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화민족 공동체의식 수립을 주선으로 새 시대 당의 민족사업 고품질 발전 추진해야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8.30일 10:35
  습근평 중앙민족사업회의서 강조 리극강 회의를 주재하고 률전서 왕호녕 조락제 한정 참석 왕양 연설

  중앙 민족사업회의가 27일부터 28일까지 북경에서 열렸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회의에 참석하여 중요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은 민족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할 데 관한 우리 당의 중요사상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전면 관철하며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것을 주선으로 확고부동하게 중국특색의 민족문제 해결의 정확한 길을 견지하고 중화민족이 공유하는 정신적 터전을 구축하며 여러 민족의 래왕과 교류, 융합을 추진하고 민족지역의 현대화 건설에 박차를 가하며 민족사무의 법치화 수준을 향상시키고 민족분야의 위험부담을 방지하고 해소하며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하는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단결, 분투하도록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동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극강이 회의를 주재하고 률전서, 왕호녕, 조락제, 한정이 회의에 참석했으며 왕양이 총화연설을 했다.

  습근평은 연설에서 당의 백년 로정을 돌이켜볼 때 당의 민족사업에서 거둔 가장 큰 성과는 바로 민족문제를 해결하는 중국특색의 정확한 길을 개척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혁개방 특히는 당 18차 대표대회 이래 우리 당이 중화민족 대가정, 중화민족 공동체, 중화민족 공동체의식 구축 등 리념을 강조한 것은 일맥상통하면서도 시대와 더불어 전진했고 또 당의 민족리론과 민족정책을 관철함으로써 민족문제를 파악하고 민족사업을 잘할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을 루적하여 민족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할 데 관한 당의 중요한 사상을 형성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반드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전략적 차원에서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의 력사적 위치를 파악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실현을 출발점과 귀착점으로 삼아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해야 한다. 둘째, 반드시 여러 민족이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기 위해 공동 분투하도록 추진하는 것을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의 중요한 과업으로 삼고 여러 민족이 시대의 보조에 따라 함께 단결, 분투하고 공동으로 번영, 발전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셋째, 반드시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것을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의 주선으로 삼고 여러 민족이 위대한 조국, 중화민족, 중화문화, 중국공산당,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에 대해 고도로 동질감을 갖도록 추진하며 중화민족 공동체 건설을 끊임없이 추진해야 한다. 넷째, 반드시 정확한 중화민족 력사관을 견지하고 중화민족에 대한 동질감과 긍지감을 높여야 한다. 다섯째, 반드시 여러 민족의 일률 평등을 견지하고 여러 민족이 공동으로 나라의 주인이 되여 국가사무 관리에 참여하도록 보장하며 여러 민족 대중의 합법적 권익을 보장해야 한다. 여섯째, 반드시 중화민족 대단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여러 민족이 중화민족의 대가정 속에서 석류씨처럼 굳게 뭉치도록 추진해야 한다. 일곱째, 반드시 민족구역 자치제도를 견지하고 보완하여 당중앙의 정령이 원활하게 집행되도록 보장하고 국가의 법률과 법규의 실시를 확보하며 여러 민족이 경제를 발전시키고 민생을 개선하며 공동발전과 공동부유를 실현하도록 지지해야 한다. 여덟째, 반드시 중화민족이 공유하는 정신적 터전을 구축해 여러 민족이 서로 의지하고 정신적으로 서로 민심이 응집되며 단결, 분투하는 강대한 정신적 뉴대를 형성하도록 해야 한다. 아홉째, 여러 민족의 광범위한 교류와 융합을 추진하고 여러 민족이 리상, 신념, 정감, 문화 등 면에서 단합하고 통일을 이루도록 추진하며 서로 돕고 형제간의 우정을 돈독히 하도록 해야 한다. 열째, 반드시 법에 의해 민족사무를 관리하고 민족사무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해야 한다. 열한번째, 반드시 국가의 주권과 안전, 발전리익을 단호히 수호하고 여러 민족이 애국주의 전통을 계승, 발양하며 조국통일과 국가안전, 사회안정을 자각적으로 수호하도록 교육하고 인도해야 한다. 열두번째, 반드시 당의 민족사업에 대한 령도를 견지하고 민족문제를 해결하고 민족사업을 잘하는 능력과 수준을 향상시켜야 한다. 민족사업을 강화, 개진할 데 관한 우리 당의 중요사상은 당의 민족사업 리론과 실천의 지혜 결정체이며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의 근본적인 준칙이므로 전당은 반드시 완정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파악하고 관철해야 한다.

