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돈봉투, 수수료 받기 엄금! 의료기구 사업일군 9가지 준칙 발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1.19일 08:50
  11월 16일,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를 발표하여 각지 의료기구에서 의 관철집행 정황을 심사평가, 병원순찰의 중요한 내용에 포함시킬 것을 요구했다. 의료위생일군이 을 관철집행한 정황을 의료위생일군 년도평가, 의덕평가와 의사정기심사의 중요내용에 포함시키고 개인대우와 련결시켜야 한다. 책임추궁을 엄격하게 락착하고 락착이 불철저하여 심각한 문제가 나타나면 당사자의 책임을 추궁하는 외에 정황의 심각정도에 따라 위생건강, 의료보장 부문과 의료기구 관련 일군의 책임을 추궁한다.

  의료기구 사업일군 렴결종업 9가지 준칙

  1. 합법적으로 로동에 따라 보수를 받고 상업보너스를 받지 않는다. 법과 규정에 따라 로동보수를 받는다. 집업편리를 리용해 서류를 작성함으로써 보너스를 받는 것을 엄금한다. 상업목적의 통일처방 작성을 엄금한다. 진료병원이 소재한 의료련합체의 기타 의료기구 및 의료보험 '쌍통로'관리에 포함된 지정소매약방을 제외하고는 환자가 기타 지정한 지점에 가서 의약소모재료 등 상품을 구매하도록 배치하는 것을 엄금한다. 환자에게 상품 혹은 서비스를 추천하고 그 속에서 사리를 도모하는 것을 엄금한다. 인터넷기업으로부터 처방작성, 약조제와 관련된 비용을 받는 것을 엄금한다.

  2. 성신원칙을 엄격히 준수하고 보험사기, 보험편취에 참여하지 않는다. 법과 규정에 따라 의료보장기금을 합리하게 사용하고 의료보장 협의관리를 준수하며 의료보장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약서비스가 의료보험에서 규정한 지불범위에 있는지 고지해야 한다. 타인을 유도하거나 협조해 사칭 혹은 허위 진료, 약 구매, 허위증명자료 제공, 타인과 결탁해 허위 비용증빙서류 작성 등 수단으로 의료보장기금을 편취, 사취하는 것을 엄금한다.

  3. 규범에 따라 의료행위를 하고 과잉진료를 실시하지 않는다. 각항 규장제도를 엄격하게 집행하고 진료활동을 할 때 환자에서 병증과 의료조치를 설명해야 한다. 단순히 의료기구의 수입증가와 사익도모를 목적으로 과잉치료와 과잉검사를 해 환자에게 불필요한 위험과 비용 부담을 증가시키는 것을 엄금한다.

  4. 사업규정을 준수하고 규정을 위반한 기부를 받지 않는다. 법과 규정에 따라 기부를 받아야 한다. 의료기구 사업일군이 개인명의 혹은 단위명의를 빌려 리익 관련자의 기부와 자금보조를 받은 후 이로 인해 환자를 차별대우하는 것을 엄금한다.

  5. 비밀유지준칙을 엄격히 준수하고 환자의 프라이버시를 루설하지 않는다. 환자의 병원내 정보안전을 확보한다. 환자가 의료기구에 제공한 개인자료, 산생한 의료정보를 규정을 위반해 수집, 사용, 가공, 전송, 루설, 매매하는 것을 엄금한다.

  6. 진료수요에 복종하고 리익을 꾀하여 환자를 소개해주지 않는다. 객관적이고 공정하고 합리하게 환자수요에 근거해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의료자원을 운용한다. 의료련합체내에서 정상적으로 전과(转诊)가 필요한 것을 제외하고는 사리도모를 목적으로 인터넷이나 오프라인에서 환자를 지정의료기구에 가서 진료를 받도록 소개, 유도하는 것을 엄금한다.

  7. 진료질서를 수호하고 진료공평을 파괴하지 않는다. 평등원칙을 견지하고 공평한 진료환경을 함께 건설해야 한다. 진찰권자원, 병상자원, 긴급부족약품 소모재료 등 의료자원 혹은 검사, 수술 등 진료배치를 리용해 혜택을 받고 공공리익을 해치면서 사리를 도모하는 행위를 엄금한다.

  8. 조화로운 관계를 함께 구축하고 환자측으로부터 돈봉투를 받지 않는다. 의덕을 준수하고 엄격히 자률한다. 환자 및 그 친우로부터 선물, 사례금, 소비카드, 유가증권, 지분, 기타 금융상품 등 재물을 갈취 혹은 수수하는 것을 엄금한다. 환자 및 그 친우가 마련, 조직 혹은 비용을 지불한 연회 혹은 려행, 헬스, 오락 등 활동배치에 참가하는 것을 엄금한다.

  9. 최저선을 엄격히 준수하고 기업의 사례금을 받지 않는다. 규률과 법을 준수하고 청렴결백하게 종업한다. 약품, 의료설비, 의료기계, 의료용 위생재료 등 의료상품 생산, 경영 기업 혹은 판매일군으로부터 어떠한 명의나 형식의 수수료를 받는 것을 엄금한다. 그들이 마련, 조직 혹은 비용을 지불한 연회 혹은 려행, 헬스, 오락 등 활동배치에 참가하는 것을 엄금한다.

  /인민넷 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장영란이 6번째 눈 성형수술을 받은 뒤 자녀들의 솔직한 반응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장영란의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서는 한의사 남편 한창과 두 자녀와 외식에 나선 장영란의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 속 장영란은 아이들이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