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조선
  • 작게
  • 원본
  • 크게

2021년 흑룡강성 정부사업보고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2.26일 15:50
  정부사업보고

  2021년 2월 19일 흑룡강성 제13기 인민대표대회 제5차회의에서

  흑룡강성 성장대리 호창승



  대표 여러분:

  지금부터 저는 성인민정부를 대표하여 대회에 사업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심의하여주길 바랍니다. 정치협상회의 위원 여러분들도 의견을 제기하길 바랍니다.

  1. "13.5"시기 거둔 성과 및 2020년 사업

  "13. 5"시기 전 성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고 18차 당대회, 19차 당대회와 19기 2중, 3중, 4중, 5중전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 실시했으며 습근평총서기가 동북진흥좌담회에서 한 중요연설과 우리성에 대한 중요연설, 중요지시, 서면지시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락착하고 '국가의 5대 안전'을 확고히 수호했습니다. 또 성위 결책포치에 따라 힘을 모아 난관을 돌파하고 실제적으로 사업을 추진해왔는데 장기적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난제와 진흥발전대국의 대사와 관련된 많을 일들을 해결했으며 발전활력을 제약하는 개혁의 걸림돌을 제거하고 장원한 리익을 도모하는 많은 중대공사항목을 건설하였습니다. “13.5”규획을 원만히 마무리짓고 '6개 강성' 건설에서 새 기상이 나타나 초요사회를 전면 건설하는데서 결정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현대농업이 빠른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식량생산에서 해마다 풍작을 거두어 년간 1500억근을 생산하여 총 수확고, 상품량, 반출량이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식량생산 제1 대성의 지위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했으며, 식량안전 성장책임제의 심사는 4년 련속 전국 우수 순위를 차지하고 국가 식량안전의 바닥짐 지위가 더욱 뚜렷해졌습니다. 농업의 종합기계화률이 98%에 달하고 과학기술의 기여률이 68.3%에 달했으며 농촌 주민의 평균 가처분 수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빈곤퇴치 공략을 기한내에 끝냈습니다. 현행 기준하에 62만 5,000명의 농촌빈곤인구가 전부 빈곤에서 벗어났고 20개 국가급과 8개 성급 빈곤현이 전부 모자를 벗었으며 1778개 빈곤촌이 모두 빈곤명단에서 빠져 절대빈곤과 지역성 전체 빈곤을 퇴치하고 빈곤퇴치 난관돌파에서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산업구조를 꾸준히 최적화했습니다. ‘세편의 큰 문장’을 잘 짓고 ‘5두5미’를 착실하게 틀어쥐였으며 ‘백천만’공정을 실시해 광산자원의 개발 및 정밀 심층가공, 농업과 농산물의 정밀 심층가공이 만억급 산업단지를 향해 매진하도록 추진했습니다. 록색발전효과가 뚜렷해지고 문화관광산업이 가속화됐습니다.

  ——혁신능력을 꾸준히 제고했습니다. 68개 국가급 혁신 플랫폼, 1161개 성급 혁신 플랫폼을 마련해 첨단기술기업의 총수가 1932개에 달하도록 했습니다. 항천장비, 신형 헬기, 핵발전장비, 선박엔진 등 령역의 연구생산에서 중대한 돌파를 실현했습니다. 1만명 당 발명특허수가 ’12.5’계획의 말기보다 1.1배 더 늘어났습니다. 등록한 유효 상표가 32만건에 달했습니다.지리적 표지에 대한 109개 기업의 사용 신청을 허가,비준했습니다.

  ——중점 개혁에서 돌파를 가져왔습니다. 룡강삼림공업그룹, 이춘 삼림공업그룹, 대흥안령 림업그룹, 북대황농업개간그룹을 설립해 삼림공업총국과 농업개간총국의 정부, 기업이 일체화된 체제를 마무리해 기업의 발전활력을 활성화시켰습니다. 중점 국유림구에 대한 개혁이 국가 검수에 통과됐습니다. 흑룡강 석탄업에 대한 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했습니다. 국유기업 개혁 3년 캠페인을 가동해 ‘로자호(老字号)’국유기업이 활력을 되찾도록 했습니다. 7개 성 직속 산업투자그룹을 설립해 국유기업이 투자와 융자 플랫폼에서 일으키는 역할을 확대했습니다. 성 직속 당정기관과 사업단위가 경영하는 산하 기업과의 관계를 끊어 국유자산에 대한 집중적이고 통일된 감독,관리를 기본적으로 완수했습니다. 공급판매합작사에 대한 개혁임무를 기본적으로 완수했습니다. 비즈니스환경조례를 착실하게 실시해 비즈니스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생태의 질을 안정하게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푸른 하늘, 맑은 물, 깨끗한 토양을 지속적으로 잘 보호해 전 성의 공기질이 좋은 날짜수 비례가 92.9%에 달해 ’12.5’계획말기보다 6%포인트 제고됐습니다. 저질 V류 국가 지표수 고과 단면(国家地表水考核断面)이 전부 제거됐는바 좋은 물자원의 비례가 ’12.5’규획말기보다 11.3%포인트 높아졌습니다. 농약, 화학비료, 제초제의 사용량을 대폭 줄여 대면적 오염과 원천 오염을 효과적으로 통제했습니다. 국토 공간에 대한 계획체계를 초보적으로 마련해 생태보호의 최저 평가선에 대한 평가조정업무를 전면적으로 완수했습니다. 제3차 국토조사업무를 완수했습니다.

  ——대외개방을 깊이있게 추진했습니다. 일대일로를 공동으로 건설하는데 깊이 참여했습니다. 동강철로대교건설이 막바지단계에 들어섰으며 흑하도로대교가 곧 개통할 예정입니다. 중러 량국은 중러박람회를 서로 돌아가며성공적으로 열었습니다. 대러시아 수출입총액이 년간 12.5% 증가했습니다. 중국(흑룡강)자유무역시험구가 비준을 받았으며 가속화해 건설되고 있습니다. 러시아를 상대로 한 개방합작 대성(大省)의 지위를 한층 튼튼히 했습니다.

  ——인프라시설이 뚜렷하게 증강됐습니다. 삼강에 대한 관리, 니얼지댐에 눈강의 물을 끌어들이는 확장건설 1기공사, 14관개구 등 중대한 수리공사가 기본적으로 완료됐습니다. 할빈-가목사 고속철도, 할빈-목단강 려객전용선이 건설되여 통차했고 할빈기차역에 대한 개조를 마쳤으며 목단강-가목사 려객전용선, 가목사-학강철도가 다그쳐 건설되고 있고 철려-이춘 려객전용선,북안-흑하 철도개조공사를 앞당겨 착공했습니다. 할빈공항 T2터미널이 사용에 교부됐으며 2기 확장건설공사가 비준을 받았습니다. 북경-할빈 등 고속도로가 다그쳐 건설되고 있습니다. 배전망의 주요구조가 일층 강화됐습니다. 1만 8900개에 달하는 5G기지국을 개통했습니다.

  ——민생보장이 지속적으로 개선됐습니다. 5년간 도시에서 새로 증가한 취업자가 282만9000명에 달했으며 등록된 도시의 실업률을 4.5%이내로 통제했습니다. 기본 양로보험, 기본 의료보험제도가 전부 커버됐습니다. 도시와 농촌 최저보장금 기준과 기업에서 퇴직한 인원의 양로금을 지속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도시 판자촌의 62만 7000채 판자집, 낡고 오래된 아파트단지에 거주하는 51만 9000가구의 주택, 43만7000가구의 농촌 위험주택을 개조했습니다. 농촌의 집중 급수률과 수도물 보급률이 모두 95%이상에 달했습니다. 단점을 보완하고 장원한 리익이 있는 민생혜택 중점 공사와 중대한 프로젝트를 힘있게 효과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도시와 농촌의 면모를 일신했습니다.

