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장경위, 새 시대 개혁개방의 새로운 고지 구축해야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5.13일 10:36
  성위서기, 성 인대상무위원회 주임인 장경위의 주재로 12일 중국(흑룡강)자유무역시범구 전문회의가 소집된 가운데 자유무역시범구와 할빈신구의 건설을 추진할 데 관해 연구를 했다.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러 집정당 대화메커니즘 제9차 회의에 보낸 습근평 총서기의 축하편지 정신을 심도 있게 관철하고 중대한 정치책임을 단호히 짊어지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고 자유무역시범구와 할빈신구에 대한 건설을 가속화하며 국가의 중대한 전략에 더욱 잘 융합되고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러시아 경제무역합작을 중점으로 삼아 새 시대 개혁개방의 새로운 고지를 구축하는데 진력함으써 룡강의 진흥발전을 가속화 추진해야 한다.

  성위 부서기, 성장 호창승이 연설을 발표했으며 황건성, 진해파, 리해도, 왕영강, 장우포, 왕조력, 가옥매, 섭운릉, 호아풍, 손동생, 심영, 서건국, 리의, 양박이 회의에 참석했다.



  자유무역시범구와 할빈, 흑하, 수분하 등 3개 구역의 사업진척정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한 후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성위, 성정부는 시종일관으로 자유무역시범구와 할빈신구의 건설을 고도로 중시해왔다. 허가를 받아 건설된 이래 일련의 제도 혁신을 통해 성과를 거두어 외자유치에 대한 자기마당 효과가 나타났다. 아울러 개방합작 부분에서의 편리화수준을 높이고 고품질 발전을 이끄는 시범역할을 발휘했으며 여러 면에서 대대적으로 지지해주는 량호한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기꺼운 진척을 가져오고 성과를 거두었다.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자유무역시범구와 할빈신구는 나라를 위해 먼저 시행하고 시범하는 임무를 짊어졌기에 국가전략을 위해 봉사하는 차원에 서서 문제를 고안하고 사업을 계획해야 한다. 개혁과 혁신 면에서 더욱 큰 돌파를 실현해야 한다. 꾸준히 심도 있게 사상을 해방하고 창조성과 견인역할을 하는 개혁조치를 더 많이 실시하며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정책조치를 더 많이 고안해내며 기업에 맞춤한 일부 정책을 마련하고 더욱 많은 시장주체가 찾아오고 뿌리를 내리며 잘 발전하는 한편 혁신 동력을 더 한층 강화함으로써 국가 개혁혁신의 ‘시험전’역할을 잘 해야 한다. 산업을 집결시켜 발전하는 면에서 더욱 큰 성과를 내야 한다. 산업계획을 한층 보완하고 록색발전을 견지하며 외자유치 강도를 높이고 산업 프로젝트와 단지 건설을 강화하며 금융서비스수준을 높이고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추진해야 한다.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분과 새로운 발전 구조에 융합하는 면에서 더욱 큰 역할을 해야 한다. 자유무역시범구가 ‘쌍순환’을 추진하는 면에서의 중요한 케리어와 뉴대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국내, 국제 두개 시장의 두가지 자원을 잘 활용하며 변경지역의 개방합작을 심화하고 러시아를 상대로 한 무역, 투자, 과학기술, 금융 등 령역에서 전방위로 합작하도록 추진하며 국가의 지역간 협력발전전략에 적극적으로 융합해 성 내의 산업 부대시설과 정책을 강화하고 현대류통체계를 건설하며 집중, 정리, 운송 역할을 발휘하고 물류운송원가를 줄여야 한다. 협력발전과 융합발전 면에서 더 크게 발걸음을 떼야 한다. 계통적으로 사고하는 것을 견지하고 여러 측과의 협력, 련동을 강화하며 산업이 도시와 융합해 발전하는 것을 추진하고 발전과 안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며 상시화 전염병 예방과 통제사업을 흔들림없이 틀어쥐야 한다.

