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재테크/창업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성,고차원 인재와 팀 유치 단위에 50만~200만원씩 보조!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9.15일 11:40
최근, 길림성인력자원사회보장청은 2021년 길림성 고용주체의 고차원 인재와 팀 유연성 유치 보조금 신고 지침을 발표했다. 우리 성은 2021년 유연성 인재 유치 고용주체 단위 5~10개에 각각 50만~200만원씩 보조할 계획이다.

기본 정의: 고용주체, 유연성 인재와 팀 유치에 대한 정의

(1) 고용주체 단위. 고용주체 단위는 길림성 내에 등록하고 독립 법인자격을 가지며 설립 기간이 1년 이상인 국유, 민영과 국내 자본이 지배하는 기업 및 길림성 내 대학교(원, 소), 과학연구 기구, 교육 위생, 사회 써비스 등 사업단위를 말한다.

(2) 유연성 인재. 주로 길림성 내 고용주체 단위가 성외 인재의 인사, 당안, 호적, 사회보장 등 관계를 바꾸지 않는 전제에서 ‘모든 것을 바라지 않지만 필요한 것만을 원하는 것’을 견지하고 겸직, 기술 지도, 기술 상담 등 형식을 통해 유연성 있게 유치하는 고차원 인재를 말한다.

(3) 인재와 팀. 주로 고용주체 단위가 채용, 협력, 기술 자문 등 유연한 방식으로 중점적으로 유치하는 국내외 최첨단급(顶尖型, A급), 국가급 리더형(领军型, B급)과 그가 만든 팀을 말한다.

신고 조건: 신고 단위 및 단체, 7가지 조건 갖추어야

1. 인재와 팀 구성원은 좋은 정치 사상 소양을 가지고 당의 로선 방침과 정책을 옹호해야 한다. 좋은 직업도덕과 강한 창의력을 갖추어야 한다. 지능 써비스를 전개하는 데 필요한 신체적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2. 인재와 팀의 핵심 구성원은 국내외 최첨단급 인재, 국가급 리더형 인재(우리 성의 B급과 이상의 고차원 인재에 해당)가 되여야 한다.

3. 인재와 팀의 핵심 구성원들은 매년 고용주체 단위에서 근무하는 시간이 30일 이상이고 팀 구성원들은 고용주체 단위에서 근무하는 시간이 루계로 120일 이상이며 고용주체 단위의 년도 업무목표나 업무임무를 완수할 수 있으며 현저한 업무효과가 있어야 한다.

4. 인재와 팀은 반드시 고용주체 기구와 3년 이상의 업무 협의, 방안 또는 채용계약(보조금 신고 시에 협력기간 내여야 한다)을 체결하고 협력 방식, 협력 내용, 협력 목표, 협력 기간 등에 대해 구체적인 채용협의서를 체결해야 한다.

5. 고용주체 단위는 구체적인 학과 건설, 인재 육성(학술 기술 골간 또는 박사, 석사 연구생 육성 지도), 중대 과제 또는 신제품 연구개발 프로젝트가 있어야 하고 매년 500만원 이상의 경비 투입(인문 사회과학류는 적당하게 낮출 수 있다)과 기타 해당하는 과학연구 조건이 있어야 한다.

6. 고용주체 단위는 실제적으로 인재의 개인 년봉을 30만원 혹은 그 이상 지급하거나 구성원의 보수를 합쳐 100만원 혹은 그 이상(재정 전액 지급하는 사업단위는 포함하지 않음)을 지급해야 한다.

7. 고용주체 기구가 인재 및 단체와 협력 이후 경제효익과 사회효익이 뚜렷해야 한다. 흡수 또는 취업촉진 효과가 뚜렷하고 영업수입이나 납세 한도의 년간 성장률이 20% 이상이여야 한다.

보조금 대상 및 금액: 유연성 인재 유치 고용주체 단위에 50만~200만원 지원

보조금 대상은 길림성 내 고용주체 단위로, 2021년 유연성 인재 유치를 위한 고용주체 단위 5~10개에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인당 50만~200만원씩 지원한다. 고용주체 단위가 유연성 있게 유치한 최첨단형 인재, 리더형 인재와 팀은 혁신 플래트홈을 구축하여 장소, 설비, 연구 개발, 급여 장려 등에 대한 투자를 통해 자금 지원을 한다.

신고 범위: 아래 범위 내에서 유연성 있게 유치된 인재와 팀에 중점 보조금을 준다

1. 기초과학 리론 연구에서 중대한 발명, 발견과 혁신 성과를 얻었고 국내외 동종류 업계의 인정을 받은 학과, 분야 또는 업계의 획기적인 발전에 중대한 추진 역할을 한 인재와 팀.

2. 국제적으로 선진적이고 국내에서 앞장서거나 국내 공백 프로젝트를 메울 수 있는 핵심 기술을 가지고 일정한 시장 잠재력을 가지며 산업화 생산을 할 수 있고 우리 성 산업 발전의 방향에 부합되는 인재와 팀.

3. 공정 기술 연구개발 응용에서 중요한 체계적, 혁신적 성과를 취득하고 중대한 난관공략 프로젝트와 중점 공정 실시중의 관건적인 기술난제를 해결하여 우리 성의 산업 업그레이드와 개조에 중대한 기여를 한 인재와 팀.

4. 과학기술 성과 전환과 첨단기술 산업화에서 개인 또는 팀을 이끌고 뚜렷한 기여를 하고 과학기술 성과 전환 또는 기술 이전과 응용을 보급하여 현저한 경제, 사회와 생태 효 익을 창출한 인재와 팀.

5. 현대 관리와 체제 개혁에서 개척 혁신하고 해당 기업을 이끌어 성공적으로 새로운 돌파와 발전을 실현하며 국내 동종 업계에서의 종합 경쟁력이 선두를 달리고 산업 발전을 추진하는 데 관건적인 역할을 한 인재와 팀.

6. 기타 기술, 성과, 프로젝트를 가지고 우리 성에서 과학기술 성과 전환을 실시한 인재 와 팀.

전성 각 지역, 각 단위 (부문)에서는 통지를 받은 후 2021년 9월 24일까지 신고 작업을 조직할 수 있다. 신고자료 관련 첨부 파일은 성인력사회보장 포털 사이트(http://hrss.jl.gov.cn/)의 ‘공지’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최근 임신한 이은형이 깡총이(태명)에 대한 미안함에 눈물을 흘렸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2' 에서는 개그맨 부부 이은형과 강재준 부부가 임신에 대한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다. 결혼 후 7년만에 부부는 최근 임신 소식을 전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최근 배우 선우은숙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유영재가 파경을 맞이한 가운데, 각종 폭로로 인한 의혹이 발생해 대중들에 충격을 주고 있다. 먼저 두 사람은 결혼 1년 6개월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이혼발표 당시에는 '성격차'로 보도됐으나, 이후 유영재에게 사실혼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