  대표 여러분, 2020년은 매우 범상치 않은 한해입니다. 여러가지 어려움과 도전이 겹친 준엄한 형세에 대비해 우리는 당중앙, 국무원의 결책과 포치를 착실하게 관철, 실시하고 성위의 굳건한 령도하에 코로나19사태의 예방,통제 그리고 경제사회의 발전을 통일적이고 계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6가지를 안정’시키는 업무를 착실하게 하고 ‘6가지 보장’임무를 착실하게 실시했으며 방역투쟁에서 중대한 전략성과를 이루어내고 경제의 플러스 성장을 실현했으며 전반 사회의 조화롭고 안정된 모습을 확보했습니다. 전 성 지역생산 총액이 1% 성장했고 규모 이상 공업증가치가 3.3% 증가했으며 고정자산 투자가 3.6% 늘어났고 도시주민의 인구당 가처분소득이 0.5% 늘어났으며 농촌주민의 인구당 가처분소득은 7.9% 늘어났습니다.

  (1)코로나19사태 예방,통제 저지전에서 단호히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신심을 확고히 하여 어려움 속에서 일심협력하고 과학적으로 예방,퇴치하며 정확하고 정밀하게 조치를 취하는 총체적 요구를 전면적으로 실시해 효과적으로 지휘하고 통일적으로 계획, 배치했으며 시간과 형세에 맞춰 예방,통제책략을 조정하고 흑룡강의 코로나19사태 예방, 퇴치의 특점에 초점을 맞춰 국외 류입을 예방하고 내부적으로 재발을 예방하는 방역싸움에 전력 투구해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전 성의 힘을 모아 수분하 통상구의 다국적 류입 코로나19사태를 잘 예방,통제해 전국적으로 코로나19사태를 예방,통제하는 전반 정세를 유력하게 수호했습니다.여러모로 물자를 보장하고 환자를 구조,치료했으며 9가지 중요한 방호용품을 대규모로 생산하는 능력을 갖추었으며 964명 환자를 구조,치료했습니다. 특수한 의료보험정책을 출범하고 의료보험금을 사전에 조달했습니다. 전국적으로 가장 먼저 코로나19바이러스 검사시제를 집중적으로 구매했으며 핵산검사의 가격을 잇달아 하향 조절했습니다. 선후로 8차례에 걸쳐 1554명의 의료팀을 파견해 호북을 지원했으며 2033명 환자를 구조, 치료했습니다.러시아행 코로나19 방역의료전문가팀을 꾸려 국가에서 맡겨준 임무를 원만히 완수했습니다.

  대표 여러분, 코로나19사태가 발생한 이래 전 성의 광범위한 의료일군들은 생명을 무릅쓰고 련속 작전을 펼쳤으며 지역사회의 사업일군, 기층간부, 공안경찰, 지원자, 민병대오가 밤낮으로 일터를 지키면서 헌신했습니다. 인민군중들의 생산과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여러 업종의 종사자들은 로고를 마다하고 단결,협력했는바 그들이야말로 룡강의 가장 아름다운 역행자이에 손색이 없었습니다. 전 성의 인민들과 함께 실제적 행동으로 굳건한 생명방어선을 구축해 위대한 방역정신을 세인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2) 3대 공략전을 잘 치렀습니다. 나머지 빈곤인구가 모두 빈곤에서 벗어났으며 ‘두가지 근심걱정을 해소하고 3가지를 보장’하는 업무가 모두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무연탄 오염, 공업 오염, 더럽고 구린내 나는 물자원에 대한 전문 정리정돈을 진행했으며 삼강평원 지하수를 과도하게 채취하는 것을 정리정돈했으며 곡식대에 대한 종합관리를 통일적으로 계획했습니다. 금융기구의 리스크를 조리있게 처리했고 불법집금 관련 묵은 사건, 쌓인 사건을 3년내에 처리하는 공략전을 완수했으며 전 성의 32개 P2P인터넷대출기구를 모두 시장에서 퇴출시켜 불량 대출률을 하락시켰으며 구역성 계통성 금융리스크가 발생하지 않는 최저 한계선을 지켜냈습니다.

  (3)국가 식량안보를 수호하는 바닥짐 역할을 굳건히 수행했습니다. 량곡작물의 파종면적이 150만무 늘어나 2.16억무에 달했습니다. 양돈업의 생산이 신속히 회복돼 2020년 출하량이 1790만마리로 집계됐습니다. 886.7만무에 달하는 고기준 농경지를 건설했는바 농경지가 루계로 8116.5만무에 달했습니다. 록색, 유기식품인증면적이 각각 7661.5만무, 852.2만무에 달했습니다. 신형 농업경영주체가 30만개에 달했으며 토지 규모경영면적을 1.3억무로 확대했습니다. 제8회 록색박람회, 제3회 중국 흑룡강국제쌀축제를 원만히 개최했습니다. 사상 보기 드문 3차례 태풍의 영향을 이겨냈으며 량곡의 총생산량이 1508.2억근에 달해 그 전해보다 7.6억근 늘어나 ‘중국의 식량’, ‘중국의 밥그릇’을 확보하기 위해 큰 기여를 했습니다.

  (4) 시장주체의 활력을 적극 불러일으켰습니다. 기업에 혜택을 주고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해주는 제반 정책을 에누리없이 관철하고 작업 재개를 추진하고 중소기업의 건강한 발전을 지원하는 맞춤형 정책조치를 제때에 출범함으로써 세금감면과 행정비용인하 금액이 루계로 336억 9,000만원 신규 증가하였습니다. 기업의 전력사용비용을 65억원 절감하였습니다. 중소기업 경영안정 고용안정 기금을 설립하여 2만 5,000개 기업에 1,817억 6,000만원의 대출을 제공하였습니다. 일반특혜 영세기업대출잔액이 27.5% 늘어났습니다. 여러가지 류형의 시장주체가 6.7% 늘어났습니다.

  (5) 투자와 소비의 견인역할을 적극 발휘시켰습니다. 지방정부 채권과 전염병퇴치 특별 국채 1296억원을 신규 발행하였고, 전 성 100대 프로젝트 투자 2,601억 3000만원을 완성하여 전 사회 투자 확대를 이끌었습니다. 국무원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와 함께 중앙과 지방간 협력을 전개하였습니다. 대경석유화학 정제유 구조조정 전환과 업그레이드 등 "원유 개발" 프로젝트가 건설되여 생산에 투입되였고 신화(神华)국가에너지그룹 보청(宝清) 발전소가 건설되여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할빈국가빅데이터센터를 우선적으로 건설하였습니다. 7갈래의 성급 중점산업사슬 책임제 투자 유치를 실시하였습니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투자유치 지능응용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맞춤형 투자유치를 추진하였습니다. 야부리 기업가 클라우드 포럼을 개최하였습니다. 새로 체결한 국내 자본 프로젝트가 속속 실행단계에 들어갔으며 실제 유치한 성외 자금이 1221억 2,000만원으로 51.3% 늘어났습니다. 소비를 적극 확대하고 쇼핑축제 등 일련의 활동을 조직 전개하였으며 매출액이 100억원에 달하였습니다. 실물 상품의 온라인 소매액이 13.4% 늘어났습니다. 제3회 관광발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6) 계속하여 개혁을 심화하고 개방을 확대하였습니다. "방관복"개혁을 꾸준히 심화하여 전 성 "하나의 네트워크" 일체화 온라인 정무서비스플랫폼이 초보적으로 형성되였으며 정무서비스 온라인상 처리가능 비률이 성급은 97.8%에 달하고 시, 현급은 90.1%에 달하였습니다. "증명서류와 허가서 분리"개혁을 추진하고 프로젝트 추진에서 "수석 서비스인원" "승낙 즉시 착공" 등 제도를 널리 보급하였으며 할빈신구에 성급관리 권한을 부여하여 기업 설립 심사시간을 2근무일 이내로 단축시켰습니다. 중-러 우호, 평화발전위원회 지방협력리사회 중국측 주석단위 기능을 발휘하여 "기회와 도전 • 포스트 코로나19시대의 중-러 지방협력"영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중국 (흑룡강) 자유무역시험구가 설립되여서부터 지금까지 새로 설립된 기업이 6,694개에 달하였습니다. 흑하 국제 전자상거래 종합시험구가 국가 비준을 받았고 흑하, 수분하가 전국 호시무역 수입상품 정착가공 시범구로 비준을 받았습니다. 전 성 수출입총액 1,537억원을 실현하였으며 그중 수출이 3.2% 성장하였습니다. 실제 유치한 외자액이 5억 4,000만달러로 0.2% 성장하였습니다.

