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성 제13기 인대 제5차 회의 원만히 페막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2.23일 11:23
  장경위 사회 및 연설 발표, 호창승 성장에 당선, 황건성 참석

  정부업무보고, "14.5"계획 및 "2035년 전망목표요강"에 대한 결의 등 채택



  22일 오후, 흑룡강성 제13기 인민대표대회 제5차 회의가 제반 회의의정을 원만히 완수한 후 성공리에 페막했다.



  장경위가 회의를 사회했다.

  대회주석단 성원들이 주석대에 착석했다. 이번 대회 집행주석인 장경위(张庆伟), 호아풍(胡亚枫), 송희빈(宋希斌), 리현강(李显刚), 손신(孙珅), 곡진춘(谷振春), 범굉(范宏), 송굉위(宋宏伟), 장은량(张恩亮), 마리(马里), 곡민(曲敏) 리대의(李大义)가 주석대 앞자리에 착석했다.



  성 령도 호창승(胡昌升), 황건성(黄建盛), 진해파(陈海波), 장안순(张安顺), 리해도(李海涛), 부영국(傅永国), 왕영강(王永康), 장우포(张雨浦), 왕조력(王兆力), 가옥매(贾玉梅), 장외(张巍), 진안려(陈安丽), 섭운릉(聂云凌), 손동생(孙东生), 심영(沈莹), 서건국(徐建国), 리의(李毅), 학회룡(郝会龙), 조우삼(赵雨森), 궁정곤(宫晶堃), 장현우(张显友), 마립군(马立群), 류목종(刘睦终), 방달(庞达), 지자건(迟子建), 한립화(韩立华), 그리고 성법원 원장 석시태(石时态), 성검찰원 검찰장 고계명(高继明), 그외 기타 부성급 지도자들이 주석대에 착석했다.

  성 제13기 인민대표대회 기존 대표 572명 중 제3차 전원회의에 참석한 대표가 510명으로 법정인원수에 부합된다.

  회의에서는 먼저 흑룡강성 제13기 인민대표대회 제5차 회의 선거방법과 표결방법, 총감표인, 감표인 명단을 표결을 거쳐 통과시켰다. 이어 대회선거가 진행되였다.

  개표 결과 호창승이 흑룡강성 인민정부 성장으로 당선되고 장외가 흑룡강성 감찰위원회 주임으로, 송굉위가 흑룡강성 제13기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비서장으로, 우지위(于志伟) 등 12명이 흑룡강성 제13기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으로 당선되였다.

  회의에서는 흑룡강성 제13기 인민대표대회 전문위원회 일부 주임위원 명단을 표결을 거쳐 통과시켰다.

  회의에서는 흑룡강성 제13기 인민대표대회 제5차회의 정부업무보고에 대한 결의, 흑룡강성 국민경제 및 사회발전 제14차 5개년 계획과 2035년 전망목표요강에 대한 결의, 흑룡강성 2020년도 국민경제 및 사회발전계획 수행상황과 2021년 국민경제 및 사회발전 계획에 대한 결의, 흑룡강성 2020년 예산집행상황과 2021년 예산에 대한 결의, 흑룡강성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업무보고에 대한 결의, 흑룡강성 고급인민법원 업무보고에 대한 결의, 흑룡강성 인민검찰원 업무보고에 대한 결의를 표결을 거쳐 통과시켰다.



  회의에서 헌법선서의식을 진행하였다. 새로 당선된 15명의 동지가 헌법 선서를 하였다. 호창승이 선두에 서서 선서하였다.

