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민족가무극〈정률성〉, 혁명예술가의 풍채 재현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4.29일 15:20



민족가무극—〈정률성〉 공연 장면.

4월 28일, 연변대학 예술학원에서 창작한 민족가무극 원작〈정률성〉이 연길 아리랑극장에서 정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가무극 〈정률성〉은 음악, 무용, 연극, 무대미술의 새로운 기술이 어우러진 격정의 무대로 력사감과 현실감으로 관중들에게 짙은 애국주의성연을 선물했다.

전임 국가민족사무위원회 주임이며 중공중앙통전부 부부장, 민족가무극〈정률성〉의 명예고문인 리덕수, 중국인민해방군 전임 부총참모장 전수근, 중국아시아경제발전협회 회장 권순기, 길림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선전부 부장인 석옥강, 길림성당위 선전부 부부장 장지위,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선전부 부장인 김기덕, 주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리충문, 부주장 조어금, 연변대학당위 서기 천해란, 연변대학 교장 김웅, 연변대학 전임 교장 박문일, 김병민, 박영호 등 부분적 지도자들과 사회각계 인사, 문화예술계 전문가 대표 그리고 연변대학 사생과 연변 군중 1000여명이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 참석 지도자들이 정률성 테마 전시란을 관람하는 장면.

가무극 〈정률성〉은 4막 11장으로 구성, 정률성의 혁명성지 연안에서의 생활, 사랑 및 음악창작 과정을 예술적으로 재현하여 중국공산당의 지도하에 열혈청년으로부터 혁명예술가로 변신한 과정을 전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민족가무극 원작 〈정률성〉의 총기획, 예술총감독인 최옥화.

연변대학 예술학원 원장이며 민족가무극 원작 〈정률성〉의 총기획, 예술총감독인 최옥화는 가무극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이 가무극은 연변대학 성립 이래의 첫 가무극 원작이다. 이 가무극은 연변대학 예술학원의 음악과 무용 등 면에서의 우세를 충분히 발휘해 가무극의 형식으로 시대의 본보기를 찬양하고 인민음악가 정률성의 혁명이야기를 알리기에 최선을 다하였다.

정률성의 혁명예술가로서의 풍채를 재현하고저 연변대학에서는 처음으로 가무극의 형식으로 정률성의 예술가형상을 무대에 올렸다. 이 가무극을 무대에 올림으로써 새 시대 인민군중을 이끌어 혁명전통을 고양하고 홍색유전자를 전승하려고 시도하였다. 그리고 이번 가무극의 창작, 공연을 통해 대학교에서 교정을 나와‘산업과 교육의 융합'을 모색하고 연변대학의 국가일류 본과전공, 우수인재 양성의 새로운 모식을 창조하였다.



연변대학 예술학원 학계 주임이며 민족가무극 원작 〈정률성〉총감독 향개명.

연변대학 예술학원 학계 주임이며 민족가무극 원작〈정률성〉총감독 향개명은 가무극 창작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창작리념과 예술표현은 본 작품창작에서의 난점과 중점이였다. 이 가무극은 혁명시기 내용으로 혁명년대의 정신을 구현하였는데 주로 ‘견강한 리상, 신념'과 ‘강렬한 애국주의'를 주선으로 하고 있으며 포연이 자욱한 전쟁년대의 주인공 정률성의 력사적 가치와 시대적 가치를 깊이 있게 발굴하였다. 중국공산당의 령도하에 항일투쟁마당에서 나라의 독립과 민족의 해방을 추구하는 혁명예술가로 성장하는 정률성의 사상경지, 정감경력, 예술성과를 남김없이 보여주는데 중점을 두었다.

창작과정에서 사상성과 예술성의 결합을 견지하여 문학과 력사를 아우르는 무대를 통해 작곡가의 애국정신과 혁명정신을 전시했다. 창작수법에서‘허'와 ‘실'의 결합 방식을 도입하고 현실주의와 랑만주의 결합을 진행했다. 또한 많은 멀티미디어 원소와 수단을 결합해 시청자들에게 시각적 자극과 감동을 안겨주었으며 특히 전반 제작과정에서 전체 팀원은 단체 정신을 발휘하여 여러 사람들의 지혜를 모으고 힘을 모아 공동으로 가무극 제작을 완수했다.

연변대학 김웅 교장은 “이 작품에서는 당의 령도가 민족예술가 정률성의 리상신념, 애국주의, 예술창작에 일으키는 중대한 영향을 표현했다. 또한 중화문화의 력사가치와 시대적 의의를 돌출히 하여 대학교 문화예술의 번영발전을 추진하고 중화민족의 문화자각과 문화자신감을 제고하는데 중요한 공헌을 한다.”고 하였다.




주문화국 전임 국장 김희관은 공연을 관람한 후 소감을 밝혔다.

연변대학에서 이번에 정말 큰 일을 해냈다. 대담하게 창작을 구사하였다. 이 작품은 우선 인심을 격동시킨다.특히 정률성선생의 력사가 아주 감동적이다. 또한 홍색내용이 풍부하다. 그 당시 혁명성지 연안에서의 생활을 요약하여 잘 반영했고 그런 속에서 정률성, 정설송과 같은 혁명자들이 자라났다는 것을 느끼게 하였다. 다음은 예술실천이 아주 돋보인다. 학원이라는 것이 경서나 읽고 교과서를 외우고 하는 것이 아니라 혁명력사를 배움과 동시에 그 감상을 무대화하기 위해 충분히 노력하였음을 보아낼 수 있다. 혁명력사를 배우고 혁명력사를 따르기 위해 실천적으로 무대형상을 만들어냈다는 것이 참으로 훌륭하다. 이 과정에 예술학원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것이다. 교원들이 각성하게 되고 이런 용기와 예술의 재능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게 되니 학생들 또한 훌륭하게 성장하게 될 것이라 믿는다.

알아본 데 의하면 민족가무극 원작〈정률성〉은 28일의 정식 개봉에 이어 공연을 계속하게 되며 올해 8월에 북경국가대극원에서 공연하게 된다. 그리고 상해, 연안, 장춘, 할빈 등지에서 순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길림신문 리전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5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