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코로나로 ‘경제’, ‘자기 계발’ 책 강세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1.02.10일 08:46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계속되는 올해 아마존중국의 베스트셀러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던 소설, 에세이 분야 대신 경제경영과 자기 계발 분야가 새롭게 떠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아마존중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출판계 키워드는 여전히 크게 ‘코로나’와 ‘재테크’일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지난해 출판계 키워드는 ‘워드 코로나’, ‘홈스쿨링’, ‘재테크의 시대’, ‘실용서 성격을 띤 인문교양’, ‘미디어셀러’ 등 5개를 출판계 트렌드 키워드로 꼽았다.

코로나19가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가 되면서 관련 도서들이 주목받았다. ‘코로나’ 키워드가 제목과 부제에 들어간 책은 많이 출간됐고 판매량 역시 급증했다. 분야별로 보면 경제경영, 사회와 정치, 종교를 비롯해 에세이, 건강과 취미 등 다양했다. 구매층을 년령별로 보면 40대, 30대, 50대 순이였다.

이런 결과를 볼 때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집이 주된 생활공간이 되면서 도서 판매량 변화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같은 리유에서 어린이, 청소년 분야 및 비대면 수업 관련 IT기술서도 많이 팔렸다.

미래를 예측하기 어렵게 되면서 부자가 되는 기회를 잡고저 하는 움직임도 나타났다. 재테크 열풍 속에 투자, 재테크 분야의 도서 판매량은 대폭 증가했다. 특히 주식, 증권 분야 도서 주 구매층은 30, 40대였는데 녀성구매자의 비률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4%포인트 증가해 투자에 대한 녀성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파악됐다.

비대면 시대의 가속화에 따라 전자책 성장세도 가파라졌다. 온라인 서점의 전자책 판매량과 대여량은 크게 성장했다. 아울러 세끼를 집에서 해결해야 하는 날들이 이어지면서 료리책들도 큰 인기를 끌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가 모든 것을 바꿔놓은 시기인 만큼 출판계에도 영향이 컸던 한해였다. 2020년은 불확실한 세상에서 생존을 위해 부를 쫓는 마음가짐과 경제관념을 챙기기 위한 경제경영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료리 실용서, 심리 치유서와 같은 도서들이 인기를 모았다.”고 밝혔다.

중화독서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