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휴대폰/통신
  • 작게
  • 원본
  • 크게

4G에서 5G 업그레이드 관련 모든 답 여기에 있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5.12일 15:41
“5G시대가 왔다!” “당신은 5G를 쓰는가?” “우리 동네는 5G신호가 커버됐나?”...

‘5G’가 요즘의 열점화제로 대두되고 있다.  5G의 발전은 적극적인 효과성을 보이고 있으며 5G핸드폰 보급도 빨라지고 있다. 앞서 달리는 사람들은 이미  5G의 ‘단맛’을 보고 있고  일부 사람들은 조속히 5G‘혜택’을 마음껏 누릴 수 있기를 갈망하고 있으며 다른 일부분 사람들은 5G에 대한 이런 저런 ‘의문투성이’ 속에서 신중하게 관망하고 있다.

4G에서 5G업그레이드, 구경 어떻게 업그레이드 되는가? 5G 사용 원가가 엄청 높지 않을가? 5G가 진정 그토록 흡족한 체험을 가져다 줄 수 있는가?

소비자들이 5G의 아름다운 생활에 무난히 접속하고 최대한으로 많은 소비 갈망자들의 곤혹을 풀어주기 위해 다음과 같은 5가지 류형으로 문제를 귀납해 자세하고도 실용적인 5G과학기술보급 해답안을 내놓는다.

5G인터넷 속도 상상처럼 빠른가?

보통 상황에서 5G인터넷 최대 다운로드 속도는 4G의 10배 이상에 달한다. 구체적인 인터넷 속도는 사용자의 5G핸드폰 성능, 사용자가 선택한 5G서비스 세트 , 처한  위치의 5G커버 환경 및 같은 시간대 사용자 수 등 인소에 의해 결정된다.

5G속도가 빠르기에 삽시간에 데아터(流量)가 다 소모되지 않는가?

데이터 소모가 크다. 이는 일부분 사람들의 5G로의 갱신을 제약하는 중요한 인소로 된다. 많은 소비자들은 5G서비스 세트에 한량으로 따라온 데이터가 다 소모된후 만만치 않은 부과금을 감당해야 하지 않을가 근심한다. 알고보면 데이터의 소모는 내용 자원 자체의 크기에 달렸다. 사용자가 5G환경에서 사진 한장을 보거나 한 토막 영상물을 보는 것과 4G환경에서 보는 경우에 소모되는 데이터는 같다. 결코 5G 속도가 빠르다 해서 더 많은 데이터가 소모되는 것은 아니다. 중국이동통신회사 경우를 보면 소비자가 소모한 데이터가 예매한 량을 초과했을 시 여전히 예매한 소비가격 규칙에 따라 수금하는데 보통 3원/GB - 5원/GB 표준이다. 북경이동통신회사일 경우 데이터 소비가가 500원을 초과했다면 더 이상 수금하지 않는다.

5G에 접속하면 배터리 전기소모가 더 클가?

5G네트워크 스위치를 열기만 하면 5G핸드폰은 해당 환경에서 자동적으로 5G인터넷에 접속된다. 많은 소비자들이 이런 경우 배터리 전기소모가 크지 않을가 관심한다. 배터리 전기 소모량은 인터넷 말고도 단말기의 여러가지 성능과 직접적으로 관계가 있다. 이를테면 지금 허다한 하드웨어(硬件)는 120Hz 스크린 현상막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60Hz 스크린 현상막보다 부드럽고 매끈한 감감을 주는가 하면  전기 소모가 그보다 크다. 이는 5G핸드폰에서만 그런 것이 아니라 매 한차원씩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다 부딛쳐온  류사한 문제이다. 각 핸드폰 생산기업은 이미 풍부한 경험을 쌓아 4G→5G 업그레이드, 상위 공급 사슬로부터 핸드폰 생산경영상에 이르기까지 전력하여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는 동시에 핸드폰  배터리 내구령역에 대한 연구를 기울여 최대한으로 핸드폰 배터리전기 소모량을 줄이고 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술의 최적화에 따라 5G핸드폰 배터리의 내구력도 한층 커진다.

