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정협 제13기 전국위원회 제4차 회의 북경서 개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3.04일 23:23
습근평 리극강 률전서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회의에 참석해 축하

왕양 정협 상무위원회 사업보고 진술

장경려 회의 사회

고승저 제안사업 상황 보고 진술

[북경=신화통신]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3기 전국위원회 제4차 회의가 3월 4일 오후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개막되였다.



습근평, 리극강, 률전서,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이 주석대에 좌정, 왕양이 사업보고 진술.

전국 정협 주석 왕양, 전국 정협 부주석들인 장경려, 류기보, 파바라·게레랑제, 동건화, 만강, 하후화, 로전공, 왕정위, 마표, 진효광, 량진영, 하보룡, 양전당, 리빈, 바타르, 왕영청, 하립봉, 소휘, 정건방, 고승저, 류신성, 하위, 소홍,고운룡 등이 주석대에 앞줄에 앉았다.

습근평, 리극강, 률전서,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등 당과 국가 지도자들이 주석대에 좌정해 대회의 개최를 축하했다.

전국정협 13기 4차 회의에 참석해야 할 위원은 2,159명, 실제 참석한 위원은 2,106명으로 규정 인수에 부합되였다.



3월 4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3기 전국위원회 제4차 회의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개막되였다.

오후 3시, 장경려가 대회 개막을 선포했다. 모두가 기립하여 국가를 높이 불렀다.

대회는 우선 정협 제13기 전국위원회 제4차 회의 의정을 심의 채택했다.

왕양이 정협 제13기 전국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대회에 사업보고를 했다.



전국정협 주석 왕양이 정협 제13기 전국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대회에 사업보고를 했다.

왕양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20년은 새중국 력사상 극히 평범치 않은 한해였다. 중공중앙의 확고한 령도 아래, 정협 전국위원회와 상무위원회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지침으로 삼고 코로나19 예방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통일적으로 배치하기 위해 참답게 직책을 리행하고 책임을 다했으며 사회의 중대한 관심사를 둘러싸고 사상정치 인도를 강화하고 전문 협상기구 제도건설을 틀어쥐여 사업효률을 높였으며 ‘13.5’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함으로써 전문 협상기구 건설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었고 중심 과업을 위해 봉사하는 면에서 새로운 성과를 이룩했으며 광범한 정협위원들은 특수한 시기에 특수한‘위원 숙제'를 완수했다.

왕양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21년은 중국공산당 창건 100돐이 되는 해이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건설하는 새로운 행정을 시작하는 첫해이다. 인민정협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지침으로 삼고 제19차 당대회, 제19기 2차, 3차, 4차, 5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새로운 발전단계에 립각해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해야 한다. 단결과 민주라는 두가지 큰 주제를 견지하고 중공중앙의 기본방침과 결책포치의 관철 락착을 둘러싸고 건언자정하고 공감대를 집결하여 높은 수준의 직책 리행을 통해 질적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14.5'의 스타트를 잘 떼도록 대중의 지혜와 힘을 모아야 한다.

왕양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문 협상기구가 정협의 성격과 지위를 종합적으로 담당하는 것은 국가관리체계의 유기적인 구성부분이고 중국공산당이 중국인민을 령도하여 사회주의 민주를 발전시키고‘중국의 관리'의 중요한 제도적인 설계와 독특한 관리 플래트홈을 개척하는 것이다. 인민정협 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사상을 깊이 관철하고 중앙정협사업회의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락착하며 전문 협상기구 건설을 강화하고 인민정협의 제도적인 우세를 국가관리의 효능으로 더한층 전환시켜야 한다. 전문 협상기구의 제도적인 우세를 깊이 파악하고 일이 있으면 잘 론의하고 여러 사람의 일은 여러 사람이 론의하는 제도적인 실천을 지속적으로 풍부히 해야 한다. 전문 협상기구의 사업제도를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실천의 방향을 견지하며 협상문화를 육성하고 정협의 협상과 기타 협상 형식의 련계와 배합을 추진해야 한다. 전문 협상기구의 직능 리행 능력을 힘써 승격시키고 위원들이 협상의 규칙을 더 잘 운용하고 소통방법을 더 장악하도록 하며 책임을 마음에 두고 몸으로 책임을 지며 행동으로 책임을 리행함으로써 나라에 보답하려는 뜻과 인민을 위하는 마음을 직능 리행과 더 잘 결부시켜 새 행정에서 정협위원의 새 담당을 보여주어야 한다.

전국정협 부주석 고승저가 정협 제13기 전국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정협 13기 3차 회의 이래의 제안 사업 상황을 보고했다. 정협위원, 정협 여러 참가 단위들은 제안 5,974건을 제기했고 5,044건을 립건했다. 제안들은 시대의 맥박을 잘 더듬어 중심 사업에 초점을 맞추고 인민을 위한 다함없는 정을 담았고 위원들의 심혈과 지혜를 모았으며 광범한 대중들의 념원과 소망을 담았다. 여러 제안 처리 담당 단위들은 코로나19의 영향을 극복하고 층층이 책임을 실행한 보람으로 답복 처리률이 99.64%에 달했다. 정협 제안사업은 당과 국가 사업의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데 적극적인 기여를 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