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서장 평화해방 70주년 경축대회 성황리에 개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8.20일 15:39



  70년의 대변혁과 더불어 대붕은 9만리의 높은 하늘로 솟아올랐다. 19일 오전, 서장 여러 민족 각계 간부 군중 2만여명이 부다라궁 광장에 모여 서장 평화해방 70주년을 열렬히 경축했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의 축하 편액에는 ‘아름답고 행복한 서장을 건설하여 위대한 부흥의 꿈을 함께 이루자’란 제사가 씌여져 있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전국정협 주석이며 중앙대표단 단장인 왕양이 경축대회에 참석하여 연설했다.

  고성 라싸는 채색기가 나붓기고 아름다운 꽃들로 장식되여 곳곳이 즐거운 명절의 분위기로 들끓었다. 웅위한 부다라궁 아래에는 서장식 풍격의 대회 주석대가 설치되였다. 주석대 상단에 걸려있는 장엄한 국장과 ‘서장 평화해방 70주년 경축대회’라는 표어는 유난히 눈길을 끌었다. 배경벽에는 경축대회 휘장과 ‘1951’, ‘2021’문구가 걸려있었고 10면의 붉은기가 량켠에 세워졌다. 주석대 맞은켠의 부다라궁 광장에는 명절의 옷차림을 한 여러 민족 군중들이 한데 모여 수중의 국기와 꽃묶음을 흔들면서 명절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오전10시, 서장자치구 당위원회 부서기이며 자치구 인민정부 주석인 치쟈라가 대회 시작을 선포했다. 현장의 모든 인원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국가를 높이 불렀다. 빛나는 오성붉은기는 부다라궁 광장에서 서서히 게양되였다.

  중공중앙 서기처 서기이며 중앙통일전선사업부 부장이며 중앙대표단 부단장인 우권이 서장 평화해방 70주년 경축대회에 관한 중공중앙과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의 축전을 선독했다.

  왕양 정협주석은 자치구, 서장군구, 무장경찰 서장총대, 서장자치구 정법 계통, 중국불교협회 서장분회에 각기 ‘아름답고 행복한 서장을 건설하여 위대한 부흥의 꿈을 함께 이루자’란 습근평 총서기의 제사가 담긴 축하 편액을 선물했다.

  열렬한 박수갈채 속에서 왕양 정협주석은 열정으로 충만된 연설을 발표했다. 왕양 정협주석은, 전국 상하가 중국공산당 창건 100주년을 경축하는 시점에 우리는 서장 평화해방 70주년을 맞이하게 되였다고 말했다. 지난달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은 친히 서장을 시찰하였다. 습근평 총서기는 서장 평화해방 70년래의 발전성과를 충분히 긍정하고 여러 민족 간부 군중들에게 친절한 문안과 아름다운 축복을 전했다. 오늘 중앙대표단은 당중앙과 습근평 총서기의 중탁을 받고 전국 인민의 두터운 감정을 안고 서장 여러 민족 인민들과 함께 서장 평화해방 70주년을 성황리에 경축하게 됐다. 왕양 정협주석은, 중공중앙과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를 대표하여 서장자치구에 열렬한 축하를 표하고 서장 여러 민족 간부 군중들에게 친절한 문안을 전했으며 장기간 서장의 발전 진보를 관시하고 지지해온 각계 인사들에게 깊은 사의를 표했다.

  왕양 정협주석은, 1951년 서장의 평화적 해방은 중국인민 해방사업과 조국통일사업의 중대한 승리이고 서장에서 획기적인 시대적 의의가 있는 력사적 전환점이였다고 말했다. 이때로부터 서장은 어둠에서 광명으로, 락후에서 진보로, 빈곤에서 부유로, 독재에서 민주로, 봉페에서 개방으로의 넓은 길에 들어서게 되였다. 하나의 융성발전하는 사회주의 서장은 세계의 정상에 우뚝 섰다.

  왕양 정협주석은, 18차 당대회 이래 서장은 발전이 가장 좋고 변화가 가장 크며 군중들이 가장 많은 혜택을 얻는 새시대에 진입했다고 말했다. 경제의 년평균 성장속도는 전국 3위권을 차지했고 농촌 주민의 일인당 가처분 소득 성장폭은 련속 2년간 전국 첫자리를 차지했으며 도시화률이 13 퍼센트 포인트 상승했다. 드팀없는 노력을 거쳐 62만8천여명의 빈곤인구가 전부 빈곤에서 해탈되였고 26만6천여명이 멀리 떨어진 혹한의 산간지역에서 하곡 도시로 이주하여 안락한 생활을 보내고 있다. 서장은 전국과 함께 초요사회 전면 건설을 완성했다.

  왕양 정협주석은, 세계가 백년불우의 변화를 겪고 있는 지금 우리나라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관건적 단계에 놓였고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을 시작했으며 서장의 경제사회발전도 새로운 력사적 기점에 섰다고 지적했다. 우리는 습근평의 새 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하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부심”과 “두가지를 수호”하는것을 견지하고 중앙 제7차 서장사업좌담회에서 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정신과 서장시찰과정에서 한 중요한 지시정신을 참답게 학습해야 한다. 그리고 새 시대 당의 서장운영방침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를 참답게 관철함으로써 설역고원의 장기적 안정과 발전을 위해 새로운 편장을 열어가야 한다.

  당의 령도를 시종 견지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도로를 확고부동하게 견지하고 조화롭고 안정된 서장의 발전국면을 다지며 국가안전과 국경안정을 확보해야 한다.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다지는것을 주선으로 하는 민족단결 진보사업을 추진하고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견지하고 경제사회발전을 추진하며 청산록수가 바로 금산은산이고 빙설천지가 금산은산이라는 리념을 확고히 수립하고 생태문명고지를 건설해야 한다.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뭉쳐 위대한 창당정신을 발양하고 “로 서장정신”과 “두개 도로건설 정신”을 계승함으로써 단결과 부유, 문명, 조화, 아름다운 사회주의 현대화 서장을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 꿈을 이룩하기 위해 다함없이 분투해야 합니다.

  서장자치구 당위원회 서기 오영걸은 대회에서, 18차 당대회이래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령도하에 서장운영사업은 전방위적인 진보와 력사적 성과를 이룩했다고 말했다. 새 시대 우리는 중앙 제7차 서장사업 좌담회 정신과 서장사업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론술 그리고 새 시대 당의 서장운영방침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아름답고 행복한 서장을 건설하고 위대한 부흥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분투할 것이다.

  서장군구 사령원 왕개, 군중대표 단증, 서장지원간부 대표 량남욱도 대회에서 발언했다.

  “조국을 노래하네”라는 격앙된 선률속에서 평화의 비둘기와 채색풍선이 창공으로 날아오르고 열렬한 박수갈채와 환호소리로 뜰끓는 가운데 경축대회가 원만히 막을 내렸다.

  중앙대표단 부단장인 바이마츠런, 장경려, 묘화 그리고 중앙대표단 전체성원, 전국정협 부주석 파바라 그레랑제, 서장자치구 당정군 책임자 등이 대회에 출석했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67%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