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정치국 회의 개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3.02일 11:04
  중공중앙 정치국이 2월26일 회의를 열고 국무원이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회의에 상정하여 심사하게 될 중화인민공화국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4차 5개년계획과 2035년 전망목표 요강 초안고, 심의하게 될 원고를 토론하고 를 심의했다. 중공중앙 습근평 총서기가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13차 5개년 전망’계획 시기 우리나라 경제사회발전은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인정했다. 복잡다단한 국제정세와 간고하고 막중한 국내개혁 발전 안정 과업, 특히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전염병상황의 심각한 충격에 직면하여 우리당은 초심을 잃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였으며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결 인솔하여 분발진취하고 개척혁신하면서 당과 국가 제반 사업을 추진했다. 5년의 지속적인 분투를 거쳐 ‘13차 5개년 전망’계획 주요 목표와 과업은 승리적으로 완성되였고 초요사회 전면 건설 완성의 위대한 력사적 성과를 거두었으며 빈곤해탈공략 결전에서 전면 승리를 거두었다. 경제운행이 총체적으로 평온하고 경제구조가 지속적으로 최적화되였으며 생태환경이 뚜렷이 개선되고 대외개방이 지속적으로 확대되였으며 인민생활 수준이 뚜렷하게 제고되였다. 우리나라 경제실력과 과학기술실력, 종합국력은 새로운 단계에로 격상하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은 새로운 한걸음을 매진했다. 이는 중국공산당의 령도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제도의 우세를 충분히 구현하였으며 노력을 멈추지 않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 실현을 향해 계속하여 분발진취하도록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고무해주었다.

  회의는, ‘14차 5개년 전망’계획 시기는 우리나라가 초요사회 전면 건설을 완성하고 첫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한 후 기세를 몰아 사회주의 현대화국가 전면 건설의 새 로정을 개척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진군하는 첫번째 5년이라고 인정했다. 당의 령도하에서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제도 우세를 발휘하고 ‘14차 5개년 전망’계획과 2035년 전망목표 요강을 과학적으로 편제, 실시하는 것은 초요사회 전면 건설 완성과 빈곤해탈공략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며 사회주의 현대화국가 새 로정을 개척하는 데 대하여 중대한 의의가 있다.

  회의는, ‘14차 5개년 전망’계획 시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19차 당대회와 당 19기 2차, 3차, 4차, 5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하며 맑스 레닌주의 모택동사상과 등소평리론, ‘세가지 대표’중요 사상, 과학적 발전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당의 기본 리론, 기본 로선, 기본 방침전략을 전면 관철하고 경제건설, 정치건설, 문화건설, 생태문명건설의 총체적 분포를 총괄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회주의 현대화국가 전면 건설, 개혁 전면 심화, 법에 따른 전면 국정운영,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리는 전략적 분포를 조화롭게 추진하고 혁신, 조률, 친환경, 개방, 공유의 새 발전리념을 확고부동하게 관철하며 안정 속에서 발전을 모색하는 사업 총기조를 견지해야 한다.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는 것을 주제로 하고 공급측 구조개혁을 심화하는 것을 주선으로 하며 개혁 혁신을 근본 동력으로 하고 날로 성장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인민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을 근본 목적으로 해야 한다. 발전과 안전을 일괄하고 현대화 경제 시스템 건설을 다그치며 국내 대순환을 주체로 하고 국내와 국제 량방향 순환이 서로 추진하는 새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며 국가관리 시스템과 관리능력 현대화를 추진해야 한다. 안정한 경제운행과 안정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실현함으로써 사회주의 현대화국가 전면 건설을 위하여 좋은 서막을 열고 좋은 시작을 개척해야 한다.

