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한국
  • 작게
  • 원본
  • 크게

또 한 건 했다~완판남 리쟈치가 보는 한국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1.08일 09:09
  “한국(인들)의 색조 활용은 정말 감탄할 수 밖에 없어요.. 남다른 특징이 있는 것 같아요…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죠...그리고 한국인들은 아주 열정적이에요…”

  “립스틱오빠”, 억 소리 나는 완판남으로 불리는 중국의 유명 인플루언서 리쟈치(李佳琦)가 ‘2021아시아아프리카 쇼핑데이’ 라이브방송을 마친 후 있은 인터뷰에서 이와 같이 밝혔다고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이 7일 전했다.

  '2021 아시아 아프리카 쇼핑데이'는 제4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 기간 중국 중앙방송총국(CMG) 아시아아프리카지역방송센터가 ‘아시아 아프리카의 우수 제품을 만나고 아름다운 생활을 공유하자’를 주제로 한국,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 협력기구와 공동 기획한 시리즈 행사의 하나이다.

  베이징 시간으로 11월 6일 밤 9시부터 시작한 '2021 아시아 아프리카 쇼핑데이'는 라이브방송 3시간 만에 총 매출은 6100만원 이상, 주문건수는 40만 건에 육박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날 라방에 등장한 아프가니스탄의 잣과 한국∙일본∙태국의 화장품, 말레이시아의 커피 등 제품은 빛의 속도로 완판 되었고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에서 한 때 인기 검색 화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라이브커머스의 위력을 다시 한번 입증시킨 장본인이 바로 리쟈치이다. 이날 라이브 방송은 리쟈치와 CMG의 유명 MC 왕빙빙(王冰冰)이 함께 나서 찰떡 같은 케미를 뿜어내며 신선한 재미로 접속자 무려 4000여만명을 불러 모으며 매출 효과까지 얻었다.

  리쟈치는 누구?

  상해시가 그 어렵다는 상하이 호적을 화끈하게 주며 특수인재자격으로 스카우트한 사람이 바로 리쟈치이다. 리쟈치는 지난해 상해시 충밍구정부가 발표한 2020년 1차 특수인재 영입 공시명단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리쟈치는 개성 있는 진행 방식으로 매력을 발산하며 많은 팬들의 사랑과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라방 과정에 그가 자주 사용하는‘OMG’, ‘买它(사버려)’, ’我的妈呀(엄마야!)’ 등 중독성 있는 표현은 이미 류행어가 되였고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리쟈치 한 사람의 매출액은 쇼핑몰 하나에 맞먹는다고 한다.

  라이브방송업계에서의 뛰어난 활약을 인정 받아 리쟈치는 2020년에는 온라인신경제청년대표로 상해시청년연합회 위원에 이름을 올리고, 2021년에는 중국모범청년으로, 2021년 5월 4일에는 ‘2020연례 상하이시 청년 5.4상’을 수여 받기도 했다.

  리쟈치가 2017년 방금 상해를 찾았을 때만 해도 라이브 방송은 막 시작하는 단계였다. 그 전에 그는 남창(南昌)의 한 화장품 매장의 쇼핑 가이드였다.

  2017년 초 이커머스 플랫폼이 경쟁을 위해 라이브 방송을 할 색조 메이크업 쇼핑 가이드 유경험자를 모집했다. 리쟈치도 그 중 한 명이였다.

  회사는 여성 이용자들을 상대로 한 색조 메이크업 쇼핑 호스트를 찾고 있었다.

  언변이 뛰어나고 표현력이 강한 리쟈치에게 최적의 기회였고 리쟈치는 그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리쟈치를 기용해 성공하기 전에 회사는 200여 명의 호스트를 한꺼번에 온라인 방송에 내보내 시장을 선점하려 했지만 최종적으로 리쟈치 혼자만 겹겹의 포위망을 뚫는 데 성공했다.

  리쟈치의 성공 신화를 보면서 회사나 개인이나 할 것 없이 모두 리쟈치의 성공을 ‘복제’하고 싶다고 하지만 리쟈치는 “복제는 영원히 성공할 수 없다”며 “개개인의 성공은 저마다 다르다. 평생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택한 후 그 일을 가장 최고로 잘해내는 것이 가장 큰 성공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제4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CIIE)가 4일 상하이국가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려10일까지 열리게 된다. 리쟈치는 지난해 제3회 CIIE의 "청춘엑스포 홍보 대사"를 역임한 데 이어 올해는 CIIE의 "토폴로지 실무담당관"으로 맹활약하고 있다.

  /중국국제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