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전국인대 제13기 제4차 회의 북경서 페막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3.12일 10:41
  정부업무보고, "제14차 5개년계획"과 2035년 전망목표요강,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업무보고 등 비준

  전인대 조직법과 전인대 의사규칙 개정에 관한 결정 통과

  습근평, 주석령에 서명하여 공포

  향항특별행정구 선거제도를 보완할데 관한 전국인민대표대회의 결정 채택

  습근평 리극강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등이 주석대에 자리

  률전서 회의 사회 및 연설



3월 11일,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페막되였다. 당과 국가지도자들인

습근평, 리극강,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등이 주석대에 자리하고 률전서가 페막회를 사회하고 연설했다.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가 제반 의정을 원만히 완수한후 11일 오후 인민대회당에서 페막되였다. 대회는 정부업무보고, '14.5'규획과 2035년 전망목표요강,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업무보고 등을 비준했다. 대회는 또 전인대 조직법을 개정하고 전인대 의사규칙을 개정하는 결정을 통과시켰으며 습근평 국가주석이 제73호, 제74호 주석령에 서명해 공포했다. 대회는 향항특별행정구 선거제도를 보완할데 관한 전국인민대표대회의 결정을 채택했다.

  페막회는 대회주석단 상무주석, 집행주석인 률전서가 사회했다.

  습근평, 리극강,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과 대회주석단 성원들이 주석대에 자리했다.

  회의에 참석해야 할 대표는 2,953명으로 2,896명이 출석하고 57명이 결석하여 출석자수가 법정인수에 부합되였다.

  오후 3시, 률전서가 회의시작을 선포하였다.

  회의는 표결을 거쳐 정부사업보고에 관한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3기 제4차 회의의 결의를 채택하였다. 결의에서 회의는 국무원의 지난 1년 동안의 업무를 충분히 긍정하고 보고에 제시된 "제14차 5개년"기간의 주요 목표임무와 2021년의 경제사회발전의 총체적 요구, 주요 목표와 업무 포치에 동의하며 보고를 비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의는 국민경제 및 사회발전 제14차 5개년계획과 2035년 전망목표요강에 관한 결의를 표결채택하였다. 결의에서 회의는 전국인대 재정경제위원회의 심사결과보고를 동의하고 이 계획요강을 비준하기로 결정했다고 지적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14.5'시기 경제건설, 정치건설, 문화건설, 사회건설, 생태문명건설의 총체적 배치를 통괄 추진하고 사회주의현대화국가 전면건설을 조화적으로 추진하며 개혁을 전면 심화하고 전면적으로 의법치국하며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려야 하고 온중구진의 사업 총기조를 견지하며 새로운 발전단계를 준확히 파악하며 새 발전리념을 깊이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서둘러 구축하며 고품질발전을 추진하고 발전과 안전을 통일 계획하며 국가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하여 경제가 안정적으로 멀리 나아가고 사회가 안정되고 조화로운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 건설하기 위한 첫걸음을 잘 내디뎌야 한다.

  회의에서는 표결로 전국인민대표대회 조직법을 개정할데 관한 결정과 전국인민대표대회 의사규칙을 개정할데 관한 결정을 채택하였다. 이 두 결정은 2021년 3월 12일부터 시행한다. 《중화인민공화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조직법》 ,《중화인민공화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의사규칙》은 각각 이 두 결정에 근거하여 상응하게 개정한후 다시 공포한다.

  회의는 표결을 거쳐 향항특별행정구 선거제도를 보완할데 관한 전국인민대표대회의 결정을 채택하였다. 결정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회의는 표결을 통해 2020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 집행 상황과 2021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에 관한 13기 전국인대 4차회의 결의를 통과하고 2020년 국민경제 및 사회발전계획 집행상항과 2021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 초안에 관한 보고, 2021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을 비준했다. 또 표결로 2020년도 중앙과 지방의 예산집행상황과 2021년도 중앙과 지방의 예산에 관한 13기 전국인대 4차 회의의 결의를 통과하고 2020년 중앙과 지방의 예산집행상황과 2021년 중앙과 지방의 예산초안에 관한 보고 및 2021년도 중앙예산을 비준하기로 결정하였다.

