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6차 전원회의 공보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11.11일 21:15
(2021년 11월 11일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6차 전원회의에서 통과)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6차 전원회의가 2021년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북경에서 열렸다.

이번 전원회의에는 중앙위원 197명과 중앙후보위원 151명이 참석하였다. 또한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상무위원회 위원과 관련 분야의 책임자동지들이 회의에 렬석하였다. 19차 당대회 대표들중 기층의 일부 동지와 전문가, 학자들도 회의에 렬석하였다.

중앙정치국이 전원회의를 사회하였으며 중앙위원회 습근평 총서기가 회의에서 중요한 연설을 하였다.

전원회의에서는 습근평이 중앙정치국의 위임을 받고 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토의하였으며 를 심의, 통과하고 를 심의, 통과하였다. 습근평이 에 대하여 전원회의에 설명하였다.

전원회의는 당중앙 제19기 제5차 전원회의 이후 중앙정치국이 수행해온 업무를 충분히 긍정하고 다음과 같이 일치하게 인정한다. 지난 한해, 세계적으로 전례없이 중대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데다가 세계적으로 류행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하여 우리 나라는 더욱 복잡하고 준엄한 외부환경에 직면하게 되였으며 코로나19를 예방통제하고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추진하여야 하는 더없이 막중하고 어려운 과업에 직면하게 되였다. 중앙정치국은 중국특색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 과학적발전관,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고 19차 당대회와 당중앙 제19기 제2차, 제3차, 제4차, 제5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였다. 국내와 국제라는 두개 큰 국면, 전염병예방통제와 경제 및 사회 발전, 발전과 안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총체적인 업무기조를 유지하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서둘러 구축하여 경제가 비교적 좋은 발전추세를 유지하고 과학기술에 의한 자립자강이 적극 추진되며 개혁개방이 끊임없이 심화되였으며 빈곤퇴치 난관돌파전에서 예정대로 승리를 이룩하고 민생보장이 효과적으로 개선되고전반적 사회국면이 안정을 유지하였으며 국방과 군대 현대화가 착실하게 추진되고 중국특색의 대국외교가 전면적으로 추진되였으며 당사학습교양이 실제적이고 효과적으로 추진되고 각종 엄중한 자연재해를 이겨냄으로써 당과 국가의 제반 사업에서 새로운 중대한 성과를 이룩하였다. 중국공산당 창건 100주년을 경축하는 일련의 활동을 원만히 개최하고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습근평이 중요연설을 발표하여 초요사회의 전면적인 실현을 정식으로 선언함으로써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이 기세 드높이 두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새로운 로정에 오르도록 격려하였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한다. 당이 지난 100년간의 분투를 거쳐 이룩한 중대한 성과와 그 력사적 경험을 총화하는 것은 창당 100년이 되는 력사적 조건에서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을 시작하고 신시대에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요구이며 정치의식, 대국의식, 핵심의식, 일치의식을 높이고 길에 대한 자신감, 리론에 대한 자신감, 제도에 대한 자신감, 문화에 대한 자신감을 확고히 다지며 당중앙과 전당에서의 습근평동지의 핵심적 지위를 결연히 수호하고 당중앙의 권위와 집권적 통일령도를 결연히 수호하며 전당이 보조를 맞추어 전진하도록 확보하기 위한 요구이며 당의 자기혁명을 추진하여 전당의 투쟁능력과 위험 및 도전 대응능력을 높임으로써 당의 생기와 활력을 영원히 유지하고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인솔하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계속 분투하기 위한 요구이다. 전당은 계속 유물론적 력사관과 옳바른 당사관으로 지난 100년간 당의 분투과정을 되돌아보면서 과거에 왜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똑똑히 살피고 앞으로 어떻게 하여야 계속 성공할 수 있는지를 분명히 인식함으로써 초심과 사명을 더욱 확고히 하고 자각적으로 실천하며 신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를 더욱 잘 견지하고 발전시켜나가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한다. 중국공산당은 1921년에 창건되여서부터 지금까지 시종일관 중국인민의 행복을 도모하고 중화민족의 부흥을 도모하는 것을 초심과 사명으로 삼고 시종일관 공산주의리상과 사회주의신념으로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인솔하여 민족의 독립과 인민의 해방을 쟁취하고 나라의 부강과 인민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분투해오는 가운데 100년이라는 빛나는 력사적 로정을 걸어왔다. 당과 인민은 지난 100년간의 분투를 거쳐 중화민족의 수천년 력사상 가장 웅대한 서사시를 엮어놓았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한다. 신민주주의혁명시기 당은 제국주의와 봉건주의, 관료자본주의를 반대하고 민족의 독립과 인민의 해방을 쟁취하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데 근본적인 사회적 여건을 마련해주어야 할 주요과업에 직면하였다. 혁명투쟁과정에 모택동동지를 주요대표자로 하는 중국공산주의자들은 맑스-레닌주의의 기본원리를 중국의 구체적인 실정과 결부시키고 고심어린 탐구를 진행하고 막대한 희생을 치르면서 쌓은 일련의 독창적인 경험을 리론적으로 개괄하여 농촌으로부터 도시를 포위하고 무력으로 정권을 탈취하는 옳바른 혁명의 길을 개척하고 모택동사상을 창시함으로써 신민주주의혁명의 승리를 위해 옳바른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당은 인민을 령도하여 백절불굴의 정신으로 피흘려 싸워 신민주주의혁명에서 위대한 성과를 이룩하고 중화인민공화국의 창건을 선포하며 민족의 독립과 인민의 해방을 실현하였다. 