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중앙당학교(국가행정학원) 중청년간부양성반 개강식 중요 연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3.03일 10:14
  당의 영광스러운 전통과 훌륭한 작풍의 충실한 계승자로 될 뜻을 세우고 새 시대 새 로정에서 분발하여 앞장서서 공훈을 세우고 업적을 쌓아야

  2021년 봄학기 중앙당학교(국가행정학원) 중청년간부양성반이 3월 1일 중앙당학교에서 펼쳐졌다.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위 주석 습근평이 개강식에서 중요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지난날이든 지금이든 앞으로든 당의 영광스러운 전통과 훌륭한 작풍은 모두 우리를 격려하여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가게 하는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젊은 간부들은 당과 국가 사업의 계승자이기에 반드시 당의 영광스러운 전통과 훌륭한 작풍의 충실한 후계자로 될 뜻을 세우고 끊임없이 의지력, 인력력, 자제력을 증강시켜 새 시대 전면적인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서 분발하여 앞장서서 공훈을 세우고 업적을 쌓으며 애써 당에 부끄럽지 않고 인민에게 부끄럽지 않으며 시대에 부끄럽지 않은 업적을 창조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중앙서기처 서기 왕호녕이 개강식에 참석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우리 당은 인민들을 단결시켜 이끌고 혁명, 건설, 개혁의 위대한 성과를 이룩했는데 아주 중요한 한가지가 바로 우리 당이 장기간의 실천가운데서 하나의 영광스러운 전통과 훌륭한 작풍을 육성하고 견지한 것이다. 이런 영광스러운 전통과 훌륭한 작풍은 우리 당의 성질과 취지의 집중적인 구현이며 우리 당이 다른 정당과 구별되는 뚜렷한 표징이다. 당이 인민대중들의 지지와 옹호를 얻으려면 반드시 꾸준하게 당의 영광스러운 전통과 훌륭한 작풍을 발양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면 세계는 백년 동안 없었던 대변국이 한창 빠르게 전개되고 있으며 우리 나라는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관건적 시기에 처해있고 전면적인 초요사회를 실현하는 위대한 력사적 성과를 이룩했으며 빈곤퇴치 난관공략의 전면적인 승리를 거두었고 전면적인 사회주의현대화국가 건설의 새로운 로정이 순조롭게 시작되였다. 동시에 우리는 전진하는 길에서 여전히 많은 난관과 도전에 직면해있다. 위험이 클수록 도전도 더 많고 임무가 더욱 중하기에 당의 작풍건설을 더욱 강화하여 좋은 작풍으로 정신을 분발시키고 투지를 불러일으키며 형상을 수립하고 민심을 얻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에 충성하는 것은 공산당원의 첫째가는 정치품질이다. 우리 당은 지금까지 걸어오면서 수많은 어려움과 고난을 겪어왔지만 어떠한 어려움도 우리를 무너뜨리지 못했으며 어떠한 적들도 우리를 넘어뜨리지 못했는데 그것은 수천만 당원들의 충성이 있었기 때문이다. 당에 대한 충성은 반드시 일편단심으로 일관되고 반드시 말과 행동이 일치하며 지행합일이 되여야 한다. 어느 때에도 어떤 정황에서도 그 마음을 바꾸지 말고 그 뜻을 움직이지 말아야 하며 그 절개를 훼손시키지 말아야 한다. 젊은 간부들은 선배와 선렬들을 거울로 삼고 반면전형들을 감계로 삼으며 신앙의 토대를 단단히 구축하고 정신의 칼시움을 충분하게 보충하며 사상의 방향타를 확실하게 잡고 확고한 리상과 신념으로 당에 대한 지극한 충심을 련마해야 한다. 자각적으로 정치적 단련을 강화하고 엄격한 당내생활의 단련을 접수하며 정치적 판단력, 정치적 통찰력, 정치적 집행력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자신의 정치능력을 맡은 바 사업의 직책과 걸맞도록 해야 한다. 당을 위해 걱정하고 당을 위해 직책을 다하며 인민을 위해 공헌하려는 뜻을 세우고 용감하게 고난을 짊어지고 어려움을 짊어지고 무거운 것을 짊어지며 위험한 것을 짊어짐으로써 실제행동으로 당에 대한 충성을 보여줘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리론을 실제와 련계시키는 것을 어느 때에 잘 견지하면 당과 인민의 사업이 끊임없이 승리를 이룩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당과 인민의 사업이 손실을 보게 되며 심지어 엄중한 곡절이 나타나게 된다는 것은 우리 당의 력사가 반복적으로 증명했다. 리론을 실제와 련계시키는 전제는 바로 리론을 알고 배우고 터득하는 것이며 사상의 참뜻을 장악하는 것이다.

