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실험실 기원설’은 세계코로나19 협력방역 대세를 파괴”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6.11일 14:58
  세계보건기구가 얼마 전 중국과 세계보건기구 코로나19 바이러스 기원추적 협력연구보고를 발표하고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실험실을 통해 인간에게 감염되였을 가능성은 극히 적다고 표했다. 하지만 미국을 비롯한 소수 나라, 일부 량심 없는 매체와 정객들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실험실에서 기원했다는 ‘실험실 기원설’을 다시 떠들고 있다.

  이와 관련해 많은 나라와 매체 그리고 국제기구 인사들은, 코로나19 바이러스기원추적은 엄숙하고도 복잡한 과학문제라며 이른바 “실험실 기원설”은 아무런 과학적 의거도 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기원추적을 정치화하는 것은 국제 방역협력을 방애해 각국 인민에게 더욱 큰 피해를 조성할 뿐이라고 지적했다.

  영국 웰컴재단 총감독이며 유명한 전염병전문가인 제레비 팰러는 얼마전코로나19 바이러스의 기원이 어디인지 지금은 확인할 수 없다고 표했다. 그리고 코로나19 바이러스 기원의 답은 믿음직한 과학적 증거 속에서 찾아야 한다면서 여기에는 정치적 목적이거나 근거 없는 요언 그리고 음모론이 용납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세계보건기구 국제전문가팀 성원이며 독일 질병통제기구 로베르트 코흐 연구소의 파비안 렌더츠 전문가는 당면 과학연구를 보면 유전자 분석이나 이미 발표된 유전자 조직에 대한 분석이나 모두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인공적인 조작 기미가 없다고 표했다.

  세계보건기구 코로나19 바이러스 기원추적 연구 국제 전문가팀의 성원이며 화란 에라스무스 의료쎈터의 마리온 콥먼스 바이러스 연구학자는 미국의 일부 인사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실험실 기원설을 제기하고 있지만 아무런 근거도 없다고 표했다. 그러면서 만약 진실한 증거가 있다면 미국은 마땅히 이를 세상에 공개하여 과학계와 공유해야 하지 않겠는가고 반문했다.

  본부를 미국에 둔 생태건강련맹 중국과 동남아시아 과학정책 고문이며 류행병 학자인 쉼 필드는 소셜미디어에 발표한 글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실험실 기원설은 아무런 근거도 없다면서 서방 매체들은 마땅히 편견과 과거의 문화제국주의를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계보건기구 코로나19 바이러스기원추적 연구 국제전문가팀의 성원이며 생태건강련맹 회장인 피터 다작은 중국은 이미 이른바의 코로나19 바이러스실험실 루출 음모설의 피해자가 되였다며 바이러스 기원추적과 관련한 미국 정보부문의 보고는 정치적이고 비과학적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다작 회장은 미국 매체들이 끊임없이 이른바 ‘실험실 기원’이라는 가설을 떠들어 이미 ‘바이러스 기원추적을 저애하는 정치력량’을 형성하였다고 규탄했다. 그리고 중국과 세계보건기구의 코로나19 바이러스 기원추적 연구의 협력 전문가팀의 정당한 연구에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필연코 자원에 대한 무효한 리용을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류행병 학자인 쉼 필더는 자기와 많은 과학자들은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며 중국의 많은 일류 바이러스 연구학자들은 세계 기타 지역 과학자들과 마찬가지로 인류의 더 아름다운 복지를 위해 과학연구에 진력해왔다고말했다. 그러면서 무단 질의는 코로나 19 바이러스 기원을 확정하는 데 도움이 안될 뿐만 아니라 서방 과학자들과 중국과학자들 사이의 지속적인 협력에도 도움이 안되며 의심과 불신만을 자극해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과 전염병을 전승하는 데 필요한 글로벌 공동노력을 근본적으로 파괴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세계보건기구 코로나19 바이러스기원추적 연구 국제전문가팀 성원이며 로씨야 싼끄뜨뻬제르부르그 파스퇴르 류행병학과 미생물학 연구소의 블라디미르 제드꼬브 부소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기원문제는 과학자들이 국제협력을 기반으로 해야만 밝혀낼 수 있는 문제라고 강조하면서 우리가 참관했던 중국과학원 무한연구소의 모든 사업은 다 기존의 생물안전 표준에 부합되였다고 말했다. 그리고 2019년 12월 병례의 실시간 분석을 보아도 바이러스 연구소와의 련결 고리를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지는 “여러 미국 관원의 말을 빌어 미국 정부가 재차 이른바 ‘실험실 기원설’을 떠들고 있는 것은 국내의 정치 압력에 의해 중국 관련 문제에서 보다 강경한 립장을 보여줄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국 정부기구가 장악하고있는 정보들로는 그들의 어떠한 확정적인 결론도 설명할 수 없다.”고 보도했다.

  미국 《와이어》지 웹사이트의 기사를 보면 미국의 일부 참의원과 매체 론설원들은 명확한 답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바이러스 기원추적이라는 이 길고도 복잡한 과학과정을 리용해 사람들의 의혹을 심화하고 중국에 계속 먹칠을 하며 미국 국내의 정치모순을 이전하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 긴급 보건프로젝트 집행 주임인 마이클 라이언은 일전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바이러스 기원추적 연구에서 과학과 정치를 분리할 것을 요구한다면서 우리가 적당히 적극적인 분위기 속에서 답을 찾도록 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표했다.

  마이클 라이언 주임은 각측은 비정치화된 환경이 필요하다며 과학과 건강을 목표로 바이러스의 기원을 찾아야 미래 류사한 전염병의 재발을 방지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유조하다고 강조했다.

  /《인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