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피금련, 흑룡강성민족단결모범개인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8.17일 14:04
  밀산시 조선족들의 대소형 행사에는 늘 앞뒤를 뛰여다니며 ‘약방의 감초’역할을 하는 중년녀인을 볼수 있다. 그가 바로 밀산시조선족문화관 피금련당지부서기(51)이다. 피금련당지부서기는 본직에 립각하여 민족문화의 전승과 고양을 천직으로 삼고 밀산시의 민족문화의 발전 및 민족단결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해왔다. 그는 뛰여난 업무실적으로 선후로 밀산시의 우수공산당원, 선진공작자 등 영예를 지녔으며 2020년에는 흑룡강성민족단결모범개인으로 선정되여 표창, 장려를 받았다.



  초심을 잊지 않고 리론을 배우고 자기를 충실

  피금련당지부서기는 자기의 업무자질과 정치자질을 높이기 위해 부단히 리론학습을 강화하고 직업도덕소양을 제고시켰다. 실제업무와 결합하여 특히는 다 민족이 공존하는 업무환경에서 피금련당지부서기는 민족단결을 강화함으로서 여러가지 업무의 순리로운 전개를 담보했다. 또한 민족정책학습과 정치리론학습을 중요한 위치에 놓았다. 업무자질을 제고시키기 위해 2016년 전국소수민족작가, 번역가연수반에 참가하였고 2019년에는 전국공공문화와 관광순회강연 및 전성문화관 관장 양성반에 참가하였으며 흑룡강성에서 조직하는 업무골간 당교양성반에도 참가했다.

  



  사명을 명기하고 착실하게 일하며 사심없이 봉사

  2016년 ‘밀산조선족생활회’란 위챗계정을 만들어 밀산시조선족군중들에게 수시로 당의 민족정책을 선전하고 현지의 민족단결을 수호하는데 기여했다.

  특히는 2020년 코로나 방역통제기간 여론인도를 강화해 사회안정에 기여하고 여러 민족들이 어깨겯고 공동히 코로나를 대처하는 민족단결의 분위기를 조성했다.

  흑룡강성조선족작가협회 부회장, 계서시조선족문학과예술협회 부회장 겸 비서장, 밀산시조선족문인협회 회장, 흑룡강신문사 특약기자를 담임하고 있는 피금련당지부서기는 비교적 강한 문학기초와 문화홍보능력을 갖추고 있다.

  최근년간 그는 국내외의 각종 잡지, 신문 등에 밀산시 조선족들에 관한 200여편의 신문보도와 40여편의 문학작품을 발표하여 밀산시의 조선족사회를 홍보하고 민족문화를 전파함에 있어서 많은 기여를 했다.

  민족문화를 널리 홍보할뿐만아니라 전승과 고양에 관해서도 많은 정력을 몰부었다.

  2016년, 밀산시민족종교국의 위탁을 받고 ‘조선족문화센터를 설립해 조선족문화생활을 풍부히 하자’란 정협제안재료를 작성하여 밀산시조선족군중들을 위해 200여평방미터되는 조선족활동센터를 쟁취하였다.

  2016년에는 밀산시를 대표해 ‘제19회중국조선족발전학술포럼’에 참가해 밀산시의 유일한 흑룡강성 5성급 새 농촌인 밀산시 련주산진 해방촌을 소개하는 ‘기회를 잡고 사회주의 새 농촌건설을 전면 추진’이란 조사보고를 제출했다.

  2016년에 국가급 간행물인 ‘지역관리’ 에 ‘밀산민족문화산업발전현황 및 촉진책략’이란 론문을 발표하였으며 2017년에는 밀산시를 대표해 흑룡강성조선족경제문화촉진회에서 주최하는 ‘흑룡강성조선족농촌현황 및 중국조선족의 미래’포럼에 참가해 ‘밀산시조선족의 현황 및 출로’란 조사보고를 발표했다. 2019년에는 연변조선족자치주의 초청으로 중국조선족세시풍속과 추석포럼에 참가하여 ‘내 기억속의 흑룡강 밀산지역 조선족 전통 추석’이란 조사보고를 발표했다.

