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성, 빙설운동을 ‘룡강의 가장 매력적인 명함장’으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2.23일 12:08
  지난 2월 19일, 흑룡강성 제13기 인민대표대회 5차회의가 할빈에서 성황리에 개막됐다. 흑룡강성 체육국의 당원간부들은 TV, 컴퓨터, 휴대전화 등을 통해 대회를 시청했고 호창승 대리성장이 발표한 ‘정부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호창승 대리성장은 정부업무보고에서 “체육사업의 발전을 추진하며 북경 동계올림릭을 계기로 하여 빙설 대성의 영향력을 확대하자”고 지적했다. 이는 흑룡강 체육사업에 봄이 찾아왔음을 알리는 것으로 흑룡강성 체육국에서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2021년은 ‘14·5’ 계획을 시작하는 해이자, 룡강 체육강성 건설을 시작하는 해이며 2022년 북경 동계올림픽 마지막 결승전을 치르는 한해이기도 하다. 흑룡강성의 체육계는 정부업무보고의 요구사항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제14회 전국동계운동회, 제14회 전국운동회와 북경 동계올림픽 등을 개최하는 것을 계기로 삼아 빙설 대성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빙설관광과 빙설운동을 전국뿐만 아니라 세계로 나아가도록 추진함으로써 흑룡강성의 가장 매력있는 명함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중임을 짊어지고 높은 목표를 정하면서 동계올림픽에 대비해 임무를 수행함으로써 흑룡강의 빙설운동이 전국을 이끌고 세계로 나아가도록 한다.

  첫째, 흑룡강성 빙설체육의 우세를 충분히 발휘해 국가팀에 코치와 운동선수를 수송하면서 올림픽 경기의 전 종목에 최대한 참가하도록 하고 흑룡강 선수들이 중국대표단의 중요한 력량으로 되게 해야 한다. 둘째, 동계올림픽 서비스 및 보장 업무에 전력을 다한다. 흑룡강성이 국가체육총국, 북경동계올림픽위원회와 체결한 협력협의에 따라 경리 인재 지원, 장소 기술서비스, 빙설운동 수준 제고 등 면에서 북경 동계올림픽 준비사업을 전력으로 지원한다. 셋째, ‘역류’ 보장 업무를 잘해야 한다. 국가체육총국과 성내 각 시, 지구 사이에 련결해주고 ‘역류’ 운동선수들의 훈련 및 사상 안정을 확보해야 하며 빠른 시일 내 국가팀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넷째, 재판원과 경기 관리팀을 전력으로 육성한다. 국내외 훌륭한 동계 코치자원을 통합해 북경동계올림픽에 더 많은 재판원과 관리인재를 보내도록 한다.

  혁신과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개혁을 추진하며 실무적인 조치로 보장력을 제고하고 빙설대성의 영향력을 확대한다.

  첫째, 개혁과 혁신을 추진하며 훈련, 과학연구, 의료, 관리, 사상 등이 통합된 복합형 보장 단체를 구축해야 한다. 둘째, 과학기술을 활용해 훈련과 경기 수준을 제고한다. 셋째, 국가팀, 외성, 클럽, 대학교, 협회 등과 손잡고 대오를 꾸린다.

  기회를 잡고 특색을 두드러지게 하며 ‘3억 명이 참여하는 빙설운동’ 핵심구역을 구축해 빙설운동을 흑룡강의 가장 매력있는 명함으로 만든다.

  ‘3억 명이 참여하는 빙설운동’의 중요한 지시를 착실히 관철하며 2022년까지 전성 매년 2000만 명이 군중성 빙설체육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타성 5000만 명이 흑룡강성에 와서 빙설체육활동에 참여하도록 유치한다. 첫째, 빙설체육 경기활동을 널리 전개하며 흑룡강성을 ‘3억 명이 참여하는 빙설운동’의 핵심구역으로 만든다. 둘째, 빙설체육 단일종목 협회나 동호회 등 빙설체육에 관한 사회조직을 확대한다. 셋째, 빙설체육의 시설건설을 강화한다. 각지에서 실제상황에 따라 각종 빙설체육 장소시설과 동계 군중 체육활동 기지를 건설하는 것을 격려한다.

  잠재력을 깊이 발굴하고 다원적으로 융합시켜 빙설산업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며 ‘빙천설지’를 ‘금산은산’으로 건설한다.

  첫째, 빙설체육의 소비 잠재력을 깊이 발굴한다.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삼아 빙설체육 종목, 빙설운동 지식과 빙설경기에 관한 홍보를 강화한다. 둘째, 빙설체육 서비스 제공을 확대한다. 국제급이나 국가급 높은 수준의 체육경기를 진행하며 각지에서 빙설체육 관광지와 리조트를 건설하는 것을 적극 지원한다. 셋째,빙설체육의 시장 주체를 육성해야 한다. 각지 빙설체육 서비스 종합체를 건설하는 것을 격려하며 빙설체육 룡두기업을 육성한다. 넷째, 빙설체육을 문화, 관광, 교육, 장비제조 그리고 인터넷 등 산업과 분야간 다원화로 융합시켜야 한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XX 힘든데 그만 좀" 김새론, 또 의미심장 게시물 '빛삭' 무슨 일?

"XX 힘든데 그만 좀" 김새론, 또 의미심장 게시물 '빛삭'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새론이 또다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의미심장한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20일 김새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두 개의 게시물을 업로드했다가 김수현과의 사진처럼 금방 삭제했다. 삭제한 게시물에는 김새론이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