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어떨게 하면 ‘외부로는 수입을 막고 국내로는 확산을 막을 것’인가?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8.05일 23:36
현재 전국적으로 전염병 상황이 여러 곳에서 발생하거나 국부적으로 폭발하는 태세를 보이고 있는 데 어떻게 전염병 외부 수입과 전염병 확산을 방지하며 어떻게 물류 공급사슬을 원할하게 확보할 것인가가 관심사로 되고 있다.

8월 4일, 국무원 련합예방통제기제는 소식공개회를 소집했다. 교통운수부, 국가이민관리국, 중국민용항공국, 국가우정국, 중국국가철도그룹유한회사 관련 책임자들이 전염병 예방 통제를 강화할 데 관한 상황을 소개하고 상기 문제들에 대해 일일이 해답했다.

“전염병 수입으로 인한 위험 최소화”

교통운수부 운수봉사사 부사장 리화강은 “전 세계 코로나 19 역정이 여전히 심각하고 복잡하다. 특히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외부 수입 방지’사업 압력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어떻게 도로, 수로 항구의 ‘외부 수입 방지’사업을 잘할 수 있을가?

리화강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교통운수부문은 도로, 수로, 항구 등 분야의 전염병 예방통제 지침을 보완하여 전염병 수입의 위험을 최대한 줄인다. 각 지역의 국제 도로 화물 운송 차량 운전사, 탑승선박 운항인원, 수로 안내사 등을 지도해 집중 숙박 등 조치를 취함으로써 가족 및 지역사회 인원들과의 접촉을 피한다. 항구 융해 차단 조치를 엄격히 실행하는 데 8월 3일까지 이미 4차례 융단을 시행하고 루계로 18개 해운회사, 438척 선박의 외국 선원들의 국경 내 항구 교대가 일시 중지되였다.

국제공항은 전염병 예방 통제의 전연 진지이다. 이번 전염병은 제일 먼저 남경 록구 국제공항에서 발생했는 데 공항의 ‘외부 수입 방지'에는 어떤 박약한 부분이 존재하는가? "

민용항공국 비행표준사 부사장 한광조는 “이번 남경 록구 공항에 전염병이 집중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 데 여기에는 예방통제제도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았고 공항 종사자들이 해이하여 마비가 생긴 것과 공항 청결업무 아웃 소싱에서 전염병 예방통제 책임을 엄격하게 실행하지 않은 것 등이 포함된다.” 라고 말했다.

경외 전염병 수입 위험에 대해 한광조는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민항국은 관련 단위들이 예방통제기술지침중 국제국내항공편 서비스보장인원이 혼류해서는 안된다는 규정을 결연히 실행하고 항공편과 공항운행 전염병예방통제조치를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모든 일선 사업일군들의 핵산검측 빈도를 암호화 할 것을 재차 강조한다.

인원의 경외류동을 감소하는 것은 전염병예방통제의 효과적인 조치이다.

국가이민관리국 변방검사관리사 사장 류해도는 “현재 전 세계 전염병이 여전히 류행 단계에 처해있다. 우리는 꼭 필요하거나 긴급한 경우가 아니면 출국하지 않고 경외를 나가지 않겠다는 사회적 합의를 계속 지켜나가야 한다”라고 하면서 국가이민관리국은 엄격하게 공민 출입국통행증을 심사 비준하고 발급할 것이며 불필요하거나 긴급하지 않은 출국사유에 대해서는 일반 여권 등 출입국증명서를 잠시 발급하지 않을 것이라 표했다.

“전염병 유출방지에 총력을 가할 것이다”

교통 기지와 교통수단은 인파와 물류 집산의 중요 장소로서 전염병 확산을 예방하는 중요한 고리이다.

리화강은 “우리는 려객 운송 관리와 통제를 엄격히 실행해 전염병 확산의 외부 유출을 총력 방비하겠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교통운수부는 전염병 관련 지역을 지도하여 중고위험 지역 소재지의 현과 구를 출입하는 도로려객운수 서비스를 제때에 폐쇄하고 중고위험 지역 소재지의 도시 간 대중교통, 택시, 순풍차 업무를 잠시 중단한다. 중고위험 지역을 통과하는 대중교통과 궤도교통 로선에 대해서는 교차 통행과 교차 운행을 실시한다.