  습근평은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을 잘하려면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것을 당의 민족사업의 주선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화민족의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려면 여러 민족 인민들이 동고동락하고 영욕을 함께 하며 생사를 함께하고 운명을 함께 하는 공동체리념을 확고히 수립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것은 여러 민족의 근본리익을 수호하는 필연적인 요구이다. 오직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고 국가통일과 민족단결을 수호하는 튼튼한 사상면의 만리장성을 쌓으며 여러 민족이 공동으로 국가의 안전과 사회 안정을 수호해야만 각종 극단주의, 사상분렬의 침투를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고 여러 민족 인민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끊임없이 실현할 수 있으며 여러 민족의 근본리익을 실현하고 수호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필연적인 요구이다.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해야만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족분야의 위험과 도전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당과 국가의 흥성발전과 장기적인 안정에 중요한 사상적 보장을 제공할 수 있다.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것은 평등하고 단합되며 화목하고 조화로운 사회주의 민족관계를 공고, 발전시키는 필연적인 요구이기도 하다.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해야만 중화민족에 대한 여러 민족의 자각적인 동질감을 증진하고 우리 나라 민족관계 발전의 사상기초를 다질 수 있으며 중화민족의 동질감이 보다 높고 응집력이 보다 강한 운명공동체가 되도록 추진할 수 있다.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것은 당의 민족사업에서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 필연적 요구이다. 시대의 변화에 순응하고 공통성을 증진시키는 방향에 따라 민족사업을 개진함으로써 공통성과 차이성의 변증법적 통일, 민족요소와 지역요소의 유기적인 결합을 실현해야만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을 더 잘할 수 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의 민족사업의 혁신발전은 바로 정확한 것을 견지하고 낡은것을 조정하며 여러 민족 군중들의 합법적 권익을 보다 잘 보장하는 것이다. 공동성과 차이성간의 관계를 정확하게 틀어쥐고 공동성을 증진하고 차이성을 존중하고 포용하는 것은 민족사업의 중요한 원칙이다. 중화민족공동체의식과 여러 민족 의식간의 관계를 정확하게 틀어쥐여야 하고 중화민족 리익을 줄곧 첫자리에 놓고 본 민족의 의식을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에 복종시키고 봉사하도록 여러 민족을 인도해야 한다. 이와 동시에 중화민족 공동체의 전반 리익을 잘 실현하는 행정에서 본 민족의 구체적인 리익을 잘 실현하도록 해야 한다. 대한족주의와 지방민족주의는 모두 중화민족 공동체 건설에 불리하다. 중화문화와 여러 민족 문화간의 관계를 정확하게 틀어쥐여야 한다. 여러 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중화문화의 구성부분이다. 