반식민지반봉건적 성격의 구중국의 력사를 종말지었고 극소수의 착취자들이 광범위한 근로인민을 통치하던 력사에 종지부를 찍었으며 모래알처럼 산산이 흩어져있던 구중국의 국면을 종식하였고 렬강들이 중국을 강요하여 체결한 불평등조약과 제국주의가 중국에서 누리던 모든 특권을 철저히 페지함으로써 중국은 수천년의 봉건전제정치에서 인민민주에로의 위대한 도약을 실현하였으며 세계 정치구도를 크게 바꾸어 해방을 쟁취하기 위한 전세계 피압박민족과 피압박인민을 크게 고무하였다.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은 영용하고 억세게 분투하여 중국인민은 일떠서게 되였고 중화민족이 유린을 당하고 온갖 괴롭힘을 당하던 시대는 종말을 고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며 중국은 발전의 신기원을 열게 되였다는 것을 전세계에 장엄하게 선언하였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한다. 사회주의혁명과 사회주의건설 시기에 당은 신민주주의로부터 사회주의에로의 이행을 실현하고 사회주의혁명을 진행하고 사회주의건설을 추진하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데 근본적인 정치적 전제와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여야 할 주요과업에 직면하였다. 이 시기에 모택동동지를 주요대표자로 하는 중국공산주의자들은 사회주의건설에 관한 일련의 중요한 사상을 제기하였다. 모택동사상은 맑스-레닌주의가 중국에서 창조적으로 적용되고 발전 된것이며 실천에 의해 증명된, 중국혁명과 건설에 관한 옳바른 리론적원칙과 경험을 총화한 것으로서 맑스주의 중국화의 첫 력사적 도약이다. 당은 인민을 령도하여 자력갱생의 정신으로 분발정진하여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에서 위대한 성과를 이룩하고 중화민족의 력사상 가장 폭넓고 심각한 사회변혁을 이룩해냈으며 가난하고 락후하고 인구가 많은 동방대국이 큰 걸음으로 사회주의사회에로 매진하는 위대한 도약을 실현하였다. 우리 나라는 비교적 완비된 독립적인 공업체계와 국민경제체계를 수립하였으며 농업생산여건을 뚜렷이 개선하고 교육, 과학, 문화, 위생, 체육 등 사업에서 크나큰 발전을 이룩하였으며 인민해방군을 장성발전시키고 구중국의 굴욕적인 외교력사에 종지부를 찍었다.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은 영용하고 억세게 분투하여 중국인민은 낡은 세계를 파괴할 줄 알 뿐더러 새로운 세계를 건설할 줄도 안다는 것과 사회주의만이 중국을 구할 수 있고 사회주의만이 중국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것을 전세계에 장엄하게 선언하였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한다. 개혁개방과 사회주의현대화건설의 새로운 시기에 당은 중국에서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옳바른 길을 계속 탐구하고 사회생산력을 해방하고 발전시켜 인민이 빈곤에서 벗어나 하루빨리 잘 살도록 함으로써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데 새로운 활력으로 넘치는 체제적 보장을 제공하고 신속히 발전하는 물질적 여건을 마련하여야 할 주요과업에 직면하였다. 당중앙 제11기 제3차 전원회의 이후 등소평동지를 주요대표자로 하는 중국공산주의자들은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인솔하여 신중국 창건이후의 긍정적 경험과 부정적 경험을 깊이 있게 총화하고 사회주의란 무엇이며 사회주의를 어떻게 건설할 것인가 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둘러싸고 세계 사회주의의 력사적 경험을 거울로 삼아 등소평리론을 창시하였으며 사상을 해방하고 실사구시를 추구하여 당과 국가의 사업중심을 경제건설에 옮기고 개혁개방을 실시하는 력사적 결책을 내렸다. 그들은 또한 사회주의의 본질을 깊이 있게 밝히고 사회주의초급단계의 기본로선을 확립하였으며 자기의 길을 걷고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건설할 것을 명확히 제기하고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건설하는 데 나서는 일련의 기본적인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답하였으며 21세기 중엽에 이르기까지 세 단계에 걸쳐 사회주의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할 데 관한 발전전략을 제정함으로써 중국특색사회주의를 성공적으로 개척하였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한다. 당중앙 제13기 제4차 전원회의 이후 강택민동지를 주요대표자로 하는 중국공산주의자들은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인솔하여 당의 기본리론, 기본로선을 견지하고 사회주의란 무엇이며 사회주의를 어떻게 건설할 것인가, 어떤 당을 건설하고 당을 어떻게 건설할 것인가에 대하여 더욱 깊이 인식하고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을 형성하였으며 국내외정세가 매우 복잡하고 세계 사회주의가 심각한 곡절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엄혹한 시련을 이겨내고 중국특색사회주의를 수호하였다. 그들은 또한 사회주의시장경제체제의 개혁목표와 기본틀을 확립하여 사회주의초급단계에서 공유제를 주체로 여러 가지 소유제 경제가 공동으로 발전하는 기본경제제도와 로동에 따른 분배를 주체로 여러가지 분배방식이 병존하는 분배제도를 확립하였으며 전면적으로 개혁개방하는 새로운 국면을 열어놓았으며 당건설이라는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추진함으로써 중국특색사회주의를 21세기에로 성공적으로 밀고 나아갔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한다. 16차 당대회 이후 호금도동지를 주요대표자로 하는 중국공산주의자들은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인솔하여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행정에 실천혁신, 리론혁신, 제도혁신을 추진하고 새로운 정세에서 어떠한 발전을 이룩하고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 하는 등 중대한 문제에 대하여 깊이 인식하고 해답하여 과학적발전관을 형성하였다. 