이밖에 교통운수 각 부문은 감독검사강도를 강화하고 운송업자들이 려객터미널과 교통수단의 소독, 통풍, 운송조직, 인원방호 등 예방통제조치를 진일보 실시하도록 독촉한다. 화물 터미널, 차량, 하역 도구의 소독살균 및 역 출입 차량과 인원의 정보등록 등 업무를 엄격히 처리한다.

철도역과 렬차의 인원류동이 크기에 철도부문으로 말하면 전염병 예방통제를 어떻게하고 어떻게 진척하는가 하는것은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가철도그룹 로동위생부 부주임 오세평은 “전국 기차역에서는 속지정부의 전염병 예방통제 요구를 엄격히 집행하여 출행요구에 부합되지 않는 인원이 역에 진입하고 차에 오르는 현상을 단호히 막아야 한다. 그중 수도 전염병 예방통제 요구에 따라 남경, 정주 등 중 • 고위험 지역의 북경행 기차표 판매를 잠정 중단한다”고 표했다.

료해에 따르면 려객들의 일정을 조정하고 이동을 줄이기 위해 철도부문에서는 8월 3일 24시 전에 이미 각 렬차의 유효차표를 구입하여 환불해야 하는 승객들에 대해 전부 수수료를 면제한다. 민항, 수로, 도로 등 부문에서도 잇달아 무료 항공권 환불 정책을 내놓았다.

“응급물자, 백신 운송과 국제물류 공급사슬의 순조로운 진행에 진력한다"

전염병이 반복되고 화물운송업계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는데 어떻게 물류 공급사슬의 안정을 보장할 것인가?

리화강은 “교통운수부는 여러 부서와 회동해 응급물자, 백신 운송과 국제 물류 공급사슬의 순조로운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면서 3가지 ‘진력' 관련 조치를 개괄했다.

——응급물자운송보장을 힘써 강화하고 교통통제와 운수보장 전문반의 역할을 발휘하며 각 지의 운송력 관리를 지도하고 도로화물 운송중계소를 합리적으로 배치하여 중점물자와 인민군중의 생산 및 생활 물자의 운송을 순조롭게 확보한다.

——백신의 안전하고 고효률적인 운송을 보장하기 위해 백신의 도로 화물 운송 조직과 보장사업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백신 운송 차량에 대해 통행료 면제, 우선 편리 통행 우대 등 정책을 실시한다. 지금까지 이미 루계로 500여만건의 백신제제의 운송을 보장했다.

——국제물류의 안정적이고 원활한 류통을 적극 보장하고 국제물류 보장조률업무메커니즘에 의거하여 각 종 운송방식의 비교우세와 조합효률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발휘시킨다. 현재 국제물류 주요통로는 총체적으로 순조롭게 운행되고 있다.

전염병 발생 이래 택배업은 방역물자와 군중기본생활물자의 운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고 있다.

국가우정국 시장감독관리사 부사장 변작동은 “상반기 택배 전 업종의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은 90%를 넘었다. 지금까지 택배일군과 사용자가 택배 소포를 접촉하여 전염병을 유발한 일은 없었으며 전염병이 택배 소포를 접촉하여 전파되는 위험은 더한층 커지지 않고 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전염병 발생 기간 택배업은 안정적인 운행과 고속 성장을 유지했다. 료해에 따르면 올 들어 우리 나라 택배업무량은 이미 500억건을 돌파했으며 년간 950억건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변작동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예방보호를 강화해야 하는바 택배 소포를 접수할 때 가능한 마스크와 장갑을 끼고 내용물을 꺼낸 후에는 제때에 손을 씻어 자기 예방방호를 잘할 것을 제시했다.

편역: 길림신문 리전기자

출처: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최근 임신한 이은형이 깡총이(태명)에 대한 미안함에 눈물을 흘렸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2' 에서는 개그맨 부부 이은형과 강재준 부부가 임신에 대한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다. 결혼 후 7년만에 부부는 최근 임신 소식을 전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최근 배우 선우은숙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유영재가 파경을 맞이한 가운데, 각종 폭로로 인한 의혹이 발생해 대중들에 충격을 주고 있다. 먼저 두 사람은 결혼 1년 6개월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이혼발표 당시에는 '성격차'로 보도됐으나, 이후 유영재에게 사실혼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