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산당, 초요사회 전면 실현 정중한 약속 달성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7.02일 09:44



  "우리는 첫 번째 100년 분투 목표를 달성해 중화 대지에서 샤오캉 사회를 전면 실현했으며 절대빈곤 문제를 역사적으로 해결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반적으로 건설하는 두 번째 100년 분투 목표를 향해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습근평(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가 7월 1일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 경축행사에서 한 장엄한 선언이다.

  샤오캉(小康)사회의 전면 실현은 중국 인민에 대한 중국공산당의 정중한 약속이자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을 실현하는 중요한 한 걸음이다. 지금 이 약속이 예정대로 달성된 것은 중국의 경제력, 과학기술력, 종합적 국력과 인민생활 수준이 새로운 단계로 올라섰음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발전을 가속화하면서 자국의 독립성을 유지하고 싶어 하는 국가와 민족에게 중국의 지혜와 중국의 방안을 제공한 것으로서 인류사회 발전에 대한 커다란 기여이다.

  지난 100년을 돌이켜보면 중국공산당만큼 험난한 고비를 넘기고 수많은 생사의 시련을 겪으며 수많은 희생을 치른 정당은 세계적으로 없다. 중국공산당이 어떻게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하나 또 하나의 승리를 거둘 수 있었는지를 묻는 사람들이 많다. 습근평 총서기가 이날 연설에서 밝힌 중국공산당의 정신의 원천, 즉 '위대한 창당 정신'이 세계에 답을 주었다. 그것은 바로 진리와 이상을 견지하고 초심을 실천하며 사명을 짊어지고 희생을 두려워 하지 않고 용감하게 투쟁하며 당에 충성하고 인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다.

  위대한 창당 정신의 격려 아래 지난 100년간 중국공산당은 중국인민을 이끌고 민족독립을 실현하고 중화인민공화국을 창건하고 사회주의 기본제도를 확립하고 사회주의 건설을 추진했으며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실시하고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제도를 유지 완비했으며 국가 관리체계와 관리능력 현대화를 추진했다. 최초 58명의 당원 밖에 없었던 중국공산당은 현재 이미 9500여만 명의 당원이 있는 세계 최대 정당이 되었고 '중국 인민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고 중화민족의 부흥을 도모한다"는 초심과 사명을 실천함으로써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한 불가역전의 역사 행정에 접어들었다.

  샤오캉 사회의 전면 실현은 지난 100년 동안 중국공산당이 인민들에게, 역사에 내놓은 우수한 답안지이다. 지금 중국공산당은 또 중국 인민을 이끌고 두 번째 100년 분투 목표를 달성하는 새로운 길에 들어섰다. 그것은 바로 2020년부터 2035년까지 사회주의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하고, 2035년부터 금세기 중엽까지, 즉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100주년이 되는 때까지 중국을 부강하고 민주적이고 문명하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으로 건설하는 것이다. 국가 현대화 실현이 중국공산당인들의 변함없는 목표임을 시사한다.

  '중국식 현대화'는 전 국민이 함께 잘사는 현대화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현재 중국 동부 절강(浙江)성은 공동 부유 모델을 만들고 있다. 이 모델은 '사람의 전면적 발전과 전 인민의 공동부유가 뚜렷하고 실질적인 진전을 가져오도록 추동'하는 중요한 조치로서 중국공산당인들의 변함없는 초심을 입증해준다. 폴란드 신좌파당 부대표인 안제이 셰이너 폴-중 의원 우호팀 부의장은 "중국공산당은 항상 인민과 함께하며 공평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

  "함께 잘 사는 길에서 한 명도 뒤처지면 안 된다". 많은 외국 정당과 정계요인들은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 축하 메시지에서 "중국공산당은 인민과 고난을 함께하는 평범치 않은 길을 걷고 있다"며 "중국의 지속적인 발전은 중국공산당이 시종 인민 복지를 위해 노력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발전의 길에서 중국공산당은 계속 중국인민을 단결해 아름다운 삶을 누리기 위해 끊임없이 분투하고 더 많은 발전 기적을 창조함과 아울러 중국의 새로운 발전이 세계의 새로운 기회가 됨을 보여줄 것이다.

  /중국국제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유네스코 집행국이 27일 18곳의 지질공원을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하도록 비준한 가운데 장백산세계지질공원, 은시대협곡―등룡동세계지질공원, 림하세계지질공원, 룡암세계지질공원, 무공산세계지질공원, 흥의세계지질공원 등 중국의 6개 지질공원이 명부에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