  (7) 과학기술혁신 추진에 주력하였습니다. 새 라운드의 과학기술형 기업 3년 행동계획을 원만히 완수하였습니다. 1만 3,000개의 과학기술형 기업이 신규 설립되였습니다. 성 과학기술 중대 특별프로젝트, 중점연구개발프로젝트, 중대 과학기술성과 전환프로젝트 66개를 신규 조직 실시하였습니다. 할빈공업대학의 여러가지 기술이 상아5호의 달표면 샘플채취 귀환임무를 지원했으며 연구제작한 소위성 20개를 쏘아올렸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백신 연구제작에서 중대한 돌파를 이루고 림상실험이 순조롭게 진척되였습니다. 대경 세일가스탐사에서 중대한 돌파를 이루었습니다.

  (8) 민생 보장과 개선에 주력하였습니다. 전 성 재정민생지출이 4,742억 7,000만원으로 9.2% 늘어났으며 일반공공예산지출의 87%를 차지하였습니다. 도시의 신규 취업자수가 37만 5,000명에 달하였습니다. 도시와 농촌 최저 생계보장기준을 각각 5.4%와 9.4% 인상하여 "14년 련속 증가"를 실현하였습니다. 최저 생계보장층, 극빈층 등 빈곤층 대중들에게 지급한 생활보장자금이 67억 2,000만원에 달하고 가격 림시보조금을 루계로 4억 5,000만원 지급하였습니다. 기업 정년퇴직자 양로금을 제때에 전액 지급하였습니다. 도시와 농촌 주민 기본의료보험의 일인당 재정보조기준을 30원 인상하였습니다. 국가급 도시의료련합체와 긴밀형 현 역내 의료공공 시범을 추진하고 기본약물제도를 보완하였으며 의료위생기구의 기반시설건설과 의료설비의 갱신 교체를 지원하여 종합의료와 질병예방통제능력이 뚜렷이 향상되였습니다. 200개의 공립유치원을 신축, 확건하고 의무교육 우질 균형현 건설을 가동하였으며 고등직업교육 학생 모집 규모를 3만 6,000명 늘리고19개 현이 국가급 농촌직업교육시범현으로 선정됐습니다. 대학교 학교운영조건이 효과적으로 개선되고 "두 가지 1류" 건설이 뚜렷한 진전을 가져왔습니다. 장학급 보조금, 비축자산 활성화 등의 조치를 취해 성 직속 본과 대학교 채무 해소를 추진하였습니다. 대중 체육방식을 혁신하여 대중의 건강수준을 향상시켰습니다. 양로 침대수를 1만 4,000개 새로 늘리고 정부 투자 공공임대주택 1만 5,000채를 분배하였습니다. 로후된 도시 열공급 배수관 2040 킬로미터, 2차 양수장 548개, 배수관 1443 킬로미터에 대한 개조를 완성하였습니다. 생산안전사고 건수와 사망자 수가 각각 28.2%, 14.6% 줄었습니다. 삼림과 초원 소방 및 홍수 방지, 재해 구조 업무를 효과적으로 추진하였습니다. "평안 흑룡강" 건설을 가속화하여 8부류 사건 및 대중 관련 경제범죄 사건 립건수가 각각 18%, 35.8% 줄었으며 조직범죄 관련 사건 사출 건수가 688건에 달하였습니다. 조직범죄 단속 특별투쟁에서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어 대중 안전감 만족도가 97.6%에 달하였습니다.

  국방 동원, 퇴역 군인 사무, 민족 종교, 법률 보급 선전, 법률 지원, 외사 화교 사무, 신문 출판, 문학예술, 라디오텔레비전방송, 회계감사, 전면적 인구조사, 서류 력사기록, 참사 력사문헌, 지진 기상, 인민 방공, 국경관리, 서장과 신강 지원 등 제반 사업 및 녀성과 아동, 고령자 및 장애인 사업에서도 모두 새로운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대표 여러분, 지난 시기의 업무를 돌이켜보면 성과는 쉽게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과학적인 령도와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친절한 배려 덕분이며 전 성 여러 간부와 대중이 성위의 강력한 지도아래 일심협력하고 분발진취한 덕분이며 사회 각계가 일심협력하여 힘을 기울여준 덕분입니다. 이 자리에서 성 인민정부를 대표하여 전 성 여러 민족 인민, 여러 민주 당파, 상공업련합회, 무소속인사들, 여러 인민 단체와 각계 인사들,그리고 인대 대표, 정협 위원, 흑룡강에 주재해있는 중앙 직속 단위, 해방군 장병과 무장경찰부대 장병, 공안경찰과 소방구조대 장병들에게 숭고한 경의를 드립니다! 흑룡강의 진흥과 발전을 관심하고 지지하는 홍콩, 마카오, 대만 동포, 해외 교포 그리고 국제 우호인사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립니다!

  대표 여러분, 문제를 정시하는 것은 문제 해결의 시작입니다. 경제 총량이크지 않고 발전 속도가 더디며, 발전의 질이 높지 않고 내적동력이 부족한문제를 서둘러 해결해야 하고 투자 유치와 비즈니스 환경건설도 강화해야합니다. 혁신 창업 분위기가 아직도 전면적으로 형성되지 않고 있으며 인재와 인력자원의 류출현상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민생 보장과 개선임무도 여전히 무겁고 민영경제와 현 역내 경제 발전이 뒤처진 문제도 시급히 해결해야 합니다. 사회관리 특히 기층 관리 수준을 계속 제고해야 하며 소수 간부들의 난관 돌파 능력도 부족하고 실속있는 기풍도 아직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에 직면해 우리는 반드시 대담하게 진정으로 부딪치고 실제적으로 해결하면서 모순을 꾸준히 해결하는 가운데서 진흥과 발전을 추진해야 합니다.

  2.‘14·5’시기의 목표와 임무

  ‘14·5’시기는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 장정을 시작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첫번째 5개년이자 룡강진흥발전에서 관건적인 5개년이기도 합니다. 현재 코로나19와 외부환경의 변화가 가져다주는 제반 불확정된 요소의 원인으로 경제발전을 회복하는 기초가 아직 튼튼하지 못하고 전에 없던 기회와 도전시기를 맞이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총체적으로 기회가 도전보다 큽니다. 수많은 배들이 앞다투어 나아갈 때 힘차게 노를 젓는 자가 승리합니다. 우리는 역풍속에서 배를 잘 운전하고 싸움에서는 주도권을 가져 위기 속에서 기회를 잡아내고 변화속에서 새로운 국면을 열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과 중국꿈을 실현하는 장정의 길에서 룡강진흥발전의 새로운 휘황한 성과를 창조해야 합니다.