  젊은 간부들은 맑스주의기본원리 특히 새 시대 당의 혁신리론 성과를 꾸준하게 연구하고 그중에 내포된 립장, 관점, 방법과 도리, 학리, 철리를 애써 장악하여 말도 알고 그 뜻도 잘 알며 그렇다는 것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그러한 까닭을 알아야 한다. 당의 리론혁신성과를 깊이 학습하고 전후가 일관되게 배우고 제때에 따라배우며 당의 과학리론을 응용하여 사상방법을 최적화하고 사상의 곤혹을 해결하며 자신의 사상작풍과 정신상태를 검사하여 정확한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과 권력관, 정치업적관, 사업관을 확고하게 수립함으로써 자신의 사유방식과 정신세계가 사업발전의 수요에 더욱 잘 적응되게 해야 한다. 실사구시, 진리와 실효 추구를 견지하고 실제로부터 출발하여 사업과 업무를 계획하여 제출한 아이디어, 정책, 방법이 실제정황에 부합되고 객관법칙에 부합되며 과학정신에 부합되도록 하여 창조적으로 당중앙의 결책포치를 실제적인 곳에 락착시켜야 한다. 참답게 틀어쥐고 실제적으로 일하고 락착을 억세게 틀어쥐는 것을 견지하여 모든 사업을 실속 있게 하고 실제적 효과가 있도록 하며 비현실적인 리상을 추구하지 않고 실제와 리탈하지 않으며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힘써 경계해야 한다. 솔직한 사람이 되고 솔직한 말을 해야 하며 실제적인 일을 하는 것을 인생의 신조로 삼아야 진정 굳건히 서서 멀리 갈 수 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인민은 우리 당의 힘의 원천으로서 우리 당의 토대가 인민에게 있고 혈맥이 인민에게 있기에 반드시 인민을 가슴 속 가장 높은 자리에 놓고 시종 백성들을 위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공산당간부들은 ‘백성의 관리’가 되는 것을 견지하고 자신을 백성으로 보고 백성을 모르는 관리로 되지 말아야 하는바 이 점에서 젊은 간부들은 처음부터 생각을 잘해야 하며 또한 평생 동안 명기해야 한다. 젊은 간부들은 사회생활을 하든 아니면 정치에 종사하든 우선 ‘나는 누구이며 누구를 위하며 누구에게 의거해야 하는가’는 문제를 잘 해결하고 ‘나를 잊고 인민을 저버리지 않겠다’는 정신적인 경지를 끊임없이 추구해야 한다. 인민을 스승으로 모시고 과감하게 소학생으로 되고 특히 마음속 말을 할 수 있는 기층 친구들을 사귀여야 진실한 정황을 아는 데 유리하고 사업을 잘하는 데 유리하다. 우리 당이 인민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고 민족을 위해 부흥을 도모하는 초심과 사명을 명기하고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당의 근본적인 취지를 시종 고수하며 마음과 정력을 다하여 대중들의 ‘급하고 어렵고 걱정하며 기대하는’ 문제를 해결하여 대중들이 더욱 많이, 더욱 직접적으로 더욱 실제적인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얻게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공산당원들이 자기비평을 전개하는 근본적인 동력은 당성에서 오고 당과 인민 사업에 대한 고도로 책임지는 정신에서 온다. 젊은 간부들은 ‘자신에 대한 요구가 미달될가 봐 걱정하는’ 자각이 있어야 하며 경상적으로 당의 리론과 대조하고 당규약, 당규률과 대조하며 초심, 사명과 대조하고 당중앙의 포치, 요구와 대조하여 주동적으로 자신의 결점과 부족점을 찾아내고 용감하게 개진해야 한다. 