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 개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3.05일 23:34
습근평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등 주석대에 좌정

리극강 정부사업보고 진술 률전서 대회 사회

‘14.5’전망계획과 2035년 원경목표 요강초안 심사

전국인민대표대회조직법 수정초안과 의사규칙 수정초안, 향항특별행정구 선거제도를 완벽화할 데 대한 결정초안에 관한 설명 청취

[북경=신화통신]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가 3월 5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개막되였다.



습근평, 리극강,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등이 주석대에 좌정, 률전서가 회의를 사회했다. 

대회 주석단 상무주석이며 집행주석인 률전서가 대회를 사회했다. 대회 주석단 상무주석이며 집행주석들인 왕신, 조건명, 장춘현, 심약약, 길병헌, 애리겡 이밍바헤, 만악상, 진축, 왕동명, 바이마츠린, 정중례, 학명금, 채달봉, 무유화, 양진무 등이 주석대의 집행주석 석에 자리를 했다.



습근평이 회의장에 들어서고 있다.

습근평, 리극강,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과 대회 주석단 성원들이 주석대에 좌정했다.

제13기 전국인대 제4차 회의에 참석해야 할 대표는 2,953명인데 5일 오전 회의에 2,900명이 참석하고 53명이 결석함으로써 출석인수가 법정 인수에 부합되였다.



대회 주석단 상무주석이며 집행주석인 률전서가 대회를 사회했다.

오전 9시, 률전서가 중화인민공화국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의 개막을 선포했다. 모두가 기립하여 국가를 높이 불렀다.

회의의정에 따라 국무원 총리 리극강이 국무원을 대표하여 대회에 정부사업보고를 했다. 정부사업보고는 2020년 사업회고, ‘13.5’ 시기의 발전 성과와 ‘14.5’ 시기의 주요 목표 임무, 2021년 중점 사업 등 세부분으로 나뉘였다.



국무원 총리 리극강이 국무원을 대표하여 대회에 정부사업보고를 했다.

리극강 총리는 정부사업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난 1년은 새중국 력사상 극히 평범치 않은 한해였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지도 아래,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은 완강하게 분투하면서 코로나19예방통제에서 중대한 전략적 성과를 거두었고 국제 주요 경제체 가운데서 유일하게 플라스 성장을 기록했으며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의 전면적인 승리를 거두었고 초요사회 전면 건설의 결승단계에서 결정적인 성과를 따냄으로써 인민이 만족하고 세계가 주목하며 사책에 길이 남을 답안지를 내놓았다.

리극강 총리는 보고에서 7개 면으로 지난 1년 동안에 당중앙의 결책포치를 관철하고 코로나19 예방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일괄 추진한 상황을 총화했다. 시장 주체의 선차적인 수요에 근거하여 거시적 정책을 제정, 실시하고 경제의 기본면을 안정시켰다. 선차적으로 취업을 안정시키고 민생을 보장했으며 인민생활을 실속 있게 보장했다. 3대 공략전을 단호히 잘 치르고 주요 목표 임무를 예정대로 완수했다. 개혁개방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하고 발전 활력과 내적동력을 더한층 강화했다. 과학기술 혁신을 힘써 추진하고 산업의 전환 승격의 발걸음을 다그쳤다. 신형 도시화와 향촌진흥을 추진하고 도농 구역발전 구도를 부단히 최적화했다. 의법 행정과 사회 건설을 강화하여 사회가 조화와 안정을 유지했다.

지난 5년간 우리 나라는 경제 사회 발전에서 새로운 력사적 성과를 따냈다. 리극강 총리는‘13.5’발전 성과를 되돌아보면서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14.5’시기는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 로정을 시작하는 첫번째 5년이다.〈국민경제 및 사회 발전 제14차 5개년 전망 계획과 2035년 원경 목표를 제정할 데 관한 중공중앙의 건의〉에 근거하여 국무원은 〈국민경제 및 사회 발전 제14차 5개년 전망 계획과 2035년 원경 목표 요강(초안)〉을 편성했다. 요강초안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14.5’시기 경제 사회 발전의 주요 목표와 중대 임무를 구체화, 계량화했는데 전문을 대회에 상정하여 심사받게 된다.

