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성, 전 성 지도간부회의 소집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0.20일 10:52
  장광군, 중앙 결정 발표... 허근, 연설... 호창승, 회의 사회 및 연설

  중앙 결정: 허근 동지 흑룡강성당위 위원, 상무위원, 서기 직무 맡고...장경위 동지 흑룡강성당위 서기, 상무위원, 위원 직무 맡지 않기로



  19일 오전, 흑룡강성은 전성지도간부회의를 소집했다. 중앙조직부 부사무위원 겸 간부2국 국장 장광군(张光军) 동지가 회의에 참석해 "허근(许勤) 동지가 흑룡강성당위 위원, 상무위원, 서기 직무를 맡고 장경위(张庆伟) 동지가 더이상 흑룡강성당위 서기, 상무위원, 위원 직무를 맡지 않기로 한다"라는 중앙의 결정을 선포했다. 허근 동지가 연설을 발표하고 호창승 동지가 회의를 사회하고 연설을 발표했다.

  허근 동지는 연설을 통해 "당중앙의 결정에 따라 흑룡강으로 와 근무하게 되였다"며 "당중앙의 결정을 진심으로 옹호하고 단호히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항상 게으름없는 정신상태와 용감히 나아가는 분투자세로 개척, 진취하고 실속있게 업무에 임하며 흑룡강의 사무를 잘할 수 있도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습근평 총서기의 당부와 기대를 절대 저버리지 않고 당중앙이 안심할 수 있고, 전 성 인민이 만족스러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근 동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흑룡강은 조국의 최북단과 최동단에 위치했으며 유구한 력사문화, 튼튼한 산업기반, 거대한 개방 잠재력, 우수한 생태환경을 갖춘 좋은 고장이다. 장경위 동지는 정치적 립장이 확고하고 지도 경험이 풍부하며 기풍이 실무적이고 민주적이며 대담하게 책임을 지고 전반 국면을 다스리는 능력이 강하며 자신에 대한 요구도 엄격해 흑룡강의 경제와 사회 발전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으며 중요한 기여를 하였다. 최근 몇년간 장경위 동지는 지도부 성원들과 함께, 전 성의 광범위한 간부와 대중들을 단합 인솔하여 흑룡강과 동북지역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지시정신과 회시정신을 깊이있게 관철 리행하여 발전방식전환과 구조조정을 가속 추진하고 개혁을 꾸준히 심화하고 개방을 꾸준히 확대하면서 발전 과정에 나타나는 모순과 문제를 적극 해결해왔고 전면적 전방위적 진흥을 착실하게 추진해 전 성 경제 사회 발전 및 제반 사업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

  허근 동지는 "'제14차 5개년'계획을 여는 해에 흑룡강이라는 활력이 넘치는 흑지지에 와서 여러분과 함께 분투할 수 있게 된 것에 더없이 자랑스럽고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더우기는 책임의 막중함과 사명의 영광스러움을 느끼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습근평 총서기와 당중앙의 요구에 따라 성당위 지도부, 성인대, 성정부, 성정협 지도부 및 광범위한 간부, 대중들에게 긴밀히 의지해 '바통'을 이어 '새로운 장정'을 잘 달림으로써 흑룡강성의 제반 사업 발전에서 새로운 국면을 개척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첫째, 기치선명하게 정치를 중시할 것이다.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다지며, "두가지 수호"원칙을 견지하고 "두개의 대국면" 마음에 담고 "국가 대사"를 명심하고 습근평 총서기의 당중앙 핵심, 전 당 핵심 지위를 단호히 수호하며 사상, 정치, 행동상에서 시종일관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과 고도의 일치를 유지할 것이다. 당의 혁신리론무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습근평 새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확고한 신봉자와 충실한 실천자가 되여 흑룡강의 제반 사업의 발전이 시종일관 습근평 총서기가 이끄는 방향을 따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확보할 것이다.

