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성위 상무위원회, 2020년도 민주생활회의 소집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2.09일 10:17
  2월 8일, 당중앙의 포치에 따라 성위 상무위원회 지도부는 2020년도 민주생활회의를 열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열심히 학습하고 정치건설을 강화하여 정치능력을 높이며 인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초요사회를 전면 건설하여 첫번째 백년 분투 목표를 실현하는 위대한 승리를 거두어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을 주제로 사상과 사업을 실제에 련계시켜 자아검사, 당성 분석, 비판과 자기비판을 엄숙하고도 진지하게 진행했다.

  성위서기, 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주임인 장경위가 회의를 주재하고 아울러 총화연설을 했다. 중앙 제2 감독지도소조의 관련 동지들이 회의에 참가하였다. 호창승, 진해파, 장안순, 리해도, 부영국, 왕영강, 장우포, 왕조력, 가옥매, 장위, 진안려, 섭은릉이 회의에 참석해 발언했다. 황건성, 호아붕이 회의에 렬석했다.



  회의는 성위 상무위원회 지도부의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는" 특별민주생활회의 정돈개진조치 시달상황과 이번 민주생활회의 의견청취 상황을 통보했다. 장경위가 성위 상무위원회 지도부를 대표하여 당내 정치생활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지시 정신, 당규약, 당규률과 이번 민주생활회의 요구를 대조하고 존재하는 문제를 진지하게 찾고 문제 원인을 깊이 분석했으며 다음 단계 정돈, 개선 조치를 명확히 하고 정치 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여 정치 판단력, 정치 리해력, 정치 집행력을 착실히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새로운 발전단계의 목표와 요구에 초점에 맞추어 "제14차 5개년규획"시기에 새로운 돌파를 이루도록 추진하고 위험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해소하여 발전과 안전을 통일적으로 잘 틀어쥐며 새로운 시대의 당의 조직로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간부대오능력건설을 강화하며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리는 것을 깊이있게 추진하여 당을 더욱 견강하게 건설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성위 상무위원들이 차례대로 발언하고 자기비판을 전개하였으며 기타 성위 상무위원들의 비판을 접수하였다. 회의참가자들은 자신과 직책 및 사업을 이번 회의 주제와 긴밀하게 관련하여 적극적이고 건전한 비판과 자기비판을 전개함으로써 사람마다 사업과 사상을 둘러싸고 얼굴을 붉히며 깨우치고 서로 돕고 함께 나아가며 정신을 분발해 사업을 추진하는 효과를 보았다.

  장경위는 총화연설에서 이번 민주생활회는 질이 높고 좋은 효과를 거두었으며 참석자들로 하여금 한차례의 심각한 정치세례를 받게 했다고 지적했다. 이번 민주생활회의에서 조사해낸 문제와 회의에서 제출한 의견과 건의를 정리하고 문제목록을 렬거하며 정돈개진의 대장(台账)을 만들어 정돈개진사업을 확실하게 틀어쥐여야 한다.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정치에서 당성 립장을 확고히 하고 더욱 자각적이고 주동적으로 '두개 수호'를 실천해야 한다. 습근평의 새로운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참답게 학습, 관철하고 정치를 중시할데 대한 외부의 요구가 내적인 주동으로 전환되도록 추동해야 한다. 정치판단력을 증강하여 중대한 문제와 관건적인 고리에서 두뇌가 명석하고 정확하도록 해야 한다. 정치리해력을 강화하고 당중앙의 정신으로 형세를 분석하고 일을 추진해야 한다. 정치집행력을 증강하여 당중앙이 제창하는 것을 견결히 옹호하고 당중앙의 결정을 견결히 집행하며 당중앙이 금지한 일을 견결히 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장경위는 또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정치적으로 항상 국가의 대국, 대세, 대사를 마음에 품고 당중앙의 정책결정과 포치를 에누리없이 관철실시해야 한다. 자신의 위치를 직책과 결부해 정확하게 정하고, 자각적으로 큰 국면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결정을 내리며 실제적인 일을 해야 한다. 국가의 "5대 안전"수호의 정치적 책임, 당중앙의 포치에 대한 중대한 임무, 국가경제와 인민생활에 관계되는 중점사업을 결연히 떠메고 하나하나의 연구를 통해 추진함으로써 전국 발전 대국을 위해 봉사하는 가운데서 룡강의 역할을 더욱 잘 발휘해야 한다.

  장경위는 또 정치차원에서 사업을 추진해 '14.5규획'의 좋은 시작과 출발을 확보하고 정치를 중시하는 높은 차원의 시야로 수준 높은 발전을 추진하며, 새로운 발전단계를 부단히 파악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정치능력, 전략적 안목, 전문수준을 끊임없이 제고하며, 마음속에 책임을 담고 행동에 책임을 지며 문제의 방향을 견지하고 사업 시달을 힘있게 틀어쥐며 중점돌파로 전반 사업의 총체적인 추진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정치상에서 인민들을 항상 념두에 두고 당이 집권할 수 있는 기초를 부단히 다져야 한다. 솔선수범하여 기층에 심입하여 조사연구를 전개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자각적으로 대중과 련계하고 기층을 위해 봉사하는 습관을 두어야 한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확고히 수립하고 발전과정에서 민생을 보장하고 개선하며 대중의 "급하고 바쁘며 애로에 처하고 근심"하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모를 박아 진흥발전 성과가 보다 많고, 보다 공평하게 전체 인민들에게 혜택이 미치도록 함으로써 공동부유를 촉진해야 한다.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정치적인 차원에서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고 엄하게 하는 기본기조를 장기적으로 견지해야 한다. 당을 관리하고 다스리는 정치적 책임을 견결히 떠메고 엄하고 실속있게 관리 분야와 부문의 당풍렴정건설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중앙 8 항 규정과 그 실시세칙 정신을 앞장서서 준수하고 '4 풍'을 조금도 늦추지 않고 바로잡아야 한다. 기풍을 꾸준히 바로잡고 규률을 엄숙히 하며 중점분야에 존재하는 두드러진 문제와 대중신변의 부패문제를 집중적으로 다스려야 한다. 자신을 항상 촉구하고 편달하며 가정교육, 가풍을 중시하며 가족, 자녀와 신변의 일군을 엄하게 관리하고 청렴결백한 정치적본성을 시종 유지해야 한다.

  성직속 관련 부서의 책임자들이 회의에 렬석하였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