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2021년 중국 브랜드의 날 행사가 상해에서 개막했다. 이극강 국무원 총리가 행사에 중요한 지시를 했다.
지시는 브랜드 건설을 강화하고 중국의 브랜드 영향력과 경쟁력을 승격하는 것은 공급을 최적화하고 수요를 확대하며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중요한 조치라고 지적했다.
지시는 각지, 각 관련 부처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당중앙과 국무원의 결책 배치를 착실히 이행하고 품질 제일과 효익 우선을 견지하며 전사회에 브랜드 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고 기업을 인도해 전문정신과 장인정신을 고수하며 개방형 시장 중에서 공평경쟁하는 용기와 능력을 키우고 시장, 특히는 소비자의 수요에 입각해 혁신하고 비범함을 추구하며 대외개방을 확대하고 국제적 공평경쟁에 적극 참여하는 과정에 브랜드를 구축하고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 종합 경쟁력을 노력해 업그레이드하여 더 많은 중국 브랜드가 국내외 시장에서 신뢰 받는 선택이 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국국제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