  회의는, ‘14차 5개년 전망’계획 요강 초안을 13기 전국인대 4차회의에 상정하여 심사하고 전국정협 13기 4차회의에서 토론하는 과정에 민주를 충분히 발양하고 각측의 지혜를 모으며 계획 요강을 실속있게 제정함으로써 계획 요강을 더 잘 실시하는 데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주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회의는 당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전염병 상황이 전 세계에서 확산되고 있고 국제정세에도 불안정, 불확실 요소가 많아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경제의 회복의 토대도 아직 확고하지 않아 경제사회발전이 여전히 적지 않은 곤난과 도전에 직면해있다고 인정했다. 올해 정부사업을 잘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새 발전단계에 립각하고 새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고 포괄적인 관념을 견지하며 전염병예방통제와 경제사회발전의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해야 한다. 발전과 안전을 더 잘 통괄하고 “여섯가지 안정”사업을 실속있게 잘하며 “여섯가지 보장”과업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과학적이고 정밀하게 거시정책을 실시하여 경제운행이 합리한 구간에서 운행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한편 내수확대전략을 견지하고 과학기술전략의 지지를 강화하며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확대하고 사회의 조화로운 안정을 유지하며 “제14차5개년” 전망계획이 좋은 시작을 하도록 확보함으로써 우수한 성적으로 중국공산당 창건 100주년을 경축해야 한다.

  회의는 올해 경제사회발전의 목표와 과업을 실현하려면 전염병 예방통제와 경제사회발전을 더 잘 통괄하고 거시적 정책의 련속성과 안정성, 지속가능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적극적인 재정정책의 질적, 효과성 성장과 지속가능성을 강화해야 한다. 안정적인 통화정책을 령활하고 정밀하며 합리적으로 추진하고 취업 우선정책을 계속 강화하며 힘을 모아 효과성을 제고시켜야 한다. 중점분야의 개혁을 심화하고 실물경제의 질높은 발전을 혁신으로 추진해야 한다. 내수확대라는 전략적기점을 견지하고 향촌진흥전략을 전면 실시하며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실시하고 오염 예방퇴치와 생태건설을 강화하며 민생복지를 실속있게 증진해야 한다. 정부의 자체건설을 강화하고 형식주의와 관료주의를 극력 경계해야 한다.

  회의는 “중국공산당 일반대학교 기층조직 사업조례”를 수정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깊이있게 관철하며 새시대 당건설의 전반 요구와 새시대 당의 조직로선을 관철 실시하며 대학교에 대한 당의 전면령도의 중요한 조치를 견지하고 강화하는 것은 질높은 교육시스템을 건설하는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고 인정했다.

  회의는 한치의 동요도 없이 대학교에 대한 당의 전면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며 대학교의 당 건설을 강화 개진하며, 대학교의 당건설과 대학교육사업발전의 심층적인 융합을 추진하고 당의 교육정책과 당중앙의 중대결책포치가 대학교에서 효과적으로 관철 실시되도록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의식형태사업 책임제를 엄하게 관철하고 대학교 당사무와 사상정치 사업대오를 잘 배치하며 대학교 사상정치사업을 잘하여 당의 혁신리론이 교재, 학교 수업, 두뇌에 융합되도록 추진하고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깊이있게 육성 실천해야 한다. 대학교 기층 당조직의 생기와 활력을 전면적으로 증강하고 교원과 학생 당원의 선봉 모범역할을 잘 발휘시켜야 한다.

  각급 당위원회(당조)는 주체책임을 실속있게 리행하고 대학교 당건설사업의 강대한 합력을 형성하도록 관심, 지지해야 한다. 대학교 당건설사업체계를 질높게 구축하고 대학교의 질높은 발전을 인솔 추진하며 덕지체미로가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사회주의 건설자와 후계자를 육성하는 사명과 과업을 잘 관철해야 한다. 대학교 기층당조직은 중국공산당 창건 100주년 경축을 계기로 당사 학습교육을 참답게 전개하고 “초심을 잃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는” 주제교양성과를 공고히 하고 심화하며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더 잘 학습하고 관철해야 한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