그들은 또한 중요한 전략적 기회 시기를 포착하여 건설에 전념하고 일심전력으로 발전을 도모하며 인간을 근본으로 하여 전면적이고 균형적이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견지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민생을 적극 보장하고 개선하여 사회의 공평과 정의를 촉진하고 당의 집권능력건설과 선진성 건설을 추진함으로써 새로운 정세에서 중국특색사회주의를 성공적으로 견지하고 발전시켜왔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한다. 이 시기에 당은 새로운 실천과 시대적 특징에맞게 맑스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킴으로써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건설하기 위한 발전도로, 발전단계, 근본과업, 발전동력, 발전전략, 정치적 담보, 조국통일, 외교 및 국제 전략, 령도력량, 의거력량 등 일련의 기본문제에 대하여 과학적으로 해답하고 중국특색사회주의의 리론체계를 형성함으로써 맑스주의중국화라는 새로운 도약을 이룩하였다. 당은 인민을 령도하여 사상을 해방하고 예의진취함으로써 개혁개방과 사회주의현대화건설에서 위대한성과를 이룩하였다. 우리 나라는 고도로 집중된 계획경제체제에서 활력이 넘치는 사회주의시장경제체제에로 전환하고 페쇄, 반페쇄의 상태에서 전방위적으로 개방하는 력사적인 전변을 이룩하였으며 생산력이 상대적으로 락후하던 상황에서경제총량이 일약 세계 2위에 올라서는 력사적 돌파를 실현하고 인민이 제대로 입지도 먹지도 못하던 데로부터 총체적 초요사회를 실현하고 전면적인 초요사회에로 매진하는 력사적 도약을 실현하였으며 중화민족이 일떠서고 부유해지고 강대해지는 위대한 도약을 실현하였다.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은 영용하고 억세게 분투하여 개혁개방은 현시기 중국의 전도와 운명을 좌우하는 관건적인 조치이며 중국특색사회주의의 길은 중국을 발전번영에로 이끄는 옳바른 길이라는 것과 중국은 시대의 발전을 성큼 따라잡았음을 전세계에 장엄하게 선언하였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한다. 18차 당대회이후 중국특색사회주의는 새로운 시대에 들어섰다. 이 시기 당은 첫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달성하고 두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로정에 올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웅대한 목표를 향해 계속 전진하여야 할 주요과업에 직면하였다. 당은 인민을 령도하여 드높은 자신감과 자강정신으로 옳바른 길을 견지하고 혁신을 추진함으로써 신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건설에서 위대한 성과를 이룩하였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한다. 습근평동지를 주요대표자로 하는 중국공산주의자들은시종 맑스주의기본원리를 중국의 구체적 실정과 결부시키고 우수한 중화전통문화와 결부시키며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 과학적발전관을 견지하고 창당이후의 력사적 경험을 깊이있게 총화하고 충분히 운용하며 새로운 실제로부터 출발하여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창시하였다. 습근평동지는 신시대에 당과 국가사업의 발전과 관계되는 일련의 중대한 리론문제와 실천문제를 깊이 사고하고 과학적으로 판단한 데 기초하여 신시대에 어떠한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며 어떻게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킬 것이며 어떠한 사회주의 현대화강국을 건설하고 어떻게 사회주의현대화강국을 건설할 것이며 장기적으로 집권하는 어떠한 맑스주의정당을 건설하고 어떻게 장기적으로 집권하는 맑스주의정당을 건설할 것인가 하는 등 중대한 시대적과제와 관련하여 일련의 독창적이고 새로운 국정운영리념과 사상, 전략을 내놓았다. 습근평동지는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주요창시자이다.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은 현시대 중국의 맑스주의이자 21세기의 맑스주의이며 중화문화와 중국정신을 보여주는 시대적정수로서 맑스주의 중국화의 새로운 도약을 이룩하였다. 당은 당중앙과 전당에서의 습근평동지의 핵심적 지위를 확립하고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지도적지위를 확립하였다. 이것은 전당과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의 공동의 념원을 반영한 것으로서 신시대에 당과 국가의 사업을 발전시키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력사적 행정을 추진하는데서 결정적인 의의를 가진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한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위대한력사적 능동성과 크나큰 정치적용기, 강렬한 책임의식으로 국내와 국제 두개 큰 국면을 총괄적으로 고려하여 당의기본리론, 기본로선, 기본방략을 관철하고 위대한투쟁, 위대한 공정, 위대한 사업, 위대한 꿈을 총람하며 안정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총체적인 업무기조를 견지하여 일련의 중대한 방침정책을 마련하고 일련의 중대한 조치를 강구하며 일련의 중대한 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일련의 중대한 위험과 도전을 이겨내고 장기간에 걸쳐 해결하려 하였으나 해결하지 못한 난제들을 많이 해결하고 지난 시기 추진하고 싶었지만 추진하지 못했던 대사들을 많이 성사시킴으로써 당과 국가의 사업에서 력사적인 성과를 이룩하고 력사적인 변혁이 일어나도록 추진하였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한다. 18차당대회이후 당의 전면적 령도를 견지하는 면에서 당중앙의 권위와 집권적 통일령도가 강력하게 보장되고 당의 령도 관련 제도적 체계가 끊임없이 보완되고 당의 령도가 보다 과학적인 방식으로 실시되면서 전당은 사상적으로 보다 통일되고 정치적으로 보다 단합되고 행동적으로 보다 일치되였으며 당의 정치령도력, 사상선도력, 대중조직력, 사회호소력이 뚜렷이 강화되였다.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면에서 당의 자기정화, 자기완성, 자기혁신, 자기향상 능력이 뚜렷이 강화되고 당을 관리하고 당을 다스리는 데서 느슨하고 해이하고 무기력한 상황이 근본적으로 전변되였으며 부패척결투쟁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이룩하고 그 성과가 전면적으로 다져짐으로써 당은 그혁명성이 더욱 강화되였다.

