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고품질 발전 과정에서 공동부유를 추진하고 중대 금융위험 대비 해소 사업을 총괄적으로 잘해야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1.08.19일 02:27
[북경 8월 17일발 신화통신] 17일,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이며 중앙재정위원회 주임인 습근평이 중앙재정위원회 제10차 회의를 주재했다. 회의에서는 공동부유 문제를 착실히 추진할 데 대해 연구하고 중대 금융위험을 대비, 해소하고 금융 안정발전 사업을 잘할 데 대한 문제를 연구했다. 습근평이 회의에서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공동부유는 사회주의의 본질적 요구이고 중국식 현대화의 중요한 특징이기에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견지하고 고품질 발전 과정에서 공동부유를 추진하는 리념을 견지해야 한다. 금융은 현대경제의 핵심으로서 발전과 안전에 관계되는 만큼 시장화, 법치화 원칙을 준수하고 중대 금융위험 대비, 해소 사업을 총괄적으로 잘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총리이며 중앙재정경제위원회 부주임인 리극강,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전국정협 주석인 왕양,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이며 중앙재정경제위원회 위원인 왕호녕,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이며 중앙재정경제위원회 위원인 한정 등이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는 공동부유를 착실히 추진할 데 관한 국가 발전개혁위원회, 재정부, 인력자원및사회보장부, 중앙농업사무판공실의 회보를 청취했고 중대 금융위험을 대비, 해소하고 금융 안정발전 사업을 잘할 데 대한 중국인민은행, 중국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 중국증권감독관리위원회, 국가 발전개혁위원회, 재정부의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개혁개방 이래 우리 당은 긍정과 부정 2개 면에서의 력사경험을 심각하게 총화하고 빈곤은 사회주의가 아니라는 사실을 인식하였으며 전통적인 체제의 속박에서 벗어나 일부분 사람과 지역이 먼저 부유해지는 것을 허락함으로써 사회 생산력 해방과 발전을 추진했다. 18차 당대회 이래 당중앙은 모든 인민의 공동부유 실현을 한층 더 중요한 위치에 올려놓고 유력한 조치를 취해 민생을 보장, 개선하였고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의 승리를 거두었으며 초요사회 전면 실현을 완성하여 공동부유 추진을 위하여 량호한 조건을 마련했다. 우리는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매진하고 있다. 우리 나라 사회 주요모순의 변화에 부응하고 인민대중의 날로 늘어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요구를 더 잘 만족시키려면 반드시 모든 인민이 공동으로 부유해지도록 추진하는 것을 인민을 위해 행복을 모색하는 착안점으로 간주하고 당이 장기적으로 집권하는 토대를 부단히 공고히 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공동부유는 모든 인민이 부유이고 인민군중의 물질생활과 정신생활이 모두 부유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공동부유는 소수인의 부유가 아니고 정연하게 획분된 평균주의도 아니므로 우리는 단계별로 공동부유를 추진해야 한다. 근면한 혁신치부를 고무하고 발전과정에서 민생을 보장하고 개선하는 것을 견지하며 인민을 위하여 교육수준을 제고하고 발전능력 창조를 증강하는 데 공평한 조건을 마련해야 한다. 높은 단계로 류동하는 경로를 원활하게 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치부기회를 제공하여 사람마다 참여하는 발전환경을 형성해야 한다. 기본적인 경제제도를 견지하고 사회주의 초급단계에 립각하여 ‘두가지 확고부동’을 견지하며 공유제를 주체로 하고 각종 소유제가 공동 발전하는 리념을 견지해야 한다. 부분적 사람들이 먼저 부를 창조하고 먼저 부유해진 사람들이 따라오는 사람들을 이끌고 도움을 주도록 하며 근면하게 로동하고 합법적으로 경영하며 과감히 창업하는 치부 인솔자를 중점적으로 고무해야 한다. 전력을 다해 일하고 능력에 따라 실행하며 과학적인 공중정책 시스템을 건립하여 사람마다 향수할 수 있는 합리한 분배구도를 형성하는 동시에 수요와 가능성을 총괄해야 한다. 민생 보장과 개선을 경제발전과 재력의 지속가능한 토대 우에 구축하고 기초성, 일반특혜성, 최저선을 지키는 민생보장 건설을 중점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점진적으로 추진하는 리념을 견지하고 공동부유의 장기성, 간고성, 복잡성을 충분히 감안하며 현지실정에 알맞게 효과적인 경로를 모색하고 경험을 총화하며 점진적으로 추진하도록 각지를 고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견지하고 고품질 발전 과정에서 공동부유를 추진하고 능률과 공평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하며 1차, 2차, 3차 분배가 상부상조하는 기초성 제도적 배치를 구축해야 한다. 