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조선
  • 작게
  • 원본
  • 크게

신해혁명 110돐 기념 대회 북경서 성황리에 거행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1.10.12일 03:11
습근평 중요연설 발표

리극강 률전서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참석 왕양 사회

[북경 10월 9일발 신화통신] 신해혁명 110돐 기념 대회가 9일 오전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성황리에 거행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회의에서 중요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올해는 신해혁명 110돐이 되는 해이자 중국공산당 창건 100돐이 되는 해로서 중국인민은 현재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기세 드높이 나아가고 있다. 이같이 중요한 시각에 우리는 성대한 대회를 열고 손중산 선생 등 혁명 선구자들의 력사적 공훈을 기리는 것은 중화진흥을 위해 싸운 그들의 초지일관의 숭고한 정신을 학습, 선양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해 공동으로 분투하도록 국내외 중화 아들딸들을 단합하고 격려하기 위해서이다.

리극강, 률전서,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이 대회에 참가했다.

인민대회당 대강당은 분위기가 장중하고 열렬했다. 주석대 웃쪽에는 ‘신해혁명 110돐 기념 대회’ 표지가 걸려있고 스크린 정중앙에는 손중산 선생의 화상이 걸려져있었으며 량켠에는 10폭의 붉은기가 꽂혀져있었는데 그 우에 쓰여진 ‘1911’, ‘2021’ 표어가 유난히 눈에 띄였다.

오전 10시 대회가 시작되였다. 전원이 기립해 국가를 높이 불렀다.

열렬한 박수소리 속에서 습근평 총서기가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손중산 선생은 위대한 민족영웅이며 위대한 애국주의자, 중국민주혁명의 위대한 선구자라고 말했다. 손중산 선생과 신해혁명 선구자들은 중화민족의 건립을 위해 천추에 길이 빛나는 공적을 남겼고 신해혁명 전장에서 영용히 싸우다 장렬히 희생된 지사들은 청사에 길이 이름을 남겼다. 신해혁명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로정에 우뚝 솟은 하나의 영원한 리정표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공산주의자들은 손중산 선생의 혁명위업의 가장 굳센 지지자이며 가장 충성스러운 협력자, 가장 충실한 계승자로서 손중산 선생과 신해혁명 선구자들의 위대한 포부를 부단히 실현하고 발전시켜왔다. 손중산 선생의 중화진흥을 위한 간절한 숙원, 신해혁명 선구자들의 중화민족 발전을 위한 아름다운 동경 그리고 근대 이래 중국인민이 갈망하며 분투해온 위대한 꿈은 이미 현실로 되였거나 혹은 바야흐로 현실로 되여가고 있으며 중화민족은 일떠서던 데로부터 시작하여 부유해지고 강대해지는 위대한 비약을 이루었으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은 불가역전적인 력사적 행정에 진입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오늘 장기간의 분투를 거쳐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꿈은 보다 완비화한 제도적 보장과 보다 굳센 물질적 기반, 보다 주동적인 정신적 력량을 갖추었다. 우리는 력사를 거울로 삼고 미래를 개척해나아가야 한다.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 건설의 새로운 려정에서 력사적 사명을 감당해나아가고 력사의 주동적 위치를 장악하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력사적 위업을 부단히 추진해나아가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중국인민을 령도하여 전진하는 굳센 력량이 있어야 하며 그 력량이 바로 중국공산당이다. 중국공산당의 령도는 력사적 선택이고 인민의 선택이며 당과 국가의 근본적인 소재이고 명맥의 소재로서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의 리익, 운명과 직결된다. 새로운 려정에서 우리는 반드시 당의 전면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며 당이 전반 국면을 총괄하고 각측을 조률하는 지도핵심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당의 과학적 집권, 민주집권, 법에 따른 집권 수준을 높여야 한다. 위대한 당창건 정신을 충분히 발휘하고 당건설의 새롭고 위대한 공정을 추진해야 하며 자아정화, 자아완비화, 자아혁신, 자아제고 능력을 증강하여 중국공산당이 언제나 중국인민과 중화민족의 가장 믿음직한 핵심으로 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함에 있어서 로선은 가장 근본적인 문제이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유일하고 가장 정확한 로선이다. 새로운 려정에서 우리는 반드시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이를 동요시켜서는 안되며 계속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를 추진하고 의지를 개변하지 않고 로선을 개변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굳건히 다져야 한다. 중국의 발전과 진보의 운명은 자체의 손에 단단히 쥐고 있어야 한다. ‘5위1체’ 총체적 포치를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네가지 전면’ 전략적 포치를 조률적으로 추진하여 개혁과 개방 확대를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국가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하여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인민들의 새로운 기대를 만족시키고 전체 인민의 공동부유를 부단히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중국인민 자체의 분투에 의지해야 한다. 새로운 로정에서 우리는 반드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전략의 전반 국면과 세계 백년불우의 대변국을 통일 계획하고 력사적 기회를 잘 포착하며 우환의식을 증강하고 안일함 속에서 재난을 대비하며 혁명정신과 혁명투지를 갖고 많은 새로운 력사특점을 가진 위대한 투쟁을 과감히 벌여야 한다. 용감하게 투쟁에 나서고 투쟁에 능한 의지와 품격을 갖추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에 저애가 되는 모든 중대 위험부담과 시련도 이겨내며 국가 주권, 안전, 발전 리익을 단호히 수호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려면 중국인민과 중화민족은 반드시 립장을 같이하고 단결에 의지해 전진의 길에 놓인 위험부담과 시련을 극복해야 한다. 새 로정에서 우리는 반드시 애국주의정신을 힘껏 선양하고 드높은 민족적 자존감과 민족적 자신감을 수립하며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굳건히 하고 전반 중화 아들딸들의 공동분투에 긴밀히 의지하며 대단결, 대단합을 견지하고 가장 광범위한 애국통일전선을 부단히 공고히 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한편 중화민족의 모든 지혜화 힘을 결집시켜 해내외 전반 중화 아들딸들이 한마음이 되여 민족부흥 위업의 생동한 국면을 열어가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려면 안정되고 단결된 국내환경이 필요하고 평화롭고 안정적인 국제환경도 필요하다. 새로운 려정에서 우리는 반드시 평화, 발전, 협력, 상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며 글로벌 관리체계를 추진하고 완비화해야 한다. 평화, 발전, 공평, 정의, 민주, 자유라는 전인류의 공동가치를 선양하고 세계 각국 인민들의 단결을 강화하며 패권주의와 강권정치를 공동으로 반대하며 세계평화의 건설자, 세계발전의 기여자, 국제질서의 수호자가 되고 인류를 위해 새롭고 더 많은 기여를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대만문제는 민족의 약세와 혼란으로 초래된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민족의 부흥으로 해결해야 한다. 이는 중화민족의 력사발전 대세에 의해 결정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전반 중화 아들딸들의 공통의지이기도 하다. 평화방식으로 조국통일을 실현하는 것은 대만 동포들을 비롯한 중화민족의 전반 리익에 가장 부합되는 길이다. 우리는 ‘평화통일, 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기본방침을 견지하고 한개 중국 원칙과 ‘9.2공동인식’을 견지하며 량안 관계의 평화적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량안 동포들은 력사의 정확한 편에 서서 조국의 완전통일과 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영광스러운 위업을 함께 창조해야 한다. 중화민족은 분렬을 반대하고 통일을 수호하는 영광스러운 전통을 갖고 있다. 무릇 뿌리를 잊고 조국을 배반하며 국가를 분렬하는 자는 좋은 끝이 없었고 언젠가는 반드시 인민의 버림과 력사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 대만문제는 전적으로 중국 내정이고 그 어떤 외부세력의 간섭도 용인할 수 없다. 또 누구든지 중국인민이 국가 주권과 령토완정을 수호하려는 강인한 결심과 단호한 의지, 강대한 능력을 과소평가해서는 안된다. 조국 완전통일의 력사과업은 반드시 실현해야 하고 또 반드시 실현될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근대 이래 장기적이고 간고한 분투 과정을 거쳐 중국인민은 세계가 괄목할 만한 위대한 성과를 창조했고 민족부흥의 밝은 전망을 맞이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것은 전반 중화 아들딸들의 공동영광이고 전반 중화 아들딸들의 공동사명이기도 하다. 해내외 모든 중화 아들딸들이 한결 더 긴밀히 단합해 손중산 선생 등 신해혁명 선구자들의 위대한 정신을 고양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목표를 향해 손잡고 계속 분투, 전진할 것을 호소한다.

