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황하가 영원히 중화민족에 복을 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분투해야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1.10.25일 03:28
습근평 황하류역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을 깊이 추진할 데 관한 좌담회에서 강조

한정 참석해 연설



[제남 10월 22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22일 오후 산동성 제남시에서 황하류역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을 깊이 추진할 데 관한 좌담회를 사회, 소집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면 황하류역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 정세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황하류역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중대문제를 잘 파악하고 목표를 명확히 하고 실속있게 일하며 오랜 시간 공을 들여 ‘14차 5개년 전망계획’ 시기 황하류역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데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도록 보장함으로써 황하가 영원히 중화민족에 복을 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분투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한정이 좌담회에 참석하여 연설했다.

좌담회에서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주임 하립봉, 중공감숙성위 서기 윤홍, 중공산서성위 서기 림무, 중공산동성위 서기 리간걸, 자연자원부 부장 륙호, 생태환경부 당조 서기 손금룡, 수리부 부장 리국영이 선후하여 발언하여 사업상황을 소개하고 의견과 건의를 제출했다. 좌담회에 참가한 기타 성과 자치구 주요책임자 동지들은 서면발언을 제출했다.

여러 책임자들의 발언을 청취한 후 습근평은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중앙이 황하류역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을 국가 전략으로 격상시킨 이래 우리는 황하류역에 존재하는 모순과 문제 해결을 둘러싸고 많은 사업을 했다. 황하 보호, 관리의 골조를 마련하고 생태환경 문제를 정돈했으며 생태 보호와 복구를 추진하고 관리 시스템을 완벽화해 고품질 발전에서 새로운 진보를 가져왔다. 동시에 우리는 황하류역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에서 아직도 일부 두드러진 모순과 문제가 존재함을 간과하지 말고 문제를 인도방향으로 하여 드팀없이 노력분투하여 제반 사업을 확고부동하게 잘해야 한다.

습근평은 황하 연선의 성과 자치구는 황하류역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 전략 포치를 잘 관철하고 생태 우선, 친환경 발전의 현대화 길로 확고부동하게 나아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첫째, 정확한 정치실적관을 견지하고 보호와 발전의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대보호를 관건 임무로 삼아 환경 문제 정돈을 잘하고 물 절약과 수자원 통제를 깊이 추진하며 생태 보호와 복구 난관공략전을 잘 치러 류역 생태 면모를 뚜렷하게 개선해야 한다. 황하 연선 개발 건설은 반드시 생태보호라는 이 레드라인을 지키고 자원 특히 수자원 개발, 리용 상한선을 반드시 엄하게 수호하며 강력한 구속력으로 발전품질 효과성을 제고해야 한다.

둘째, 발전과 안전이라는 두가지 대사를 일괄하고 위험부담 방지와 대응 능력을 제고해야 한다. 수자원 안전 위험부담을 깊이 중시하고 전사회의 물 절약 사용을 크게 추진해야 한다. 전세계 기후변화의 복잡하고도 심각한 영향을 깊이 중시하고 안전차원에서 적극 대응하며 재해 예방, 통제 수준을 전면적으로 제고하여 인민 생명 안전을 잘 수호해야 한다.

셋째, 전략사유 능력을 제고하고 시스템 관념을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의 전 과정에 관통시켜야 한다. 대국과 국부의 관계를 잘 파악하고 ‘하나의 바둑판’ 의식을 증강하며 중대문제에서 전반 국면의 리익을 중시해야 한다. 당면과 장원한 관계를 잘 파악하고 멀리 전망하면서 참답게 문제를 연구해야 하며 눈앞의 리익만을 추구하고 급히 성공하려는 사상을 극복해야 한다.

넷째, 친환경, 저탄소 발전의 길로 확고부동하게 나아가면서 류역 경제 발전 품질 변혁과 효과성 변혁, 동력 변혁을 추진해야 한다. 공급과 수요로부터 착수하여 에너지 소모 이중 통제 조치를 잘 관철하며 ‘두가지가 높은’ 프로젝트를 엄하게 통제해야 한다. 에너지자원 생산구조를 다그쳐 질서 있게 틀어쥐고 탄소 배출량이 크고 락후한 생산력과 생산공예를 도태시켜야 한다. 석탄과 전력 공급 안정을 힘써 확보하고 경제, 사회 운행을 잘 보장해야 한다.