세금과 사회보험, 이전지불 등에 대한 조절강도를 합리하게 조절하고 정밀성을 제고하며 중등소득군체의 비중을 확대하고 고소득을 합리하게 조절하며 불법소득을 취체하여 중간이 크고 량측이 작은 분배구조를 형성해야 한다. 사회 공평정의를 추진하고 사람의 전면 발전을 추진함으로써 모든 인민이 공동부유의 목표를 향해 용왕매진하도록 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발전의 균형성, 조률성, 포용성을 제고하고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를 다그쳐 보완하며 발전의 균형성과 업종발전의 조화를 강화하고 중소기업의 발전을 지원해야 한다. 중등소득군체 규모를 힘써 확대하고 중점을 틀어쥐며 대상성 조치를 취해 보다 많은 저소득군체가 중등소득군체 행렬에 들어서도록 추진해야 한다. 기본공중봉사 균등화를 추진하고 일반 특혜성 인력자본 투입을 늘이며 양로, 의료 보장체계, 최저생활보장 구조체계, 주택 공급과 보장 체계를 보완해야 한다. 고소득군체에 대한 규범과 조절을 강화하고 법에 따라 합법적인 소득을 보호해주며 지나치게 높은 소득을 합리적으로 조절하고 고소득자와 관련 기업이 사회에 더 많이 환원하도록 권장해야 한다. 불합리한 소득을 정리, 규범화하고 소득분배 질서를 정돈하며 불법소득을 단호히 단속해야 한다. 재산권과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고 합법적인 치부를 보호하며 각종 자본이 규범화되고 건전하게 발전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인민들의 정신생활 공동부유를 추진하고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에 대한 선도를 강화해 인민대중의 다양화, 다차원, 다방면의 정신문화 요구를 끊임없이 충족시켜야 한다. 공동부유를 추진하기 위한 여론인도를 강화해 공동부유를 추진하는 데 량호한 여론환경을 마련해야 한다. 농민과 농촌의 공동부유를 추진하고 빈곤퇴치 난관공략 성과를 공고, 확대하며 농촌진흥을 전면 추진하고 농촌의 기초시설과 공공봉사체계 건설을 강화하며 농촌의 주거환경을 개선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9차 당대회는 중대한 위험을 대비, 해소하는 것을 3대 공략중 하나로 제기하였으며 지난 몇년간 당중앙의 령도하에 국무원 금융위원회는 ‘대국안정, 통일조률, 분류별 정책 실시, 정밀시책’의 기본방침에 따라 사업을 추진해 중대 금융위험 대비, 해소 난관공략전에서 중대한 단계적 성과를 거두었고 체계적인 금융위험 발생을 막아냄으로써 국가 경제, 금융의 안정과 인민재산 안전을 유력하게 수호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경제, 금융의 전반 국면 안정을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대한 의의가 있다. 최저선 사고방식을 견지하고 체계적 관념을 증강하며 시장화와 법치화 원칙에 따라 중대 금융위험 대비, 해소 사업을 통일적으로 잘 추진해야 한다. 금융안정의 기반을 튼튼히 다지고 안정성장과 위험대비 관계를 잘 처리하며 경제의 회복세를 공고히 하고 경제의 고품질 발전으로 체계적인 금융위험을 해소하며 기타 분야의 위험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2차적 금융위험이 유발되지 않도록 보장해야 한다. 지방 당과 정부의 공동책임을 락착하고 각측의 책임을 명확히 하며 기제를 원활히 하고 직책, 분공, 협력을 명확히 하며 협력을 형성해야 한다. 당을 엄하게 전면적으로 다스리는 요구를 관철하고 금융계통 간부대오의 감독,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며 감독, 관리의 디지털화, 지능화 수준을 제고하고 금융부패 징벌과 금융위험 예방, 통제를 일괄 추진하며 중점분야 개혁을 다그치고 금융시장 여론인도를 잘해야 한다. 금융법치 및 기초시설 건설을 강화하고 신용체계 건설을 심화해 금융위험 식별과 감시, 관리, 처리 등 고리에서 신용의 기초적 역할을 발휘시켜야 한다.

중앙재정경제위원회 위원들이 회의에 참석하고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책임동지들이 회의에 렬석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 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 하나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최근,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계정은 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보장써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을 출시했다. 1.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이란 무엇인가? 보험참가 인원들의 기본의료수요를 보장하고 기본의료보장 약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