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주석, 브릭스국가 지도자 제13차회의에 참석 중요한 연설 발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9.10일 14:58
  브릭스 국가 지도자 제13차 회의가 9일 저녁 화상방식으로 진행되였습니다. 중국 습근평 국가주석, 남아프리카 라마포사 대통령, 브라질 보우소나루 대통령, 로씨야 뿌진 대통령이 회의에 참석하고 인도 모디 총리가 회의를 사회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올해는 브릭스국가 협력 15주년이 되는 해라고 말했습니다. 15년간 5개 나라는 개방포용, 평등상대를 견지하고 전략소통과 정치적 신뢰를 증진했으며 사회제도와 발전의 길을 서로 존중했고 나라간 교류를 유지하는 정확한 방식을 끊임없이 탐구해왔습니다. 또한 실무혁신과 협력상생을 견지하고 발전정책을 접목했으며 상호 보완의 우세를 발휘해 여러 분야의 실무적 협력을 착실히 추진하고 공동발전의 길에서 힘차게 나아가고 있습니다. 공평정의를 견지하고 함께 성취를 이루도록 견지해왔으며 다각주의를 견지하고 글로벌 관리에 참여하여 국제무대에서 홀시할 수 없는 중요한 력량이 되였습니다. 올해 들어서 다섯개 나라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전염병 상황의 영향을 극복하면서 브릭스 국가협력의 발전추세를 추진하여 많은 령역에서 새 진전을 가져왔습니다. 사실이 증명하다싶이 그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은다면 브릭스 협력은 더 안정적이고 오래갈 수 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손잡고 브릭스 협력을 추진하고 공동도전에 대응하자”는 제목으로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당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전염병이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경제복구는 어려움에 봉착하고 국제질서의 변화발전도 심각하고 복잡하다고 말했습니다. 도전에 직면해 브릭스국가들은 감당력을 발휘하면서 세계평화와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기여를 하고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해야 합니다.

  우리는 진정한 다각주의 실천을 추진하고 유엔 헌장 취지와 원칙을 고수하며 유엔을 핵심으로 하는 국제체계와 국제법을 기반으로 한 국제질서를 수호해야 합니다.

  우리는 전세계 단합 방역을 추진하여 전염병 상황에 손잡고 대응하고 과학적인 기원조사를 견지하며 정치화와 오명화를 반대하고 합동 예방통제를 강화하며 백신을 전세계 공공제품으로 하여 연구개발과 생산, 공평 분배를 추진해야 합니다.

  우리는 개혁혁신성장을 추진하고 세계경제의 평온한 복구에 조력하며 세계무역기구를 초석으로 하는 다각무역체제를 수호하고 과학기술발전의 최신성과가 모든 나라에 혜택을 주도록 하며 경제 글로벌화가 개방, 포용, 보편적 특혜, 균형, 상생의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추진해야 합니다.

  우리는 공동발전을 추진하고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견지하며 2030년 지속가능발전 의정을 전면적으로 실시해야 합니다. 공통하면서도 구별이 있는 책임원칙에 따라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친환경 저탄소 전환을 추진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공동 건설해야합니다.

  습근평 주석은 당면 정세에서 우리는 신념을 확고히 하고 단합을 강화하여 브릭스 실무협력이 더 질 높은 발향으로 전진하도록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다섯가지 창의를 제기했습니다.

  첫째, 어려움속에서의 일심협력을 견지하고 공중보건협력을 강화하길 희망합니다. 맡은바의 정치적 감당력으로 서로의 방역 노력을 지지하고 전염병상황 정보를 공유하며 방역경험을 교류해야 합니다. 백신의 공동 연구개발, 협력생산, 표준 상호 인정 등 분야에서 실무협력을 전개하고 브릭스국가 백신 연구센터가 온라인에서 조속히 가동되도록 추진해야 합니다. 전통 의약협력을 강화하여 전염병 상황 대처에 더 많은 수단을 제공해야 합니다.

  둘째, 공평을 견지하면서 백신 국제협력을 강화하길 희망합니다. 중국은 수요가 있는 나라에 백신과 상응한 기술지지를 제공하여 백신의 공평 분배를 추진하고 전세계 방역협력을 강화하는데서 적극적인 기여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중국은 100여개 나라와 국제기구에 10억회분의 백신과 원액을 제공했으며 올해안으로 대외에 20억회분의 백신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나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실시계획”에 1억딸라를 기증하는 토대에서 년내에 발전도상나라에 1억회분의 백신을 무상 기증할 것을 선포합니다.

  셋째, 호혜상생을 견지하고 경제협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2025년 브릭스국가 경제동반자전략”을 관철하고 무역과 투자, 과학기술혁신, 친환경 등 령역의 협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중국은 브릭스국가 기후변화대응 고위급 회의와 브릭스국가 지속가능발전 빅데이터론단을 개최할것을 창의합니다. 신 개발은행의 회원확대사업이 실질적 진전을 가져오는것을 환영하며 회원국 발전과 글로벌경제의 금융사무면에서 개발은행이 보다 큰 역할을 발휘하길 기대합니다. 브릭스국가 관련부문과 공상업계가 이미 가동된 브릭스국가 새 공업혁명 동반자관계 하문 혁신기지에 적극 참가하는것을 환영합니다.

