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청도조선족기업가협회 제2회 세무∙법률 특강 계렬행사 진행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4.12일 14:12
  

 



▲사진설명: 특강 장면

  청도조선족기업가협회에서는 4월 9일 오후 협회 사무실에서 임경일, 박해룡, 박덕호 등 회장단 성원 및 관계자와 청도조선족녀성협회 부분 회원 등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2회 세무∙법률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는 기업가협회 재무세무 고문인 김수봉 국가공인회계사 겸 국가공인세무사와 협회 법률고문인 박옥천 변호사가 강사로 나섰다.

  강의에 앞서 출장으로 인해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배철화 회장을 대신하여 윤용수 비서장이 “특강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재무, 세무, 그리고 법률 관련 지식과 정보를 요해해 실제적인 도움이 되고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바란다”고 인사말을 했다.

  우선 김수봉 전문가가 특강에 나섰다.

  



  김 강사는 “우리의 많은 경영인들은 오더를 쟁취하거나 바이어를 접대하는 등 면에는 크게 중시를 돌리지만 회사 재무와 세무에 관련해서는 대리회사에 의뢰할뿐 실질적인 관심을 별로 주지 않는다”면서 “그러다보니 세무관련 우혜정책이 있어도 제대로 활용할 줄 모르며, 관계부처와 꽌시처리만 잘하면 세무문제가 발생해도 걱정없다는 안일한 생각을 갖고 있는 기업인이 엄청 많다”고 따끔하게 지적했다.

  이어 중소 기업 소득세 정책의 변화에 대응하는 주의사항, 현금장부의 잘못된 사례, 중점 감독 기업 상대, 문제가 있는 기업들이 주의해야 할 점과 ‘金税四期’ 및 여기에 대응 시 자아체크해야 할 문제점에 관한 내용들을 세부적으로 상세히 설명했다.

  김수봉 세무사는 28년 동안 재무세무 분야에 종사한 사람으로 현재 청도라이터재무세무컨설팅유한공사(青岛莱特财税咨询有限公司)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주청도 대한민국총영사관, 중국조선족기업가협회, 청도한국인(상)회, 교주시투자유치국 등 기관과 회사의 재무세무 고문직을 겸하고 있다. 한편 청도농업대학과 협력관계를 체결했으며 청도 교주지역 정부 공무원들을 상대로 특강도 진행한바 있다.

  



  박옥천 변호사는 계약개념, 계약체결 전과 체결 시 발생하는 위험을 예방하는 방법, 계약실행 시 그 위험을 대응하는 방법 등을 주요 내용으로 강의했다. 박 변호사는 계약체결의 개념, 계약이 민사권리 중에서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 계약체결 시 준수해야 할 규범 및 문제점, 계약체결 전 상대 및 상대 회사에 대한 치밀한 조사와 요해, 계약체결 내용 작성 시 주의할 점과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 계약체결 시 심사기준, 계약을 합리적으로 안전하게 실행하는 방법과 조치, 그리고 사고발생 시 해결하는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호평을 받았다.

  박옥천 변호사는 길림대학 법학학사로 산동성 백서변호사사무소 변호사, 산동우신변호사사무소 변호사 겸 합작파트너, 주청도 대한민국총영사관 고문변호사로 활약 중이며 2008년에 청도시우수변호사로 선정된 바 있다.

  박 변호사는 주로 기업 설립 및 운영에 대한 법률자문, 기업인수, 합병, 주식 및 경영권양수도, 영업양수도, 자산양수도 등 M&A 분야에서 요청되는 단계별 전략수립 및 구조 수립, 기업의 운영 및 영업에 관한 각종 국내외 계약서 작성과 검토에 관한 자문, 외국기업과 해외기업에 대한 각종 법률 컨설팅과 기타 국제거래 관련 전반적인 법률 분야의 자문과 부동산 분야, 소송중재 등 다방면의 법률적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특강이 끝난 후 참가자들은 기업과 회사에서의 애로사항이나 문제점들을 제출하고 해결방안을 문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회 계렬특강은 지난해 10월 최선분 세무사와 김윤국 변호사가 진행했다.

  / 흑룡강신문 연해뉴스 김명숙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연합뉴스] 연극 연습 도중 쓰러진 연극배우 주선옥(38)이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다. 18일 유족 등에 따르면 주선옥은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뇌출혈 증세로 갑작스럽게 쓰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