  웅대한 청사진을 그리고 ‘14·5’를 향해 전력 질주해야 합니다. 성위 제12기 8차전원회의는 ‘14·5’규획과 2035년 청사진 목표에 대한 건의를 통과하였습니다. 건의는 경제사회에서 ‘10가지 새로운 돌파’를 발전시킬데 대한 주요 목표를 제기하였습니다. 앞으로 5년 우리는 현대산업체계건설을 추진하여 새로운 돌파를 가져와야 합니다. ‘늙은 나무에 새로운 가지가 자라듯’ 과거 나라의 중요한 공업기지가 새로운 발전을 가져오도록 합니다. 농업현대화건설이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추진하여 중국현대농업발전을 이끄는 룡강모델을 구축해야 합니다. 혁신구동발전이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추진하며 더욱 많은 핵심적 기술을 공략하는 공화국의 개척자가 되기에 앞장서야 합니다. 한편 개혁의 전면적 심층화를 추진하여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하며 국내 일류의 상업환경을 조성하는데 전력합니다. 더욱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추진하여 새로운 돌파를 가져와 룡강이 중국 북방의 중요한 대외개방창구와 동북아지역 협력에서의 중추역할을 담당하도록 합니다. 생태문명건설이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추진하여 룡강의 산천이 더욱 수려하고 사람과 자연이 더욱 조화를 이루게 합니다. 도시와 향진의 조화로운 발전이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추진함으로써 장, 단점을 상호보완하고 고품질발전을 가져온 구역경제국면이 하루 빨리 룡강 대지를 커버하도록 합니다. 사회문명 수준이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추진하여 드높은 룡강정신을 끌어내야 합니다. 민생복지개선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추진하여 대중들이 더욱 만족스런 수입, 더욱 믿음직한 보장, 더욱 편안한 주택을 가질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회관리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효능 제고를 추진하여 사회의 공평과 정의를 촉진하며 더욱 높은 수준의 평안한 룡강을 건설해야 합니다.

  우리는 ‘14·5’목표를 실현하는 전제하에 지속적으로 분투를 이어가고 그 기세를 몰아 2035년의 청사진 -공업강성, 농업강성, 과학기술 강성, 생태강성, 문화강성, 관광강성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전면적 진흥과 전방위적 진흥을 실현하여 사회주의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하며 본세기 중엽에 우리 성을 부강하고 민주적이며 문명하고 조화로우며 아름다운 사회주의현대화의 신룡강을 건설하는 목표를 실현하기에 노력해야 합니다.

  대표 여러분, 우리는 ‘14·5’규획과 2035년 청사진 목표를 실현하는데 필승의 자신감으로 충만되여 있습니다.

  우리의 자신감은 광범한 룡강대지의 아들 딸들에 대한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관심에서 오고 있습니다.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룡강의 진흥발전을 고도로 중시하고 있습니다. 당의 제18차 당대표대회 이래 습근평 총서기는 6차례 동북을 고찰했고 3년 사이 2번이나 흑룡강을 다녀갔으며 직접 룡강진흥발전을 진맥하고 길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습근평 총서기는 또 ‘14·5’시기 진흥발전은 새로운 전략적 조치가 있어야 하고 돌파를 가져와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흑룡강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 중요지시 정신은 사상을 이끌어주는 진리성이 강한 힘을 갖추었으며 룡강발전에 강대한 정신적 동력을 주입하였습니다. 우리가 ‘삼장삼단’의 변증법을 잘 활용하여 장점을 발휘하고 단점을 보완하며 혁신적 개혁개방을 힘껏 추진한다면 기필코 품질이 더욱 좋고 효익이 더욱 높으며 구조가 더욱 우수하며 우세를 충분히 방출하는 진흥발전의 길을 걸을 것입니다.

  우리의 자신감은 또 룡강이 갖고있는 거대한 잠재력에서 옵니다. 룡강은 식량생산 제1대성입니다. 중국인이 먹는 9 공기의 밥 중 한 공기는 흑토에서 생산한 것입니다. 룡강에는 또 공화국의 초석역할을 하는 공업중추가 있으며 룡강제조는 국가경제건설에서 탁월한 공헌을 하고있습니다. 룡강은 생태우세가 뚜렷하며 휴양생식의 역할을 하는 대소흥안령과 여러 호수, 습지는 중국 북방의 중요한 생태보호벽이 되고 있습니다. 룡강은 국경 개방 대성으로서 대러시아와 동북아를 중심으로, 전방위적으로 대외개방하는 국면을 이루는 중입니다. 룡강은 보귀한 정신적 재부를 갖고 있습니다. 동북항련정신, 북대황정신, 대경정신, 철인정신은 룡강의 아들 딸들이 가시덤불을 헤치며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도록 격려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자신감은 전성의 광범한 간부들의 진흥발전에 대한 강렬한 념원에서 옵니다. 최근 몇년 성위는 전 성 인민들을 이끌고 습근평 총서기의 가르침에 따라 앞을 향해 매진하였으며 ‘6개 강성’건설에서 뚜렷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광범한 간부들은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기대로 충만되여 있으며 진흥발전에 대한 인식이 고도로 일치되여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 및 통제에서 보여준 자강불식, 민중합심의 거대한 용기와 품격은 우리의 자신감을 더욱 굳혀주었고 일에 대한 의욕을 더욱 키워주었으며 우리의 원기를 더욱 키워주었습니다. 성위의 견강한 지도하에 룡강인민은 용감하게 기적을 창조해낼 것이며 룡강인민은 기필코 진정한 기적을 창조해낼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대표 여러분, 전면적 진흥과 전방위적 진흥은 룡강인민의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소망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부지런히 일하여 발전에 가속도를 내여 새로운 천지를 건설해야 하고 위풍당당하게 새로운 휘황을 창조해 룡강에 대한 습근평 동지를 중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관심을 저버리지 말아야 하며 위대한 시대, 희망이 넘치는 흑토, 3700만 룡강인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말아야 합니다.

  3. 2021년 사업을 전면적으로 잘 수행

  2021년은 '14.5'규획을 실시하고 사회주의현대화국가 전면 건설의 새로운 려정을 시작하는 첫 해이자 중국공산당 설립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따라서 전 성 경제사회발전 업무를 잘 이끌어나가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의미가 큽니다. 올해 정부업무 총체 요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습근평 새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하고 19차 당대회, 19기 2중, 3중, 4중, 5중 전회 및 중앙경제업무회의, 중앙농촌업무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습근평총서기의 중요 연설과 중요지시, 서면지시 정신을 깊이있게 락착할 것입니다. 안정 속 발전을 추진하는 업무 기조를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단계에 립각하여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새로운 발전국면에 자발적이고도 전면적으로 융합할 것입니다. 고품질발전 추진을 주제로 하고 인민들의 날로 늘어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을 근본적인 목표로 할 것입니다. 계통관념을 견지하며 전염병 방역과 경제사회 발전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며 발전과 안전을 더 훌륭하게 통합시킬 것입니다. 과학기술의 버팀목 역할을 강화하고 고수준의 대외개방을 확대하며 시장화, 법치화, 국제화 비즈니스환경을 구축하고 경제가 합리적인 구간에서 운행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경제 중점 분야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올 수 있도록 추진하고 전면적이고도 전방위적인 진흥을 다그치며 '14.5'규획의 순조로운 첫 시작을 보장해 우수한 성적으로 창당 100주년을 맞이할 것입니다.

  경제사회발전의 주요한 예기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역 생산총액 성장률 6% 안팎, 규모이상 공업 증가치 성장률 6% 안팎, 고정자산 투자 성장률 6% 이상, 일반 공공예산수입 성장률 6% 안팎, 그리고 주민 소득의 안정적인 성장을 실현할 것입니다. 도시 신규 취업자 30만명을 보장하고 도시 조사 실업률이 그 전해보다 낮은 수준을 유지하도록 하며 주민 소비가격 성장폭을 3% 안팎으로 통제하고 량곡생산량을 1500억근 이상으로 안정시킬 것입니다. 우의 목표를 실현하려면 아래 몇가지 업무를 중점적으로잘 이끌어나가야 합니다.

  (1)전염병 방역을 과학적이고도 정확하게 틀어쥐고 시종일관 경각성을 늦추지 말아야 합니다. 전염병 방역을 잘 해 나가는 것은 경제사회 발전과 전반 국면을 안정시킴에 있어서의 전제입니다.

  전염병 방역 고효률 지휘시스템 건설을 강화할 것입니다. 지휘시스템, 책임시스템, 업무시스템, 실행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방역지휘 편평화(扁平化)를 실시하며 각 계층 각 부문의 조률련동, 적시적인 반응, 고효률 운영 메커니즘을 구축하여 여러 지령이 방역 1선에까지 직접 도달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입니다. 전염병 방역 전 요소 훈련을 전개해 비상대응처리능력을 꾸준히 향상시킬 것입니다.