경제건설면에서 우리 나라는 경제발전의 균형성, 조화성, 지속가능성이 뚜렷이강화되고 국가의 경제실력, 과학기술실력, 종합국력이 새로운 단계에 올라서면서보다 질높고 보다 효률적이며 보다 공평하고 보다 지속가능하며 보다 안전한 경제발전의 길에 들어섰다. 개혁개방을 전면적으로 심화하는 면에서 당은 개혁의 전면적인 심화가 보다 넓은 범위에서 보다 깊이있게 진행되도록 끊임없이 추진하여 중국특색사회주의제도가 보다 성숙되고 보다 정형화되며 국정운영체계와 국정운영능력의 현대화 수준이 끊임없이 향상됨으로써 당과 국가의 사업이 새로운 생기와 활력으로 차넘치게 되였다.

정치건설면에서 전 과정에 관통된 인민민주를 적극 발전시켜 우리 나라 사회주의민주정치의 제도화, 규범화, 절차화가 전면적으로 추진되고 중국특색사회주의정치제도의 우월성이 보다 잘 발휘됨으로써 생동하고 활발하면서도 안정되고 단결된 정치국면이 공고화되고 발전하였다. 의법치국을 전면적으로 실시하는 면에서 중국특색사회주의법치체계를 끊임없이 완비하여 법치중국 건설에서 견실한 발걸음을 내디디였으며 당이 법치방식으로 국가를 령도하고 다스리는 능력이 뚜렷이 향상되였다.