  장경위가 페막식에서 연설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흑룡강성 제13기 인민대표대회 제5차회의는 전체 대표와 회의 참가자들의 공동 노력으로 제반 회의의정을 원만히 완수하였다. 전체 대표들은 전 성 인민의 중탁을 떠메고 진지하게 직무와 책임을 다했으며 광범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의와 대책을 적극 제출하여 드높은 정치적 열정을 보여주고 강렬한 책임감을 구현하였다. 이번 회의는 단합되고 민주적이며 실무적이고 사람들의 사기를 분발시키는, 깨끗하고 공정한 대회였다. 이번 대회의 개최로 가일층 사상을 해방하고 개척 혁신하면서 더욱 확고한 신심과 더욱 앙양된 투지, 실무적인 기풍으로 현대화한 새 룡강을 건설하는 위대한 실천에 적극 뛰여들 수 있도록 전 성을 고무격려할 것이다.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20년은 매우 례사롭지 않고 평범하지 않은 한해였다.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령도 아래 전 성은 일심협력하여 코로나19와 싸우면서 발전과 개혁을 추진하였으며 민생을 보장하고 전반 국면을 안정시켰다. 코로나19와의 투쟁에서 중대한 전략적 성과를 거두었고 "3대 난관공략전"에서 결정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초요사회를 전면 실현하는 력사적인 성과를 거두었고 "13. 5 계획"을 원만하게 완수하였다. 이 성과들은 쉽게 이루어진 것이 아니며 힘겹게 이룬 것이다. 실천이 재차 증명하다싶이 습근평 총서기가 당중앙의 핵심이 되고 전 당의 핵심이 되여 방향을 잡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제도의 근본적 보장이 있으며 전 성 인민이 한마음한뜻으로 뭉쳐 분투한다면 우리는 발전의 길에서 그 어떤 위험과 도전도 다 이겨내고 룡강의 사무를 더욱 잘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올해는 ‘14.5’규획을 실시하고 사회주의현대화 국가의 새로운 장을 전면적으로 펼쳐가는 첫해이며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우리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하여 19기 당대표대회와 19기 2중, 3중, 4중, 5중 전원회의 및 중앙경제업무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당의 령도를 견지하며 인민이 주인으로 되여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는 것을 유기적으로 통일하고 새로운 발전 단계를 정확하게 파악하며 새로운 발전 리념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자각적으로 새로운 발전 형세에 전면적으로 융합하며 발전과 안전을 더욱 잘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국가를 수호하는 ‘5가지 안전’정치책임을 절실하게 짊어지며 코로나19사태 예방,통제와 경제사회발전의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고 흑룡강의 전면 진흥을 가속화 추진함으로써 ’14.5’규획의 첫 시작을 멋지게 하고 걸음마를 잘 떼도록 확보해야 한다.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기치가 선명하게 정치를 강조하되 ‘두가지를 수호’하고 ‘두개 정국’을 가슴에 품으며 나라를 위해 고심함으로써 정치 판단력, 정치 터득능력, 정치 집행력을 꾸준히 제고해 시종일관 사상, 정치, 행동 면에서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과 고도로 일치성을 확보하고 습근평 법치사상, 습근평 총서기가 지방인대 및 그 상무위원회의 업무에 관해 내린 중요한 지시를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며 중국공산당 력사에 대한 학습과 교양을 깊이있게 전개해 인민대표대회의 업무가 줄곧 정확한 정치방향에 따라 앞으로 전진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시대가 부여한 중임을 더욱 잘 짊어지고 ’14.5’규획기간과 올해의 여러 가지 목표, 임무를 둘러싸고 법에 따라 직책을 리행하며 주동적으로 책임을 짊어지고 적극적으로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며 농업현대화건설,방식 전변 및 구조 조정,현대 서비스업의 발전을 둘러싸고 해당 법규의 립법, 개정,페지업무를 통일적이고 계획적으로 추진하고 우리 성이 새로운 발전 형세에 융합할 수 있는 착력점과 돌파구를 정확하게 찾아내며 중대한 결책, 중대한 개혁, 중대한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추진하는데 초점을 맞춰 조사,연구,시찰, 감독업무를 전개함으로써 전면 진흥이 새로운 돌파를 가져 오도록 다그쳐 추진해야 한다.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인민에 대한 감정을 잊지 않고 제때에 인민군중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걱정하며 무엇을 바라고 있는가를 제때에 파악해 취업, 사회보험, 교육, 의료, 양로 등 군중들의 절실한 리익문제를 해결하도록 추진함으로써 전체 인민들이 더욱 많이 더욱 공평하게 개혁발전성과의 혜택을 받도록 해야 한다. 코로나19사태 예방,통제의 상시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보건에 대한 법적 보장을 강화하며 코로나19사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법규체계를 마련하고 사회관리체계를 보완하며 관리능력을 제고함으로써 수준이 더욱 높은 ‘안전한 흑룡강’, ‘법치 흑룡강’을 건설해 인민군중의 획득감과 행복감 그리고 안전감을 꾸준히 증강해야 한다.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 성 각급 당위는 인민대표대회업무에 대한 령도를 강화하고 개진하며 인민대표대회 및 그 상무위원회가 법에 따라 직책을 리행하도록 지지하고 보장해야 한다. 각급 인민대표대회 및 그 상무위원회는 진흥 발전의 전반 형세를 둘러싸고 헌법법률이 부여한 각항 직책을 짊어져야 한다. 각급 ‘정부, 감찰위원회, 인민법원, 인민검찰원’은 자각적으로 동급 인민대표대회의 감독을 접수해야 하고 인민대표대회 및 그 상무위원회의 결의안과 결정, 심사의견을 착실하게 집행하며 인민대표의 의안과 건의를 잘 처리해야 한다. 전체 대표들은 당과 정부를 인민군중과 련계시켜 주는 교량과 뉴대역할을 잘 하며 자신의 일터에서 선봉모범역할을 함으로써 현대화 새 룡강을 건설하기 위해 힘을 이바지해야 한다.