  전염병 방역 종합능력 건설을 강화할 것입니다. 전염병 방역 각항 정책과 '4가지 일찍'요구를 참답게 관철하고 핵산검측, 역학조사추소, 격리관리통제, 의료구조, 정보화운용 등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산발적 병례가 나타날 경우 신속하게 역학조사 추소를 전개하여 격리관리통제,사람과 물품의 동시적인 예방, 의료구조와 건강회복치료, 환경소독, 사회구역 관리통제를 잘 해 나감으로써 전염병 전파사슬을 빠르게 차단하고 가장빠른 시간 내에 전염병을 퇴치할 것입니다. 농촌 전염병 예방통제를 돌출한 위치에 놓고 틀어쥐며 기층 예방통제능력을 절실하게 향상시킬 것입니다.

  전염병 상시화 상태에서의 맞춤형 예방통제를 강화할 것입니다. 일상적인 감측조사 관리통제를 잘 하고 관건고리, 중요장소, 중점군체를 상대로 한 관리통제를 강화하며 검사를 받아야 한다면 될수록 전부 검사를 받는 요구와 물품예방 각항 조치를 엄히 실행하고 여러 경로의 감측과 스마트화 조기경보 다지점 유발 메커니즘을 구축 및 건전히 하여 방역에 문제점이 생기지 않도록 보장할 것입니다. 물자생산비축을 잘 하고 백신접종을 질서있게 추진할 것입니다. 도시와 농촌 군중들의 자아 방호의식을 증강시키고 전염병 예방통제에서 사람마다 책임이 있고 사람마다 책임을 지도록 할 것입니다.

  (2)향촌진흥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할 것입니다. 농업농촌의 우선적인 발전을 견지하고 농업의 고품질, 고효률 발전을 추진하는 한편, 농촌을 살기좋고 취업, 창업하기 좋은 곳으로 발전시키며 농민들이 부유해지고 충족한생활을 누리도록 추진할 것입니다.

  국가 량식 안전을 지키는 바닥짐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것입니다. 국가 량식안전산업대 건설을 둘러싸고 땅으로부터의 식량 비축과 과학기술을 통한식량생산확대 전략을 깊이있게 실행하며 고기준 농전 1010만무를 새로 건설하고 량식 재배면적이 2.169억무에 달하게 할 것입니다. 량식안전 성장책임제를 실시하고 우질 량식 공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량식 생산력과 공급 품질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농촌에서 경작지를 함부로 점해 주택을 건축하는 데 대해 특별정돈행동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경작지의 '비농화(非农化)'를 단호히 억제하고 '비량화(非农化)'를 방지할 것입니다. 삼강 련결 공정 프로젝트 전기 업무를 다그칠 것입니다.

  흑토지를 잘 보호하고 잘 리용할 것입니다. 국가 흑토지 보호 프로젝트를 잘 실시하고 전장제(田长制)를 탐구 및 실행할 것입니다. 비료 감량, 효과향상을 실시하고 흑토지 보호 리용 시범과 륜작 휴경제도 시범을 추진하는한편, 공정, 농예, 생물 등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곡식대 환전 면적을 확대하고 땅을 고르고 부드럽게 하며 유기비료를 추가 사용하고 륜작을 하는등을 통해 '경작지 중의 팬더'인 흑토지를 잘 보호하여 경작지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농업 공급측 구조성개혁을 지속적으로 심화할 것입니다. 고품질, 고가치, 고효률 작물 생산과 시설농업 발전을 잘 틀어쥘 것입니다. 농업 현대화 시범구건설을 둘러싸고 건삼강 국가농업 고신기술산업시범구, 성급 현대농업고기준 과학기술단지, 농업과학기술 시범기지를 구축할 것입니다. 한지흑토, 친환경유기, 비유전자변이 최상 브랜드 간판을 잘 구축하고 일련의 전국유명 제품과 브랜드를 육성할 것입니다. 감자 산업화 발전을 추진하고 감자 산업 종합생산능력과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감자생산과 상품감자 최대 성으로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목축업 전 산업사슬 발전을다그쳐 돼지 출하량이 1900만 마리를 돌파할 수 있도록 쟁취할 것입니다.중의약산업을 적극 발전시키고 정책지지를 강화하며 우세가 있고 전통을 갖춘 약재 재배 양식을 돌출히 하며 가공기업을 유치 건설하여 중의약 소진을 건설하고 중약재 시범 강현, 강향, 강촌을 육성할 것입니다. 디지털농업, 스마트농업 건설을 추진할 것입니다.

  농촌개혁과 향촌건설을 착실하게 추진할 것입니다. 신형 농업 경영주체를 육성 및 발전시키고 농업생산 위탁관리 서비스를 중점으로 하는 농업 사회화 서비스를 추진하며 란서현의 '생산위탁+농업금융+농업보험+량식은행' 전 과정 위탁관리 서비스 모델을 보급하고 농업생산모델을 전환함으로써 소농호와 현대농업의 유기적인 접목을 추진할 것입니다. 농촌의 집체 재산권제도 개혁을 심화하고 택지제도 개혁 시범을 착실히 틀어쥘 것입니다. 농촌 금융 서비스 시스템을 건전히 하여 농업보험의 기준을 향상시키고 범위를 확대하며 품종을 증가하도록 추진할 것입니다. '택배의 농촌 진입'을 추진하고 조건이 될 경우 촌 택배역을 건설하여 서비스가 촌에까지 이를 수 있도록 보장할 것입니다. 공급판매합작사 종합개혁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향촌 관리체계 건설 시범을 추진할 것입니다. 농촌 주거환경 정돈 업그레이드 행동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한 부류의 아름다운 향촌 시범촌을 건설할 것입니다.

  빈곤탈퇴 공략전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할 것입니다. 빈곤모자는 벗기되책임, 정책, 도움, 감독관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요구를 엄격히 실행하고 5년이란 과도기내에 주요한 지원정책의 총체적인 안정을 유지하며 빈곤재발생 방지 감측지원 메커니즘을 건전히 하여 빈곤현상이 재차 규모화로 나타나는 것을 방지할 것입니다. 빈곤탈퇴 공략전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는 것을 향촌 진흥과 효과적으로 련결시키고 지원정책을 지속 실행하는 한편, 빈곤탈퇴 공략전 성과를 단호히 지키고 빈곤에서 탈퇴한 대중들이 먹고입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 데로부터 점차 생활이 풍족해지는 단계로 들어서도록 서로 힘을 합쳐 노력할 것입니다.

  (3)현대화 산업체계 구축을 가속화합니다. ‘세편의 문장’을 지속적으로 잘 써가고 ‘오두오미’(五头五尾)를 착실하게 틀어쥠으로써 산업구조의 최적화 업그레이드를 추진합니다.

  우세산업 주도산업을 육성합니다. 산업은 현대화 경제체계의 중요한 버팀목이자 튼튼한 기반입니다. ‘백천만’공정을 공업 강성을 위한 총 수단으로 삼아, ‘433’공업의 새로운 체계와 ‘1구 2대 다기지’(一区两带多基地)공업의 새로운 구조 구축을 가속화하고 3차산업에서 공업의 비중을 향상시킴으로써 질 높은 공업 발전을 힘써 실현합니다. 산업사슬 련장제(链长制)를 실시하여 성급에서 중점 산업사슬을 틀어쥐고 시와 지방에서 주도 산업사슬을 틀어쥐고 기능구에서 핵심 산업사슬을 틀어쥠으로써 15개 천억급 산업의 규모 확대와 등급 향상을 가속화합니다. 식품과 농산물 심층가공업을 제1 기둥산업으로 부상시키고 ‘백년 유전’건설에서 중대한 돌파를 이루도록 추진합니다. 자동차 등 첨단장비제조 산업군을 육성하여 석묵 등 탄소 위주 재료의 업그레이드를 추진합니다. 10억급, 100억급 기업의 육성을 가속화합니다. 규모이상 공업기업수가 300개이상 증가하도록 노력합니다. 할빈신구의 전략성 신흥산업집합구와 항공항천산업기지 건설을 지원합니다.

