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할빈시, 공공교통업계 데이터화 전면 가동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1.04일 11:31



버스 전용도로



교통운행감측관제지휘센터

  최근 몇년 혁신에 가속도가 붙은 데이터화기술이 경제사회발전의 여러 령역에 날로 깊이 파고 들고있다. 19기 당대표대회에서는 데이터중국을 건설할데 대한 전략적 구상을 제기하고 스마트, 고속, 유비쿼터스(언제 어디서나 접속 가능), 융합을 실현한 데이터화기초시설 건설을 가속화하여 전 사회 각 령역의 절박한 수요를 만족시킬 것을 요구하였다. 2018년 부터 할빈시 교통운수국은 국가, 성, 시의 전략적 배치를 견결히 관철 실시하고 자주적 혁명, 추동력 혁신, 직능 조절을 견지해 공공교통업계의 전통관리방식을 전환하기에 노력했다. 얼마전 할빈시 교통운수국이 ‘할빈시 도시공공교통데이터화 전형 지도의견’을 발표하고 할빈시가 성내에서 우선적으로 공공교통업계데이터화전형을 가동 및 실시한다고 밝혔다. 할빈시는 공공교통관리능력 제고를 목표로 데이터, 네트워크, 스마트 등 기술을 리용한 공공교통령역의 데이터화전형 건설을 전면 가동하고 할빈시교통운수의 고품질 발전을 향해 힘찬 발걸음 내딛였다.

  현재 교통운수발전은 고품질발전 단계로 진입했으며 발전방식 전환과 성장동력 전환의 난관공략기에 들어섰다. 이는 데이터화에로 전형을 하는 등 전략적 조치를 취해 난관공략에 힘을 보태야 할 시기이기도 하다. 전통의 공공교통령역 데이터화 응용수준은 높지 않다. 네트워크화, 정보화 서비스의 지지가 부족하고 여러 가지 공공교통서비스 간의 련결이 원활하지 않다. 교통공급방식은 날로 늘어나는 인민들의 출행서비스 수요를 만족시키지 못하며 공공교통관리능력은 새시대 발전의 요구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 공공교통발전의 ‘병목’을 해결하고 교통운수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하기 위해 할빈시교통운수국은 ‘교통강국건설강요’, ‘국가종합립체교통망 규획강요’와 ‘교통운수령역의 신형 기초시설건설 행동방안(2021-2025년)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끊임없이 교통출행서비스체험을 개선하였다. 한편 할빈고한랭도시스마트버스시스템건설프로젝에 대한 세계은행대출금을 바탕으로 하드웨어를 우선으로하고 네트워크가 바쳐주며 데이터 다원화적인 공공교통데이터화 탐색의 길을 걸었다.

  교통운행감측관제지휘센터를 건설하고 데이터센터, 재해복구센터, 통신네트워크, 스마트지휘센터하드웨어시스템과 교통운수스마트화관리플랫폼소프트웨어시스템을 포함한 일련의 종합교통운수감측과 협동관제업무시스템을 형성했다. 해당 시스템은 일반 버스, 일반 택시, 인터넷 예약 택시, 교통집법, 응급지휘, 시내버스규획 등 교통운수 령역에 사용된다.

  이와 동시에 전 시 영업운영차량 감독통제설비 설치를 끊임없이 개선하였다. 전 시적으로 총 72834대 차량용 스마트감독통제설비를 설치해 전 시의 6251대 시내버스, 4684대 인터넷 예약 택시, 14380대 일반 택시, 47519대의 운수차량의 운영을 관리했다. 이외 시내 주요 도로에 68대의 레이더검측설비를 설치해 시내버스 전용도로 스마트인지를 실현하였다.

  대중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시내버스출행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2300여 개의 전자정류소표지판을 설치하고 ‘할빈교통출행’APP와 위쳇공중호를 출시해 차량의 위치, 도착 시간, 차량내 붐빔 정도, 버스 운행도로상황을 실시간으로 전송함으로써 시민들의 출행에 편리를 가져다 주었다.

  데이터 집성과 가시화플랫폼, 교통운행감측과 결책지지플랫폼을 구축해 데이터가시화기술을 통한 시내버스운행 상황, 인터넷 예약 택시 운영상태를 실시간 영상, 데이터 등 요소를 집결함으로써 버스교통운행상황, 운영태세를 정확하게 감측했다. 이는 220여 갈래 로선, 6000여 개 정류소의 데이터를 수시로 종합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출행로선을 규획함으로써 공공교통출행서비스와 관리에 데이터화 수단을 제공했다.

  기존의 데이터화소프트웨어시설을 바탕으로 할빈시교통운수국은 공공교통데이터화서비스체험을 제고하기 위해 기존의 데이터화소프트웨어시설을 바탕으로 공공교통업계의 데이터화 건설을 전면적으로 추진한다.

  첫째, 종합교통운행 감측관제지휘센터 건설을 가속화해 도시 공공교통종합감측 지후능력을 제고한다. 둘째, 관리요소 데이터화를 추진해 도시 공공교통관리능력을 제고한다. 셋째, 중점령역감독관리를 강화해 도시공공교통의 전반 관리통제능력을 제공한다. 넷째, 교통정무 처리능력을 강화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한다. 다섯째, 스마트교통서비스민생공정을 추진해 출행에서 새로운 느낌을 받도록 한다. 여섯째, 업계결책에 데이터를 응용함으로써 도시공공교통분석결책수준을 제고한다. 일곱째, 정무데이터개방응용을 가속화해 스마트교통건설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한다. 여덟째, 교통집법데이터화 혁신을 추진한다. 아홉번째, 스마트도로건설을 추진해 도로스마트화관리수준을 제고한다.

  /흑룡강라디오텔레비전방송국 국제부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67%
40대 0%
50대 33%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