문화건설면에서 우리 나라는 의식형태령역에서 전반적이고 근본적인 정세전환이 이루어지고 문화에 대한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의 자신감이 뚜렷이 강화되며 전 사회의 결집력과 구심력이 크게 향상됨으로써 신시대 당과 국가 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해나가는 데 강력한 사상적 담보와 강대한 정신적 력량을 제공해주었다. 사회건설면에서 인민생활을 전방위적으로 개선하고 사회관리의 사회화, 법치화, 지능화, 전문화 수준을 대폭 향상시킴으로써 인민이 안거락업하고 사회가 안정되고 질서있는 량호한 국면을 발전시키고 사회가 장기적으로 안정을 유지하는 기적의 새로운 장을 열어놓았다.

생태문명건설면에서 당중앙은 전례없이 높은 강도로 생태문명건설을 추진하여 아름다운중국건설에서 중대한 진전을 이룩하였으며 우리 나라는 생태환경보호에서 력사적이고 획기적이며 전반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국방 및 군대 건설면에서 인민군대는 전반적이고 혁명적인 재건을 실현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여 국방실력과 경제실력을 동반향상시키고 신시대의 사명과 과업을 결연히 수행하며 굳센 투쟁정신과 실제행동으로 국가의 주권, 안전, 발전리익을 수호하였다.

국가안보를 수호하는 면에서 국가안보를 전면적으로 강화하여 정치, 경제, 의식형태, 자연계 등 분야에 도사리고 있는 위험과 도전의 시련을 이겨냄으로써 당과 국가의 번영과 발전, 장기적인 안정을 강력하게 보장해주었다. ‘한 나라, 두 제도’를 견지하고 조국통일을 추진하는 면에서 당중앙은 표본동치를 위한 일련의 조치를 강구하여 ‘애국자에 의한 향항관리’, ‘애국자에 의한 오문관리’를 확고히 실시하였고 향항정세가 혼란으로부터 안정을 되찾아가는 중대한 전환을 실현하도록 추진함으로써 법에 의한 향항관리, 법에 의한 오문관리를 추진하고 ‘한 나라, 두 제도’의 실천이 안정적으로 장기발전할 수 있도록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주었다. 또한 하나의 중국 원칙과 ‘92공동인식’을 견지하여 ‘대만독립’ 분렬행위를 단호히 반대하고 외부세력의 간섭을 단호히 반대하면서 량안관계에서그 주도권과 주동권을 확고히 장악하였다. 외교사업에서 중국특색의 대국외교가 전면적으로 추진되고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이 시대의 조류와 인류의 전진방향을 선도하는 선명한 기치로 되였으며 우리 나라 외교는 세계적인 중대한 변화속에서 새로운 국면을 열고 혼란스러운 국제정세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꿔놓음으로써 우리 나라는 국제적인 영향력과 감화력, 형성력을 현저히 향상시켰다.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은 영용하고 억세게 분투하여 중화민족은 일떠서고 부유해지고 강대해지는 위대한 도약을 이룩하였음을 전세계에 장엄하게 선언하였다.