  디지털경제 발전을 가속화합니다. 전성 빅데이터 산업발전계획을 잘 짜고 관련 정책을 출범하여 빅데이터 산업발전의 우세를 끊임없이 집합합니다.할빈 국가 빅데이터센터기지의 건설을 추진합니다. 5G기지국 건설 및 기술응용을 추진하여 새로 5G기지국을 1만 8천개 건설합니다. 신형 스마트도시 건설을 질서있게 추진합니다. 공업네트워크 건설 및 응용을 가속화합니다. 전력, 정밀제조, 농기계 등 장비분야의 공업 빅데이터 응용과 네트워킹의 협동생산모식에 대한 구축을 탐구합니다.

  현대 서비스업을 크게 발전시킵니다. 생산성 서비스업의 전문화, 가치사슬 고급화의 연장을 추진하고 생활성 서비스업의 고품질, 다양화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합니다. 총본부 경제, 플랫폼경제, 공유경제의 쾌속 발전을 지원합니다. 건강, 양로 등 산업의 풀질 향상과 규모확장을 추진합니다. 빙설관광, 삼림관광, 변경관광, 습지관광, 피서관광 등 특색관광의 발전을 추동하여 제4회 관광산업발전대회를 잘 개최하고 ‘북국의 좋은 풍경 모두 흑룡강에’라는 이 아름다운 브랜드의 이름을 날리게 하며 야부리를 대표로 하는 세계급 스키관광 휴가명승지를 육성합니다.

  실물경제에 대한 금융지원 강도를 강화합니다. 금융은 현대 경제의 혈액입니다. 과학기술금융, 록색금융, 보편적 혜택금융을 크게 발전시키고, 과학기술혁신, 생태경제, 선진제조업, 전략성 신흥산업과 산업사슬 선도기업에 대한 중장기대출 지원강도를 강화합니다. 공급사슬금융과 지식재산권 담보금융 업무를 크게 발전시킵니다. 정부, 은행, 기업간의 협력을 심화하고 금융제품을 혁신하며 금융적 지원의 정확성을 강화합니다. 여러 금융지원정책을 정확하고 충분히 활용하여 금융기구에서 보편적 혜택의 령세기업에 대한 첫번째 대출, 재대출, 신용대출의 대출강도를 늘이도록 인도합니다. 보험, 선물거래, 펀드, 임대 등 업무의 발전을 크게 지원합니다. 라일락계획을 깊이 실행하여 상장 예비기업을 키우고 기업의 상장을 통한 직접융자를 지지합니다. 중소은행의 개혁을 심화하고 농총신용합작사의 재산권 제도개혁을 끈임없이 추진하며 지방법인의 금융기구 관리시스템을 보완합니다.

  내수의 견인역할을 충분히 방출합니다. 록색유기식품, 생태제품 등 고품질 브랜드 우세를 발휘하여 국내수요에 대한 적응성을 높이고 품질향상행동을 깊이 실시하여 우세제품의 공급을 확대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소비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소비의 새로운 경영방식, 새로운 모델을 육성합니다. 인재와 도시진출 농민의 주택구매 우대정책 제정을 고무하고 상품용 주택의 성내 공급 품질을 향상시키며 성외 수요와 공급을 확대함으로써 주택소비의 건전한 발전을 추진합니다. 자동차 소비를 확대하고 가전제품의 업데이트소비를 추진합니다.

  (4)혁신구동(驱动)발전을 크게 추진해야 합니다.과학기술혁신을 진흥발전의 전략적 디딤돌로 하며 발전 새 우세를 전면적으로 부각시켜야 합니다.

  전 사회적인 연구개발투입 강도를 높여야 합니다. 재정자금의 ‘적은 투입 큰 효과'작용을 발휘하며 고신기술기업 장려보조와 련합기금선도투자,과학기술계획 프로젝트지지, 투자융자 종합서비스 제공 등 조치를 강구하여 기업과 사회를 선도하여 과학기술혁신투입을 강화하도록 해야 합니다. 기업과 대학교, 과학연구원(소)가 공동으로 연구개발기구, 기술이전기구, 중점실험실, 산업기술혁신전략련맹을 설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새로 통과, 인정된 국가급,성급공정기술연구센터,중점실험실에 한해서는 기업의 전년도 연구개발투입강도, 발명특허소유량, 기술표준획득량 등에 따라 장려하는 것으로 보조를 대체해야 합니다.

  관건핵심기술 난관돌파 및 과학기술성과 이전을 잘 틀어쥐여야 합니다.성 과학기술 중대 프로젝트와 중점연구개발프로젝트 난관돌파사업을 전개하고 '과학기술성과로 과학연구비용을 체현'하는 제도를 실시하며 일부 관건 핵심기술을 힘써 돌파해야 합니다. 현대종자업 업그레이드공정을 실시하여 종자질과 자원을 보호하고 리용하도록 하며 종자품질자원고 건설을 가속화 해야 합니다.전문가 육종시범기지 10곳을 건설하여 집중적으로 고소득, 가공전문형 옥수수품종과 고소득, 고유, 고단백 콩품종을 배육해내야 하며 벼 새품종 배육을 가속화해야 합니다.

  륙상엽암가스(陆相页岩油气)국가중점실험실과 국가발전(发电)설비지능제조혁신센터를 건설하는데 력점을 두어야 합니다.지적재산권보호를 강화하고 지적재산권 창조, 운용, 보호, 관리, 서비스 종합능력을 제고해야 합니다. 중대한 과학기술성과 이전을 지지하며 전년 기술계약 교역액이 300억원에 달하도록 해야 합니다. 새로운 과학기술형기업 3년행동계획을 실시하며 국가에서 인정한 고신기술기업수가 600개이상 늘어나도록 해야 합니다.

  지역혁신발전캐리어(载体)건설을 추진해야 합니다. 할빈대경치치할 국가자주혁신시범구건설을 높은 차원에서 추진하며 협동혁신,기업육성, 산업응집 등 시범작용을 발휘시키며 혁신발전시범구와 고품질발전선행구를 중점적으로 구축해야 합니다. 가목사, 목단강 성급고신기술구가 국가고신기술구로 승급하도록 추진하며 새로운 성급고신기술개발구를 창설하여 지역경제발전을 이끌어야 합니다.

  혁신주체와 인재활력소를 격발시켜야 합니다. 여러 면의 힘과 여러 면의 자원을 정합시키고 대학, 과학연구원(소)과 중점기업을 대폭 지지하며 더 많은 국가 중점과학기술 프로젝트를 담당하기에 힘쓰며 과학기술성과 현지화를 가속화 해야 합니다. 정부선도,시장화운영, 기업화경영의 원칙에 따라 신형과학연구개발기구를 크게 발전시키고 고급혁신인재와 사회자원의 유효플랫폼작용을 발휘시키며 시장화 과학기술혁신 체계 구축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와야 합니다. 과학기술장려제도 개혁을 심화하고 인재정책을 완벽화하며 더 많은 중점인재와 혁신단체를 도입하고 양성시키며 현대산업로동자대오 건설을 강화하고 인재혁신 창조활력이 충분히 발산되도록 해야 합니다.

  (5) 개혁을 지속적으로 전면적으로 심화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개방을 추진해야 합니다. 고품질 발전을 제약하는 체제기제 장애를 적극 해결하고 대외개방 협력분야를 확대하여 룡강 발전의 활력과 잠재력을 전면적으로 방출해야 합니다.

