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성, ‘림장제' 전면 실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9.15일 16:30
9월 13일, 길림성당위 판공청 성정부 판공청에서는 ‘길림성 림장제 전면 추진 실시 방안’을 (이하 ‘방안’ 으로 략칭)을 발표했다.

이 ‘방안’에  2021년 말까지 길림성은 전면적으로 성, 시, 현, 향, 촌 5 급 림장제 조직체계를 구축하게 된다고 명확히 제기한 점이 주목된다. ‘14차 5개년 계획’말까지 전 성의 삼림피복률은 45.8%, 초원의 종합 식(植)피복도는 72.3%로, 자연습지의 유효보호률은 50%로 제고할 것이다.

2035년까지 건강하고 안정적이며 고효률적인 삼림, 초원, 습지 생태계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산림과 초원의 고품질 보호 및 발전 시스템을 형성하며 생태 류역의 체계성, 련결성, 보완성을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생태상황을 전반적으로 량순환에 진입시켜 아름다운 길림 목표를 총체적으로 실현할 것이다.

5급 림장제 어떻게 분공하는가?

‘방안’은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성, 시, 현 3 급에 총림장을 설치하여 당위, 정부의 주요 책임자들이 담당한다. 부총림장을 설치하여 당위와 정부의 해당부문 책임자가 담당한다. 구역림장을 설치하여 당위와 정부 기타 관련 책임자들이 담당한다.

향급에는 림장을 설치하여 당위와 정부의 주요책임자들이 담당한다. 부림장을 설치하여 정부 해당 부문 책임자가 담당한다.

촌 (지역사회)에서는 실정에 근거해 림장을 설치하는데 촌 (지역사회) 지부서기와 촌 (주민) 위원회 주임이 담당한다. 촌 (지역사회) 이하 에서는 삼림초원자원상황에 근거해 몇개의 관리보호격자를 나누어 격자장(网格长)과 순시원을 설치한다.

국유림업국, 삼림경영국은 현급의 기구 설치를 참조해 본 단위의 주요 책임자가 총림장을, 분관 책임자가 부총림장을, 기타 해당 책임자가 지역림장을 맡는다. 주요책임자는 동시에 본 단위 시업구 소재지의 부총림장을 겸임한다.

각 성직속 보호지는 실제 상황에 근거해 림장 제도를 수립하고 국유림업국, 삼림경영국을 참조해 설치한다. 기타 보호지는 예속관계에 근거해 실시한다.

임무 1: 삼림초원자원 생태보호를 강화

생태강성 건설, 생태안전 유지, 록색미형상 제고, 가지속발전임무 추진 요구를 중심으로 우리 성의 생태기반을 튼튼히 다지고 삼림초원자원 보호관리능력을 향상시킨다. 정부의 삼림, 초원, 자원 보호, 발전 목표 책임제를 엄격히 집행하고 지방 정부의 중대한 삼림초원 유해생물재해 예방퇴치 책임제를 실시하며 천연림 보호 복구와 삼림초원 방화 지방행정수비장 책임제를 리행한다.

삼림, 삼림, 초원 보유량이 감소되지 않도록 확보하고 삼림피복률, 삼림축적량, 초원종합식피면적의 안정적인 성장을 확보하며 삼림 초원 화재 방지, 삼림과 초원의 유해생물 예방 목표임무의 실시를 보장하고 삼림과 초원 자원을 절약하며 집약적, 과학적으로 합리하게 리용하도록 촉진한다.

임무2: 삼림초원자원 생태회복 강화

세번째 십년 친환경미길림대지행동을 착실히 추진하고 중대한 생태보호 복원 프로젝트를 선도로 하여 2021년—2025년 에는 ‘총량 확대, 록색량 증가’에 진력하고 생태 ‘포화’ 상태로 진군함으로써 ‘5년 길림성 대지 록색 증가’를 실현한다. 2026년—2030년에는 ‘품질향상, 수준향상"에 진력하고 정밀하게 친환경미를 제고하는 행동을 실시하며 전 성이 더욱 푸르고 아름다우며 생태가 지속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추동하여 삼림초원복원 생태구도를 초보적으로 구축한다.

임무3: 삼림초원자원에 대한 감독과 측정을 강화한다.

행정구획과 삼림 초원 자원 분포 상황 구역 획분에 결합시켜 중점지역의 실시간 감독관리와 일반지역에서의 정시 조사통제 및 전반 지역에서의 효과적인 관리통제를 실시한다. 각 급 림장과 순시원은 각자 자기의 직책을 다하는데 림장은 대사를 총괄하고 격자장과 순시원은 말단 관리의 구체적인 일을 틀어쥐여 삼림과 초원 자원의 격자화 관리 보호를 실행하고 ‘마지막 1 키로미터’ 를 뚫는다. 대중과 사회기구, 단위의 참여경로를 넓히고 삼림초원자원 관리보호의 사회참여도를 높인다. 삼림자원감시측정대오의 능력건설을 강화하고 감시측정효률과 감시측정수치의 준확성을 제고하며 점차적으로 전 성의 삼림초원자원관리 ‘한장의 그림’, ‘한세트 수자’의 동태감시측정체계를 구축한다.

정보화 감시측정수단을 풍부히 하고 과학기술 투입을 늘이며 중대하고 관건적인 기술에 대한 과학기술 난제 해결을 강화하고 삼림, 초원, 습지 자원 보호를 위주로 하는 관건기술연구, 특히는 원격탐사, 지리정보,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모바일 인터넷 등 첨단기술을 중점적으로 연구하여 삼림, 초원 자원에 대한 동태 감측 정보화 수준을 향상시킨다.

임무4: 삼림초원 관리체제 개혁을 심화

우리 성의 국유림구, 국유림장과 집체삼림 소유권제도 개혁성과를 공고히 하고 각급 정부의 주체기능을 다지는 한편 록색부민산업을 적극 발전시키고 생태산업화와 산업생태화를 적극 추진하며 청산 록수가 금산 은산이라는 발전 경로를 넓힐 것이다. 림업, 초업 조직과 관리체계를 합리적으로 조절하고 림업, 초업 자원이 풍부한 지구에서는 림업, 초업 사업기구의 설치를 강화한다. 성, 시, 현 3 급 삼림초지부문은 자체의 실제와 결부하여 림장제 업무기구의 설치를 강화하고 구체적인 업무직책을 명확히 하며 업무력량을 완비하고 강화한다.

향진 종합서비스센터의 삼림초지 업무 력량과 능력 건설을 강화하고 전문 직원을 배치하여 직무수행에 필요한 업무조건을 개선하고 삼림초지 기층관리보호대오의 훈련과 일상 관리를 강화하여 림장제의 말단이 확고하고 유력하게 실행되도록 확보한다.

삼림초지행정집법체제를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삼림초지행정집법대오를 통합하며 현급 이상 삼림초지행정집법 책임주체와 실시주체를 구체화하고 향급정부에 삼림초지행정집법 직책을 리행하도록 권한부여 (위탁) 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림장 + 검찰장', '림장 + 경찰' 및 '일림일경(一林一警)' 등 협력 모델의 내포와 외연을 부단히 확대하여 림초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수준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킨다.

来源:中国吉林网

편역: 길림신문 리전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