전원회의는 중국공산당의 지난 100년간의 분투가 다음과 같은 력사적 의의를 가진다고 지적한다. 당은 지난 100년간의 분투를 거쳐 중국인민과 중화민족의 전도와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꾸어놓았다. 중국인민은 조롱당하고 억압받고 로역에 시달리던 처지에서 벗어나 나라와 사회, 자기운명의 주인이 되였으며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중국인민의 소망이 끊임없이 실현되고 있다. 당은 지난 100년간의 분투를 거쳐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옳바른 길을 개척하였다. 중국은 선진국들이 수백년 동안 거쳐온 공업화과정을 단 몇십년만에 완성하여 경제의 빠른 발전과 사회의 장기적인 안정이라는 2대 기적을 창조하였다. 당은 지난 100년간의 분투를 거쳐 맑스주의의 강한 생명력을 과시하였다. 중국에서 맑스주의는 그 과학성과 진리성이 충분히 검증되고 그 인민성과 실천성이 충분히 관철되였으며 그 개방성과 시대성이 충분히 구현되였다. 당은 지난 100년간의 분투를 거쳐 세계의 력사적 행정에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은 인민을 령도하여 중국식 현대화의 길을 성공적으로 개척하여 인류문명의 새로운 형태를 창조하고 개발도상국이 현대화로 나아가는 길을 넓혀주었다. 당은 지난 100년간의 분투를 거쳐 시대의 앞장에서서 나아가는 중국공산당을 건설하였다. 위대한 창당정신을 근본으로 정신적 계보를 형성하고 당의 선진성과 순결성을 유지하여 당의 집권능력과 령도수준을 끊임없이 향상하였다. 중국공산당은 위대하고 영광스럽고 정확한 정당임에 손색이 없다.

전원회의는 다음 같이 제기한다. 지난 100년간 당은 인민을 령도하여 위대한 분투를 진행하는 과정에 당의 령도를견지하고 인민지상을 견지하며 리론혁신을 견지하고 독립자주를 견지하며 중국의 길을 견지하고 천하를 품는 것을 견지하며 개척혁신을 견지하고 과감한 투쟁을 견지하며 통일전선을 견지하고 자아혁명을 견지하여야 한다는 것과 같은 소중한 력사적 경험을 쌓았다. 상기 10개방면의 경험은 장기적으로 실천하는 과정에 쌓은 소중한 경험이고 당과 인민이 함께 창조한 정신적부로서 반드시 더욱 소중히 여기고 장기적으로 견지하며 신시대의 실천속에서 끊임없이 풍부히 하고 발전시켜나가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한다. 초심을 잃지 말아야 끝까지 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다.중국공산당은 중화민족의 천추위업에 뜻을 두고 있으며 창당 100주년을 맞은중국공산당은 한창 젊고 재기발랄한 시기에 들어섰다. 지난 100년간 당은 인민과 력사앞에 우수한 답안지를 제출하였다. 현재 당은 중국인민을 단합인솔하여 두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길에 올랐다.전당은 중국공산당이란 무엇이고 무엇을 해야 하는가 하는 이 근본적인 문제를 명기하고 력사발전의 큰 흐름을 파악하며리상과 신념을 확고히 하고 초심과 사명을 명기하여 교만하거나 조급해하지 않고 언제나 겸허하고 신중하며 간고분투하여야 한다. 전당은 또한 그 어떤 위험도 두려워하지 않고 그 어떤 교란에도 미혹되지 않으며 근본적인 문제에서 돌이킬 수 없는 오유를 범하여서는 절대 안된다. 강인한 의지로 기정목표를 힘써 실현하고 명석한 두뇌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해나가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한다. 전당은 반드시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 과학발전관을 견지하고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맑스주의의 립장, 관점, 방법으로 시대를 관찰하고 시대를 파악하고 시대를 선도하며 공산당의 집권법칙, 사회주의의 건설법칙, 인류사회의 발전법칙에 대한 인식을 끊임없이 심화하여야 한다. 전당은 반드시 당의 기본리론, 기본로선, 기본방략을 견지하고 ‘네가지 의식’을 강화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여야 하며 체계관념을 견지하고 ‘5위1체’의 총체적 배치를 통일적으로 추진하며 ‘네가지 전면’의 전략적 배치를 조화롭게 추진하여야 한다. 새로운 발전단계에 립각하여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하며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여야 한다. 개혁개방을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공동부유를 촉진하며 과학기술에 의한 자립자강을 추진하고 전과정에 관통된 인민민주를 발전시키며나라의 주인으로서의 인민의 주체적 지위를 보장하여야 한다. 전면적인 의법치국을 견지하고 사회주의핵심가치체계를 견지하며 발전과정에서 민생을 보장하고 개선하는 것을 견지하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을 견지하며 발전과 안전을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국방과 군대의 현대화를 가속화함으로써 인민의 부유,국가의 강성, 아름다운 중국 건설을 협동적으로 추진하여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한다. 전당은 반드시 인민대중과의 혈연적 련계를 영원히 유지하고 인민중심의 발전사상을 실천하며 가장 광범한 인민의 근본리익을 끊임없이 잘 실현하고 수호하고 발전시켜야 하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인솔하여 아름다운 생활을 위하여 끊임없이 분투하여야 한다. 전당은 반드시 우환 속에서 살아남고 안락 속에서 죽게 된다는 말을 명기하고 항상 먼 앞날에 대비하여 위험을 경계하며 신시대 당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계속 추진하여야 한다. 또한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것을 견지하고 당풍청렴화건설과 부패척결투쟁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하여 어떠한 역경에도 물러서지 않고 어떠한 압력에도 무너지지 않는 당을 건설함으로써 중국특색사회주의사업이라는 항선이 풍랑을 헤가르며 줄기차게 나아가도록 추진하여야 한다.

