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칼럼 > 칼럼
  • 작게
  • 원본
  • 크게

[윤필립칼럼 111]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1

[모이자] | 발행시간: 2021.04.19일 12:00
내가 부자가 되고 싶고 풍요로운 인생을 보내고 싶다면, 무엇보다 풍요로운 생각, 풍요로운 꿈, 부유한 인생계획을 대범하고 여유롭게 그리며 살아가야 합니다. 두 가지 법칙이 있습니다. 하나는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은 모두 그 사람의 생각이 반영된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즉, 그 사람의 생각이 현실화된 것이 그의 인생이라는 법칙. 또 하나는 예외 없이 누구에게나 무한한 가능성이 주어진다는 법칙입니다. -사람은 자신이 생각한 그대로의 사람이 된다. 얼 나이팅게일 (미국 철학자) 이 책의 저자인 '이노우에 히로유키'는 의학박사와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훗카이도에 있는 자신의 치과병원에서 10명의 직원으로 연 4억 엔의 매출을 올리며 세계 각지에서 환자가 찾아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병영 경영자, 의사로서뿐만 아니라, 누계 100만 부가 넘는 저서를 낸 자기계발 분야의 저자이자 강사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돈을 끌어들일 '특별한 공부법'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어떤 분야든 최상층에 올라가면 풍요가 따라오게 마련이다. '배움'은 지금 하는 일, 맡은 업무와 관련된 공부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타당하다. 지금의 업무는 어느 정도 숙지하고 있기에 무엇을 배우면 좋을지 윤곽을 잡기가 쉽다. 무슨 공부부터 시작할지 모르겠다면 지금 종사하는 분야와 관련된 공부부터 하세요. 그러나 그 최종점은 '인간을 이해하기 위한 공부'가 되어야 한다.


의식이 변화하면, 자연히 행동도 변화합니다. 행동이 변화하면 현실도 변화합니다. '나는 능력이 없어', ' 난 운이 없어서 안 돼'라고 생각하는 사람의 잠재능력이 발휘되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보상을 받을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이런 생각을 바꾸는 순간 자신도 모르게 자신감이 생기고, 적극적으로 행동한 결과물이 현실로 나타납니다. 의식을 통째로 변화시키면 이러한 효과를 증폭시켜 인생을 완전히 바꾸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의식 변화가 인생의 새로운 비전을 만들고, 당신이 그 비전을 위해 행동하는 순간 성과를 만드는 배움의 선순환이 비로소 시작될 것입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화고고 있습니다. 무한경쟁과 불황으로 인해 누구나 생존을 염려하는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자신의 가치를 확고하게 상승시킬 수 있는 배움이다. 첫걸음으로 우주가 어떤 법칙에 의해 움직이고 있는지부터 살펴보자. 1. 사람은 누구나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2. 그 무한한 가능성을 이끌어주는 회로는 잠재의식이다. 3. 지금의 내 현실은 이제까지의 내 생각이 만들어낸 결과이다.


우주의 법칙성과 잠재의식을 모른 채 무턱대고 하는 공부는 진실로 위험하다. 성과가 오르지 않는 것 뿐만 아니라, 바라고 있는 방향, 노력하고 있는 방향과는 완전히 정반대의 결과가 도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편협함과 조급함을 버리고 스스로 그릇을 키워야 한다. 그래야 배움이 깨달음으로, 인맥이 인연으로, 노력이 보상으로 돌아오는 선순환을 경험할 수 있다. '풍요로운 인간이 풍요로운 인생을 쌓아올린다'는 말처럼, 인성을 고양시키고 넉넉한 인간이 된다면, 풍요로운 인생은 실현된다.


저자의 경우, 세미나에서 받은 자극과 정보가 그다음 배움을 이어나갈 때 가장 좋은 좌표가 되었다고 한다.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고 그들에게서 삶의 자세를 배움으로써 가치 있는 인간으로서의 행보를 지속할 수 있었다고 한다. 저자는 "세미나에 참석하라! 사람에게서 얻는 에너지와 자극이야말로 자기 발전의 좋은 촉매제다"라고 조언한다.


도저히 공부할 시간이 없다는 당신에게, 저자는 일곱 가지 법칙을 소개한다. 이 법칙을 지킨다면 여러분도 '시간관리'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 1. 우선순위를 정한다. 2.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의 일부를 덜어낸다. 3. 불가능한 일, 잘 못하는 일은 무리하지 않는다. 4. 하고 싶은 일만을 한다. 정말 하고 싶지 않은 일은 거절한다. 5. 일에 매달릴 때는 진지한 태도로 집중한다. 6. 틈새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는다. 아무리 사소한 시간이라도 활용한다. 7. 항상 진심을 다해 살아간다. 내일은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한다.


우선순위는 인생의 단계에 따라 달라진다. 30대는 업무와 관련된 공부에서 인간력을 높이는 배움으로 중심축을 이동시키고, 40대는 인간력을 높이는 배움을 최우선순위에 놓아야 한다. 우선순위의 변화는 일과 배움이 진화한 결과이다. 매사 우선순위에 따라 선택한다면 하루하루가 최고, 최선의 날이 된다. 거산 윤필립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연합뉴스] 연극 연습 도중 쓰러진 연극배우 주선옥(38)이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다. 18일 유족 등에 따르면 주선옥은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뇌출혈 증세로 갑작스럽게 쓰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