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룡강의 고향사람’, 귀향창업으로 고향 건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0.15일 11:26
  최근 몇년 흑룡강성이 상업경영환경을 최적화함에 따라 과거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성공을 거둔 많은 룡강인들이 고향의 투자유치정책과 애향심에 끌려 고향으로 돌아와 사업을 벌리며 고향에서의 새로운 발전을 꾀하고 있다.

  ‘꽃’ 피는 민박업

  목단강시 서안구 해남조선족향 중흥촌의 민족특색이 다분한 농가정원과 논밭에 설치된 관광다리가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특색 민박’, 밭머리 기차 등이 룡강특색의 민속촌에 아름다운 풍경을 더하고 있다.

  “마침 주말이라 아이들을 데리고 놀러나왔습니다. 모두가 이곳에 와 볼만하고 조선족 특색의 미식도 있다고해서 지체 없이 달려왔습니다”. 목단강시내에 살고있다는 진선생은 이날 중흥촌의 한춘산 씨네 민박에 들었다.

  한춘산 씨는 2012년 중흥촌에서 모셔 온 인재이자 비교적 일찍 귀향하여 민박업에 뛰여든 귀향창업자이다. 북경에서 고향으로 돌아온 한춘산 씨는 룡강 특유의 자연경치에 높은 점수를 매겼다. “어릴때 중흥촌에서 자랐습니다. 이곳은 산 좋고 물 좋으며 민풍민속이 순박하기에 민박업을 펼치기에 아주 적합합니다”며 한춘산 씨는 긍지감에 넘쳐 말했다. 현재 중흥촌은 가정민박, 전원집중식 민박과 봉열자동차숙영지 민박 등 총 36개 민박이 있으며 일평균 600여 명을 접대할수 있다.

  봄에는 낚시를 할수 있고 가을에는 여러 가지 과일이 농가정원에 넘친다. 여름에는 시원해 피서하기 좋으며 겨울에는 하얀눈에 뒤덮인 스키장도 있다. 현재 중흥촌은 흑룡강성 동남부에서 가장 특색있는 민속관광, 휴가 집결지로 자리매김해 성내외의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전자상거래로 걷는 치부의 길

  “고향을 선택한데는 흑룡강의 정책적 우세와 량호한 상업경영환경이 리유입니다”. 흑룡강에서 태여나고 자란 북경기시전매그룹(北京起时传媒集团) 창시인 시봉헌(时凤轩)씨는 룡강의 전자상거래 발전전망이 밝다고 한다.

  2106년 인터넷 쇼핑 방송이 갓 시작될 때 시봉헌 씨는 기회를 다잡고 북경에서 기시전매그룹을 설립하였다. 이 회사는 ‘왕훙’메니저와 연예인메니저, 미니영상전자상과 음악제작과 발행업무를 취급하는 회사이다. 그룹 산하에 5개 회사가 있으며 가맹 파트너가 16개에 달하며 현재 2만 여명 그룹 소속 유튜버들이 화산, 더우인 등 플랫폼에서 활약하고 있다.

  2019년 탕원현 당위 현정부의 투자유치를 통해 시봉헌 씨는 고향에 돌아와 ‘기시 라이브 전자상거래 공유기지’를 설립하고 라이브 방송+전자상거래, 라이브 방송+문화관광, 라이브 방송+취업 등 여러 가지 형식을 통해 현지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인터넷 쇼핑 생방송을 추진함으로써 현역경제에 능력과 에너지를 부여하였다.

  “흑룡강은 러시아와 이웃하고 있어 국제전자상거래시장의 전망이 밝습니다”고 시봉헌 씨는 말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북대창’인 흑룡강은 인터넷 쇼핑 생방송에 독특하고 풍부한 상품을 제공한다고 했다. 흑토지의 농산품이 있는가하면 흑연 등 자원개발산업이 있고 북약, 석화제품 등 전통산업도 있다. 게다가 스마트제조, 빙설제품 등 신흥산업도 있다. 이밖에도 우리 성 특유의 북국의 경치 역시 인터넷 쇼핑 생방송에 아름다운 배경경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시봉헌 씨는 전했다.

  가장 우수한 창업생태 구축

  얼마전 ‘흑룡강사람 귀향 창업교류 플랫폼’이 정식 가동했다. 큐알코드를 스캔해 플랫폼에 들어가면 귀향 신청 입구, 창업지도, 금융지지, 관련 정책 등 여러 가지 코너가 일목료연하게 분류되여 있어 귀향창업 의향자들에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흑룡강성취업창업12조정책조치’, ‘방역통제와 안정적인 취업을 총괄적으로 추진할데 대한 약간의 조치’, ‘고등교육기간 졸업생들의 자주적 혁신창업을 지지할데 대한 조치’...흑룡강성이 련이어 출범한 이런 조치들은 ‘룡강 고향사람’들의 귀향창업에 량호한 정책적 환경을 마련하였다.

  “창업자들에게 전시 및 교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은 자원 매칭을 추진하는 유효한 조치입니다”. 인력자원 및 사회보장청 관련 책임자에 따르면 최근 몇년 흑룡강성 인력자원 및 사회보장청은 창업자들의 교류를 추진하기 위해 여러 부문과 손잡고 많은 업무를 진행하였다. 2020년 제1회 룡창배(龙创杯) 창업혁신대회를 개최, 이번 대회에서는 천 여개 창업프로젝트를 유치하고 대량 창업자들이 참여하였으며 룡창배 창업혁신대회를 바탕으로 창업브로젝트전시교류, 투자 및 융자 매칭 등 행사를 전개해 량호한 효과를 가져왔다.

  한편 흑룡강성은 올해 제2회 룡창배대회 준비 작업을 가동하고 래년에 정식 대회를 개최한다. 동시에 올해의 창업혁신활동 기간 인력자원 및 사회보장부문은 창업취업관련 서비스 정책을 선전하고 교류활동을 전시하며 우수한 창업프로젝트를 널리 홍보하였다. 아울러 창업프로젝트에 대출담보를 제공하고 창업부화, 창업지도사 등 자원을 제공해 창업프로젝트의 착지를 가속화하였다. 이밖에 여러 부류의 귀향 창업프로젝트가 인력자원 및 사회보장부문과 련계를 강화하는 것을 환영하며 귀향창업자들에게 우질의 창업자원 매칭 플랫폼을 제공하였다.

  /흑룡강라디오텔레비전방송국 국제부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