리극강 총리는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요강초안은 발전의 질효익을 높여 경제의 지속적이고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 착중했다. 경제운행을 합리한 구간에 유지하고 해마다 실제상황에 근거해 경제성장 예기목표를 제기했다. 전원 로동성장률 성장은 국내생산총액 성장보다 높고 도농 조사실업률을 5.5% 이내로 통제하며 물가수준을 총체적으로 안정한 수준으로 유지한다. 혁신견인발전을 견지하고 현대산업 시스템 발전을 다그친다. 강대한 국내시장을 형성하고 새 발전구도를 구축한다. 향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신형 도시화 전략을 보완한다. 구역 경제 분포를 최적화하고 조화로운 구역 발전을 추진한다. 개혁개방을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발전 동력과 활력을 지속적으로 증가한다. 록색 발전을 추진하고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을 추진한다. 민생복지를 지속적으로 증진하고 공동부유를 실속 있게 추진한다. 발전과 안전을 총괄하고 더 수준 높은 평안중국을 건설한다.

리극강 총리는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2021년 발전의 주요 예기목표는 국내생산총액을 6% 이상 성장시키는 것이다. 도시 신규 취업 인수를 1,100만명 이상에 도달시키며 도시 조사실업률을 5.5% 좌우로 통제한다. 주민 소비가격 인상폭을 3% 정도로 통제한다. 수출입량을 안정하게 늘이고 국제 수지균형을 유지한다. 주민소득의 안정한 성장을 확보한다. 생태환경 질을 더한층 개선하고 국내생산총액 단위당 에너지 소모를 3% 정도 낮추고 주요 오염물 배출량을 지속적으로 낮춘다. 알곡수확고를 1조 3,000억근 이상으로 유지한다.

리극강 총리는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21년에는 중점적으로 8개 면의 사업을 잘할 것이다. 거시적 정책의 련속성과 안정성, 지속가능성을 유지하고 경제 운행을 합리한 구간에서 추진한다. 중점 분야 개혁을 깊이 추진하고 시장주체의 활력을 더 격발시킨다. 혁신에 의존해 실물경제의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고 새 생산력을 육성, 장대시킨다. 내수확대라는 전략기본점을 견지하고 국내시장 잠재력을 충분히 발굴한다. 향촌진흥 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하고 농업의 안정적인 발전과 농민의 소득증대를 추진한다. 수준 높은 대외개방을 실시하고 대외무역과 외자의 질을 안정 속에서 제고한다. 오염 예방퇴치와 생태건설을 강화하고 환경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민생복지를 실속 있게 증진하고 사회건설 수준을 부단히 제고한다.

리극강 총리는 보고에서 정부의 자체 건설, 민족, 종교와 교민 관련 사업, 국방과 군대 건설 및 향항, 오문과 량안 관계 강화, 우리 나라 외교정책 등에 대해 명백히 론술했다.

회의의정에 따라 대회는 국민경제 및 사회 발전 제14차 5개년 전망 계획과 2035년 원경 목표 요강초안, 2020년 국민경제 및 사회발전 계획 집행상황과 2021년 국민경제 및 사회 발전 계획초안에 관한 국무원의 보고, 2021년 국민경제 및 사회 발전 계획초안, 2020년 중앙과 지방 예산집행 상황과 2021년 중앙과 지방 예산초안에 관한 국무원의 보고, 2021년 중앙과 지방 예산 초안을 심의했다.

 

전국인대 상무위원회의 위탁을 받고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왕신이 전국인민대표대회조직법 수정초안에 관한 설명과 전국인민대표대회 의사규칙 수정초안에 관한 설명, 향항특별행정구 선거제도를 보완할 데 관한 전국인민대표대회의 결정초안에 관한 설명을 했다.

출처: 신화사  편역: 길림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