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급히 수요하는 인재 50만명, 이 전업은?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1.07.20일 08:20



1년에 한번씩 맞는 졸업계절인 이 여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e스포츠 전업(电竞专业) 본과 졸업생이 배출되면서 e스포츠 인재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학생들은 학교에서 어떤 수확이 있었고 취업 상황은 어떠할가?

첫기 e스포츠 본과 졸업생 취업형세 좋다

금방 학교를 졸업한 호일범은 그의 같은 반 친구인 류원정을 만나러 왔다. 그들 둘은 4년 전에 중국언론대학 디지털미디어예술학과에 입학하였고 첫기의 e스포츠 본과생이였다. 류원정은 현재 한 인터넷회사의 게임 기획직으로 입사했으나 호일범은 석사 과정을 밟기 위해 출국을 결정했다.

중국언론대학에는 호일범과 함께 졸업하는 첫기의 e스포츠 본과생이 모두 20명이다. 기자는 학원의 책임자로부터 목전 e스포츠 업계는 인재가 결핍하여 이런 졸업생들의 취업상황은 매우 락관적이며 일부 학생들은 벌써 기업에 “예약”되였다는 것을 료해하였다.

중국언론대학 애니메이션•디지털예술학원 부원장 진경위: 업종이 너무 좋기 때문에 취업 기회가 너무 좋습니다. 본과 3학년 두번째 학기가 되면 매우 많은 큰 공장들에서 학원에 와서 선전을 하고 앞당겨 학생들은 모집합니다. 제1기 졸업생반은 20명인데 그중 10명 학생들이 게임 연구개발직을 선택했으며 6명 학생이 고찰연구와 출국을 선택했습니다.

2016년 9월 교육부에서는 e스포츠 운동과 관리를 포함해 13개 학과를 신설했다. 그후 국내 일부 대학과 고급직업학원과 중급직업학원들에서 륙속 e스포츠 관련 전업을 개설했다. 그중 중국언론대학은 최초로 e스포츠 전업을 개설한 대학이다. 학원책임자는 이 전업의 수업에는 게임 창작, 기획, 운영과 e스포츠 경기관리, 방송, 기획 등이 포함되였다고 소개했다. 그외에도 학생들은 제3언어, 3DMax 모델링, 디지털 이미지 제작, 동영상 편집 등 여러 가지 실무를 익혀야 한다.

중국언론대학 애니메이션•디지털예술학원 부원장 진경위: 이 전업은 사람들에게 “게임”을 하는 전업이라고 신비하게 보일 수 있으나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수업과정에 학생들과 함께 게임을 하지 않으며 전업적인 방향 이를테면 게임의 원리, 게임개론, 게임기획 등을 가르치며 매 학년에 모두 한개 게임창작 과목이 있는데 3년간 이어집니다.

통계에 의하면 e스포츠산업은 적어도 9개 취업방향과 관련되여 있으며 일자리 류형은 36개에 달한다. 늘 보는 해설, 사회, 생방송 등 외에도 구락부의 감독, 운영, 로드매니저, 전술설계사 등 일자리도 전자경기업종의 선택방향을 풍부히 하였으며 종사자들에게 성장공간을 제공하였다.

텐센트그룹 고급 부총재 마효일: 2013년 국가체육총국은 e스포츠는 99번째 스포츠항목이라고 표시하였다. 현재 정식으로 아시아운동회 항목으로 되였는데 내 생각에는 이는 e스포츠의 력사적인 순간이라고 본다. e스포츠 종사인원들이 스포츠업종에 가담함에 따라 스포츠업종이 갈수록 더 전문화 되고 갈수록 앞장에서 달릴 것이다.

e스포츠 운영 인재 결핍 일자리 채용 갈수록 세분화

대학출신의 e스포츠 인재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지만 세계적으로 e스포츠 교육은 여전히 시작에 불과하다. 그렇다면 요즘 어떤 e스포츠 인재가 가장 결핍하며 고용 회사 모집에는 어떤 문턱이 있는가? e스포츠에 종사한다는 것은 어떤 체험일가?

한 e스포츠 구락부의 훈련실에서 황상은 감독과 동료들과 함께 훈련을 하고 있다. 직업선수가 된 3년간 그는 이미 여러차례의 중대한 경기에 참가하였으며 매차의 경기전의 훈련압력은 매우 컸다. 하나의 동작을 위해 중복적인 련습을 밤중까지 해야 했으며 일상 훈련도 매일 적어도 10시간씩 하였다.

EDG전자경기구락부 영웅련맹분부 선수 황상: 계속 련습하고 있습니다. 중복적으로 반복적으로 련습하면 매우 세밀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계속 견지해야 합니다. 매일 오후 1시에 일어나 오후와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다른 구락부와의 대전훈련시간입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매우 늦게까지 하는데 밤을 패가며 3시, 4시, 심지어는 새벽 5시까지 할 때도 있습니다.



황상의 e스포츠구락부는 2013년에 성립되였는데 이미 10여명의 일선 e스포츠선수를 배양해냈다. 구락부 책임자는 이런 종자선수를 선별할 때 그들은 여러 큰 게임순위에서 높은 점수의 선수를 찾아 상세한 료해를 거친후 오프라인 시험훈련을 거쳐 입선한다고 하면서 그러나 e스포츠선수에 비해 현재 그들 구락부에 더욱 결핍한 것은 e스포츠 운영인원이라고 표시하였다.