  국유기업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국유기업 개혁 3년행동을 실시해야 합니다. 저장량을 최적화하고 증가량을 확대하여 국유기업의 내적 활력, 시장 경쟁력, 발전 선도력을 확실하게 증강시켜 진흥과 발전의 주력군이 되여야 합니다. 농지 개간과 흑룡강석탄 개혁을 계속해 심화해야 합니다. 룡강 주재 중앙기업의 개혁과 재조합을 지지하고 중앙과 지방의 융합 발전을 촉진해야 합니다. 성 소속 산업투자그룹의 산업 선도능력을 제고하고 국유자본운영회사를 조직 건설해 국유자본과 산업의 련동적인 조정을 추진해야 합니다. 사업단위 구조를 최적화하고 사업단위 개혁시범을 전면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시, 현 기관사업단위가 운영하는 소속 기업간의 관계를 끊도록 추진해야 합니다.

  민영경제를 대폭 발전시켜야 합니다. 민영기업에 대해 한층 더 료해하고 존중하며 보호하고 지지함으로써 친근하고 깨끗한 정치 · 상업 관계를 적극 조성해 친밀한 가운데 도를 지키고 청렴한 가운데 업적을 높여야 합니다. 시장진입 금지목록제도를 전면 락착하고 여러 가지 난관을 견결히 타파하며 공평하고 통일된 시장감독관리를 실시함으로써 민영기업에 대한 선택성 집법과 감독 관리를 두절해야 합니다. 민영경제발전을 지지하는 정책을 잘 락착하고 민영기업에 대한 계단식 성장 교육을 적극 강화하여 실력 있는 기업에서 제조업 500강에 진출하도록 지지함으로써 전국 ‘작은 거인(小巨人)’기업과 제조업 단일 종목 1위 기업과 히든챔피언(隐形冠军企业)기업을 쟁취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지도간부가 련계하는 기업제도를 건립해 민영기업 발전을 위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일이 없으면 방해하지 않고 일이 있으면 바로 찾도록(无事不扰、有事上门)" 하여 민영경제 고품질 발전을 신속하게 추진해야 합니다. 우수한 기업가 정신을 발양하여 비공유제 경제인들의 건전한 성장을 촉진해야 합니다.

  시장화, 법치화, 국제화 비즈니스환경을 건설해야 합니다. ‘방관복(放管服)’개혁을 계속해 심화하고 기관 작풍 정돈을 추진해 비즈니스환경을 최적화 하며 중국 비즈니스환경 평가지표 체계에 따라 선진 지역과 국제 기준을 적용해야 합니다. 고효률 정무환경을 적극 조성하여 “남에게 도움을 청하지 않고 사무를 보는” 방식을 깊이 있게 추진해야 합니다. ‘온라인원스톱업무처리(一网通办)’를 착실하게 추진하여 ‘디지털정부’ 건설을 가속화 해야 합니다. 지도간부 체험식 프로세스(流程)를 전개하고 프로세스 재작성, 서비스 집성을 지속적으로 심화시키며 ‘한창구원스톱처리(一窗通办)’, ‘한번에 끝내기(一次办结)’를 적극 추진해야 합니다. 신고 절차를 거치지 않고 직접 실행하는 기업의 우대정책을 빠르게 추진해야 합니다. 할빈신구, 자유무역구에서 우선 먼저 시범 발휘하여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기업에 리로운 혁신제도를 더 많이 탐색해야 합니다. 량호한 시장환경을 적극 조성해 시장 주체의 수요를 충족해야 하며 우수한 품질요소 공급을 강화하고 프로젝트 발전 공간을 확보하고 기업 발전과 인재 발굴에 버팀목이 되여야 합니다. 정책을 엄격히 실시하고 약속을 리행해야 하며 신용을 잃고 약속을 어기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엄격히 단속해야 합니다. 공평한 법치환경을 적극 조성하고 집법대오 능력수준 건설을 강화하며 법치사유 운용, 법치방식 문제해결 능력을 제고해야 합니다. 부정경쟁 방지 관련 법 집행을 강화하고 각종 시장주체의 합법적 권익을 평등하게 보호해야 합니다. 신기술, 신산업, 신업태의 새로운 모식에 대하여 포용적이고 신중한 감독관리를 실시해야 합니다.

  한층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추진해야 합니다. ‘한개 창구 개척, 4개구 건설(打造一个窗口、建设四个区)’의 발전 방향에 따라 수입품을 현지에서 가공하고 수출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견지해야 합니다. 중국-러시아 흑하흑룡강대교, 동강철도대교의 대외개방과 상호 련결 및 소통 역할을 발휘하여 수입자원제품 가공전환능력을 제고하고 국제산업사슬과 산업클러스터(产业集群)를 개척하며 국제전자상거래 모델을 혁신하고 대러시아 국제무역서비스의 업그레이드를 추진해야 합니다. 대러시아 투자합작령역과 중점 프로젝트를 적극 전개하고 대러시아 공업, 기술 및 교육합작을 강화해야 합니다. 한국, 일본, 유럽과 미주 등 국가와의 경제, 무역 협력을 심화해야 합니다. 자유무역시험구, 할빈신구, 종합보세구, 국제경제협력시험구를 잘 건설해야 합니다. 흑룡강과 광동, 할빈과 심천의 맞춤형 협력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심천-할빈시 산업단지 건설을 가속화 해야 합니다. 국내와 국제의 이중순환을 원활히 하여 개방 발전의 새로운 무대를 구축해야 합니다.

  투자유치를 강력히 추진해야 합니다. 투자유치를 꾸준히 틀어쥐는 것을 통해 발전을 추진하고 잠재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자원우세에 근거하여 프로젝트 론증을 강화하며 투자유치계획을 잘 작성하고 고품질 투자기회목록을 출범하여 지역 우세자원과 자본의 유기적인 융합을 추진해야 합니다. 산업발전방향에 초점을 맞추고 과학기술혁신 발전추세에 밀착하여 새로운 정보기술, 항공항천, 첨단장비 등 전략성 신흥산업 및 현대농업, 현대 서비스업을 둘러싸고 투자유치강도를 높여 선도기업을 유치해야 합니다. 전반 산업고리 그래프를 작성하고 투자유치를 통해 산업사슬 보강과 연장을 가속화하여 산업생태를 구축해야 합니다. 투자유치방식을 혁신하고 프로젝트 투자유치, 중개 투자유치, 기금 투자유치, 클라우드 투자유치를 대폭 추진하여 투자유치 품질과 효률을 향상해야 합니다. 요소 보장을 강화하고 인재, 정책, 자금, 기술 등 전반 요소의 서비스보장능력을 향상하며 지속적으로 국내외 기업을 유치하여 기업들이 ‘다투어 산해관을 넘어오도록 해야 합니다.’

  (6) 지역 협력 발전을 힘써 추진해야 합니다. 지역 협력 발전 기제를 건전히 하고 여러가지 요소의 자원 합리적 류동과 고효률 집결을 추진하며 각자 특색이 있고 협력하여 추진할 수 있는 경제 사회발전구도를 구축해야 합니다.

  지역 공간 발전구도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국가의 지역경제발전 관련 중요한 성장극 육성 요구에 따라 할빈-장춘 도시군 발전을 추진해야 합니다. 전성 국토공간계획을 작성 출범하여 계획에 따른 성소재지 강화 전략을 실시하고 핵심도시의 복사 선도역할을 발휘하여 할빈을 핵심으로 하는 1시간, 2시간 도시권을 형성하며 할빈-대경-치치할-수화-목단강-가목사 등 도시의 전면 협동발전을 추진하고 할빈-대경-수화 일체화 발전계획을 작성하여 경제총량을 만억(조)급 단계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중대 프로젝트 추진을 가속화하며 고품질 문화 관광, 건강 양생도시 선행구 건설을 잘 추진해야 합니다. ‘흥변부민’행동을 가일층 실시하여 흑하 등 변경도시의 특색을 두드러지게 하며 변강을 지키고 공고히 하는 중요한 직책을 담당하도록 해야 합니다.