  넷째, 공평과 정의를 견지하고 정치안전분야의 협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브릭스 전략동반자관계를 다지고 각자의 핵심리익문제를 상호 지지하며 주권과 안전, 발전리익을 공동 수호해야 합니다. 외장회담과 안전사무 고위급 대표회의 등 기제를 활용하고 중대한 국제와 지역문제에서 상호립장을 조율하고 브릭스국가의 발언권을 강화해야 합니다.

  다섯째, 서로 학습하고 인문교류와 협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중국은 브릭스국가 직업교육련맹을 건립하고 직업기능경기를 진행할것을 창의합니다. 중국은 브릭스국가 국정운영 세미나와 인문교류론단을 진행할것이고 5개국 언론 온라인 양성반을 개설할것입니다. 래년초 주최하는 북경 동계올림픽과 동계 장애인 올림픽을 통해 브릭스국가 등 세계각국 선수들이 훌륭한 성적을 거두길 바랍니다.

  습근평 주석은, 브릭스협력을 추진하는 도로에서 우리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발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공동 노력하에 브릭스기제가 보다 활발한 양상과 활력을 자랑하리라 믿어마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은 래년에 브릭스국가 의장국을 맡게 되고 브릭스국가 지도자 제14차 회의를 주최하게 된다고 소개했습니다. 중국은 브릭스국가와 함께 제반 령역에서의 협력을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보다 밀접하고 실무적인 동반자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공동 도전에 대응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개척할것입니다.

  5개국 지도자들은 “브릭스 15주년: 협력을 전개하고 연속성을 추진하며 공동인식을 다지자”는 주제를 둘러싸고 교류를 진행하고 “브릭스국가 지도자 제13차 회의 뉴델리 선언”을 채택했습니다.

  5개국 지도자들은 브릭스를 창립해서 15년동안 이룩한 성과를 충분히 긍정하고 전례없는 도전과 복잡한 국제 정세하에서 5개국은 신종 코로나 전염병사태에 공동대응하고 제반 령역의 협력을 추진하는 면에서 풍성한 성과를 이룩하고 신흥경제체의 지위를 격상시켰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브릭스 전략동반자관계를 심화하고 브릭스협력에서 보다 많은 실무적 협력을 가져오기 위해 공동 노력해야 한다고 인정했습니다. 5개국 지도자들은, 글로벌 방역사업을 추진하고 바이러스 근원추적 정치화를 반대하며 공공보건위생과 백신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고 백신의 공평성과 보급성 그리고 세계경제의 회복을 추진하고 2030년 지속가능 발전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힘다할것이라고 표했습니다. 각측은, 다각주의와 국제관계 기본준칙을 지지하고 일방주의와 패권주의를 반대하며 각국의 독립과 주권, 평등을 상호존중하고 중대한 국제와 지역문제에서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고 재언명했습니다. 그리고 기후변화 대응문제에서 합력을 형성함으로써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 사업을 힘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인정했습니다. 브라질과 로씨야, 인도, 남아프리카는 중국이 주최하는 북경 동계올림픽, 동계 장애인 올림픽과 2022년 브릭스 의장국사업 그리고 브릭스국가 지도자 제14차 회의를 지지한다고 표했습니다.

  5개국 지도자들은 또 브릭스국가 관련기제 책임자들의 사업보고를 청취했습니다.

  정설상, 양결지, 왕의, 하립봉 등이 회담에 참가했습니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친이 치매를 앓았었던 방송인 '이상민'이 경도 인지장애를 진단받아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 에서는 김승수와 이상민이 병원을 찾아 치매검사를 받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상민은 '치매'를 걱정하는 김승수를 따라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ASOIF, 세계륙상련맹 올림픽상금에 우려 표시

ASOIF, 세계륙상련맹 올림픽상금에 우려 표시

하계올림픽 국제종목국제련맹련합(ASOIF.이하 '하계올림픽협회')은 4월 19일 세계륙상련맹이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기로 한 최근 결정에 대해 우려를 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4월 10일, 세계륙상련맹은 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선수에게 포상금을 수여

삼림, 초원, 강, 호수… 이런 자연자원에 '호적' 생겨

삼림, 초원, 강, 호수… 이런 자연자원에 '호적' 생겨

자연자원부는 4월 22일 우리 나라의 자연자원 권리확인등기(确权登记)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데 약 100개 중점구역에 대한 공고 및 등록이 완료되였다고 밝혔다. 자연자원 통합권리확인등기 수류, 삼림, 산령, 초원, 황지, 갯벌, 해역, 무인도, 매장량 확인 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