전원회의는 2022년 하반년에 북경에서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한다. 20차 당대회는 우리 당이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두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새로운 로정에 들어서는 중요한 시각에 열리는 아주 중요한 대회로서 당과 국가의 정치생활에서 하나의 대사가 된다. 전당은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인솔하여 난관을 돌파하고 개척전진함으로써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의 위대한 승리를 이룩하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더욱 큰 기여를 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20차 당대회를 맞이하여야 한다.

당중앙은 다음과 같이 호소한다. 전당과 전군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위대한 창당정신을 크게 고양하며 지난날의 고난과 찬란한 업적을 잊지 않고 오늘날의 사명과 책임을 다하여 미래의 위대한 꿈을 이루겠다는 각오로 력사를 거울로 삼고 미래를 개척하며 업무에 정진하고 굳센 의지로 전진함으로써 두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실현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꾸준히 분투하여야 한다. 지난 100년간 위대한 승리와 영광을 이룩한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은 틀림없이 신시대 새로운 로정에서 보다 위대한 승리와 영광을 이룩할 것이라 우리는 굳게 믿는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내가 때리지 않았다" 김히어라, 학폭 당사자와 만나 '기억 정리' 완료

"내가 때리지 않았다" 김히어라, 학폭 당사자와 만나 '기억 정리' 완료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히어라가 학교폭력 당사자들과 만나 가해 의혹 기억 정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김히어라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는 "김히어라가 지난해 불거진 일련의 사안에 대해 당사자들과 만났다. 오랜 기억을 정리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BTS 이어 걸그룹 최초" 피프티피프티, 또 '음원 신기록' 2기 근황은?

"BTS 이어 걸그룹 최초" 피프티피프티, 또 '음원 신기록' 2기 근황은?

사진=나남뉴스 피프티 피프티의 대표곡 '큐피드' 트윈 버전이 글로벌 음원 플랫폼 '샤잠'에서 K팝 걸그룹 최초로 500만을 달성했다. 이는 K팝 여성 아티스트 가운데 최고이자 최초로 달성한 기록으로, 전체 K팝 그룹 중 500만을 달성한 아티스트는 유일하게 '방탄소년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최근, 안도현인민병원 의료진은 래원한 한 시각장애인 환자의 “눈”이 되여 전 과정을 동행하면서 인성화 봉사를 제공하여 환자의 진료과정을 가볍고도 즐겁게 따뜻이 해주어 특수환자와 사회의 찬양을 받고 있다. 현인민병원 중의과 양옥위의사는 이 환자가 본인과 같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