습근평은 ‘14차 5개년 전망계획’ 시기는 황하류역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관건적 시기라면서 중대임무의 관철 실시를 잘 틀어쥐고 조속히 새 기상을 실현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첫째, 자연재해에 대처하는 방어선을 다그쳐 구축해야 한다. 큰 홍수를 방지하고 큰 재해에 대처하는 데 립각하여 홍수방지와 재해구조에서 나타난 박약한 고리에 비추어 신속하게 허점을 보완하고 재해 조기경보 관측의 빈틈을 메꾸고 재해방지 기초시설 허점을 보완해야 한다. 도시 홍수방지 배수시스템 건설을 강화하고 재해방지와 재해감소 시설 건설 강도를 강화하는 한편 도시 생태공간과 방수통로 등을 엄하게 보호해야 한다. 둘째, ‘수자원으로 도시를 정하고 수자원으로 토지를 정하며 수자원으로 사람을 정하고 수자원으로 생산을 정하는’ 원칙을 전방위적으로 관철해야 한다. 해당 원칙을 단호하게 관철하여 수자원의 효과적인 보장과 수자원의 능률 높은 리용, 수자원 생태문명의 뚜렷한 개선 등 집약절약 발전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 수자원을 알뜰하게 리용하고 수자원을 엄하고도 세밀하게 잘 관리해야 한다. 새 용수권과 오염물배출권 등 교역조치를 혁신하고 재정과 세무 지레대역할을 잘 리용하며 가격기제역할을 발휘하고 물절약 효과성 제고를 이끌어야 한다. 셋째, 생태환경 보호, 관리를 크게 추진해야 한다. 상류 수자원 생산구역은 천연 생태 시스템 완전성을 수호하는 데 중점을 두고 고원 고한지구 특유의 생태 시스템을 일체화적으로 보호하고 휴양생식제도를 질서 있게 실시해야 한다. 상류와 중류 수토류실 관리와 황막화 예방, 퇴치를 잘 틀어쥐고 류역 종합관리를 추진해야 한다. 하류 하천과 개벌 지역 환경 종합관리를 강화하고 하구 삼각주 생물다양성을 제고해야 한다. 환경 오염 종합관리 공사를 잘 실시해야 한다. 넷째, 국토공간 보호, 리용 새 구도를 다그쳐 구축해야 한다. 류역 중점생태기능구에 대한 이전 지불 수준을 제고하고 해당 지역들이 전심전력으로 보호를 모색하고 생태 특색산업을 적당하게 발전시키도록 해야 한다. 농업 현대화 발전은 물절약과 과학기술로부터 효과성을 모색하고 밭 농업을 발전시키며 높은 표준의 농토건설을 추진해야 한다. 도시군과 도시권은 집약 고능률 발전을 추진하고 맹목적으로 확장하지 말아야 한다. 다섯째, 고품질 발전에서 견실한 발걸음을 내디디여야 한다. 혁신창조를 견지하고 산업사슬과 혁신사슬 협동 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에너지자원 혁명을 추진하고 동력자원 공급을 보장해야 한다. 연해, 장강연선 지역과의 상호 련통 수준을 제고하고 신형 기초시설 건설을 추진하여 효과적인 투자를 확대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중앙은 이미 황하류역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을 추진할 데 대해 전면적으로 포치했다. 관건은 사상을 통일하고 신심을 확고히 하며 발걸음을 맞추어 관철을 틀어쥐고 중앙에서 총괄하고 성에서 총책임을 지며 시와 현에서 관철하는 사업기제를 잘 관철하는 동시에 각자의 책임을 리행하고 주동적으로 성과를 모색하는 것이다. 시장주체와 사회력량의 열성을 동원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7월 하순에 진입한 이래 황하류역의 부분적 지역은 보기 드문 홍수 재해를 입었다. 각 관련 지방은 수해 복구사업을 잘해야 한다. 특히는 재해로 인해 곤경에 빠진 군중들을 관심하고 필요한 도움을 주며 인민군중들의 기본생활을 보장하고 생산, 생활의 정상적인 질서를 담보해야 한다. 가을철 우기 영향을 극복하는 데 주의하고 대상성 있는 조치를 취해 겨울철 파종 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겨울철을 앞두고 각지에서는 미리 계획하고 예비안을 작성하여 군중들의 생활전기 사용과 난방을 보장함으로써 군중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한정은 연설에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과 지시 정신을 참답게 학습, 관철하고 황하류역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한층 더 증강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제를 인도방향으로 하는 의식을 견지하고, 물안전과 수자원의 최적화 리용을 일괄하며 생태와 생활용수를 보장하고 고에너지 소모가 높은 수산물의 과잉확장을 엄격히 통제해야 한다. 황하류역 생태환경의 체계성과 완전성에서 출발하여 상류의 수원 함양 능력건설, 중류의 수토유지, 하류의 습지보호와 생태관리를 강화하고 구역별로 분류하여 생태 환경보호와 복원을 추진해야 한다. 황하류역의 고품질 발전을 실속있게 추진하고 특색, 우세 현대산업체계를 건설하며 석탄의 청정리용을 고도로 중시하고 전국의 중요한 에너지기지를 건설해야 한다. 대국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고 대보호의 합력을 응집하여 황하류역의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의 중점임무를 단호히 실시해야 한다.