왕양이 대회를 사회했다. 왕양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은 원대한 구상, 심오한 사상을 갖고 있으며 신해혁명의 력사적 공적과 중대한 의의를 높이 평가했고 중국공산당이 손중산 선생의 혁명사업을 계승하고 인민을 단합해 끊임없이 분투한 빛나는 려정을 총화하고 신해혁명 110돐이 가져다주는 력사적 계시를 깊이 천명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연설에서 한개 중국 원칙과 ‘9.2공동인식’을 견지하고 ‘대만독립’ 분렬활동을 단호히 억제하며 국가 주권과 령토완정을 수호하려는 굳은 결심과 단호한 의지를 정중하게 선언했다. 우리는 반드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정신을 깊이 학습, 터득하고 신해혁명정신을 계승, 선양하며 중화 아들딸들의 대단결을 강화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의 전면 건설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실현을 위해 강대한 힘을 결집해야 한다.

만악상 중국국민당혁명위원회 중앙주석이 각 민주당파와 중화전국공상업자련합회를 대표하여, 만립준 중국화교련합회 주석이 각 인민단체를 대표하여 대회에서 발언했다.

북경에 있는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 중앙서기처 서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국무위원, 최고인민법원 원장, 최고인민검찰원 검찰장, 전국정협 부주석 그리고 중앙군사위원회 위원들이 대회에 참석했다.

중앙 당정군 군중단체의 각 부문과 북경시 주요관계자, 각 민주당파 중앙, 중화전국공상업자련합회 책임자와 무당파 인사 대표, 북경에 있는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위원과 부분적 인대대표, 북경에 있는 전국정협 상무위원과 부분적 위원, 민족, 종교계, 사회단체 대표, 부분적 중국주재 외국 사절들 그리고 초청을 받고 기념행사에 참가한 신해혁명 선구자 후예, 향항, 오문, 대만 관련 인사 대표와 해외 래빈, 해방군과 무장경찰부대 장병 대표, 수도 각계 군중 대표 등 3000명 가까이 되는 인사들이 대회에 참가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