  자원형 도시의 전환 발전을 추진해야 합니다. 대경 고룡혈암(古龙页岩)석유가스 탐사를 가속화하여 개발 채취의 산업화와 상업화를 조속히 실현해야 합니다. 광산자원 탐사강도를 높이고 자원 배치를 최적화하며 신축 대형 탄광프로젝트 관련 초기 단계 사업을 잘 하고 건설중인 탄광의 생산 투입 효과 달성과 지능화 탄광건설을 추진하며 중점적으로 룡강석탄그룹(龙煤集团)이 최적 생산능력을 창출하도록 지지하여 흑룡강성의 석탄 자급능력을 향상해야 합니다. 가목사동부지역의 중심도시 기능을 강화하고 계서, 학강, 쌍압산, 칠대하 등 4개 석탄도시의 전환 발전을 추진하여 동부 도시군을 형성해야 합니다. 대흥안령, 이춘이 생태경제, 림하경제(林下经济)를 발전시키도록 지지하고 더욱 많은 생태제품을 만들도록 이끌어 림구발전에 새 활력이 넘치도록 해야 합니다.

  현역경제를 대폭 발전시켜야 합니다. 현역이 흥성하면 성 전체가 흥성합니다. 특색발전을 견지하여 자체 실정에 근거한 주도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주도 골간기업과 특색 산업프로젝트를 유치 건설하여 매 현(시)마다 1~2개 주도산업을 육성하여 경제 총량이 100억이 넘는 현(시)을 더욱 많이 형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기업이 현역 산업단지에 집중하도록 유도하며 산업사슬 연장과 클러스터(集群) 발전을 추진해야 합니다. 향촌산업의 발전 장대를 추진하고 레저 농업, 건강 양로, 전자상무 등 새로운 업종, 새로운 경영형태를 대폭 발전시켜 농촌의 1,2,3차 산업의 융합발전을 추진해야 합니다. 현을 중요한 매개로 하는 신형 도시화건설을 추진하고 현내 도시와 농촌의 융합발전을 가속화하며 현급에 더욱 많은 자원정합 사용 자주권을 부여하고 현의 종합서비스능력을 향상하여 향촌발전을 이끌도록 해야 합니다. 현역경제 심사 평가를 강화하여 분류별로 현역 경제발전을 추진해야 합니다.

  인프라 건설을 다그쳐 추진합니다. 투자가 단점(短板) 보완과 공급구조 최적화에 대한 핵심 역할을 발휘하도록 해야 합니다.

  10월1일부터 목단강-수분하 전용차량을 운행하는 목표를 실현하고 북안-흑하철도, 철려-이춘 려객 전용차, 가목사-학강 철도 건설을 가속화하며 할빈-수화-철려 려객전용렬차 건설을 착공하고 부유-자그다치 철도 개조에 힘쓰며 할빈 교외 철도의 건설을 계획합니다. 도로 품질 제고 3년 작전행동 가동, 고속도로 품질 개선, 일반 국가와 성급 도로 보수 개조 등 총 임무의 70%를 완수하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 지역 도시 간 고속도로 련결공사를 추진하여 연변도로 인프라 건설을 가속화하고 일반 국가와 성급도로와 농촌도로건설의 강도를 높여야 합니다. 할빈공항의 2단계 증축과 치치할·가목사 공항 확장 공사를 착공하고 계서와 막하 공항을 추가로 건설하며 수분하 공항을 건설하고 호마 공항을 건설하는 등 범용 공항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관문 저수지 등 중대한 수리 공사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도시 난방 로후 관망과 2차 급수펌프장 관망 정비도 계속 추진하며 농촌 전력망의 단면 보충 강도를 높이고 가스화 룡강 사업을 추진하여 시현의 복사률을 높이며 경제 건설의 국방 요구 사항 관철을 추진해야 합니다.

  (7) 록색생태우세를 공고히 하고 '록수청산은 곧 금산 은산, 빙천설지도 금산 은산'이라는 리념을 지키며 생태강성 건설에 박차를 가해야 합니다.

  록색 저탄소 발전을 추진합니다. 국토공간계획과 용도관리를 강화하고 생태계보전, 기본농지, 도시개발 등 공간통제 경계를 강화합니다.

  탄소 배출 고봉의 요구를 실현합니다. 지역에 따라 석탄-가스 전환, 석탄-전기 전환 등의 난방청결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풍력 발전, 태양광 발전 배치를 최적화합니다.

  수자원 강제 단속제도를 수립합니다. 자연자원의 자산소유권제도개혁을 추진합니다. 생태은행 운영모델을 탐색하고 자연자원 조사평가 모니터링과 확권등록을 강화해 자원자산화를 촉진하고 자연생태 가치 전환을 추진합니다.

  오염 방지 공방전을 심도 있게 잘 펼칩니다. 도시 판자촌, 도농 결합부, 농촌지역 가루석탄 사용을 대폭 줄이고 도시건설구에서는 시간당 35증톤이하의 석탄 보일러 도태를 강화하여 중오염 날씨를 줄여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중앙환경보호 감사 피드백 개선사항을 추진하여 성급환경보호 감사를 심도있게 전개합니다. 도시 지하지질 구조의 물 흐름 시스템 조사를 강화합니다. 흑취수체 관리를 가속화하고 오염제거 허가 제도를 전면적으로 실행합니다. 농업의 면원 오염 관리를 강화합니다. 도시와 농촌의 페기물 처리, 오수 처리 인프라 건설을 가속화하고 페기물 분류, 무해화 처리, 자원화 리용을 추진합니다.

  생태계의 품질과 안정성을 높입니다. 생태 환경 시스템의 보호 복구를 강화하고 산과 강, 림구와 농지, 호수와 초목의 체계적 관리를 통일적으로 배치해야 합니다.

  하천장제 정착과 대강대하·중요 호수 습지 생태계 보전, 중·소하천 통합관리를 강화하고 홍수 대비 능력을 향상합니다. 식수원지를 잘 단속하고 동북호랑이표범 국립공원 건설을 협력해 추진해야 합니다.

  림장제를 실시하여 산림초원 화재진압에 전력을 다하여 대규모 국토록화사업을 전개하고 조림건설 100만무, 산림육성건설 483만무를 실현하여 룡강하늘이 더 파랗고 산이 푸르며 물이 더 맑고 생태환경이 더욱 아름다워지도록 합니다.

  (8) 민생을 개선하고 공동부유를 추진합니다.

  인민군중의 수요와 바라는 바에 귀를 기울입니다. 기본 공공서비스체계와사회관리제도를 완벽화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발전성과를 향수할수 있도록 합니다.

  취업과 사회보장을 잘 배치해야 합니다. 취업은 민생의 기본입니다. 시장주체를 보호하고 안정된 일자리를 보장해야 합니다. 대학졸업생, 정리실업인원 등 중점군체의 취업을 촉진하고 취업의 기본국면을 안정시킵니다. 시장화 취업경로를 넓히고 중점기업, 중점산업의 취업을 늘이고 령활취업과 창업을 추진합니다. 다차원 취업보장체계를 건설하고 다양한 조치로 기본양로금의 순조로운 지급을 보장합니다. 산업재해사고, 실업보험제도를 진일보 보완하고 도농 최저생활보장과 극빈부양기준을 계속 제고시키고 분층분류 사회구조체계를 보완합니다.

  의료보장제도개혁을 심화시키고 도농주민 의료보험 1인당 재정보조기준을 제고시키고 의료보험 시급 전면계획을 실현합니다. 지불방식과 약품, 고가 의료용 소모품 집중구입개혁을 추진하며 타지역 의료정산범위를 확대합니다. 권리침해 위조 위법행위를 엄하게 다스리고 소비자의 합법권익을 효과적으로 수호합니다. 도시 혁신행동을 실시하여 석탄채굴로 인한 함몰구역, 도시 로후단지, 도심촌 개조, 지구급이상 도시 도심구역의 판자촌구역 전면개조를 가속화하여 민생복지를 지속적으로 제고합니다.

  교육과 문화사업 발전을 추동합니다. 질높은 교육체계를 구축합니다. 도농의무교육의 량질 균형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 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 하나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최근,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계정은 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보장써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을 출시했다. 1.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이란 무엇인가? 보험참가 인원들의 기본의료수요를 보장하고 기본의료보장 약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