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14.5'기간 료녕성 교육 변화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3.26일 13:59
  료녕성인민정부 뉴스판공실이 3월 23일에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료녕성교육청 관계자는 '14.5'기간의 교육계통 중점사업을 소개했다.

  올해 4만개 량질 보편혜택성 유치원 학습자리 증설

   '13.5'기간 전 성 보편혜택성 유치원 커버률이 80%란 계획목표를 달성했다. 전체 유치원중 공립 유치원의 비률이 44.8%로 지난 2015년에 비해 5.4%포인트 늘었다. '유치원에 들어가기 어려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유치원 비용이 비싼' 문제를 완화했다.

  2021년에 료녕성은 4만개 량질 보편혜택성 유치원 학습자리를 증설하며 보편혜택성 유치원 커버률을 80% 이상으로, 공립 유치원 유아의 비례를 전체 유아중 46%에 달하도록 한다. 이어 공립 유치원 유아의 비례를 2022년에 50%로, 2025년에 50%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동시에 학전교육을 보다 보편혜택적이고 량질적으로 발전시킨다.

  료녕성교육청은 공립 유치원 건설에 박차를 가해 공립 유치원 신축 및 개·확건, 신축 소학교에 유치원 병설, 기업·사업단위의 페원 유치원 접수, 향진 중심유치원 운영 등 조치로 공립 유치원 비례를 제고할 예정이다.도시내 주택단지 부대 유치원의 과학적 배치, 기획 및 건설도 추진할 방침이다. 주택단지 부대 유치원을 일률로 공립 유치원 또는 보편혜택성 민영 유치원으로 만들어 시민들이 '문 앞'에서 보편혜택성 유치원을 다닐 수 있도록 한다. 동시에 써비스 구매, 장려 및 보조, 공립 유치원 교사 파견 등 방식으로 보편혜택성 민영 유치원의 발전을 지지한다. 특히 '3성급 이상' 보편혜택성 민영 유치원의 비례를 인상하여 보다 많은 민영 유치원들이 량질적이고 보편혜택적인 써비스를 제공하도록 이끈다.

  '축구·롱구·배구 및 바드민톤·탁구'와 빙설체육 등 전통특색학교 300개 건설

  '14.5'기간 료녕성은 체육교학 모식 개혁을 심화하여 '축구·롱구·배구(三大球) 및 바드민톤·탁구(两小球)'와 빙설체육 등 전통특색학교를 총 300개 건설할 목표다. 5급 훈련·경기 메커니즘도 완비하여 학생마다 항목이 있고, 학급마다 팀이 있으며, 달마다 시합이 있고, 학교마다 브랜드항목이 있도록 한다. 아울러 각 학습단계가 유기적으로 련결되고 과당 내외가 심도있게 융합되는 미육(美育)체계를 조성한다.

  숙제에 대해

  

  숙제관리 규정을 착실히 실행하여 학교와 가정의 책임을 명확히 한다. 동시에 수면, 휴대폰, 도서, 체질 관리와 심리건강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좌절감당능력과 환경적응능력을 강화시킨다.

  교외양성기구에 대해

  

  교외양성기구 관리정돈사업을 착실히 추진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교외의 학과류 보충 학습에서, 학부모들로 하여금 배동학습(送学陪学)에서 벗어나도록 한다.

  

  '그룹화' 학교운영 개혁 지속 심화

  

  지금까지 료녕성은 도합 661개 교육그룹을 설립하였는 바 산하학교가 모두 2687개이며 개혁혜택이 의무교육단계 학생 총수의 62%를 차지하는 근 200만명 중소학생들에게 미치고 있다. 우리 성 '그룹화' 학교운영 개혁은 선후로 '전국 2020 구역 과정개혁 10대 본보기', '2020년도 전국 기초교육 우수 사업사례' 영예를 따냈다.

  2021년에 우리 성은 '그룹화' 학교운영 개혁을 계속 심화하고 그룹(련맹) 산하학교 수가 전체 의무교육단계 학교 수의 80%에 달하도록 노력하여 량질 교육자원 피복률을 부단히 넓힐 계획이다.

  향촌교육에 대해

  

  경비투입을 확대하여 향촌 소규모 학교와 향진 기숙제 학교의 건설을 강화하고 향촌 소규모 학교와 향진 기숙제 학교의 조건을 개선하는 데 주력한다. 아울러 서류작성 빈곤가정 학령아동의 중퇴문제를 동적 제거하여 학령아동 의무교육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 확보한다.

  대학서 교학·시험 분리와 학점제 개혁 전면 추진

  각 대학은 조치를 심도있게 실행하고 교학·시험 분리와 학점제 개혁을 전면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료녕과 스마트제조 강성(强省) 건설을 둘러싸고 학과전공구조와 인재양성구조를 최적화할 방침이다.

  우리 성은 300개 안팎의 성급 일류 본과교육 시범전공, 2000개 안팎의 일류 본과 교과목도 선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료녕성보통대학졸업생취업창업지도위원회 설립을 통해 학교-지방과 학교-기업간의 취업·창업 공급수요를 련결시켜 대학 졸업생들의 고품질 취업을 추진한다.

  대학 '쌍일류' 건설을 다그치는 한편 성급 연구생교육 혁신항목 100가지를 실시하고 성급 우수 학위론문 180편을 선정하여 연구생교육의 고품질 발전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료심석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내가 때리지 않았다" 김히어라, 학폭 당사자와 만나 '기억 정리' 완료

"내가 때리지 않았다" 김히어라, 학폭 당사자와 만나 '기억 정리' 완료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히어라가 학교폭력 당사자들과 만나 가해 의혹 기억 정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김히어라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는 "김히어라가 지난해 불거진 일련의 사안에 대해 당사자들과 만났다. 오랜 기억을 정리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BTS 이어 걸그룹 최초" 피프티피프티, 또 '음원 신기록' 2기 근황은?

"BTS 이어 걸그룹 최초" 피프티피프티, 또 '음원 신기록' 2기 근황은?

사진=나남뉴스 피프티 피프티의 대표곡 '큐피드' 트윈 버전이 글로벌 음원 플랫폼 '샤잠'에서 K팝 걸그룹 최초로 500만을 달성했다. 이는 K팝 여성 아티스트 가운데 최고이자 최초로 달성한 기록으로, 전체 K팝 그룹 중 500만을 달성한 아티스트는 유일하게 '방탄소년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최근, 안도현인민병원 의료진은 래원한 한 시각장애인 환자의 “눈”이 되여 전 과정을 동행하면서 인성화 봉사를 제공하여 환자의 진료과정을 가볍고도 즐겁게 따뜻이 해주어 특수환자와 사회의 찬양을 받고 있다. 현인민병원 중의과 양옥위의사는 이 환자가 본인과 같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