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과 흑룡강성위의 당사학습교육을 잘 전개할데 관한 포치요구를 전면 관철하기 위하여 성 직속기관사업위원회는 최근 《성직속기관 당사학습교육 사업추진방안》을 인쇄발부하여 '코기러기표준'으로 당사학습교육을 잘 전개할 것을 요구했다.
"방안"은 당사학습교육을 도모하며 다음과 같은 다섯가지를 잘 틀어쥐고 실행할 것을 제출했다.
첫째, 주제별 학습을 중점적으로 틀어쥐여 력사와 사리를 배우고 리론학습중심조, 청년리론학습소조와 당지부의 "3회 1 과"역할을 발휘하며 활동과 클라우드과정을 결합하여 층차를 나눠 절차있게 학습을 조직한다.
둘째, 정치선도를 중점적으로 틀어쥐고 력사학에 자신감을 쌓고 각 부문 자체의 당사자원과 기능우세를 발굴하여 선전해설사업을 전개하고 정확한 당사관을 수립해야 한다.
셋째, 교육훈련을 중점적으로 틀어쥠으로써 력사학습과 도덕숭상을 견지하고 전문강습을 조직전개하며 간부교대강습을 조직하고 가까운 곳에서 참관학습하며 민족정신과 시대정신을 대대적으로 고양해야 한다.
넷째, 실천활동을 중점적으로 틀어쥐고 력사학습에 힘쓰며 각 부문 당조 (당위)는 성 직속기관의 '14.5규획에 헌책, 조력'하는 활동에 결부하여 조사연구를 전개하고 당원 지도간부는 사무처리 코스에 따라 기층단위, 프로젝트기업, 대청창구에 진입하고 일반 당원간부는 거주지 사회구역에서 지원봉사를 펼치며 군중들의 '급하고 힘든 고민거리와 기대하는 문제'를 함께 해결해줘야 한다.
다섯째, 민주생활회의를 중점적으로 틀어쥐고 직책과 사명을 용감하게 감당하고 부족점을 대조하면서 당성분석을 전개하고 학습성과를 행동의 자각성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동북망 조선어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