이번 좌담회를 잘 개최하기 위해 20일부터 21일까지 습근평은 산동성 당위 리간걸 서기, 주내상 성장 대리의 수행하에 동영시의 황하 입해구와 농업첨단기술산업시범구, 황하 원 홍수방지구 주민의 이주 사회구역 등을 찾아 황하류역의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 상황을 료해했다.

20일 오후, 습근평은 황하 입해구를 찾아 멀리 바라보면서 수로의 물상황을 살펴보고 류출량, 모래 수송량 등을 자세히 문의했다. 이어 습근평은 황하삼각주 생태관측쎈터에 가서 황하 흐름세의 변천, 물, 모래 변화, 황하삼각주 생물다양성 보호 등에 관한 소개를 청취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나는 줄곧 황하류역의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 있었으며 오늘 이곳에 와서 황하 상중하류 연선을 모두 둘러보게 되였다. 황하에 대한 대보호를 착실하게 추진하고 황하의 안정을 확보하는 것은 국정운영의 대사이다. 종합적인 홍수방지 재해감소 시스템 건설을 강화하고 물 생태공간에 대한 관리, 통제를 강화하며 수재해와 가뭄재해에 대한 응급처리 능력을 제고하여 황하 연안의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습근평은 황하삼각주 국가급 자연보호구 상황에 대한 회보를 듣고 나서 나무잔도를 따라 황하삼각주 습지 생태환경을 둘러보았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이래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가 친환경 발전 리념을 관철하는 자각성과 주동성이 뚜렷하게 증강되였고, 산, 수, 림, 밭, 호수, 초원, 사막 보호와 관리 강도를 부단히 강화하여 우리 나라 생태문명 건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황하삼각주 자연보호구의 생태지위는 아주 중요하기에 황하구 국가공원 건설을 서둘러 계획하고 과학적으로 론증하며 착실하게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는 새로운 려정에서 생태우선과 친환경 발전을 견지하고 생태문명 리념을 더욱 확대 발전시켜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위해 더욱 많은 빛을 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1일 오전, 습근평은 황하삼각주 농업첨단기술산업시범구를 찾아 고찰하고 조사연구하면서 알칼리성 토지 현대농업 시험시범기지를 찾아 콩, 목숙, 퀴노아, 록비작물의 자람새 살펴보았으며 알칼리성 토지 생태보호와 종합리용, 내알칼리성 식물 육종과 보급 상황을 료해했다. 습근평은 알칼리성 토지의 종합적인 리용을 전개하는 것은 국가의 식량안전을 보장하고 중국의 밥그릇을 튼튼히 하는 데 중요한 전략적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유전물질자원, 경작지 보호와 리용 등 기초적인 연구를 강화하고, 육종관념을 전환하며 알칼리성 토지를 정비하여 작물에 적응하는 것에서 알칼리성 식물을 선택하여 알칼리성 토지에 적응하는 것으로 전환하고 알칼리성 토지의 개발 리용 예비를 발굴하며 관건적인 핵심기술과 중요한 혁신분야에서 돌파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여 과학연구 성과를 현실 생산력으로 신속히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세기 70년대, 동영시 황하 원 홍수저장구역의 군중들은 국가의 호소에 호응하여 황하 제방의 옥상으로 이주하여 거주했다. 2013년부터 동영시는 66개 옥상촌에 대해 주택철거개조를 진행하여 새로운 지역사회를 건설하였다. 습근평 총서기는 양묘 지역사회의 대민 서비스쎈터, 로인식당, 초본식물 수공예품 가공 합작사를 찾아 지역사회의 기층당건설 강화, 대민봉사, 대중소득 증대 추진 등에 대해 자세히 문의했다.

주민 서건봉의 집에서 습근평은 침실, 주방, 화장실 등을 살펴보고 이 가족 3대와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었다. 서건봉은 그들은 원래 황하 연안 제방의 옥상촌의 오랜 주택에 살고 있다가 2016년에 이곳의 아빠트로 이사하여 생활조건이 좋아졌고 일자리 기회가 많아졌다며 마음속으로부터 당의 좋은 정책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중앙은 황하 간석지 주민의 이주와 대중의 안락한 삶을 보장하는 데 아주 중시하고 있다. 안거부민사업을 착실하게 잘하고 이주배치, 산업취업, 공공시설과 지역사회 서비스체계 건설을 통일적으로 추진하여 인민대중들이 이사할 수 있고 안정을 취할 수 있으며 발전할 수 있고 재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기층당조직의 전투보루역할을 잘 발휘하여 지역사회를 인민대중의 행복한 삶의 터전으로 건설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지역사회를 떠날 때, 간부와 군중들은 큰소리로 총서기에게 안부를 전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고 아이들도 잘 성장하길 축원했다.