중화문화는 줄기이고 여러 민족 문화는 가지이다. 뿌리가 깊고 줄기가 튼튼해야 가지가 무성해질 수 있다. 물질과 정신간의 관계를 정확하게 틀어쥐여야 한다. 모든 개혁발전 속에서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구현하도록 의미를 부여하고 통일을 수호하고 분렬을 반대하는 의미를 부여하며 민생을 개선하고 인심을 응집시키는 의미를 부여함으로써 깨지지 않는 중화민족 공동체를 확실히 다져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화민족 공동체의식 구축은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의 강령으로서 모든 사업의 초점이 되여야 한다. 이를테면 중화민족 공유의 정신적 터전 건설을 전면 추진하고 당사, 새 중국사, 개혁개방사, 사회주의발전사 학습, 교양에서 우리 당의 백년 민족사업의 성공경험을 깊이있게 총화하고 우리 당이 민족사업 중요사상을 강화하고 개진할 데 대한 연구를 심화하며 현대문명교육을 강화하고 문명창건과 공민도덕건설, 시대의 신인 양성 등 공정을 깊이있게 실시하며 사상관념과 정신적 취미, 생활방식에서 현대화로 매진할 수 있도록 여러 민족 군중들을 인도해야 한다. 국가통용언어문자를 널리 보급하고 여러 민족의 언어문자를 과학적으로 보호하며 소수민족언어문자에 대한 학습과 사용을 존중하고 보장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여러 민족이 함께 사회주의 현대화에 들어서도록 다그쳐야 한다. 차별화 된 구역 지원정책을 완비화하고 민족지역의 전면적인 개혁개방의 심화를 지지하며 자아발전 능력을 제고해야 한다. 민족지역은 타고난 자원과 발전조건, 비교우세 등 실제에 립각해 새 발전단계를 틀어쥐고 새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새 발전구도에 융합하고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며 공동부유를 추진하는 착안점과 주력점을 잘 파악해야 한다. 여러 민족 지역 기반시설 건설과 산업구조 조정의 지지 강도를 강화하고 경제, 사회 발전과 생태문명건설의 전반 포치를 최적화하며 여러 민족 군중들의 획득감과 행복감, 안전감을 부단히 증강해야 한다. 민족지역을 도와 빈곤해탈 공략성과와 향촌진흥간의 효과적인 접목을 실현함으로써 농업, 축산업의 고품질과 고능률 발전, 향촌의 살기 좋고 사업하기 좋은 환경, 농민, 목축민의 부유와 풍요로움을 추진해야 한다. 변경의 개방개발정책체계를 완비화하고 변경의 안정과 흥변부민 행동을 깊이있게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여러 민족간의 교제, 교류 융합을 촉진해야 하고 각이한 민족과 지역의 실제를 충분히 고려하여 도시, 농촌 건설계획과 공중봉사 자원배치를 통괄하며 정책조치를 완비화하고 환경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공간, 문화, 경제, 사회, 심리 등 다분야에서 여러 민족의 전방위적인 융합을 점차 실현해야 한다. 민족단결진보 건설활동을 깊이있게 전개하고 내포를 심화하고 형식을 풍부히 하며 방법을 혁신하는 데 힘써야 한다.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다지는 선전교육의 일상화 기제를 구축하고 이를 간부교육, 당원교육, 국민교육 체계에 편입시키며 사회선전교육을 잘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민족사무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 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각이한 지역과 민족간의 실제에 근거하여 공평, 공정을 원칙으로 삼으며 구역화와 정밀성을 부각시키고 특정지역, 특수문제, 특별사항을 상대로 차별화 구역지원정책을 보다 더 많이 제정, 실시해야 한다.

