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14.5’계획강요 속 민족지역 관련 핫키워드 요약!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3.18일 14:09
  (이하 로 략칭)는 우리 나라가 사회주의현대화국가 전면적 건설의 새 로정을 시작하는 웅대한 청사진이고 전국 각 민족 인민들의 공동행동강령이다. 속 이런 정책들은 민족지역에서 각별히 주목해야 한다.

  핫키워드1: 중화민족응집력 더한층 증강

  ‘14.5’시기 경제사회발전 주요목표—사회문명정도가 새로운 향상을 가져오게 된다.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이 사람들의 마음속 깊이 뿌리내리고 인민들의 사상도덕소질, 과학문화소질과 심신건강소질이 향상되며 공공문화서비스체계와 문화산업체계가 더 보완되고 인민들의 정신문화생활이 날따라 풍부해지며 중화문화영향력이 더한층 향상되고 중화민족응집력이 더한층 증강된다.

  핫키워드2: 사회주의민주발전 촉진

  당의 민족정책을 전면 관철하고 민족구역자치제도를 견지하며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구축해 각 민족의 공동 단결분투, 공동 번영발전을 촉진한다.

  통일전선 사업구도를 보완하고 정당관계, 민족관계, 종교관계, 계층관계, 해내외 동포관계 조화를 촉진하며 대단결, 대련환의 국면을 공고히 한다.

  핫키워드3: 빈곤퇴치 난관공략 성과와 향촌진흥의 효과적 맞물림 실현

  (1) 지역촌마을 포치계획을 과학적으로 제정하고 각지 구체적 실정에 알맞게 촌마을 건설을 추진하며 전역 토지종합정리를 규범화하고 전통촌락, 민족부락과 향촌풍모를 보호하고 제멋대로 촌마을을 통페합하여 사회구역을 만들거나 농민들의 의향을 거슬러 대건축을 진행하는 행위를 금지한다.

  (2) 빈곤퇴치 난관공략 성과와 향촌진흥의 효과적 맞물림 실현

  농촌 저수입 인구와 미발달지역 빈곤해탈부축기제를 구축하고 보완하며 빈곤해탈부축정책과 재정투입강도의 총체적 안정을 유지하며 빈곤탈비지역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서부지역 빈곤탈피현에서 향촌진흥 중점 도움부축현을 집중적으로 지지하여 재정, 금융, 토지, 인재, 기초시설, 공공서비스 등 방면에서 집중적 지지를 제공함으로써 빈곤퇴치성과 및 내생발전능력을 증강시키고 공고히 한다.

  핫키워드4: 교통강국 다그쳐 건설

  종합운수대통로를 보완하고 신강서장출입, 중서부지역, 연강연해연변전략간선통로 건설을 강화하며 능력긴장통로의 승격확장을 질서 있게 추진하고 주변국가와의 상련상통을 강화한다.

  핫키워드5: 고품질 교육체계 건설

  민족지역 교육품질과 수준을 향상시키고 국가통용언어문자 보급을 강화한다.

  지역 고등교육자원 포치를 최적화하고 중서부지역 고등교육 진흥을 추진한다.

  핫키워드6: 중화우수전통문화 계승발양

  중화우수전통문화 발전공정을 심도 깊게 실시하고 문화와 자연유산, 무형문화유산 체계화 보호를 강화하며 중화우수전통문화 창조성 전화, 혁신성 발전을 추동한다.

  무형문화유산 보호전승체계를 건전히 하고 각 민족의 우수전통수공예 보호와 전승을 강화한다.

  핫키워드7: 연변(沿边) 개발개방과 고품질발전 추동

  중서부와 동북지역 개방을 가속화하고 국내외 산업전이를 지지하며 세계 중요 가공제조기지와 새로운 성장극을 육성하고 내륙지역에 국가 일류 통상구 증설을 연구하고 내륙지역으로 하여금 개방의 최전방이 되도록 추진한다.

  최전방 개발개방 고품질발전을 추동하고 변경무역 혁신발전을 가속화하며 중점통상구와 변경도시 내외련통 작용을 더 잘 발휘시킨다. 광서에서 동남아국가련합을 대상으로 개발협력고지를 건설하고 운남에서 남아시아, 동남아시아와 환인도양 지역을 향해 개방하는 복사중심을 건설하는 것을 지지한다.

  핫키워드8: 건강중국 건설 전면 추진

  중서의 결합의 우세보충을 견지하고 중의약사업을 힘써 발전시킨다. 중의약 서비스체계를 건전히 하고 중의약 질병예방, 치료, 회복에서의 독특한 우세를 발휘한다.

  중서의결합을 강화하고 소수민족 의약발전을 촉진한다. 고전의학서전 정수의 정리와 발굴을 강화하고 중의약 과학기술 지지플랫폼을 건설하고 중약심사기제를 보완하며 중약 신약 개발보호와 산업발전을 촉진한다.

  /인민넷 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수현이 tvN '눈물의 여왕'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서예지의 근황도 언급되고 있다. 눈물의 여왕에서 김지원과 부부로 출연 중인 김수현은 이번 드라마에서도 찰떡 케미를 자랑하며 수많은 과몰입 팬들을 양산하고 있다. 출연했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이선영(35) 아나운서 이선영(35) 아나운서가 다음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결혼식 이후 3주간 휴가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선영 아나운서는 최근 방송된 ‘MBC 라디오 정치인싸’를 통해 결혼식을 올린 뒤 3주간 다른 진행자가 대신 자리를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