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에너지공급 보장, 량식비축, 가상화페 '채굴'활동 정돈…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경제초점 응답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1.17일 15:34
  에너지공급 보장, 가격안정 형세가 어떠한가? 량식 비축과 공급이 충족한가? 가상화페 '채굴'활동 정돈을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보도대변인 맹위는 16일 보도발표회에서 최근 경제열점에 대해 응답했다.

  에너지공급 보장, 가격안정 효과 날로 뚜렷

  맹위는 석탄 공급보장 가격안정 정책조치가 점차 락착됨에 따라 효과도 날로 뚜렷해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석탄산량이 비교적 빨리 증가했다. 10월 전국 석탄산량은 3.6억톤에 달해 동기대비 4% 성장했다. 조정정황으로부터 볼 때 11월이래 석탄산량은 여전히 안정적으로 성장했다.

  발전소 석탄저장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10월이래 발전소의 석탄 공급량이 소모량보다 많도록 지속적으로 총괄조정해 석탄저장량이 빠르게 반등했다. 11월 14일, 발전소 석탄저장량은 1.29억톤에 달했고 이달말 1.4억톤을 초과할 전망인데 목전 22일간 사용할 수 있다. 그중 독북3성 발전소 석탄저장 총괄조정이 1400만톤을 초과해 사용가능 날수가 31일에 달했다.

  얼마전 전국 대범위적 한파날씨의 영향을 받아 일부 북방지역에서 난방공급을 앞당겼는데 11월 7일이래 전국 천연가스 공급량은 10억립방메터이상에 달해 작년 동시기보다 약 1억립방메터 증가됐다.

  "당면 글로벌 천연가스 수급형세가 긴장하고 천연가스가격이 폭등하는 영향을 받아 올해 난방철 전국 천연가스 수급은 총체적으로 긴장한 균형을 이룰 것인바 고봉시간대 일부 구역의 수급모순이 비교적 뚜렷할 것이다." 맹위는 질서 있게 저장가스를 사용하고 지하가스저장고 채굴을 가동하며 방향성 있게 가스발전 공급을 증가하는 등 조치를 종합적으로 취해 안정적이고 질서 있게 천연가스를 공급하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량곡 생산-구매-비축-가공-판매체계를 가일층 보완할 것

  맹위는 올해 전국 량곡산량은 련속 7년간 1.3조근이상으로 안정되여 국내 량곡시장 공급을 위해 튼튼한 기초를 닦을 것이라고 말했다.

  "량곡비축공급으로부터 볼 때 총량은 충족하다." 그는 정부 비축규모는 안정 속에서 증가했고 구조와 배치가 끊임없이 보완되였다고 말했다. 기업 상품재고 증가가 비교적 많고 밀과 벼 상품재고가 모두 동기보다 50% 이상 증가되여 위험대비능력이 효과적으로 증가되였다. 36개 대중도시 주요도시구역 및 시장파동이 쉬운 지역의 지방 가공량유 비축은 15일 및 이상의 시장공급량에 도달했다.

  맹위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량식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관련 부문과 함께 량식 생산-구매-비축-가공-판매체계를 가일층 보완할 것이다. 경작지 특히 영구적 기본농경지 보호를 강화하고 새로운 고표준 농경지건설계획을 실시하며 국가흑토지보호공정과 현대재배업향상공정을 실시할 것이다. 량곡생산 지지정책과 주요생산구 리익보장기제를 보완하고 장려보충강도를 강화해 농민들로 하여금 량식재배를 통해 돈을 벌 수 있게 하고 주요생산구로 하여금 농업을 중시하고 량식을 틀어쥠으로 하여 손해를 보지 않게 할 것이다. 품종과 구역에 따라 시책하는 것을 견지하면서 정책성 량식투입을 유연하게 배치하고 제때에 맞춤성 조치를 취해 조절통제를 강화할 것이다. 중앙과 지방 각급 비축기업은 교대절주를 잘 파악하여 비축 처리조절작용(吞吐调节作用)을 착실히 발휘할 것이다. 수입원천의 다원화를 추동하고 수입상품공급을 개선하며 국내시장의 공급보완을 추동할 것이다.

  가상화페 '채굴'활동 지속적으로 정돈

  최근 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가상화페 '채굴'정돈 주제영상회의를 소집하여 가상화페 '채굴' 모니터링과 정돈정황을 통보하고 다음 단계 사업을 배치했다.

  맹위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가상화페' 채굴'은 에너지소모와 탄소배출량이 크고 산업발전, 과학기술진보에 대하여 적극적인 인솔작용이 없으며 더우기 가상화페 생산, 거래고리에 파생된 위험이 날로 뚜렷해지고 있는바 맹목적이고 무질서한 발전은 경제사회 고품질발전과 에너지절약 탄소배출감축을 추동하는 데 심각한 불리한 영향을 끼쳤다. 그러면서 가상화페 '채굴'활동을 정돈하는 것은 우리 나라 산업구조 보완, 에너지절약 탄소감축 추동, 탄소배출정점 탄소중립의 목표를 제때에 실현하는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등 11개 부문은 최근 가상화페 '채굴'횔동을 정돈할 데 관한 통지를 인쇄발부해 가상화페 '채굴'활동의 상하류 전체산업사슬에 대한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신규증가 가상화페 '채굴'항목을 엄금하며 기존 항목의 질서 있는 퇴출을 다그칠 것이라고 명확히 강조했다.

  맹위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다음 단계에 산업식 집중식 '채굴', 국유단위 '채굴'과 관계되는 비트코인 '채굴'을 중점으로 삼아 전면적인 정돈을 전개할 것이다. 주민전기가격을 집행하는 단위가 만약 가상화페 '채굴'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발견하면 처벌적 전기가격 부과를 연구해 가상화페 '채굴'활동을 지속적으로 정돈하는 고압태세를 형성할 것이다.

  /인민넷 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겸 배우 남규리(39) 3인조 걸그룹 씨야 출신의 가수겸 배우 남규리(39)가 여배우들 사이에서 왕따를 당했었다고 고백하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심지어 어떤 여배우는 운전이 필요할 때만 자신을 불렀다고 폭로했다. 남규리는 지난 4월 16일(화) 방송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안도현,삼림방화 법률지식 보급 선전교양 활동 전개

안도현,삼림방화 법률지식 보급 선전교양 활동 전개

안도현사법국 산하 사법소는 삼림화재의 발생을 예방하고 화재의 숨겨진 위험을 줄이고 촌민의 생명과 재산 안전을 보장하고 촌민들의 방화지식을 제고하며 법률책임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촌에 내려가 삼림방화 법률지식 보급 선전교양 활동을 전개하였다. 활동 과정에

안도현 '애국 위생의 달' 활동 활발히

안도현 '애국 위생의 달' 활동 활발히

안도현은 현성의 도시와 농촌 환경위생 상태를 개선하고 주민들의 건강소양을 향상시키기 위해 '건강한 도시, 건강한 체중'을 주제로 여러 성원단위와 대중을 조직, 동원하여 '애국 위생의 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환경단속 작업이 계속하여 심입되였다. 환경위생 분

"2년만에 연기복귀" 김새론, 연극 '동치미' 자숙 끝?

"2년만에 연기복귀" 김새론, 연극 '동치미' 자숙 끝?

배우 김새론, 2년 만에 연기 복귀…연극 '동치미' 출연[연합뉴스] 음주운전 혐의로 유죄 판결을 선고받고 활동을 중단한 배우 김새론이 연극으로 활동을 재개한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공연제작사 극단 글로브극장은 5월 3∼12일 서울 CTS아트홀에서 열리는 연극 '동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