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조선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 "5가지 전면 "견지해 봄철농사 경전 치른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5.10일 11:09
  년초 이래, 흑룡강성 각 지방과 농업관련 각 부문은 중앙과 성당 위원회와 성정부의 량곡생산사업에 대한 제반 배정과 포치를 착실하게 관철 락실하고 국가의 식량 안전을 수호하는 정치적 책임을 짊어지며 조기 계획, 조기 포치, 조기 추진을 견지하고 일부 지역의 질병상황 발생, 농업 물자 가격 상승, 불리한 기상 조건 등 요소의 영향을 극복하면서 봄철 생산이 농사준비 질이 좋고, 재배 구조가 우수하며, 기계 력량이 강하고, 봄파종 진도가 빠르고, 작업 표준이 높은 등 다섯 가지 특징을 보였다. 현재, 봄철 농사는 이미 전면적으로 고조를 일으켰다.

  첫째, 대전파종사업을 전면적으로 다그치고 있다. 흑룡강성 농업농촌청은 각 지역을 조직하여 농업시간 표준과 작업 기준을 견지하고, 우량 품종을 널리 응용하고, 흑토지보호를 강화하고, 각종 농기구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남에서 북으로 대전 생산을 가속화하고 있다. 5월 7일까지 흑룡강성의 밭곡식 작물 파종 면적이 9만 277.5 무로 계획 파종 면적의 58.4%를 차지하여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9.9% 포인트 빨랐다. 그중 밀은 70만 3,400 무로 계획 파종 면적의 87.2%를 차지했고 옥수수는 파종 면적이 7,400만 4,400 무에 달하는데 이는 계획 파종 면적의 78.7%를 차지한다. 콩은 이미 1,637만 4,400 무를 파종하여 계획 파종 면적의 27.3%를 차지하며 감자류 파종 면적이 137만 3,400 무로 계획 파종 면적의 82.2%를 차지했다. 잡곡과 잡두 31만 8,900 무를 파종하였는데 이는 계획 파종 면적의 13.3%를 차지했다.

  둘째, 수전관리를 전면적으로 강화한다. 각지를 지도하여 벼 모판의 온도와 습도 관리통제를 착실히 하여 벼 모종의 질을 제고시켰다. 포전 (지기) 정리 속도를 가속화하여 농시가 되면 즉시 농가, 농기계 등의 작업력을 집중시키고 전천후, 전 시간대에 벼 모내기를 가동하여 농기계 작업을 멈추지 않았다. 5월 7일까지 수전 5274만 8,000 무에 물을 체워놓았는데 이는 87.7%를 차지하는 것으로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8.6% 포인트 빠르다. 이미 모내기를 끝낸 면적이 47만 9,000 무로서 총 모내기 면적의 0.8%를 차지하며 작년과 거의 맞먹는다.

  셋째로, 기술지도를 전면적으로 강화한다. 흑룡강성 농촌농업청은 "2021년 봄철농사기술 지도 의견", "2021년 전 성 봄갈이 봄파종 기계화 작업 기술 지도 의견", "2021년 흑룡강성 농업 주요 보급 기술을 발부 소개할 데 관한 통지", "토양 습도의 유리한 적시기를 틀어쥐고 대전 파종을 할 데 관한 통지" "적시기에 대전 파종진도를 다그칠 데 관한 긴급통지"등 일련의 문건을 인쇄 발부하여 정확한 지도봉사를 진행함으로써 봄철농사 질을 확실하게 제고시켰다. 적극적으로 당사학습 교육에 결부하여 대중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하고, 작업 방식을 혁신하고, 각급 농업기술 인원들이 일선에서 지도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지방이 위탁관리 서비스와 적당한 규모 생산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도록 지도하고 파종 진도와 질, 농사시기를 엄격히 지키고, 높은 표준과 높은 품질로 봄 파종 생산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봄철 생산기간, 농업농촌청의 12개 지도팀이 현, 향, 촌에 내려가 논두리에서의 지도 서비스를 강화한다.

  넷째, 재해방지, 피해감소 사업을 전면적으로 잘 틀어쥔다. 흑룡강성 농촌농업청은 재해를 방지하여 풍작을 거두자는 사상을 확고히 수립하고 수리, 기상, 응급 등 부문과의 협력를 전면 강화하며 재해방지 구조 상의제도를 건립하고 특집 기상예보를 적시에 발포하여 각지에서 중대 농작물 병충해 예방 통제를 전력으로 틀어쥐고, 기후영향과 병충해 영향으로 부터 식량안전을 지키는 공략전에서 싸워 이기도록 한다. 특히 국부적인 가뭄과 침수 상황에 비추어 분류 지도를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각지의 구체적 실정에 맞게 재해방지 및 봄파종 제반 조치를 실시하도록 한다. 서부의 전통 한전에 대해서는 현지에서 가뭄에 대처하는 좌수종 (坐水种), 보호성 경작 등 관건적인 기술을 락착시켜 모종 1 종을 확보한다. 국부 침수지역에 대해서는 고인 물을 서둘러 빼냄으로써 정지를 서둘러 적기파종을 확보해야 한다.

  다섯째, 업무책임을 전면적으로 확실하게 한다. "2021년 흑룡강성 식량 증산 행동 실시 방안"을 인쇄발부하여, 흑룡강성의 식량 파종 면적, 생산량 목표를 시 및 현에까지 내려보내고 식량 생산 임무를 전 성 주요 경제 심사 지표에 포함시켜 전 성 각급 각 부문의 식량 생산 사업을 잘 틀어쥐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확실하게 증강시킨다. 량곡 생산에 대한 당과 정부의 책임과 요구에 따라 봄파종 생산 소속지 주체 책임을 엄격히 락실하고 시, 현 당위원회 정부가 전면적으로 조직 령도를 강화하고 주요 지도자, 분담 지도자가 앞장서 일선에 내려가 봄갈이 생산 난제를 해결하도록 돕고 간부와 군중들을 이끌고 농사철, 봄파파종을 틀어쥠으로써 봄파종 생산을 순조롭게 진행하도록 확보한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겸 배우 남규리(39) 3인조 걸그룹 씨야 출신의 가수겸 배우 남규리(39)가 여배우들 사이에서 왕따를 당했었다고 고백하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심지어 어떤 여배우는 운전이 필요할 때만 자신을 불렀다고 폭로했다. 남규리는 지난 4월 16일(화) 방송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연합뉴스] 연극 연습 도중 쓰러진 연극배우 주선옥(38)이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다. 18일 유족 등에 따르면 주선옥은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뇌출혈 증세로 갑작스럽게 쓰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