  회의는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사업보고에 관한 13기 전국인대 4차회의의 결의를 표결채택하였다. 결의에서 회의는 전국인대 제13기 제3차회의 이래의 상무위원회의 사업을 충분히 긍정하고 보고에서 제출한 향후 1년동안의 주요과업에 동의하며 보고를 비준하기로 결정한다고 지적하였다.

  회의는 표결을 거쳐 최고인민법원 사업보고와 최고인민검찰원 사업보고에 관한 전국인대 제13기 4차 회의의 결의를 채택하고 이 두 보고를 비준하기로 결정하였다.

  뒤이어 률전서가 연설을 발표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3기 제4차 회의는 전체 대표들의 공동의 노력으로 제반 의정을 원만히 완수하였다. 회의는 당과 국가 사업에서 거둔 새로운 중대한 성과를 높이 평가했으며 습근평총서기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에 대한 인민들의 충심으로 되는 추대를 표시했다. 회의는 정부사업보고와 기타 보고를 심의비준하고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4차 5개년 규획과 2035년 전망목표 요강을 심의비준하였다.



3월 11일,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페막되였다. 률전서가 페막회를 사회하고 연설했다.

  률전서는 회의에서 향항특별행정구 선거제도를 보완할데 관한 결정을 내렸는데 전체 대표들이 고도로 찬성하고 향항동포를 포함한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국가의 주권, 안전, 발전 리익을 수호하고 향항헌법제도 질서를 수호하려는 확고한 결심을 드러냈다고 말했다.

  률전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서 인대 사업은 기능역할을 더욱 잘 발휘해야 하는바 사상, 정치, 행동상에서 더욱 자각적으로 기치선명하게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으로 인대사업을 통괄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장기적으로 견지하며 인대사업이 정확한 방향으로 부단히 발전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당이 인대사업에 대한 전면 령도를 기치선명하게 견지하고 당의 령도가 인대사업 전반 과정과 각 방면에 관철되며 당의 주장이 법정절차를 통해 국가의지와 인민들의 공동 행동으로 통과되여 당의 로선, 방침, 정책과 결책포치가 국가사업에서의 전면 관철과 효과적인 집행을 보장한다. 중국특색사회주의정치발전의 길을 기치선명하게 걸으며 더욱 자각적으로 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인민이 주인으로서의 권리행사, 의법치국의 유기적통일, 정치판단력, 정치통찰력, 정치집행력을 착실히 증강시켜 개혁개방과 사회주의현대화건설에 안정적인 정치적 환경과 유력한 정치적 보장을 마련해야 한다. 습근평법치사상을 지침으로 삼고 의법치국의 전면 추진에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해야 하며 확고부동하게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법치의 길로 나아가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법치체계 건설을 긴밀히 둘러싸고 사회주의법치국가를 건설하는 총적 목표로,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법률체계를 서둘러 보완하여 훌륭한 법률의거와 전면 의법치국의 실천을 보장해야 한다. 당과 국가사업의 전반 국면을 둘러싸고 계획과 사업을 전개하고 법에 의해 립법권, 감독권, 결정권, 임면권을 행사하며 인민대표대회의 직능 역할을 효과적으로 정확히 발휘하고 당과 국가의 중심사업이 어디에 있으며 인민대표대회 사업이 뒤따라 나아가며 하고, 당과 국가의 큰 국면이 무엇이면 인민대표대회 사업은 큰 국면에 관해 중점적으로 배치해야 한다. 인민을 중심으로 대표의 주체역할을 발휘해야 하는바 대표를 존중하고 대표에게 의거하고 봉사하며 인대대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국가 정치생활과 사회생활에서 인민이 나라의 주인으로서의 권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행사하도록 해야 한다.



3월 11일,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페막되였다.

  률전서는 중국공산당이 창당 백주년을 맞는 새로운 력사적 시점에서 우리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긴밀히 뭉쳐 '4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4가지 자신감'을 견정히 하며 '2가지 수호'를 착실히 해 일심협력으로 책임을 다하면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중국꿈을 향해 힘차게 전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후 3시 43분, 률전서는 중화인민공화국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의 페회를 선포하였다. 대회는 웅장한 국가 소리로 막을 내렸다.

  /동북망 조선어채널(원문출처: 신화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