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14.5’계획의 좋은 시작을 위해 마음과 힘을 모으자(사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3.05일 09:57
  —전국정협 13기 4차 회의 개막을 열렬히 축하한다

  봄날의 태양이 덕택을 베푸니 만물이 생기로 빛난다. 오늘 전국정협 13기 4차 회의가 북경에서 개막된다. 아름다운 봄빛에 받으며 어깨에 중임을 짊어지고 있다. 34개 계별에서 온 2000여명의 전국정협 위원들이 북경에 모여 국가대계를 함께 토론한다. 우리는 대회의 소집에 열렬한 축하를 보낸다.

  2020년은 새 중국 력사상 지극히 평범치 않은 한해였다. 지난 한해를 돌이켜보면 려정은 간난신고로 충만되여있었고 분투의 성과는 현저했다. 준엄하고 복잡한 형세임무, 미증유의 위험도전 앞에서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시키고 이끌어 일심협력하고 어려움을 맞받아나가면서 전염병예방통제와 경제사회발전을 총괄하고 개혁개방 심화와 외부압력 대응을 총괄하여 심화했으며 ‘여섯가지 안정’사업을 잘 틀어쥐는 것과 ‘여섯가지 보장’임무를 락착하는 것을 총괄하여 초요사회 전면적 실현에서 결승하고 빈곤퇴치 난관공략전에서 결전했다.

  간고한 노력을 거쳐 전염병예방통제는 중대한 전략적 성과를 이룩했고 경제상장은 앞장서 플러스성장을 실현했으며 빈곤퇴치 난관공략전은 전면적인 승리를 이룩했으며 “13.5”계획은 원만하게 마쳤고 ‘14.5’는 전면적으로 계획되였으며 전면적인 초요사회실현에서 위대한 력사적 성과를 이룩했고 중화민족 부흥의 로정에서 새로운 휘황함을 창조했다. 이는 중국공산당의 확고한 령도의 결과이며 또한 여러 민주당파 공상업련합회와 무당파인사들을 포함한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한마음한뜻이 되여 완강하게 분투한 결과이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서 담당이 드러나고 단결분발하는 데서 아름다운 시문을 남긴다. 인민정협은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중국공산당의 정협사업에 대한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했으며 단결과 민주라는 두가지 주제를 견지하고 대국면 대세를 파악했으며 주동적으로 책임과 직책을 다하고 전면적 초요사회 실현의 결승,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의 결전에 착안했으며 전염병예방통제와 경제사회발전을 총괄하고 직책리행방식을 혁신하고 사업효과를 증강시켰으며 국정자문에 유용하고 공감대 결성에 효과가 있도록 추동했으며 전문협상기제건설에서 새로운 풍모를 보여주고 중심임무를 위해 봉사하는 데서 새로운 성적을 따내여 당과 국가 사업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는바 인민정협의 국가관리체계중에서의 중요한 역할을 충분하게 구현하고 “인민정협은 인민을 위한다”는 책임담당을 생동하게 보여주었다.

  특히 사람들을 잊지 못하게 하는 것은 바로 전염병에 대응하는 비상시기에 여러 민주당파, 공상련합회와 무당파인사들이 확고부동하게 중국공산당과 함께 생각하고 함께 서고 함께 일하면서 어려움을 함께 하고 서로 진심을 보여준 것이다. 광범한 정협위원들은 적극적으로 전염병대응투쟁에 투신하여 전염병예방통제 저격전에서 아이디어를 내고 방법을 강구하여 전염병의 불리한 영향을 극복하여 당과 국가 사업의 큰 국면을 위해 봉사하는 데 지혜와 힘을 공헌했다.

  여러 사람이 힘을 합치면 만근도 들어올릴 수 있고 사람의 마음이 모이면 태산도 옮길 수 있다. 2021년은 ‘14.5’계획을 실시하고 전면적인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을 시작하는 첫해이며 중국공산당 창립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는 우리 나라 현대화 진척중에서 특수한 중요성을 지닌 한해이다. 첫시작은 전반 국면에 관계되고 첫걸음은 그뒤의 태세를 결정한다. 좋은 시작은 전면적인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건설하는 새로운 승리를 이룩하는 관건이다. 사명이 막중할수록 책임도 더욱 중하기에 인심과 력량을 광범위하게 모으 것이 더욱 필요된다.

  인민정협은 인민정협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할 데 관한 습근평동지의 중요사상을 깊이 있게 학습관철하고 한층 더 분발하고 단결하여 나아가며 전문협상기제건설을 강화하고 한마음한뜻으로 정치우세, 인재집결의 지력우세, 평등협상의 민주우세, 마음과 힘을 합하는 단결우세, 협조관계의 기능우세, 광범위하게 련계하는 계별 우세를 충분하게 운용하여 국정관리에 건언하고 공감대를 결성하는 쌍방향 협력사업수준을 향상시켜야 한다. 인민정협제도우세를 국가관리의 효능으로 전환시키고 여러 방면의 지혜와 힘을 응집시켜 해내외 중화 아들딸들이 한곬으로 생각하고 한곬으로 힘을 써서 강대한 합력을 형성하게 하고 대단결, 대련합의 국면을 끊임없이 공고히 하고 발전시켜 ‘14.5’계획의 좋은 시작, 좋은 발걸음을 내디디기 위해 지혜를 모으고 힘을 모아 적극적인 공헌을 해야 한다.

  새로운 청사진은 전망이 아름답고 새로운 로정은 사람들을 분발하게 한다. ‘14.5’계획시기의 발전을 위해 대책을 내놓고 힘을 이바지하며 새 시대에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마음과 힘을 모아야 한다. 인민정협의 사명은 영광스럽고 책임은 중대하다. 여러 정협위원들은 국가를 위해 직책을 다하고 인민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정감을 견지하며 사업을 마음에 담아두고 책임을 어깨에 짊어진 채 ‘14.5’계획의 시작을 위해 진실한 말을 하고 좋은 계책을 도모하며 좋은 방법을 내놓아 전면적인 사회주의현대화국가 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이룩하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중국 꿈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더욱 큰 공헌을 해야 한다.

  대회의 원만한 성공을 미리 축원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