  장경위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자유무역시범구와 할빈신구에 대한 건설을 대대적으로 지지하고 성 자유무역시범구 지도소조 및 그 판공실의 역할을 발휘하며 통일적인 계획과 지도, 종합 협력을 강화하고 자유무역시범구의 력량 배치를 강화하고 정책과 부대조치를 심도 있게 연구, 지지해야 한다. 자유무역시범구와 할빈신구가 발전하고 있는 좋은 양상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전 사회적으로 자유무역시범구와 할빈신구의 발전을 관심하고 지지하는 농후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호창승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자유무역시범구와 할빈신구가 성위의 정확한 지도 하에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를 착실하게 관철해 거둔 성과를 충분히 긍정해야 한다. 목표를 명백히 세우고 점프해서 힘껏 최고 높이에 이르며 꾸준히 추월해 발전하는 새로운 동력을 발산해야 한다. 일류에 눈높이를 맞추고 문제의 방향성을 견지하며 더욱 넓은 시야, 더욱 령활한 메커니즘, 더욱 좋은 환경으로 개방경제의 새로운 체제를 구축하는 면에서 새로운 우위를 확보해야 한다. 외자유치의 품질을 제고하고 효력을 증가하도록 추진하고 첨단산업이 집중되도록 추진하며 요소에 대해 정합하는 것과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서로 결합시켜 투자를 확대하고 프로젝트를 건설하는 면에서 새롭게 돌파해야 한다.대담하게 혁신하고 러시아를 상대로 한 과학기술, 금융, 문화 등 면에서의 합작에서 혁신해야 하며 정책면에서 혁신함으로써 대러시아와의 합작에서 새로운 발전단계에 올라서도록 추진해야 한다. 총체적 방안과 각항 임무를 힘껏 틀어쥐고 실시해야 하고 시범, 혁신과 복제, 보급, 다분야 압력 검측,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협력하는 등 사업을 잘함으로써 자유무역시범구의 시범사업이 새로운 성과를 이루도록 추진해야 한다.









  회의에 앞서 장경위, 호창승 등 지도자들은 심천(할빈)산업단지, 해린과 사물인터넷 연구개발기지, 정위 신일대 재료기술산업단지를 직접 방문해 조사연구를 했다.장경위는 할빈신구가 선도기업을 틀어잡고 산업의 클러스터를 추진해 ‘해마다 새로운 변화’를 가져온데 대해 충분히 긍정하고 나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자유무역시범구는 제도를 혁신하는 ‘고지’이기에 먼저 시행하고 시범하는 우위를 충분히 발휘해 정책과 제도 면에서 돌파하도록 꾸준히 추진하며 가공무역을 대대적으로 지지하고 발전시킴으로써 대러시아와의 경제무역합작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심천과 할빈간의 합작을 꾸준히 심화시켜 금융합작이 먼저 선행하도록 하며 심천의 금융기구가 할빈에 지사를 비롯한 파출 기구를 설립하도록 추진함으로써 더욱 많은 기업이 상장해 융자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흑룡강에 와서 투자, 사업하는 기업이 발전하도록 대대적으로 지지하며 그들의 생산과 경영을 위해 량호한 조건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

  중앙과 성급 해당 직속 기관, 목단강시, 흑하시의 책임자들이 각기 활동에 참석했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친이 치매를 앓았었던 방송인 '이상민'이 경도 인지장애를 진단받아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 에서는 김승수와 이상민이 병원을 찾아 치매검사를 받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상민은 '치매'를 걱정하는 김승수를 따라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흑룡강성 1분기 대외무역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대외무역 사상 최고치 기록!

할빈세관의 통계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흑룡강성 화물무역 수출입총액은 797억원으로 분기별 규모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고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으며 수출입 증가속도는 전국 10위이다. 세관일군이 수입 농기계를 검사하고 있다. 일반무역 비중이 높아졌다. 1

"혼인취소 소송+성추행 고소" 선우은숙, 유영재 "사실혼 숨겼다"

"혼인취소 소송+성추행 고소" 선우은숙, 유영재 "사실혼 숨겼다"

선우은숙 측 "유영재, 사실혼 숨기고 결혼…혼인취소 소송"[연합뉴스] 배우 선우은숙(65)이 최근 이혼한 아나운서 유영재(61)가 사실혼 관계를 숨긴 채 자신과 결혼했던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며 혼인 취소 소송을 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법무법인 존재의 윤지

"7년간 열애 중" 에이핑크 윤보미♥작곡가 라도, 교제 인정

"7년간 열애 중" 에이핑크 윤보미♥작곡가 라도, 교제 인정

에이핑크 윤보미-작곡가 라도 7년간 열애 중[연합뉴스] 걸그룹 에이핑크의 윤보미와 작곡가 라도가 2017년 이래 7년간 열애 중이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양측의 소속사는 23일 "상대측과 좋은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며 "다만 아티스트의 사생활이기에 이외에는 확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