EDG전자경기구락부 영웅련맹 브랜드경리 왕붕: 선수를 포함한 경기훈련부문에 현재 약 100명 좌우의 직원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운영부문은 매년 항목의 실제수요에 따라 부동한데 현재 50명 좌우의 직원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결핍한 인재는 사진 촬영, 동영상 촬영, 후기, 편집감독 및 평면설계 등 전업기술이 비교적 강한 기술인재입니다.

구락부 관계자는 e스포츠 선수들이 노력과 천부가 있어야 하는 만큼 e스포츠 운영 인재 채용에도 일정한 문턱이 있다고 하면서 현재 그들은 학교에서 이미 e스포츠 모의경기, 후기제작 경험 등을 쌓은 학생들은 초빙하는 동시에 부동한 일자리의 인재 교육배경에 더욱 세분화한 요구를 제출하고 있다. 이는 e스포츠인재의 배양은 반드시 산업과 관련시켜야 하며 산업과 교육이 결합된 내용을 증가해야 한다고 표시하였다.

EDG전자경기구락부 영웅련맹 브랜드경리 왕붕: 우리가 초빙하는 문턱은 대학본과 졸업생 및 그 이상을 위주로 하며 해외운영 및 해외영상발행 등 일터는 해외문화를 익숙히 알 것을 수요하기 때문에 일정한 해외류학경험이 있어야 한다. 례하면 팬운영일터는 팬들과 직접 접촉하기에 일정한 사회군체운영경험이 있어야 한다.

텐센트그룹 고급 부총재 마효일: 이는 하나의 신흥산업으로 매우 많은 규범과 원리 내용이 실천속에서 보충되여야 한다. e스포츠에서 매우 많은 기회를 이런 학생들에게 개방하여 그들로 하여금 학습단계에서부터 참여하도록 하고 그들이 졸업한 다음 진정한 의미에서의 e스포츠 업종과 e스포츠 생태의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e스포츠 인재 50만 결핍 배양체계 완선해야

수치에 의하면 현재 전국 e스포츠기업은 1.8만개에 달하며 금년 상반년에 관련 기업 2000개가 등록하여 동기 대비 10% 증가하는 등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산업이 신속히 발전하는 동시에 e스포츠 인재배양도 부단히 새로운 모식을 탐색해야 한다.

마침 여름방학이라 심수시 평산구에 자리잡고 있는 e스포츠 하령영은 새로운 한패의 학생들을 맞이하였다. 책임자는 이 학생들은 두가지 부류로 나뉘는데 하나는 일정한 전업수준을 갖춘 e스포츠직업에 종사하려는 사람들이고 나머지는 이 업종에 열정을 가지고 있으나 직업e스포츠의 구체적인 내용을 모르는 사람들이라고 소개하였다. 최근년간 e스포츠업종은 쾌속적인 발전을 가져와 두번째 류의 학원들의 인수도 부단히 늘어가고 있다.



초급e스포츠창의강습중심 심수소 감독 엄력명: 학원들에게 e스포츠의 정황을 료해하게 하고 그들의 경기훈련을 지도하며 구락부와의 련계를 통해 학원들로 하여금 진정한 구락부와 프로선수의 경기훈련생활을 료해하도록 합니다. 만약 정말 비교적 천부적인 학원이라면 그 수자가 적어도 우리는 맞춤형으로 그들을 배양합니다.

하령영의 책임자는 기자에서 사실상 층층의 선발을 거쳐 프로의 길을 걷는 학원은 3%를 초과하지 못하며 매우 많은 젊은 학원들은 고강도의 훈련으로 물러날 것을 권고 받는다.

초급e스포츠창의강습중심 심수소 경리 서총: 학원들이 강습소에 와서야 하루의 훈련강도가 적어도 8시간임을 알게 되고 참답게 훈련해야 함을 알게 되며 엄숙하고 참다운 일임을 발견하는데 이는 이미전의 그들의 생각과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매우 많은 학원들은 자기가 이 길을 걷는데 적합하지 않음을 알게 되며 비실제적인 생각을 버리고 현실에 돌아가게 된다.

iiMediaResearch(艾媒咨询)보고는 2022년 중국e스포츠시장 규모는 1800억원을 돌파할 것이며 용호규모도 4.18억명으로 될 것이라 내다보았다. 업종이 급속한 확장으로 시장의 인재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절박해졌다. 통계에 따르며 2020년 e스포츠업종의 인재는 50만명이 결핍하다. 대학교육의 시스템에만 의거하면 산업발전의 진도를 만족시킬 수 없으며 그래서 현재 여러가지 시장강습시스템이 점차 정비되고 있다.

광주초급e스포츠투자유한회사그룹 총재 오력화: 우리는 e스포츠인재(결핍)는 현재 e스포츠업종의 발전을 제약하는 비교적 돌출한 문제라고 보고 있습니다. 학습방식에서 단기학습반,공동으로 설립한 전업이 있으며 전문적인 e스포츠학원까지 있는데 기실 모두 부동한 교육형태입니다. 길림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8%
10대 0%
20대 0%
30대 13%
40대 63%
50대 13%
60대 0%
70대 0%
여성 13%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13%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