  호창승은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대회에서 나를 흑룡강성 인민정부 성장으로 선거한 데 대해 나는 천근같은 책임을 짊어진 느낌이며 사명감이 영광스럽다고 생각한다. 여러 분의 신임과 부탁에 충심으로 되는 감사를 드린다. 나는 꼭 정치성을 첫자리에 놓고 지칠 줄 모르게 일을 하면서 충성을 다할 것이다.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과 총서기가 동북진흥과 흑룡강의 업무에 관한 중요한 연설, 중요한 지시와 서면 지시정신을 깊이있게 학습,관철하고 ‘4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4가지 자신’을 굳건히 하고 ‘두가지를 수호’함으로써 당중앙의 국정 방침과 성위의 각항 결책과 포치가 룡강 대지에서 뿌리를 내리도록 노력할 것이다. 나는 책임을 어깨에 짊어지고 나라를 위해 자신의 득실을 따지지 않을 것이다. 경제발전이라는 이 중심에 초점을 맞춰 힘을 쓸 것이며 자각적으로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고 고품질 발전을 추진할 것이다. 쇠에 자국을 내고 돌에 자국을 남기는 강인성으로 발전을 꾀하는 추진자, 실천자 역할을 절실하게 잘 할 것이다. 나는 꼭 인민군중의 안위와 일상생활을 가슴에 두고 군중들이 바라는 부분에 따라 일을 추진할 것이다. 인민군중들에게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 주는 것을 정부 업무의 근본 출발점과 립각점으로 하여 시종일관 인민군중과의 혈육련계를 유지하며 군중들이 급히 해결받을 문제, 해결 받기 어려운 문제, 군중들의 걱정거리로 되는 문제, 군중들이 기대하고 있는 문제를 절실하게 잘 해결할 것이다. 나는 규률을 지키는 것을 앞자리에 놓고 ‘군자가 검신하는 것은 항상 과실이 있는 것’과 같이 사업을 할 것이다. 당의 정관과 당규약, 당규률을 엄격하게 지키고 자각적으로 인민대표대회의 법률감독, 정협의 민주감독, 군중의 감독, 여론감독을 접수하며 자신을 잘 단속할 것이다. 나는 전 성의 간부, 군중들과 함께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성위의 굳건한 령도하에 실무에 힘쓰고 혁신하며 재간을 련마하고 분발함으로써 사회주의현대화 새 룡강을 건설하기 위해 더욱 큰 기여를 할 것이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호소했다.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쳐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며 단호하게 밀어 나가면서 책임을 지며 착실하게 일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며 사심 없이 기여하는 황소정신, 혁신적으로 발전하고 난관을 돌파하는 황소의 개척정신, 간고하게 분투하고 부지런히 일하는 늙은 황소의 정신을 고양하며 흑룡강의 전면 진흥을 힘껏 추진함으로써 우수한 성적으로 창당 100주년을 경축해야 한다.



  대회는 웅장한 국가 속에서 승리적으로 막을 내렸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성 1분기 GDP 성장률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

길림성 1분기 GDP 성장률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

18일, 길림성정부 소식공개회에서 알아본 데 의하면 길림성 1분기 지역총생산(GDP)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을 실현했다. 산업별로 볼 때 제1산업의 부가가치가 전년 동기 대비 3.0%, 제2산업의 부가가치가 동기 대비 9.5%, 제3산업의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지난 16일,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은 훈춘역 공안파출소로부터 “훈춘법원입니까? 우리 파출소 민경이 훈춘역에서 집행인을 발견하고 현재 이미 제압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와서 인수인계를 처리해주세요.”라는 전화를 받았다.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 간부, 경찰을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4월 19일, 장춘시조선족로인협회 제12기 대표대회 제2차 확대리사회의가 장춘시조선족군중예순관에서 소집된 가운데 협회의 전흥수 회장이 지난해 사업보고와 올해의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나서 년말에 있게 될 협회의 기바꿈 선거에 많은 젊은층 회원들이 회장단 선거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