  상급조직의 배치로 중임을 담당했다. 2016년 주심양 한국총령사의 밀산 방문시 당시 밀산시 정부 고운록시장의 현장 통역을 맡았으며 2017년 한국 진천군수일행의 밀산 방문시 역시 밀산시 고운록 시장의 통역을 맡았다. 외사부문일군들을 수행해 정부에서 맡겨준 외빈접대 임무를 훌륭하게 완수했으며 밀산을 방문하는 외국사절단에 중국공산당의 각종 정책을 널리 홍보했으며 밀산의 홍색문화와 소수민족특색문화를 널리 고양했다.

  군중속에 심입해 군중을 위해 봉사

  경상적으로 군중속에 심입해 ‘기여, 단결, 진보, 창건’의 자원봉사정신을 전달하고 군중들을 위해 일을 하는 것을 적극 실천했다.

  밀산시조선족로년협회에서 주최하는 항미원조65주년 좌담회, 80세로인합동축수연, '조선족직공의 집' 설립 15주년 경축대회, 60환갑합동잔치, 밀산시조선족소학교 개교 70주년 경축대회, 교정민속문화축제, 전국조선족로년협회 밀산현장회의, 전성조선족중소학교 교수연구토론회 등 민족사회의 각종 활동에 적극 참가해 중요한 역할을 발휘했으며 자신의 우세를 리용해 국내외 매체에 널리 홍보했다.

  2016년에 밀산시 제5회 소수민족문예공연의 기획과 사회를 맡았으며 2017년에 ‘중러흥개호마라톤의 밤’문예공연의 조선족전문공연의 기획과 사회를 맡았으며 2018년, 2019년 밀산시조선족민속문화축제의 기획에 참여했다.

  짙은 민족심으로 민족문화유산 보호 발굴 정리

  2015년 밀산시민족종교국에서는 성민위의 ‘각현시촌사편찬’에 관한 지시정신에 따라 ‘밀산시조선족촌사’편찬위원회를 설립, 피금련당지부서기가 비서장으로 임명되여 17개 조선족촌의 촌사편찬을 책임지게 되였다.

  이외에도 2017년 6월부터 2019년3월까지 밀산시정협에서 주최하는 ‘계서촌지밀산시향진분지(중문)’편찬사업에 참여했다. 2017년에는 중국인민지원군밀산적조선족전사특집-’영원한 기념비’(중문판,조문판)을 편집, 출판하였다. 2019년에는 밀산시조선족문인협회의 작품집-’흥개호’를 편집, 출판하였으며 2019년에는 중국조선족민간이야기집-’사위와 닭’을 편집, 출판하였다.

  2015년에는 항일전쟁승리 70주년을 기념해 ‘흑룡강신문’, ‘문화시대’ 등 신문과 잡지에 밀산시조선족항일주제계렬작품을 발표했으며 2019년에는 새 중국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흑룡강라디오텔레비죤방송국에 밀산조선족인물주제작품을 발표했다. 2018년에는 연변녀성, 할빈문학, 문화시대 등 잡지에 밀산시조선족문인들의 작품을 추천, 발표했으며 2019년에는 흑룡강조선족중소학생을 인솔해 새 중국 창립 70주년 경축 전국조선족청소년시가회에 참가했다.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해온 피금련 당지부서기는 본인의 건강상황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방역 제1선에 지원하여 밀산시의 통행 관문인 밀산 톨게이트의 자원봉사자로 나서 방역부문과 상급부문 령도들의 충분한 긍정을 받았다.

  이처럼 피금련당지부서기는 자신의 일터에서 본직에 충실하며 훌륭한 당원, 훌륭한 간부로 밀산시의 민족단결진보에 기여함으로써 2020년 흑룡강성민족단결모범개인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최근에도 밀산 톨게이트의 방역 제1선에 투입되였다는 피금련당지부서기는 상급과 동료들, 밀산시 각계 민족간부들의 관심과 지지가 있었기에 자그마한 성적이라도 거둘수 있었다면서 향후 민족문화사업일군으로서 자신의 본직을 충실히 완수해 갈것이라고 밝혔다.

  /흑룡강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3%
10대 0%
20대 0%
30대 8%
40대 50%
50대 25%
60대 0%
70대 0%
여성 17%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7%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