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 페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3.11일 23:45
 

정부사업보고 ‘14.5’ 전망계획과 2035년 원경목표 요강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사업보고 등 비준

전국인대 조직법을 수정할 데 관한 결정 전국인대 의사규칙을 수정할 데 관한 결정 채택  습근평 주석령에 서명하여 공포

향항특별행정구 선거제도를 완벽화할 데 관한 전국인민대표대회 결정 채택

습근평 리극강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등 주석대에 좌정  률전서 사회 및 연설



3월 11일,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페막되였다. 당과 국가 지도자들인 습근평, 리극강,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등이 주석대에 좌정했으며 률전서가 페막회를 사회하고 연설을 발표했다./신화사 기자 사환치

[3월 11일 북경발 신화통신]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가 제반 의정을 원만히 완수하고 3월 11일 오후 인민대회당에서 페막되였다. 대회에서는 정부사업보고와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 2035년 원경목표 요강, 전국인대 상무위원회의 사업보고 등을 비준했다. 대회에서는 전국인대 조직법 수정에 관한 결정과 전국인대 의사규칙을 수정할 데 관한 결정을 채택하고 국가주석 습근평이 제73호, 제74호 주석령에 서명하여 공포하기로 했다. 대회에서는 향항특별행정구 선거제도를 완벽화할 데 관한 전국인민대표대회의 결정을 채택했다.

페막회는 대회 주석단 상무주석이며 집행주석인 률전서가 사회했다. 대회 주석단 상무주석이며 집행주석들인 왕신, 조건명, 장춘현, 심약약, 길병헌, 애리겡 • 이밍바헤, 만악상, 진축, 왕동명, 바이마츠린, 정중례, 학명금, 채달봉, 무유화, 양진무가 주석대 집행주석 자리에 자리했다.

습근평, 리극강,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과 대회 주석단 성원들이 주석대에 좌정했다.

회의에 참석해야 할 대표는 2,953명이고 실제로 2,896명이 참석하고 57명이 결석하여 참석인수가 법정 인수에 부합되였다.

오후 3시 률전서가 회의의 시작을 선포했다.

회의는 표결을 통해 정부사업보고에 대한 13기 전국인대 4차 회의의 결의를 채택했다. 결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회의에서는 국무원의 지난 한해 동안의 사업을 충분히 긍정하고 보고에서 제기한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 시기 주요 목표 임무와 2021년 경제 사회 발전에 대한 총체적요구, 주요 목표와 사업 포치를 동의하고 이 보고를 비준하기로 결정했다.

회의는 표결을 거쳐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과 2035년 원경목표 요강에 대한 결의를 채택했다. 결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회의에서는 전국인대 재정경제위원회의 심사결과 보고에 동의하고 관련 전망계획 요강을 비준하기로 결정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시기 경제 건설과 정치 건설, 문화 건설, 사회 건설, 생태문명 건설의 전반 구도를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 건설, 개혁의 전면적인 심화, 전면적인 국정 운영,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전략적 구도를 조화롭게 추진하며 안정 속에서 발전하는 사업 총적기조를 견지하고 새 발전단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새 발전리념을 깊이 있게 관철하며 새 발전구도 구축을 다그치고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며 발전과 안전을 총괄하고 국가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하며 경제운행의 안정적인 발전과 사회의 안정, 조화를 실현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 건설을 위해 발걸음을 잘 떼야 한다.

회의는 표결을 통해 전국인대 조직법을 개정할 데 관한 결정, 전국인대 의사규칙을 개정할 데 관한 결정을 채택했다. 이 두가지 결정은 2021년 3월 12일부터 시행한다. 〈중화인민공화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조직법〉과 〈중화인민공화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의사규칙〉은 각기 이 두가지 결정에 근거하여 상응하게 수정한 후 재차 공포하게 된다.

회의는 표결을 통해 향항특별행정구 선거제도를 완벽화할 데 관한 전국인민대표대회의 결정을 채택했다. 결정은 발표일부터 시행(施行)한다.

회의는 표결을 거쳐 2020년 국민경제와 사회 발전 계획 집행상황과 2021년 국민경제와 사회 발전 계획에 관한 제13기 전국인대 제4차 회의 결의안을 채택하고 2020년 국민경제와 사회 발전 계획 집행상황과 2021년 국민경제와 사회 발전 계획초안에 관한 보고를 비준하기로 결정하고 2021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을 비준했다. 표결을 거쳐 2020년 중앙과 지방 예산 집행상황과 2021년 중앙과 지방 예산에 관한 13기 전국인대 4차 회의 결의를 채택하고 2020년 중앙과 지방 예산 집행상황과 2021년 중앙과 지방 예산초안에 관한 보고를 비준하기로 결정하고 2021년 중앙예산을 비준했다.