  여러 민족 군중들의 합법적 권익을 법에 따라 보장하고 민족요인으로 일어난 사건을 법에 따라 적절하게 처리하며 법에 따라 각종 불법범죄행위를 타격하고 법 앞에서 누구나 평등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민족분야의 중대위험부담을 단호히 방지해야 한다. 의식형태 진지를 잘 수호하고 민족요인과 관련된 의식형태문제를 적극적이고 적절하게 처리하며 민족분렬, 종교 극단사상의 위해를 계속 숙청해야 한다. 반테로 협력을 강화하고 중점 국가와 지역, 국제기구, 해외의 소수민족과 중국인 화교 군체 등에 대한 사업을 잘 전개해야 한다.

  습근평은 당의 전면 령도를 강화하고 완비화하는 것은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을 잘할 수 있는 근본적인 정치적 보장이라면서 각급 당위는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견지하며 ‘두가지 수호’를 잘하는 한편 정치적 판단력과 정치적 통찰력, 정치적 집행력을 부단히 제고하고 ‘국가의 중점’을 명기하며 주체책임을 참답게 리행하고 당의 령도를 민족사업의 전반 과정에 관통시킴으로써 당위가 통일적으로 령도하고 정부가 법에 따라 관리하며 통일전선사업부문에서 인솔하고 조률하며 민족사업부문이 직책을 리행하고 각 부문이 협력하며 전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구도를 형성해야 하며 기층민족사업기구 건설과 민족사업 력량을 강화함으로써 기층민족사업의 능률적인 운행을 확보해야 하며 새시대 좋은 간부의 표준을 견지하는 한편 당의 집중통일령도를 수호하는 태도가 각별히 단호하고 시비를 명확히 가리며 립장이 각별히 뚜렷하고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다지는 행동이 각별히 단호하며 여러 민족 군중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각별히 진지한 민족지역 간부대오를 힘써 건설함으로써 각급 령도권이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책임감 있는 간부의 손에 장악되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조건이 어려운 지역에서 사업하는 일선 간부들을 중시하고 관심하고 보살피며 보다 더 많은 우수인재를 유치해야 한다. 소수민족간부를 양성하고 활용하는 것을 중시하고 정치가 탄탄하고 책임감이 강한 훌륭한 소수민족간부를 충분히 신뢰하고 중임을 떠맡겨야 한다. 민족지역 기층정권 건설을 강화하고 기층 기반을 다지며 당의 민족리론과 민족정책을 기층에서 알고 민족사업을 기층에서 틀어쥐도록 확보해야 한다.

  리극강 총리는 회의를 사회할 때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은 우리당의 백년 민족사업의 빛나는 려정과 력사 성과를 전면 회억하고 당면 당의 민족사업이 직면한 새 정세를 심층 분석했으며 민족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할 데 대한 우리 당의 중요사상을 체계적으로 해석했다고 말했다.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주선으로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할 데 관한 지도사상과 전략목표, 중요과업, 정책조치를 명확히 제출하고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을 잘하기 위해 전진방향을 가리켜주었으며 근본지침을 제공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은 아주 강한 정치성, 사상성, 리론성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리극강 총리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은 당의 국정운영 방략의 민족사업분야에서의 집중적인 구현이라고 강조했다. 리극강 총리는 참답게 학습하고 터득하며 ‘네가지 의식’ 증강, ‘네가지 자신감’ 확고화, ‘두가지 수호’를 관철하며 자각적으로 사상과 행동을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 정신과 통일시키고 현지 본 부문의 실제와 결부시켜 제반 과업을 관철,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왕양은 총화발언에서 포부가 원대하고 사상적 깊이가 심원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은 새시대 민족사업이 어떤 기치를 들고 어떤 길을 걸을지에 대한 중대한 문제에 대해 과학적인 답안을 내놓았다며 총서기의 연설은 당의 민족사업 실천의 최신 총화이자 맑스주의 민족리론의 중국화의 최신 성과이며 새시대 민족사업의 근본지침이라고 강조했다. 민족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할 데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사상을 완정하고도 정확하게 전면 파악하고 핵심요지와 정신적 실질, 풍부한 함의, 실천요구를 깊이있게 리해해야 한다. 당의 백년 분투려정으로부터 출발해 현단계 민족사업의 력사적인 위치와 중요한 사명을 파악하고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구축할 데 대한 력사적 필연성, 극단적 중요성, 현실적 대상성을 깊이있게 인식하여 민족사업에 대한 인식을 민족사업 제반 분야 전 과정에 관통시켜야 한다. 왕양은 회의정신 관철을 중요정치과업으로 삼고 다양한 형식의 학습과 강습, 선전과 강연 활동을 조직하며 실제와 결부해 실시의견을 연구, 제정하고 령도를 강화하며 책임을 엄격히 하고 조률과 감독조사를 강화하는 등 당중앙의 결책,포치를 실제에 잘 관철할 것을 각 지 각 부문에 요구했다.

  중공중앙정치국 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이며 전국인대상무위원회 관련 지도동지 그리고 국무위원, 최고인민법원 원장, 최고인민검찰원 검찰장, 전국정협 관련 지도동지들이 회의에 참가했다.

  각 성과 자치구, 직할시, 신강생산건설병퇀 당정 주요책임동지, 민족사업 담당책임동지, 단독 경제 계획 시행도시와 자치주 당위 주요책임동지,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관련 인민단체, 중앙군사위원회 기관 관련 부문 주요책임동지, 관련 금융기구와 기업, 군대 관련 단위, 관련 연구기구 책임동지들이 회의에 참가했다. 회의는 화상형식으로 열렸고 각 성과 자치구, 직할시, 신강생산건설병퇀에 분회장을 설치했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