21일 오후, 습근평은 승리유전 탐사개발연구원을 찾아 유전개발 건설로정과 연구원의 총체적 상황을 료해하고 셰일오일 실험실, 이산화탄소 가스구동 실험실에 들어가 유전이 자주적 혁신을 견지하고 기술난제 해결 응용을 가속화하며 국가 에너지 안전을 보장하는 등 상황에 대한 소개를 청취했다. 습근평은 석유와 가스의 핵심 수요를 해결하는 것은 우리가 직면한 중요한 과업이라고 강조했다. 탐사 개발 강도를 높이고 국내 생산량의 토대를 단단히 다지며 자체 보장 능력을 높여야 한다. 자원을 집중하여 관건적인 핵심기술을 공략하고 청결하고 능률적인 개발, 리용을 가속화하며 에너지 공급품질, 리용능률, 탄소감축 수준을 높여야 한다. 석유전선은 시종일관 공화국의 개혁발전의 기치이다. 이 기치를 계속 잘 들고 국가의 에너지 안전을 확보하고 경제, 사회 발전을 보장하는 데 새로운 공을 세우고 좋은 성과를 거두어야 한다.

연구원을 떠나 습근평은 동영시 래주만에 위치한 승리유전 래113구역을 찾아 이산화탄소 포집, 리용과 봉인 기술 연구, 개발, 응용 상황을 료해했다. 습근평은 2층 시추장에 올라 시추 자동화 설비를 살펴보고 조작실로 들어가 작업중인 로동자들과 친절하게 교류했다. 올해는 승리유전 발견 60돐이 되는 해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당중앙을 대표하여 우리 나라 에너지사업을 위해 기여한 석유분야 종사자들에게 숭고한 경의를 표했다. 습근평은 로세대 석유인들의 혁명정신과 우수한 전통을 계승, 발양하고 석유인들의 홍색저력과 전투적 정서를 시종일관 유지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 사업에 더 큰 기여를 하길 이들에게 당부했다.

습근평은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회 이래 산동성의 업무를 충분히 긍정하고 나서 새 발전구도를 위해 봉사하고 융합하는 과정에서 앞장서고 경제, 사회 발전 혁신력 강화에서 앞장서며 황하류역의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면에서 앞장서 인민의 생활을 끊임없이 개선하고 공동 부유를 추진하며 새시대 사회주의 현대화 강성 건설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도록 격려했다.

정설상, 류학, 진희, 하립봉 등이 수행하여 시찰과 좌담회에 참석하고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책임동지, 관련 성과 자치구의 책임동지들이 좌담회에 참가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허근: 솔선하여 규률을 학습, 리해, 명기, 준수하고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책임지는 모범이 돼야

허근: 솔선하여 규률을 학습, 리해, 명기, 준수하고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책임지는 모범이 돼야

허근, 성급 령도간부 당 규률 학습 교육 전문 독서반 개강식에서 강조 솔선하여 규률을 학습하고 리해하고 명기하고 준수해야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책임지는 모범이 돼야 량혜령, 람소민, 장안순 참가 4월 18일, 흑룡강성 성급 지도간부 당 규률 학습 교육 전문 독서반

'원터치 검사'! 흑하통상구 수입 붕산 신속히 통관

'원터치 검사'! 흑하통상구 수입 붕산 신속히 통관

최근 흑하 세관에서 현장 검사인원은 휴대용 규제품목식별기를 사용하여 수입 붕산에 대해 신속하게 선별 검사를 하였다. '원터치 검사' 버튼을 누른 지 30초 이내에 '붕산'이라는 두 글자가 식별기 화면에 명확하게 표시였고 검사관은 원료의 화학 성분과 류형이 신고

할빈태평국제공항 입국 식용수생동물통상구 첫 통관 화물 맞이

할빈태평국제공항 입국 식용수생동물통상구 첫 통관 화물 맞이

4월 18일 15시 08분 러시아 바렌츠해의 살아있는 대게 1.4톤을 실은 항공편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출발해 할빈태평국제공항에 도착였다. 이는 러시아 바렌츠해의 킹크랩과 대게를 흑룡강성으로 공수 수입하는 항공 화물 운송 통로가 정식으로 개통되였다는 것을 의미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