회의는 표결을 통해 전국인대 상무위원회의 사업보고에 관한 제13기 전국인대 제4차 회의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회의는 제13기 전국인대 제3차 회의 이래 상무위원회의 사업을 충분히 긍정하고 보고에서 제출한 금후 일년 동안의 주요 임무를 동의했으며 이 보고를 비준하기로 결정했다.

회의는 표결을 통해 최고인민법원의 사업보고와 최고인민검찰원의 사업보고에 관한 제13기 전국인대 제4차 결의를 채택하고 이 두개 보고를 비준하기로 결정했다.



3월 11일,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페막되였다. 대회 주석단 상무주석이며 집행주석인 률전서가 페막회를 사회하고 연설을 발표했다./신화사 기자 리학인

이어 률전서가 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제13기 전국인대 제4차 회의가 전체 대표들의 공동 노력하에 제반의정을 원만히 완수했다고 밝혔다.

률전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이번 회의는 당과 국가 사업에서 이룩한 새로운 중대한 성과를 높이 평가함으로써 습근평 총서기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에 대한 인민들의 충심으로 되는 옹호를 표달했다. 회의는 정부사업보고와 기타 보고를 심의를 거쳐 비준했으며 국민경제와 사회 발전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과 2035년 원경목표 요강을 심사를 거쳐 비준했다.

률전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회의에서는 전국인대 조직법을 수정할 데 관한 결정과 전국인대 의사규칙을 수정할 데 대한 결정을 심의, 채택했다. 회의에서는 향항특별행정구 선거제도를 완벽화할 데 관한 대회결정이 전체 대표들의 높은 찬동을 받았는데 향항 동포를 포함한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국가 주권과 안전, 발전리익을 수호하고 향항 헌법제도 질서를 수호하려는 확고한 결심을 표달했다.



3월 11일,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페막되였다../신화사 기자 김량쾌

률전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려정에서 인대사업의 직능역할을 더 잘 발휘하려면 반드시 사상, 정치, 행동면에서 기치 선명하게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으로 인대의 전반사업을 총괄하며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장기적으로 견지함으로써 인대사업이 정확한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인대사업에 대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기치선명하게 견지하고 당의 령도를 인대사업의 전반 과정, 제반 분야에 관철시킴으로써 당의 주장이 법정절차를 거쳐 국가의 의지와 인민의 공동행동으로 되게 하며 당의 로선과 방침, 정책과 결책포치가 국가사업에서 전면적으로 관철되고 효과적으로 집행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정치 발전도로를 기치선명하게 견지하고 당의 령도, 인민의 주인공적 지위, 법에 따른 국정운영을 유기적으로 통일시킴으로써 정치적 판단력과 정치적 터득력, 정치적 집행력을 증강하고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위해 안정한 정치적 환경과 유력한 정치적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기치선명하게 습근평의 법치사상을 지도로 삼고 법에 따른 국정운영에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게 하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법치도로를 확고부동하게 견지하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법치 체계건설과 사회주의 법치국가 건설이라는 총적목표를 둘러싸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법률체계를 완벽화하고 량호한 법률적 지지와 보장으로써 법에 따른 국정운영을 전면적으로 실천해야 한다. 기치선명하게 당과 국가의 사업 대국면을 둘러싸고 사업을 전개하며 법에 따라 립법권, 감독권, 결정권, 임면권을 행사하고 인대의 직능역할을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발휘하며 당과 국가의 사업중심에 따라 인대사업을 전개하며 당과 국가의 대국면에 따라 인대사업의 중점을 배치해야 한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사상을 기치선명하게 견지하고 대표들의 주체역할을 발휘하며 대표를 존중하고 대표에게 의지하고 대표를 위해 봉사하고 인대 대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게 함으로써 인민의 주인공적 지위가 국가의 정치생활과 사회생활에 효과적으로 관철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률전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국공산당 창건 100돐을 맞는 력사적인 시각에 우리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한층 더욱 굳게 뭉쳐‘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심'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잘하며 동심협력하고 책임을 짊어지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을 실현하기 위해 힘차게 전진해야 한다.

오후 3시 43분, 률전서가 중화인민공화국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의 페막을 선언했다. 대회는 장엄한 국가의 주악소리 속에서 페막되였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길림에서 만나 책의 향기를 함께 누리자’를 주제로 한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장춘국제컨벤션쎈터에서 개최된다고 4월 23일 동북도서교역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책을 매개로 산업발전의 성과를 보여주고 산업교류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가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오는 10월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앞서 조세호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녹화 현장에서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조세호의 결혼식은 약 6개월 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