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종남산이 권하는 우유? 유명인 사칭 마케팅 반드시 타격해야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4.16일 15:26



  최근 광주 모 백화점에서 당사자의 동의를 거치지 않고 우유판매구역에 ‘종남산의 말을 듣고 우유를 마시자!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라는 광고문구를 내걸었으며 종남산의 캐릭터사진 광고 패말과 홍보전단지를 제작했다. 해당 기업은 결국 시장감독관리부문으로부터 20만원의 벌금을 물었다.

  이와 류사한 ‘유명인 사칭’ 허위홍보가 전국 각지에서 가끔 일어나고 있다. 일부 상가에서는 상업리익을 위해 유명인의 이미지를 도용하고 유명인의 영향력을 빌어 유명세를 타려고 하며 소비자의 유명인에 대한 신뢰에 기반한 쇼핑을 유도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권익을 해칠 뿐만 아니라 도용된 유명인의 이미지와 공신력에 손상을 줄 수 있다.

  전 염병예방통제가 일상화됨에 따라 이러한 마케팅의 성질은 더욱 악렬하다. 량심이 없는 상인들은 민중의 전염병상황에 대한 불안감을 악용해 의학계의 권위 있는 배서를 빙자해 식품약품분야에 침투하여 정상적인 시장경쟁질서를 어지럽히고 있다.

  기업의 장기적인 건전한 발전은 량질의 제품과 서비스에 기대야 한다. 마지노선이 없는 마케팅으로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은 결국 스스로 간판을 깨뜨리는 행위이다. 상업을 목적으로 유명인을 소비하는 이런 행위는 반드시 발견하는 족족 타격하고 법에 따라 처벌해야 하며 반칙자에게 응분의 대가를 치르게 함으로써 이런 그릇되고 사악한 풍조를 근절시켜야 한다.

/인민넷 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1%
10대 0%
20대 14%
30대 29%
40대 29%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9%
10대 0%
20대 0%
30대 14%
40대 14%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물을 절약하며 록수천산 함께 건설

물을 절약하며 록수천산 함께 건설

5월 9일부터 15일까지는 제30번째 전국 도시 물절약 홍보주간이다. 올해의 주제는 ‘새로운 발전 리념을 관철하며 절수형 도시를 건설' 하는 것이다. 물은 생명의 원천이자 발전의 근원이다. 우리는 물을 절약하고 보호하는 량호한 습관을 키우고 생활의 세세한 부분까

흑룡강 하천 해빙기 종료

흑룡강 하천 해빙기 종료

최근 흑룡강해사국이 발표한 2021년 봄철 마지막 해빙 보고에 따르면, 흑룡강성내 5528킬로미터 하천들의 얼음이 모두 풀렸고 40일동안 걸린 해빙기의 수상교통 안전감독도 마무리됐으며 수상교통 안전이 전체적으로 안정세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겨울 결빙

전국 각지 "어머니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전국 각지 "어머니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5월 9일, 전국 각지에서는 다채로운 활동을 열고 "어머니의 날"을 맞이했다. /신화넷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1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