는데 5월말이면 완성될 것으로 보인다. 간심고속철이 개통된 후 심수에서 감주(赣州)까지의 운행시간이 7시간에서 2시간으로 단축된다.



국가중점공사인 금사강 소와룡수력발전소 물저장 시작

국가중점공사인 금사강 소와룡수력발전소가 일전 수문을 내리고 물저장을 시작했다.  서장에서 처음으로 건설된 소와룡수력발전소는 발전설비 규모가 100만키로와트를 넘는 대형 수력발전공사이다. 이 수력발전소는 금사강 상류의 서장 창도 망강현과 사천성 파당현의 린접지역에 있는데 올해 생산에 투입되여 발전할수 있게 될것으로 보인다.

[‘경제정보소식 ' 오늘의 볼거리]

6만톤의 중앙비축돼지고기 음력설전 시장에 투입

한주일쯤 지나면 신축년 음력설이다. 매년 음력설전은 항상 돼지고기 시장수요량이 가장 클 때이며 돼지고기 판매의 성수기이다. 올해 역정통제의 특수한 배경하에서 돼지고기의 시장공급은 충족할가? 이에 대해 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오늘, 중앙비축랭동돼지고기를 련속 시장에 투입하는것으로 주민들의 음력설 돼지고기 수요를 보장할것이라고 밝혔다.



료해에 따르면 중앙비축랭동돼지고기는 2월 4일과 2월 9일 2차 투입하게 되는데 공급량은 각각 3만톤이다. 이는 최근 국가에서 조직한 제8차,제9차 투입이기도 하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에 따르면 금후 한동안 대량의 중앙과 지방 비축랭동돼지고기를 륙속 시장에 투입하여 지속적인 시장공급을 보장하게 된다.



중국 거시경제연구원 시장과 가격연구소 주임 곽려암: 올해 상반년 고기돼지 출하량이 현저히 빨라질 것으로 예견되며 돼지고기소비시장의 효과적인 공급량도 따라서 증가할것이며 돼지고기 가격이 지속으로 내려가는 파동추세를 보일것이다.

국가의료보험국: 27개 성 문진비용 지역간 직접 결산

국가의료보험국에 따르면 올해 2월 1일부터 산서, 내몽골 등 15개 성, 자치구를 보통문진비용 지역간 (跨省)직접결산 시점으로 새로 늘였다. 새로 늘인 시점에서 첫진으로 개통된 통괄지역은 89개이며 지정의료기구는 663개이다. 지금까지 전국적으로 이미 27개 성(자치구, 시)들에서 문진의 만성특수병을 포함하지 않은 보통문진비용의 지역간 직접결산 운행을 하고있다. 2020년 말까지 북경, 천진, 하북, 상해, 강소, 절강, 안휘, 중경, 운남의 모든 통괄지역과 사천, 귀주, 서장의 부분적 통괄지역의 문진비용 지역간 직접결산 지정의료기구와 지정판매 약상점이 1만개를 돌파했으며 루계 직접 결산인차는 300만차를 돌파했다.



금년 1월1일부터 국가 관상동맥스텐트 공동구매가 각지에서 륙속 이루어지고 있는데 전국의 환자들은 가격이 내린후의 관상동맥스텐트를 륙속 사용할수 있다.국가에서 의약소비재에 대한 집중적인 량적구매를 실시한 이래 관련제품들 가격이 많이 내려 갔으며 환자들의 부담을 경감시킨 동시에 의료보험자금 여액 류용정책도 의료기구와 의무일군들에게 격려작용을 놀고있다.



공동구매를 통한 가격인하는 의료보험기금이 공동구매전에 비해 일정한 여액이 있게 했다. 이부분 자금은 의료보험부문에서 그중의 일부분으로 의료기구 내부의 수입분배, 로임장려 등에 사용하여 의료기구 봉사질과 의무일군들이 의료개혁에 참여하는 적극성을 제고할수 있다.



국가의료보험국 의약가격과 입찰구매사 처장 동조휘: 결산여액을 의사들의 로임복리로 하여 의무일군들에게 발급한다. 나는 이 개혁이 진정으로 의무일군들의 지지를 받기를 바라며 의무일군들이 의료개혁의 실천자가 될것을 희망한다.

북경 임대기업, 3개월 이상 집세 선불 받아서는 안돼



 



 

2월 1일, 북경시주택건설위원회 등 5개 부문은 련합으로 '본시 주택임대기업 경영활동을 규범화할데 관한 통지'를 발부, 통지에서는 세입자에게서 3개월이 넘는 집세를 선불로 받아서는 안되며 동시에 세입자의 집세지불과 임대자에게 지불하는 집세의 주기가 반드시 정합되고 장수단불(长收短付)경영모식을 명확히 금지한다고 밝혔다.

/래원: 중앙TV

편역: 안상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