  둘째, 고품질 진흥과 발전을 가속 추진할 것이다. 현단계에서 흑룡강성에는 기회와 도전이 공존하고 있음을 보아내야 한다. 반드시 정신을 진작시키고 사기를 북돋우며 자신감을 확고히 다지고 각 방면의 업무 열성과 창업 적극성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법칙을 존중하고 정세에 따라 유리하게 이끌어 체계적인 관념과 변증법적 사상으로 발전을 추진하고 진흥을 촉진할 것이다. 진흥과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난제에 초점을 맞추어 문제 선도, 목표 선도, 결과 선도 등 원칙을 견지하며 체제와 메커니즘, 경제구조, 개방과 협력, 사상관념 등 "네가지 취약점"을 적극 보완할 것이다. 새로운 발전 단계에 립각하여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전하게 정확하게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 구도속에 녹아들어 발전은 최우선 과업이고, 혁신은 제1 동력이며 인재는 제1 자원이라는 원칙을 견지하면서 혁신에 의한 발전추진전략을 실시하고 개혁개방을 심화시키며 각 부류의 인원, 각종 류형의 시장 주체의 혁신 창업에 유리한 환경을 애써 마련할 것이다. 습근평 총서기의 생태문명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해 생태 우선, 록색발전의 원칙을 견지하며 생태환경을 잘 보호할 것이다. 발전과 안전을 총괄 배치하여 한계점 사유와 위험의식을 강화하고 안전 생산, 삼림 방화, 교통 안전 등 업무 착실히 틀어쥐며 채무위험을 방비, 해소하과 국경지대 중공마을(空心村) 정비와 개선을 강화해 국가 국방안전, 식량안전, 생태안전, 에너지 안전, 산업안전을 수호하는 중대한 정치적 책임을 짊어질 것이다. 진흥과 발전은 전 성의 공동 책임이다. 각급, 각지, 각 부서 및 중앙기업, 대학교, 과학연구기관 등 각 단위와 각 분야는 전력을 다해 협력해 함께 앞으로 나가면서 또 한번 룡강의 새로운 빛나는 성과를 창조해 나가야 한다. 지금은 한해 임무 목표 완수의 관건단계에 처해있다. 각지 각 부서는 착실하게 표준과 목표에 맞춰 주요 지도자와 분담 지도자들은 잦은 전문관리와 배치를 전개하여 예정된 임무목표를 완수해 "14.5계획"의 첫걸음을 잘 뗄 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셋째, 민생을 확실하게 보장하고 개선할 것이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견지하고 빈곤퇴치 난관돌파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는 것과 농촌진흥을 효과적으로 련결시키며 취업과 창업 분야 제반 사업을 잘 틀어쥐고 공동 부유사업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진전을 이룩하도록 추진할 것이다. "대중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실천활동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대중의 안위와 생활을 마음에 두고 착실히 추진하며 난방공급, 가스공급, 전기공급 등 민생보장업무를 착실히 추진할 것이다. 상시화 전염병 예방통제를 조금도 늦추지 않고 국경통상구 안팎으로 동시에 예방하며 국문을 잘 지키면서 백신접종을 적극 추진하여 집단면역보호벽을 하루 빨리 구축할 것이다. 법치흑룡강건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사회 전반 국면의 조화와 안정을 확보할 것이다.

  넷째,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관리하고 다스릴 것이다. 당의 전면적 지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며 주체 책임, 제1 책임자의 책임과 "하나의 직무 두가지 책임"을 엄격히 실행할 것이다. 새 시대 당건설의 총적 요구를 관철 리행하고 새 시대 당의 조직로선을 실천하며 자질 높은 전문화 간부대오건설을 추진하고 시, 현, 향의 임기교체사업을 잘하며 기층당조직의 전투보루역할과 당원의 선봉모범역할을 발휘할 것이다. 당사 학습교육을 깊이있고 실속있게 추진하여 당사 학습 과정에서 지혜와 힘을 꾸준히 섭취할 것이다. 민주집중제를 관철 리행하여 과학적 의사결정, 민주적 의사결정, 법에 의한 의사결정 수준을 꾸준히 향상시켜야 한다. 당 기풍 청렴건설과 부패척결투쟁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청렴하고 기풍이 바른 량호한 정치생태를 조성할 것이다.