당, 사업과 동지에 대해 고도로 책임지는 정신으로 대담하게 비평을 전개해야 하며 동지를 도와 결점을 찾아내고 착오를 개진하게 하며 동지들을 단결하여 함께 나아가야 한다. 허심하게 비평을 접수하는 흉금과 기품을 가지고 흉금이 넓고 성실하게 접수하며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잘하도록 더욱 힘써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과감하게 투쟁하는 것은 우리 당의 선명한 품격이다. 우리 당은 투쟁에 의거해 오늘날지 왔는바 반드시 투쟁에 의거해야 미래를 얻을 수 있다. 전면적인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실현하는 새로운 로정에서 새로운 발전단계에 립각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함에 있어서 직면한 위험과 시련이 지난날에 비해 전혀 적지 않다. 젊은 간부들은 자각적으로 투쟁하고 단련하며 투쟁 가운데서 투쟁을 배우고 투쟁 가운데서 성장하여 애써 용감하게 투쟁하고 투쟁에 능한 용사로 되여야 한다. 투쟁의지를 확고히 하고 불요불굴하며 용감히 앞으로 나가야 하는바 작은 좌절을 만나도 두려워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어려움을 만나도 도중에 물러나서는 절대 안된다.

  투쟁에 능하고 투쟁할 줄 알아야 하며 작은 문제에서 본질을 보아내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현상을 통해 본질을 파악하고 정확하게 변화를 알아내며 과학적으로 변화에 대응하고 주동적으로 변화를 추구하며 시기를 통찰하고 불리한 것을 피하고 유리한 조건을 리용해야 한다. 전략적 계획을 강화하고 큰 국면을 파악하며 주요모순과 모순의 주요 방면을 틀어쥐고 사안의 경중을 분명히 하고 과학적으로 준비를 하며 투쟁의 주동권을 단단히 틀어쥐여야 한다. 한계사유를 증강하고 위험요소에 대해 정기적으로 전면적인 조사를 해야 한다. 한가지 일을 경험하면 한가지 지혜가 늘고 문제를 고립적으로 보지 않고 종합적으로 보며 하나를 보고 셋을 아는 데 능숙하여 투쟁의 진정한 재간, 진정한 실력을 단련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젊은 간부들은 간고분투의 계주봉을 받아들고 용왕무진의 분투자세와 영원히 태만하지 않는 정신상태로 용감하게 중임을 짊어지고 고생을 서슴치 않으며 실제적으로 일하여 새 시대 새로운 로정에서 당과 국가 사업에 몸을 바치는 많은 분투의 발걸음을 남겨야 한다. 근검소박하고 사치를 경계하는 것은 우리 당의 대물림보배이다. 현재 우리 생활이 좋아졌지만 간고분투의 정신은 조금도 적어져서는 안되는바 반드시 검소함으로 심신을 수양하고 검소함으로 사업을 일으키며 절약과 검소함으로 모든 일을 해나가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젊은 간부들은 시시각각 자신을 채찍질하여 적극적이고 건강한 생활취미를 키우고 향락주의, 사치기풍을 견결히 배척하여 공산당원의 청정렴결의 정치적 본색을 영원히 유지해야 한다.

  /인민넷 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3월 21일밤, 길림대학중일련의병원 의료구조직승기가 상처입은 위급환자 한명을 싣고 평온하게 병원의 국가긴급의학구조기지 립체중계쎈터 계류장에 착륙했다. 이는 이 병원에서 처음으로 완성한 야간비행 운송이였다. 환자는 한 중년남성으로 당일에 기계에 상처를 입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