4G에서 5G 업그레이드 절차 많이 번거로운가?

원유 SIM칩을 바꾸어야 하는가? 4G에서 5G업그레이드 절차 많이 번거로운가? 많은 잠재 소비자들이 이 문제를 주시하

그점은 전혀 념려하지 않아도 된다. 4G에서 5G 업그레이드 소비자를 상대해 3대 통신 운영상은 최선을 다해 소비자의 시간 원가를 낮추고 있다. 이를테면 중국이동통신회사는 5G 쾌속 편리 봉사를 제공하고 있는데 5G 서비스 세트를 예매하는 경우, 4G고객이 5G핸드폰을 구매했다면 5G환경에서 칩, 번호를 바꾸지 않고 바로 5G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하기에 4G에서 5G 업그레이드 절차는 전혀 번거롭지 않다.

5G 서비스세트 소비 가격이 4G 경우보다 많이 비싼가?

중국이동통신회사를 례로 보면 5G 서비스세트 소비 가격은 128원을 기점으로 7가지 가격대를 놓고 있는데 데이터는 최고로 300 GB까지 제공된다. 부동한 차원(档位)의 5G 서비스세트 소비는 가격 표준, 내용이 부동하다. 4G차원의 서비스세트에 비교되는 점은 5G 서비스세트에는 보다 많은 데이터 자원이 내포되였고 데이터 단가상 더 우대해 주며 회원 등 여러가지 권익을 부여한다. 데이터 단가상으로 보면  2018년 1GB 가격이 8.2원인데 많은 소비자들한테는 엄청 난 가격이였다. 허나 지금 5G 데이터 단가는 1GB에 4.4원, 2년간에 46% 하락했다. 앞으로 더 인하될 것이다. 보다 경제적인 가격은 소비자들한테 보다 많은 선택 공간을 제공하는 데서 감히 먼저 ‘게맛을 보는’ 소비자들이 진정한 의미에서의 5G 넷서핑을 시작했다.

5G커버면이 점점 넓어 짐에 따라 5G핸드폰의 가성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점점 많은 소비자들이 5G가 실어오는 편리함과 취미를 체험할 것을 기대할 것이라고 믿는다. 3대 통신운영상도 분분히 나름의 우세를 내세우고 있다. 이 가운데서 중국이동통신회사의 일련의 성의스런  방안 실시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가장 잘 움직일 수 있을거라고 믿는다.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5G서비스세트, 소비자들한테 지출을 최소화 해주는 , 선불금 없이 신용만으로 핸드폰을 살수 있게 하는 활동, 업종에서 앞서는 이동통신 기지국 실력 등 요소는 중국이동통신회사를 5G 대군의 키잡이로 서게 했다. 

이상 의문 해답을 통해 소비 갈망자들은 안심하고 본인한테 적합한 5G 서비스 세트 소비를 신청할 수 있으며 즉각 5G의 거침없는 새로운 체험과 미래의 무한한 가능성을 한껏 누릴 수 있다. 

/출처 신화사

/편역 길림신문 김영자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17%
30대 33%
40대 17%
50대 0%
60대 33%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3월 21일밤, 길림대학중일련의병원 의료구조직승기가 상처입은 위급환자 한명을 싣고 평온하게 병원의 국가긴급의학구조기지 립체중계쎈터 계류장에 착륙했다. 이는 이 병원에서 처음으로 완성한 야간비행 운송이였다. 환자는 한 중년남성으로 당일에 기계에 상처를 입

80대 할머니의‘좋은 친구 방송’들어보셨습니까?

80대 할머니의‘좋은 친구 방송’들어보셨습니까?

84세 김선녀할머니 4년째 자체 온라인방송 견지,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 주고 싶다 집에서 핸드폰으로 방송원고를 록음하고 있는 김선녀할머니 목소리만 듣고서는 방송인이 올해 80대 고령 로인이라고는 전혀 믿겨지지 않는다. 목소리의 발음, 감정이며, 정서까지... 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