  다섯째, 우수한 기풍을 시종일관 유지할 것이다. 바른 정치업적관을 확고히 수립하고 대담하게 업무를 맡고 어려운 문제에 과감히 맞서 과감히 투쟁하면서 력사와 인민의 검증을 받을 수 있는 업적을 애써 창조할 것이다. 중앙의 8가지 규정 정신을 엄격히 실행하고 "네가지 기풍"을 꾸준히 다스리며 형식주의와 관료주의를 애써 삼갈 것이다.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고 청렴 결백하며 가족과 자녀 및 신변의 인원들을 엄하게 관리하고 당원간부들이 경외심을 알고 경계심을 가지며 한계선을 지키도록 이끌고 독촉할 것이다.

  호창승 동지는 "중앙의 결정을 절대적으로 옹호하며 허근 동지가 흑룡강성당위 서기를 맡기로 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허근 동지의 업무를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장경위 동지가 흑룡강성당위 서기 직무를 맡은 이래 과감히 책임을 맡고 난관을 돌파하면서 흑룡강의 경제 사회 발전과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으며 중요한 기여를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흑룡강성당위 주요 지도자에 대한 당중앙의 조정은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흑룡강에 대한 친절한 배려와 흑룡강성 지도부 건설에 대한 고도의 중시를 충분히 보여주었다"며 "허근 동지는 정치적 립장이 확고하고 시야가 넓으며 작풍이 깊이있고 실무적이며 혁신정신이 강하고 지방사업 지도경험이 풍부하며 조직지도능력과 전반 국면을 장악하는 능력이 강하다"라고 말했다.

  호창승 동지는 "현재 흑룡강은 전면적 진흥과 전방위적 진흥을 추진하고 사회주의 현대화한 새 룡강을 전면 건설하는 새로운 장정을 여는 관건적인 시기에 처해 있다"며 "당중앙은 흑룡강의 진흥에 큰 기대를 걸고 있고 전 성 인민은 흑룡강의 발전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차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습근평 새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제19차 당대회와 당중앙 제19기 제2차, 3차, 4차, 5차 전원 회의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정신과 중요한 지시 회시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 리행하며 '네가지 의식'을 확실히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수립하며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면서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허근 동지를 지도부 리더로 하는 성당위의 강력한 지도하에 책임을 다하고 분발노력해 당중앙과 전 성 인민들에게 만족스러운 답안지를 바쳐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현직 성급 지도간부, 부성급 이상 오랜 동지, 성당위 위원, 후보위원; 성 직속 단위의 주요 책임자; 시(지구) 당위와 정부의 주요 책임자; 성 소속 기업과 사업단위, 대학교의 주요 책임자; 흑룡강 주재 중앙 단위 주요 책임자; 각 민주당파 지도자와 상공업련합회 주요 책임자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흑룡강라디오텔레비전방송국 국제부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길림에서 만나 책의 향기를 함께 누리자’를 주제로 한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장춘국제컨벤션쎈터에서 개최된다고 4월 23일 동북도서교역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책을 매개로 산업발전의 성과를 보여주고 산업교류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가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오는 10월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앞서 조세호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녹화 현장에서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조세호의 결혼식은 약 6개월 후

흑룡강성 기업 발명 특허 산업화률 전국보다 13.9%포인트 높아

흑룡강성 기업 발명 특허 산업화률 전국보다 13.9%포인트 높아

4월 22일, 제24회 '4·26 세계 지적재산권의 날'을 앞두고 흑룡강성 지적재산권국, 성위 선전부, 성 고급인민법원, 성 공안청, 성 시장감독국은 공동으로 '2023년 흑룡강성 지적재산권 보호 현황' 뉴스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 현장 흑룡강성 지적재산권국 당조서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