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자유무역시험구 '중-러 국경간 산업군 혁신건설'사례 '최우수 실천사례'에 선정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7.19일 10:05



  최근 국무원 자유무역시험구 업무 부서간 련석회의사무실이 자유무역시험구 제4차 18개 '최우수 실천사례'를 인쇄발부했다. 흑룡강자유무역시험구 '중-러 국경간 산업군 혁신건설'사례가 성공적으로 입선되였다.

  이번에 발표된 '중-러 국경간 산업군 혁신건설'사례는 흑룡강 자유무역시험구 흑하분구와 러시아 블라고베셴스크 시의 협력모델을 혁신하여 '4가지 협동'을 중심으로 '통일계획, 산업간 상호 보완, 정책의 련결, 리익 공유'를 실천하는 협동발전메커니즘을 구축했다.

  '중-러 국경간 산업군 혁신건설'의 추진으로 량자 협력 메커니즘이 기본상 형성되였다.흑하분구는 아무르주, 블라고베셴스크 시정부와 정기적인 상호 방문과 년례회담 메커니즘을 구축했으며 여러 부서가 러시아 해당 부서와 협력관계를 수립하고 협력메커니즘을 꾸준히 보완했다.

  산업 집중 추세가 뚜렷하다. 흑하분구는 러시아 아무르주와 손잡고 국경간 에너지자원 종합가공, 록색식품, 상업무역물류, 관광, 건강, 국경 금융과 국경간 목재, 러시아 전기가공, 록색신소재제조, 전기기계제조 등 '6+N' 국경간 산업군 건설을 추진했으며 현재 해외 3개 산업단지에 75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베레조프카석유화학건축자재단지와 북풍(北丰)농업산업단지가 러시아 선행발전구에 편입되였다. 경내 신실크로드 다국적 목재업(新丝路跨境木业), 보강의약(宝康医药) 등 프로젝트가 시험생산에 들어갔다. 리원달그룹(利源达集团)의 300여개 자동차 모델이 러시아 OTTC인증을 받았으며 판매 네트워크가 러시아 전역을 아우르고 있다.

  플랫폼 매개가 꾸준히 탄탄히 다져지고 있다. 흑하 호시무역거래 결제센터를 투자개조하였다. 전국 최초로 '디지털 련명 국경주민 카드' 1만 5,000여장을 제작, 발급하여 연인수로 12만 2,000명의 국경주민이 혜택을 보았다. 국경창고 5개와 러시아 해외창고 12개를 건설했다. 센터가 설립되여서부터 지금까지 구내 등록기업이 약 7,000개에 이르는데 그중 신규 설립 기업은 약 2,000개이며 신규 투자 자본은 70억원이 넘는다.

  국경 금융이 혁신 발전을 이루었다. '국경 주민 창업 담보 대출'을 출시하여 국경 주민들의 취업과 창업을 촉진했다. '세관세금담보'등 금융상품을 개발하고 전국 최초로 '자유무역E대출'을 출시하여 기업에 은행신용대출을 제공하여 호시무역의 활발한 발전을 추진했다.

  다음 단계에 흑룡강자유무역시험구는 계속하여 제도 혁신을 주축으로 하고 개혁개방과 혁신 발전의 추진을 목표로 하며 시장 주체와 경영활동 문제에 대한 요구에서 출발하여 전반 과정에, 모든 상황에서, 부문간, 지역간 등 시스템 집성 혁신 모델을 통해 룡강의 특색을 띤 시스템 통합 제도 혁신의 성과가 더 많이 나타나도록 추진함으로써 북부 개방의 중요한 창구를 구축하기 위한 멈출줄 모르는 새로운 동력을 마련해야 한다.

  뉴스 링크

  네가지 협동이란?

  목표의 협동. 상시화 업무메커니즘을 구축한다. 러시아 극동 및 북극 발전부, 아무르주 정부, 블라고베센스크시 정부, 아무르주 투자유치서 등 부서는 흑룡강자유무역시험구 흑하분구와 여러 차례 여러 급별간 업무회담을 갖고 '공동 건설, 공동 관리, 공동 향유'의 협동 발전 공감대를 형성했다.

  계획의 협동. 중국-러시아 량안의 발전계획을 통일적으로 편성한다. 러시아는 "극동 및 외바이칼지역 사회경제발전 련방특별요강"을 제정하고 흑하분구는 블라고베센스크시에 "흑하-블라고베센스크시(흑룡강) 대교 교두지역 전체 계획"을 제출했다.

  정책의 협동. 다중정책우세를 조성한다. 흑하분구는 자유무역시험구, 국경간 경제협력구 등 다중정책우위를 충분히 살려 중-러 투자협력을 강화하고 러시아의 도약식 발전구와 자유항 정책을 참고하여 "흑하 자유무역시험구 우대정책 10조"를 제정한다.

  투자유치의 협동. 국경간 협력 브랜드를 공동으로 창조한다. 블라고베센스크시와 흑하분구는 공동으로 투자유치설명회와 홍보 활동을 전개하여 '중러 쌍둥이 도시'브랜드를 구축한다.

  /흑룡강라디오텔레비전방송국 국제부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허근: 솔선하여 규률을 학습, 리해, 명기, 준수하고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책임지는 모범이 돼야

허근: 솔선하여 규률을 학습, 리해, 명기, 준수하고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책임지는 모범이 돼야

허근, 성급 령도간부 당 규률 학습 교육 전문 독서반 개강식에서 강조 솔선하여 규률을 학습하고 리해하고 명기하고 준수해야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책임지는 모범이 돼야 량혜령, 람소민, 장안순 참가 4월 18일, 흑룡강성 성급 지도간부 당 규률 학습 교육 전문 독서반

'원터치 검사'! 흑하통상구 수입 붕산 신속히 통관

'원터치 검사'! 흑하통상구 수입 붕산 신속히 통관

최근 흑하 세관에서 현장 검사인원은 휴대용 규제품목식별기를 사용하여 수입 붕산에 대해 신속하게 선별 검사를 하였다. '원터치 검사' 버튼을 누른 지 30초 이내에 '붕산'이라는 두 글자가 식별기 화면에 명확하게 표시였고 검사관은 원료의 화학 성분과 류형이 신고

할빈태평국제공항 입국 식용수생동물통상구 첫 통관 화물 맞이

할빈태평국제공항 입국 식용수생동물통상구 첫 통관 화물 맞이

4월 18일 15시 08분 러시아 바렌츠해의 살아있는 대게 1.4톤을 실은 항공편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출발해 할빈태평국제공항에 도착였다. 이는 러시아 바렌츠해의 킹크랩과 대게를 흑룡강성으로 공수 수입하는 항공 화물 운송 통로가 정식으로 개통되였다는 것을 의미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